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의 실제 교육 활동에서는 교안을 세심하게 편성해야 하며, 교안 편성을 통해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교학 과정을 적절하고 필요한 조정을 할 수 있다. 그럼, 너는 교안을 배운 적이 있니?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교안입니다. 유치원의 수학 작은 동물에게 집을 찾아주세요. 참고용으로만,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수학 작은 동물이 가정교안 찾기1;
1. 일대일 대응을 통해 두 그룹의 물체를 더 많거나, 적게, 동등하게 인식하고 비교하려고 합니다.
2, 그림을 읽고, 운영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선행 활동을 정확하게 맞추고, 실물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작은 동물의 감정에 관심이 있는 초보적인 경험을 가지고 선생님의 지도하에 조작 결과를 말하려 합니다.
이벤트 준비:
1. 작은 동물가의 장면 (각 집은 세 개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공간에는 양과 새끼돼지의 라벨이 붙어 있다). 봉제완구 (양 4 마리와 돼지 3 마리). 2. 아동 도서 활동 과정:
1. 작은 동물을 집으로 보내서 다섯 명의 어린이를 초대합니다 (세 명은 어린 양을 안고, 두 명은 새끼 돼지를 안고 있음). 아무도 작은 동물을 데리고 밭으로 가서 작은 동물 집의 장면을 관찰하지 않았다. "이것은 누구의 집입니까?" " 몇 개의 방이 있습니까? ""
선생님: 방마다 어린 양 한 마리가 있어요. 네가 안고 있는 어린 양을 집으로 데려가라! ""
"어린 양의 집에는 몇 개의 방이 있습니까? 양고기와 방 중 어느 것이 많습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과 아이 * * * 같은 요약: 한 방에 어린 양 한 마리가 있는데, 방이 비어 있지 않고, 어린 양이 많지 않고, 얼마나 많은 방이 있는 양 한 마리가 있다.
선생님과 아이들은 돼지의 방을 관찰하고 같은 방법으로 안내하여 돼지가 적고 방이 많다는 결론을 내렸다.
2, 어린이 운영 활동:
작은 새가 나무를 찾아, 어린이들이 그림을 보도록 지도한다. 사진에 무엇이 있습니까? 얼마나? 연결을 통해 새가 큰 나무 한 그루를 친구로 찾도록 도와주세요. 비교해 보면 새와 큰 나무 중 어느 것이 더 많습니까? 어느 것이 적습니까? 불필요한 그룹을 √ 으로 표시합니다.
나비가 꽃을 찾다. 먼저 꽃의 수를 세고 연결줄로 각 나비와 친구를 사귀세요. 비교해 보면 나비와 꽃 중 어느 것이 더 많습니까? 어느 것이 적습니까? 불필요한 그룹을 √ 으로 표시합니다.
과일을 넣고, 먼저 작은 접시의 수량을 세고, 그 다음에 연결선으로 각 접시에 과일을 넣는다. 비교해 보면 접시와 과일 중 어느 것이 더 많습니까? 어느 것이 적습니까? 불필요한 그룹을 √ 으로 표시합니다.
뚜껑을 덮다. 먼저 찻잔의 수량을 세어 보고 나서 연결선으로 각 찻잔을 덮었다. 비교해 보면 찻잔과 뚜껑 중 어느 것이 많습니까? 어느 것이 적습니까? 아니면 그만큼 많나요?
3. 토론활동은 아이들에게 자신의 컴퓨팅 결과를 소개하도록 요구한다.
선생님은 어린 양 한 마리를 전시했다. 양고기와 방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어느 것이 적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아이들이 방을 하나 더 추가해 보도록 고무시켜 물체의 수를 같게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선생님은 돼지 한 마리를 전시했다. 돼지와 방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어느 것이 적습니까? 아니면 그만큼 많나요?
유치원 수학 동물 가정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찾기
1. 작은 물고기, 새, 개미, 개구리의 운동 방식을 모방하여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발전시키다.
2. 일정 범위 내에서 동료들과 함께 추격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3. 건강에 대한 상식을 알아본다.
4. 아이들에게 구령과 게임을 듣고 아이의 반응능력과 청력을 단련시키는 법을 배우게 한다.
준비할 활동
1. 작은 물고기, 새, 개미, 개구리를 위한 머리 장식 몇 개와 늑대를 위한 머리 장식 두 개가 있습니다.
