볼트 (황 셋 중 하나), dingdu 와 화이양, 저우 입 xiuqi;
주 (염제, 하나), 건도는 상구청성현에 묻혔다.
창 () 은 상구 닝릉 (), 허창 창창 () 에서 태어나 악무를 발명하였다.
황제 (헌원황제, 오제의 우두머리) 가 태어나고 정저우 신정에 건설되었다.
전욱, dingdu Shangqiu, 푸양 으로 이동 한 후, 여기에 묻혔다.
황제 (즉 고신 가문) 이 태어나서 수도를 건설하여 상구에 묻혔다. 첫 번째 역사 왕조 하조에서는 중국이 여러 차례 수도를 이전했다. 주요 도성은 진제 (오늘 낙양원사), 양성성 (오늘 정주등봉), 상구, 론 (오늘 하읍, 상구), 노구 (오늘 개봉진류), 서하 (오늘 탕음서강) 이다. 상조는 여러 차례 수도를 옮겼는데, 주요 수도는 남보 (현재 상구 우성현 고수진), (현재 상구양원구), 시보 (현재 낙양은사), 쇼 (현재 정주상가), 은 (현 안양은허), (현 학벽기현) 이다 서주 () 에는 주성왕 건도 낙양 () 이 있었다. 낙양은 동주의 수도이다. 동한 건도 낙양 남도 남양. 동한 말년에 수도 허창을 이전하다. 조위 정도 낙양. 서진 도성 낙양. 북위 효문제는 수도 낙양으로 옮겼다. 수나라는 낙양을 그것의 동방 수도로 세웠다. 양디는 수도 낙양을 옮겼다. 당나라는 낙양에 수도를 정했다. 당말에 수도 낙양을 이전하다. 오주는 낙양을 정하고 낙양을 신도로 바꾸었다. 이 기간 동안 후량 후량은 모두 개봉하고 수도 낙양을 옮겼다. 낙양은 후당의 수도이다. 낙양은 김말 김초의 도성으로, 이후 개봉으로 옮겼다. 개봉, 후한의 수도. 개봉은 후주의 수도이다. 요대 거란 멸망 후, 김은 개봉에서 요요를 개명하고, 반드시 개봉한다. 북송수도 개봉. 남경상구 서경 낙양을 설치하다. 남송 도성 상구. 김대 후기 수도 개봉과 상구를 옮겼다. 1932 년, 민국은 수도 낙양을 옮겼다. 중원 문화는 역사적 개념일 뿐만 아니라 공간 개념이기도 하다. 중원 문화 내용의 특징에 따르면 대체로 하로 문화, 한자문화, 성씨 문화, 근문화, 삼상문화, 예절문화, 한의학 문화, 시문화, 무협 문화, 희곡 문화, 선사 문화, 용문화, 정치문화, 사상문화, 유명인문화, 영웅문화로 요약할 수 있다 중원 문화는 중원을 기반으로 한 물질문화와 정신문화의 총칭으로 기원전 약 6000 년부터 기원전 약 3000 년까지의 중국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중원 문화는 중화 문화의 중요한 원천이자 핵심 구성 요소이다.
Heluo 문화는 고대 중국 Heluo 지역의 문화를 의미합니다. 하로지역은 황하 중류관 정저우 구간의 남안, 낙수, 이수, 송산 일대를 가리키며, 물그림자 상류의 등봉은 보통 북위 34 ~ 35, 동경110/0 사이를 포함한다
용문화: 용은 지혜, 용기, 길상, 존엄의 상징이다. 하남은 용의 고향이다. 인류의 시조로 꼽히는 태호 복희가 오늘 주구 회양에서 용토템을 만들어 고대의 수많은 부족들의 첫 대융합을 이루었다. 인류의 또 다른 조상으로 불리는 황제는 황하 유역의 각 부족의 사상과 정신을 단결하기 위해 오늘날의 신정에서는 용을 새 부족의 토템으로 사용한다. 오늘날 중국인들은' 염황 자손' 과' 용의 후손'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이 바로 그들이 온 이유이다. 지금으로부터 6400 년 전의 푸양용방은 중국 최초의 용상으로 고고학계에서' 중국의 용' 으로 불린다. 중국 최초의 도성 옌사 2 리 유적지에서 발견된 대형 녹송석룡은 적어도 3700 년 전부터 학자들의 이름을' 용' 등으로 지었다.
