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모든 곳에서 모든 길, 처음으로 고향에 도착했다. 이미 현실이 된 일을 하필 생각할 필요가 있는가. "신은 명료한 시와 같다"
4, 눈에 금 먼지, 먼지에 구슬 법. 정신이 무겁지 않은데, 누가 불입니까? (원 언석)
5. 몇 년 동안 줄곧 일 때문에 걱정되어 각 방면에 대해 눈을 뜰 수 없다. 이 시점에서 간 담도 모두 갈라지고, 강물이 랭 (lang) 을 기다리고 있다. (불교 깨달음시로 나뉘다)
6. 얼음은 화염에 얼고 화양은 9 월에 날았다. 진흙소는 물에 포효하고 목마는 바람에 쉿 소리를 낸다. (이 소리 없는 시)
7, 삼십 년 검객, 몇 가지 가지와 잎 을 찾습니다. 복숭아꽃을 본 이후로 나는 지금까지 의심하지 않았다. (링 윤 진 치 "우 시")
8. 산 앞에 빈자리가 있어요. 포크손으로 조옹에게 물어보세요. 몇 번 팔았는데, 자기가 사서, 맑은 바람이 애석하게 느껴졌다. "오조 공연 깨달음시"
9, 빈 문 밖으로 거부, 창은 너무 어리 석다. 백 년 동안 낡은 종이를 뚫고 그날이 왔을 때. "신은 꿀벌을 찬양하고 창문에 시를 던진다"
10, 나는 종종 처사가 서호에 있는 집을 떠올린다. 나뭇가지가 희박하고 춥다. 일이 없을 때는 일시적인 물건이지만, 꽃은 빚지지 않는다. "서주 두푸묵시"
1 1, 북쪽으로 가서 쉬고, 백초가 초강추를 날려 버린다. 도사는 슬픈 가을객이 아니라, 늦산은 그것을 안다. (정호 "화이 난 사원시")
12. 복숭아꽃이 바위 위에 피었다. 이 꽃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영지는 한번 보더니, 뒤돌아 세 판을 뛰었다. "해발 스님이 비구니 때문에 깨달은 시구"
13, 마음은 가을달과 같고 푸른 풀은 맑고 밝다. Aaron 같은 것을 열거하고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세요. "한산 내 마음시"
14, 구름황새, 우리 세상에서 세입자가 될 수 있을까요? -응? 아니면 지금 사람들이 다 왔는데, 당신은 아직도 월주 산에 살고 있습니까? ! "유장경은 대사에게 시를 보낸다"
15, 나는 100 마리의 말의 가치가 있는 편리함이 있다. 오래 싸워도 약해서 죽을 때까지 군에 들어가지 않는다. "왕범지, 나는 시가 있다"
16, 남대 정좌한 난로향, 하루 종일 걱정입니다. 망상이 아니라 논의할 것이 없는 것에 관한 것이다. "아난태 정좌시"
17 육조는 그해 남편이 없었지만 천 명이 그 책에 현혹되었다. 분명히 누군가가 식언했지만, 그의 집에 자선사발을 하나 주었다. "오심석"
18, 산현이 불황일 때 일찍 풀려나고 연못꽃이 피면 주인이 없다. 삼갈림길 주방에서 밥 짓는 연기가 솟아오르고, 와경기에는 한두 가구가 있다. "혜홍석"
19, 다른 사람들은 말을 타고, 나 혼자 당나귀를 탄다. 되돌아 보면 댄차이한을 보면 나는 더욱 걱정된다. (왕 추의시)
(20), 나무 한 그루에 두 가지 봄바람이 있는데, 남지는 따뜻하다. 북가지는 춥다. 얼마 전, 나는 서쪽으로 왔고, 하나는 서쪽으로, 하나는 동쪽으로 날아갔다. (원곡)
22. 마음속의 불은 Kutokuhayashi 를 태울 수 있다. 네가 보살도를 가려면 치욕을 참고 마음을 보호해야 한다. (한산시)
(23), 혼자 앉아서 긴 이야기도 피곤하고, 벽송은 불을 태우고 따뜻한 가운을 데운다. 자정, 소년은 깨어날 수 없고, 호랑이가 산을 울부짖는다. (유자의 시)
24. 벽간샘물이 맑고 한산월화백입니다. 침묵 속에서 신을 아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텅 빈 환경을 관찰하는 것이 적막보다 더 많다. (한산시)
25. 사찰에서 대나무의 깊은 곳에서 저녁 종소리가 나지막하게 들려온다. 삿갓의 석양을 가지고 점차 청산으로 돌아왔다. "유장경, 차령시 보내기"
26. 당신의 눈에 대나무 진실을 쓰고, 잎을 들어 정신을 보다. 착각 때문에, 나는 지구상의 오래된 바퀴를 원했다. "황정견은 주모에 관한 시를 썼다"
27, 우아한 다채로운 국화 한 송이, 높은 기준은 저녁 제물이다. 구름이 안개가 걷히면 순난은 피를 흘려야 한다. "홍일영"