2. 장소 배치: 장소 네 구석에 의자 네 개를 놓고 강, 새 둥지, 초원, 연못의 사진을 걸어 동물의 집을 대표한다.
3. 신나는 배경음악.
활동 과정
1. 음악을 들으면서 아이들은 동물 머리 장식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바닥에 흩어져 준비 활동을 할 수 있다.
2. 아이들은 서로 소개하고, 그들이 노는 작은 동물을 흉내낸다.
3. 어린이가 작은 동물을 노는 방식에 따라, 어린이들이 자신의 집을 찾도록 지도한다.
4.' 작은 동물이 집을 찾는다' 는 게임을 한다.
(1) 선생님은 게임 줄거리를 이끌어 내셨다. "오늘 날씨가 참 좋다. 동물들과 함께 게임을 하자. " 아이들은 작은 동물을 놀면서 음악의 반주에 따라 자유롭게 활동한다. 선생님이 늑대로 분장한 모습으로 나타났고,' 작은 동물들' 은 자신의 운동 방식에 따라 신속하게 자신의' 집' 으로 돌아왔다.
(2) 게임 규칙:' 대나쁜 늑대' 가 나타난 후에도 동물의 운동 방식에 따라 계속' 집으로 돌아간다'.
(3) 매번 게임이 끝난 후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지킬 수 있는 아이를 칭찬하며 개별 아이들에게' 늑대' 가 나타난 후에도 규칙에 따라 계속 놀도록 상기시켰다.
(4) 어린이가 머리 장식을 교환하고, 늑대는 여러 명의 어린이가 연기하여 게임의 난이도를 높인다.
활동 확장
아이들을 조직하여 야외에서' 작은 동물이 집을 찾는다' 는 게임을 계속하다.
교육 반영:
이번 교육 행사에서 나는 아이의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아이의 규율에 대한 배양은 소홀히 했다.
이 기사는 독서를 확장합니다: 동물은 생물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유기물을 먹고 자주적으로 느끼고, 움직이고, 움직일 수 있다. 움직이거나 움직일 수 있는 것. 사람을 포함해서요. 화석 연구에 따르면 지구 최초의 동물은 바다에서 기원했다.
유치원 작은 동물 가정 수업 계획 31, 활동 목적 찾기
1, 5 이내의 물체 수를 더 감지하여 비교 능력을 키워줍니다.
2.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고, 적극적으로 상상하고, 언어 표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3. 동료의 의견을 잘 듣고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4. 아이들이 사람들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는 습관을 기르고 표준어를 배운다.
둘째, 활동 준비
다섯 가지 동물 장난감 (고양이, 개, 닭, 오리, 양) 은 각각 1-5 입니다. 다섯 개의 블록으로 구성된 작은 집 앞에는 상응하는 양의 음식이 있다.
셋째, 활동 과정
1.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새로운 동물원을 장식하고 자세히 보라고 하셨다. 얼마나 많은 종류의 동물이 있습니까? 각 동물에는 몇 개가 있습니까?
2. 집을 세어보고, 얼마나 많은 집이 있는지 보고, 작은 동물을 각자의 집으로 돌려보내고, 각 집에 얼마나 많은 동물이 있는지 세고, 집 앞의 음식이 동물당 하나인지 보자.
3, 게임 \ "학습 동물 전화. \". 아이는 사육사가 되어 동물이 음식만큼 많은지 점검한다. 참, 얼마나 많은 동물을 배우는지 몇 번이나 부르세요.
교육 반영:
이 행사에서 아이들은 작은 동물이 집을 찾도록 도울 때 분별이 잘 되지 않는다. 아이들에게 동물을 관찰하고 그들이 어디에 살고 있는지 생각하게 해야 한다. 그런 다음 나중에 안내 합니다. 직접 표현하면 아이를 더 추상적으로 보이게 한다. 이것들은 모두 수업 준비 때 고려하지 않은 것이니, 다음 수업에는 약간의 조정을 해야 한다.
유치원 수학 작은 동물 가정 수업 계획 4 디자인 의도 찾기:
개요는 "교육은 아동의 생활에 가까워야 할 뿐만 아니라, 아동의 경험을 넓히는 데도 도움이 되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집의 이미지를 통해 아이들에게 사변형, 삼각형, 원을 알리고, 아이들이 삶에서 그들과 관련된 물체를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작은 동물이 집을 바꾸는 과정에서 적극적인 사고를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활성 목표:
1. 사변형, 삼각형, 원을 이해하고 그에 해당하는 기본 특징을 알고 있습니다. 2. 크기가 다른 동물을 서로 다른 모양으로 놓을 수 있습니다.