한자 문화: 한자는 중화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는 중요한 전달체이며 중화민족의 기본 상징이며 북한 한국 일본 등의 문자 문화에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4 천여 년의 한자 문화사는 중원 한자 역사라고 할 수 있다. 한자의 출현과 모든 중요한 발전 단계는 거의 중원 지역에서 발생한다. 황제 시대는 창호 () 에서 글자를 만들어 안양 갑골문에서 출토되었다. 상채인 리스는 진시황이' 같은 대본 쓰기' 를 도와' 소전' 을 쓰는 기준을 정했다. 허신 () 사람은 세계 최초의 사전을 편찬하여 한자의 생성 법칙을 총결하고 어의분석을 통일하였다. 그는 고향에서' 설문해자' 를 완성했다. 표준화된 서체' 송체' 는 하남 개봉에서 생겨났고 활자 인쇄도 이곳에서 발명되었다.
성씨 문화: 중국인의 성은 중원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기원이든 대량의 파생물이든. 중국 성대전의 한족 성 4820 개 중 1.834 개가 하남에서 기원했다. 현재 상위 300 위 성씨 중 17 1 뿌리가 하남에 있고, 상위 100 위 성씨 중 78 개가 하남에 있다. 이 () 왕 () 장 () 을 대표하는 중국의 4 대 성씨 () 나 임 () 진 () 정 () 연 () 황으로 대표되는 남방 성씨 () 의 뿌리는 똑같다. 하남에서는 성문화제를 개최하는데, 주제는' 모든 성이 같은 뿌리, 모든 사건이 동원된다' 이다. 성씨 문화는 하남 특유의 문화 현상이다.
농경문화: 농업은 최초로 중원 지역에 나타났다. 중원 농경 문화는 많은 특색 농경 기술과 과학 발명을 포함하고 있다. 배이강 문화 관련 유류에서 많은 농업 생산 도구가 출토되어 초기 농경문화의 발전을 위한 실물 증거를 제공하였다.
시 문화: 허난은 중국 문학의 발상지입니다. 우리나라 첫 시 총집' 시경' 에서 하남의 작품은 100 여 곡으로 3 분의 1 을 차지한다. 역사상에는' 한위 문장 반낙양' 이라는 말이 있는데, 좌사' 삼도푸' 는' 낙양 종이가 비싸다' 는 좋은 말을 만들었다. 하남에는 당대의 3 대 시인 중 두 명이 있는데,' 시성' 두보,' 시요' 백거이 있다. 유명한 작가로는 채문희, 판안, 사령운, 강연, 한유, 유우석, 원직, 이하, 이상은등이 있다.
상업문화: 중국의 상인, 상품, 상업은 상구에서 기원했고, 중원지에서는 중국 상업문화의 많은 1 위가 나타났다. 샤상구인 왕해는 처음으로 소달구지로 물건을 끌어당겨 먼 곳에서 장사를 하는 최초의 사람으로, 상업의 원조로 불린다. 하남 준현 제 1 유상자공은 관뿐만 아니라 장사에 능하여 부자가 되었다. 첫 번째 공익사업으로 후세에' 상성' 으로 불리게 된 남양인은 월왕이 오멸을 돕고 시전 재능을 장사한 뒤 조용히 은퇴했다. 최초의 애국상인 신정인은 한가롭게 장사하는 길에 진시황의 침입을 만나 15 마리의 소를 대가로 진군을 퇴직시켰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직업상인들은 서주 시대의 낙양에서 태어났다. 정부가 반포한 첫 번째 상인 이익을 보호하는 법규는 춘추시대의 신정에서 탄생했다. 성문서명' 으로 대표되는 최초의 관세 징수는 춘추시대의 상구에서 발생했다. 첫 번째 전략사상이 있는 공업상인은 동주 낙양의 백규, 첫 번째 상업이론가는 동주 상구의 계연이며, 첫 번째 상인 소송 조례는 춘추시대의 신정에서 발생했다. 북송 () 은 또 백만 명 이상의 국제 대도시로 인구가 1.5 만 명을 넘는다. 송대 화가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는 이 성황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청대 의강의 백만 가구로,' 부자가 12 대, 400 년 무패' 라는 상업 신화 () 를 썼다.
