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수창교, 일명 상주교로, 덕청현 두르와가마 자연마을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지견, 남송함춘검 (1265-1274) 사람. 수창대교는 상주강을 가로지르며 단공석 아치교이다. 길이 35.2m, 너비 2.8m, 아치 스팬17.2m. 꼭대기에 스미토모 울타리가 있고, 중간에 연꽃꽃잎 도안을 놓아 기둥을 관찰한다. 양쪽에 스탬핑 밴드가 깔려 있다. 부두는 긴 네모난 돌로 마름모꼴 벽을 만들었다. 건축이 고풍스럽고 웅장하여 덕청현에서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고교이다. 현재 성급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명가징' 무강현지' 에 따르면 "수창교, 상건교 하나, 현성 (무강현) 동남 18 리. 야오 지안, 송현옥 출가. 클릭합니다 건교 비문의 멸종으로 역사서에도 더 자세한 기록이 없고, 수창교의 정확한 날짜와 역대 유지보수도 알 수 없다. 그러나 다리의 형태, 재료, 스타일, 장식 기법으로 볼 때 수창교는 강소강 일대의 송대 교량과 거의 비슷하며 보존이 비교적 완전하여 우리나라 송대 석아치 교량을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자오 멩 후아 이 다리 를 통해, 홍성 이 다리 를 통해 걸어, 장쩌민 퀘 는 다리 옆에 살고, 사람들 과 함께 다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술
Shouchang bridge 는 시대의 특성을 지닌 석조 아치 교량 중 하나입니다. 그 디자인 과학, 조형이 아름답고, 공사가 정교하며, 특히 단일 구멍이 넓고, 분점 방법이 같은 종류의 다리에서는 드물다.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국가급 문화재 보호 단위를 신고했습니다. 수창교는 영안교보다 약 130 년 늦게 건설되었다. 수창교에 사용된 재료는 다리 근처의 방풍산에서 온 오항석, 브리지 40m, 순스팬 17.40m 로 교각, 아치권, 초기계획선 등과 같은 뛰어난 집점 방법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그래서 수창교의 디자인은 영안교와 청하교보다 더 특색이 있어야 한다. 이 세 다리는 모두 아치 다리이지만 형식과 시공 공예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수창교의 조각 공예는 클라우드 패턴과 그룹 네일 패턴의 코디 기술과 같은 디자이너의 뛰어난 지성을 충분히 보여준다. 수창교에는 수창이라는 글자가 교명으로 새겨져 있다. 아치의 오른쪽에는 송원 시대 다리의 가장 중요한 특징인 아름답게 조각된 연꽃 조합문도 있다. 수창교의 조형은 마치 정교한 공예 걸작처럼 옆에 현대화된 고속도로 대교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현지의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저장북 항가호, 심지어 창강 삼각주 지역에서 발견된 가장 크고 보존된 송대 단공석 아치교입니다. 그것은 매우 높은 문화재와 고대 건축물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건축 특징
생존 주기
다리에서 비대칭은 세 가지 다른 시기, 형태, 다른 스타일의 보초를 두고 있다. 다리 남쪽, 다리 북쪽 양쪽의' 여의석' (이 석두, 보통 교량 상판 경사의 첫 번째 계단) 은 현재 교량 상판 아래 거리입니다. 장석석석과 여의석의 벽은 석공과 석조공예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으며, 호형 이음매 등의 현상도 있다. 수창교는 700 여 년 동안 보수나 개조를 한 것으로 판단될 수 있다. 특히 경사가 크고 걷기가 불편한 원상판의 경우 접근 교량 상판을 연장하고 들어 올려 경사를 늦추는 것이 특히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물론, 이 복구나 수정은 단지 교량의 표면이나 외곽일 뿐, 다리의 주체 스타일을 과도하게 바꾸지 않았다. 그래서 남송수창교의 스타일은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소중합니다.
송원시대 강소강 일대에는 돌아치교가 많았지만 수창교처럼 크고 온전한 경우는 거의 없었다. 아치권 정거리가 수창대교17.40m 에 가깝거나 초과하는 경우는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수창교는 송대 강남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석조 아치교라고 할 수 있다. 그 우아하고 가벼운 조형과 변하지 않는 견고함은 우리나라 송대 동류 다리의 걸작이다.
모양
수창대교는 단공실복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교로 남북으로 향하고 있다. 전체 길이 32.85m, 높이 9.19m, 교량 맨 위 폭 2.86m, 교량 맨 아래 폭 3.24m, 아치형 높이 7.16m, 아치형 순스팬/KLOC-0 아치형 쿠폰은 나란히 11 개 부분 (쿠폰 없음)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리 양쪽의 다이아몬드 벽이 엇갈려 타일링되고, 벽은 아래에서 위로 점차 겹치고, 교량 갑판은 내부 (교량 상판 중심) 에서 바깥쪽으로 점차 확장되며, 교량의 무결성과 안정성이 높아져 좋은 역학 구조 원리를 보여 줍니다. 한 쌍의 명주와 세 쌍의 철룡석이 대칭으로 벽에 배열되어 있고, 벽의 양쪽이 서로 당기며, 철룡석의 양끝이 평평한 호형 대들보 (일반적으로 닻석이라고 함) 로 튀어나온다. 교량 상판은 다리 몸체에 평행한 두 개의 측면석과 다리 몸체에 수직인 판과 계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측석면에 미끄럼 방지 힘줄이 새겨져 있고, 바깥쪽에는 모퉁이 무늬가 새겨져 있다. 가장자리에는 울타리와 기둥이 놓여 있고, 양끝에는 북석으로 못을 박았다. 교량 상판 중간은 경사가 완만하여 계단이 없어 양쪽의 계단이 상하가 편리하다. 스미토모 울타리는 전석으로 울타리 사이에 여섯 쌍의 네모난 연꽃으로 덮인 보초가 놓여 있다. 다리 중앙 양쪽에는 해서체 쌍걸이' 장수' 라는 이름이 있다. 교량 상판 옆 돌 아래에는 엠보스 상아무늬, 뜻대로 구르는 구름무늬가 있는 돌 (잠시' 사이드 패드' 라고 불림) 이 있다. 상아선과 여의권운선은 송대 강남 지역 교량에서 흔히 쓰이는 장식 패턴입니다.
조건을 저장합니다
수창대교 주체는 잘 보존되어 있고 아치권 구조는 비교적 안정적이다. 하지만 700 여 년의 햇볕과 비, 자연력의 파괴와 인위적인 파괴로 위기가 만연해 있다. 2005 년 8 월 저장성 고건축설계연구원이 수창대교를 전면 조사한 결과 수창대교 지대치 말뚝 기초가 부분적으로 텅 비어 일부 말뚝이 노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교량 석조의 변위, 드럼 백 및 파괴; 많은 울타리 기둥이 불완전하거나 누락되었습니다. 갑판 계단이 고르지 않다. 다리 몸의 석두 풍화가 심해서 틈새에 나무 잡초가 무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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