28. 산등성이의 흰 구름이 왔다갔다하면 하늘가의 밝은 달이 돌아올 것이다. 나는 고개를 숙였지만 처마 밑으로 가서 몇 번 웃었다. (선사 백운단 시)
29. 세월이 전진하고 있는데, 여기는 연기가 자욱하다. 부지런하고 부지런한 칠차랑은 몇 대 맞을 수 있다. "주방티 적쿠린지의 시"
30, 별이 야명주를 나열하고, 암끝이 고독한 달은 치유되지 않았다. 하늘에 걸려 광채를 연마하지 않는 것은 내 마음이다. "한산별 시"
3 1, 시외의 만터우, 도시의 소초. 사람마다 하나씩 먹어서 맛이 없어요. (왕범지 선시)
(32), 한적한 곳으로 울타리 를 통해 단계, 그리고 노송 나무 여행 하자;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은 스님의 일이 아니라, 한 줄기 맑은 바람은 저절로 청류의 영향을 받는다. "우선객 누마 사원시"
33. 언제나 봄을 찾고, 봄을 볼 수 없고, 신발은 모두 구름이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미소를 지으며 매화 냄새를 맡았다. 봄이 이미 가지에 내려왔다. "매화니 후석매"
34, 남쪽 최고의 장소, 선 (禅) 푸른 하늘. 나무는 무겁고 고요하며, 연기는 묽다. "사공도 소머리시"
사랑을 위해 빛을 찾고, 종이에 뚫어도 많이 뚫을 수 없다. 갑자기 내 길을 부딪쳐서, 나는 반평생을 속았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창밖 파리의 시를 보세요)
36. 보이지 않으면 3 계 대란이 새벽만을 위한 것이다. 타고난 머리가 아닌 것은 분명하다. 가지도 않고, 오지도 않고, 죽지도 않았다. (시를 줍다)
37. 제 아내의 실패를 비웃고, 저는 엄송을 편애하고,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애석하게도 임윤이는 줄곧 동병상련이 없었다. (자조하는 시 한 수를 들어라)
38, 바람이 아니라 마음이 아니라, 모든 방법을 추구합니다. 흰 구름에는 흔적이 없어 벼랑이 점점 깊어진다. (청 선사 초당시)
39. 천 피트 실크가 곧게 걸려 있고, 유일한 파동이 그에 따라 움직인다. 수한어는 조용한 밤에 음식을 먹지 않고 배 위에는 가득하고 텅 비어 있다. "덕성선집 우화시"
바람도 바람도 바람도 바람도 아니다. 내일은 정의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한가한 사람들이 모두 보고 있다. "선사 동연현의 시"
4 1, 옥련이 연못물을 남겨서 오염과 비교할 수 없다. 사람들이 이렇게 고생하니, 하룻밤 동팅 가을바람이 불었다. (불교 현선사시)
42. 700 명의 스님이 하나를 골라서 일이 없으면 소개팅을 한다. 밤에 맨틀 카오 를 깔고, 철나무는 이봄을 연다. (청 선사 초당시)
43. 먼지 제거가 힘들어서 꼭 해야 해요. 매화향은 쓴 추위가 아니다. (시 운석)
44. 여릉 쌀값이 해마다 새로워지고, 도청길이 반드시 진실인 것은 아니다. 대강의 뜻을 물어볼 필요가 없으니, 원인을 보면 적당하다. (선사 황룡휘의 시)
(45), 연꽃송은 깊은 구름을 먹고, 뚜껑은 전생에 잘못된 사람이다. 일생 동안 묻히면 바로 불인데, 천년은 먼지도 없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운남 추 선사시"
46. 선생님 사이의 관계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거울은 비밀 투표가 아닙니다. 나쁜 것은 소림 쿵푸가 나빠서 창주 상공에서 달이 흔들린다. "선사 나로의 시"
47. 세상의 모든 기계가 쉬고 있어 지식이 한눈에 녹는다. 한가한 귀가 쓸모없어 아침 닭모종을 타다. "오석산거석"
48. 과거는 다 지나갔으니 미래를 생각할 필요가 없다. 오늘은 단 한 마디만 하는데 자두가 치자꽃 향을 익혔다. "오석산거석"
49. 백운 깊은 곳에는 뇌봉이 있고, 몇 그루의 한매에는 눈홍이 있다. 금식 후, 인심이 매달려, 암전 수담 그림자가 떨어진다. "서호 백운사에 사는 슈만은 이 시를 쓴다"