사상문화: 중원 사상문화는 중국 사상문화의 핵심이다. 복희가 하남 회양에서 팔괘를 연기한 뒤 주문왕은 하남 안양유리성 교도소에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역경> () 를 썼다. 주공은' 예악제 낙읍' 에 법률 법규 체계를 세워 인간관계를 교육했다. 열자가 이곳에서 강의하며 제자가 되다.
과학기술문화: 4 대 발명, 구상은 중원에서 발명되었다. 안양' 사모' 대범정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크고 무거운 청동기이다. 동한 두씨가 개발한' 배수' 폭파 기술은 유럽보다 1000 여 년 빠르다. 중국 최초의 국화인' 악어 돌도끼도통' 은 지금으로부터 6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가문물국 () 에 의해 전국 67 점의 움직일 수 없는 유물 중 1 위로 등재되었다. "양사오채도" 는 모양이 정교하고, "당삼채" 는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어 역사상 도자기 기술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남양' 코생' 장형이 발명한' 지동계' 는 서방보다 1700 년 빠르다. "훈천 이론" 을 만들었습니다. 당대의 승려와 수행원들은 세계 최초의 자동타이머를 발명했을 뿐만 아니라' 별 자체 운동' 이라는 관점도 제시했다. 영국 천문학자 할리보다 1000 년 앞선다.
한의학 문화: 중원 의학 문화는 전반적인 치료 사상, 다각적 관찰 병리, 독특한 치료 기술, 조화로운 약 처방으로 유명하다. 전통 문화의 정수이자 국수이다. 황제는 후대에 중의학의 창시자로 인정받아 중의학 문화의 기원과 발전이 중원에서 이루어졌다. 남양인 장중경은' 의성' 으로 칭송받고 있으며,' 상한론' 은 중의학의 보물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무술 문화: 무술 문화는 쿵푸 문화라고도합니다. 중원 무술 문화는 천하제일이다. 태극권은 중국 무술 문화의 또 다른 중요한 유파로, 온현 진가거인 진이 창립하였다.
민속문화: 백가역, 백가밥은 하남의 민속문화 중 하나이다. 백가복은 일종의 유아복으로 100 가구가 기여한 천 조각으로 바느질되어 백가복으로 유명하다.
군사 사상 문화: 하남은 예로부터 중국의 군사 중심지였으며, 역사상 각 시기의 전쟁과 전투는 헤아릴 수 없이 많고, 정치 군사 사상 문화는 풍부하다. 본적 남양의 노상 (강자아) 이 지은' 유도' 는 상주 시대의 군사사상을 반영한다. 춘추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남양인) 가 월왕 군멸오 () 를 보좌하며 소박한 유물주의 전략관을 제시했다. 이익과 하늘을 지키는 자, 안식처와 사람, 절물과 땅이다.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전술관: 음용 후, 양용이 먼저 사용된다. 가까우면 부드러움을 사용하고, 멀면 강함을 사용한다. 부국 강민의 국방관: 준비가 되면 싸울 수 있고, 준비가 있으면 어려움에 대처할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 귀신곡식의 종횡술 (종횡사상의 대표), 그 제자 수진 (), 장의는 종횡련술로 진 () 을 이끌고 중국을 통일하였다. 한 초삼걸, 유명한 모사, 정치가 장량 황석공의' 삼관' (황석공의 삼관) 을 물려받았다. 삼국 시대 남양현인 제갈량은 젊었을 때' 천하 3 분의 1' 의 전략적 결정을 내렸고, 결국 삼국이 정립된 국면을 형성하였다. 민족영웅 악비가 이끄는 악가군은 무너져 내린 남하를 막고 김의 침략을 타격했다. 진군은 한숨을 쉬었다. "산이 쉽고, 악가군이 어렵다." 그의 걸출한 군사 전략 전술은 그의 유명한 예술 저작' 악무무의 책' 에 반영되었다. 허난성 현지 주민의 방언은 주로 중원 관어와 진어이다.
중원 관화는 허난성의 주요 방언이고, 협의한 하남어는 중원 관어를 가리킨다. 중원 관화는 하남성을 중심으로 하남어를 대표해 중국 북방의 390 개 시현을 포괄한다. 중원 관화 방언은 15 개, 그중 하남어는 9 개, 각각 강, 정카이, 안신, 나송, 루남, 나상, 미상, 신방, 펜하입니다.
진어는 허난성 황하 북쪽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주로 진어 한신편에 속하며 안양 방언으로 대표된다. 진어구의 도시는 안양, 학벽, 신향, 초작, 제원 태행산 지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