50. 백두회몽, 청산은 옛 모습을 바꾸지 않는다. 새가 울면 달이 다리 옆 집에 떨어지는데, 베개에 기대면 여전히 자정이 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손이 "조봉 세 시")
5 1, 만년에는 다른 갱단으로 전전하지 않고, 두 명의 선사자와 동숙한다. 깊게 앉아 있는 것은 고요하고, 무수한 눈송이가 스카이라이트에 떨어졌다. "첸과 지전은 시야에 앉아 있다"
52. 구름 자국이 사라지고 종어가 무겁고 척박하다. 즉시, 도시는 나무 그늘 아래에서 매우 높아 보였고, 첨탑은 오래된 석양에 남아 있었다. "그는 진탑시를 쓰고 있다"
53. 새집 안의 링파 근육은 눈과 같고, 손에는 단풍시 한 수를 들고 있다. 나도 무정한 눈물 한 그릇을 흘렸는데 만나지 않으면 어색해. "슈만 테크닉시"
54, 칼도끼는 열 수 없고, 영감은 움직일 수 없다. 미풍이 잔설을 쓸어버리고, 공기가 봄회를 가져온다. (귀곡운시)
55. 흰소는 늘 흰 구름 속에 있고 무심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달은 흰 구름 그림자로 가득하고, 흰 구름 달은 서쪽에 있다. (보살 명나라 선사 소시)
56. 늙어서 외사가 없고 마초석도 당신을 수용합니다. 만나서 작별인사를 하는 것은 좋지만, 나는 숲 아래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차링 토린지 보상 단웨이의 비서실 시"
(57), 미친 마음 휴식 환상 몸 융합, 내부 및 외부 뿌리 먼지 빈. 명료하고 천차만별이다. "원영장주 천령사가 뒤를 이을 것이다"
58. 산선실에 승복을 걸면 창밖에는 새가 날지 않는다. 황혼 반, 나는 산을 내려갔지만, 봄이 청미와 사랑에 빠지는 소리를 듣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랜로 마스터 맹호연 시"
59. 시바는 춥고 파도로 가득 찼고, 푸른 잎은 수면의 바람을 가볍게 흔들었다. 네가 나가서 경비를 할 때, 너는 모든 갈대가 한 수조에만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불교 진 지안 선사의 시)
60. 천년태나무는 봄이 되지 않는다. 누가 향을 옥혼처럼 믿는가? 제설로 숲을 덮고 달이 없어 등불을 켜서 뿔을 불어 황혼을 만든다. "허당지가 선사를 만나 아름다움을 돌보는 시"
6 1, 한번은 숲 앞에서 먼 대중을 본 적이 있는데, 진실을 들었고, 세상은 텅 비었다. 이 시점에서 나는 독선이고, 나는 복숭아꽃 버들개비풍이다. "백기 백산 풍경 선사시"
62. 서선사는 당식 고읍으로 백장일산과 일맥이 연결되어 있다. 얇은 커튼에 앉아 담소를 나누며 풍경이 적지 않다. (서선사 시)
(63), 방사 웨이 산 버팔로, 아무도 꾸준히 코 로프 머리를 잡아. 봄해안 청양초, 편안히 누워 자다. "화이하이 위산우의 시"
64. 나는 구름 속에서 태어나 휴대할 젖병이 없다.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모든 사람은 지구에서 아무것도 아니다. "두순학의 거장시 증정"
65, 화학 네 가지 주요 소스, 소리가 모두 비싸다. 일반인과 얘기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궁중의 일을 위해서다. (물고기 드럼에 대한 모두의 송가)
66, 녹색 빛이 창사를 조금 반사하여 네가 집을 읽을 수 있게 한다. 이것은 마치 꿈과 같다. 운명을 이루었다. 세상에는 기묘한 연꽃이 하나뿐이다. (왕안석과 여성의 시)
67. 손을 밭에 놓고 고개를 숙이고 물을 봅니다. 적자의 마음이야말로 길이고, 역행이야말로 전진이다. (이것은 파종 모종에 관한 시입니다)
68. 빈 문은 나를 외롭게 하고, 비는 손님 먼지를 씻는다. 흰 구름 속에 누워 그를 취하게 하다. (조용한 방에서 비를 멈출 수 있는 시)
69. 생각해 보세요. 모든 것이 비어 있습니다. 갑자기 명랑합니다. 동서남북은 흔적이 없고, 이것만이 허황되고 진실이다. "일본 불교도산산의 견우송"
70. 천봉 위에는 방이 있고, 스님은 반운이다. 구름이 어찌 밤에 비바람과 함께 가느냐, 결국은 스님보다 한가하다. "지망천봉 정상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