3. 수학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지식욕이 있다.
이벤트 준비:
지식과 경험 준비: 동물원에 가 본 적이 있거나 대부분의 흔한 동물을 알고 있다
재료 준비: 작은 동물 이미지 카드 (코끼리, 기린, 하마, 강아지, 토끼) 와 작은 동물 생활의 건축 스티커 몇 벌.
활동 중점 사항: 사변형, 삼각형, 원을 이해하고 이름을 말하십시오. 활동난이도: 집의 이미지를 통해 사변형, 삼각형, 원을 알아본다.
활동 프로세스:
1. 대화형 가져오기는 테마를 불러옵니다.
선생님: 얘들아, 동물원에 가 본 적 있니? 당신은 작은 동물을 좋아합니까? 동물원이 재미있다고 생각하세요? 선생님은 아이에게 물어보고 싶습니까? 동물원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선생님: 아까 아이들은 동물원에서 본 작은 동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요즘 동물원에는 많은 새로운 동물들이 있다. 우리 서로 좀 알아봅시다! 2. 사진을 보여주고 집을 통해 사합원을 알아본다.
선생님: 동물원의 원장님은 특별히 몇 개의 방을 준비해서 그들을 맞이했습니다. 머리를 써서 생각해 보세요. 이 집은 어떤 모양입니까? (자유로운 대답, 아이들이 사변형에 대답하도록 안내)
선생님: 동물원 관리인은 작은 동물들에게 숙소를 마련해 주었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들은 이 집이 조금도 예쁘지 않다고 생각하여 동물원 관리인은 어쩔 수 없이 그들에게 새 집을 찾아주어야 했다. 어디 보자!
3. 새 집 사진을 보여주고 삼각형과 원을 알아본다.
갖가지 아름다운 집을 통해 아이들에게 삼각형과 원을 알리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이번 집은 예쁘지만 작은 동물들은 여전히 좋아하지 않아요. 코끼리는 그것이 너무 작아서 나는 살 수 없다고 말했다. 기린은 집이 너무 짧아서 목을 움츠려도 불편하다고 말했다.
이것은 동물원의 원장들을 매우 난처하게 한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아이들? 당신은 그를 위해 뭔가를 할 수 있습니까?
4. 아이들은 조를 짜서 모양이 다른 집에서 크기가 다른 동물에 해당하는 자리를 준다. 선생님: 아이들은 아주 좋아요. 집을 바꾸니 코끼리의 집이 커지고 기린의 목도 곧게 펴졌다. 모든 작은 동물들은 그들의 새 방에 매우 만족한다. 마음에 드십니까?
5. 노래를 틀어서 활동을 끝냅니다.
작은 동물들은 아이들이 배정한 새 집에 매우 만족한다. 그들은 너에게 매우 감사한다! 이제 그들은 집에 갈 것이다. 이 즐거운 노랫소리에서 결국 동물들에게 작별인사를 합시다!
활동 반영:
1. 전체 클래스가 교육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활동 설계 과정에서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집 사진을 아이에게 직접 보여 주는 것은 아이에게 세 가지 도형을 따로 가르쳐 주고 개념을 미리 설명해 세 가지 도형을 혼동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집의 영상이 분명하지 않다), 아이에게 세 가지 도형에 대한 혼동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교실 내용이 목표에서 벗어나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하게 하다.
2. 나는 시간을 잡지 못했다. 중반 수업은 25 분 정도 조절해야지 30 분을 넘지 마세요. 이 수업은 분명히 30 분이 넘었다. 시간 낭비는 주로 두 가지 측면 (1) 에서 반복되는 문제와 불필요한 구어이다. 반복되는 문제와 쓸데없는 언어를 반복하는 것이 시간 초과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2) 그룹 운영 시간 낭비. 예를 들어 재료가 부족해서 세 아이가 접착제 한 권을 써야 하기 때문에 중간에 대기 시간이 있다. 게임의 규칙을 강조할지 여부를 강조하면 아이들이 자료를 받고 나면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 없다. 이것들은 모두 수업 시간 낭비로 이어질 것이다.
언어는 간결하지 않고 숙련되지 않습니다. (1) 강의를 설계할 때 강의할 때 하는 모든 말을 고려해야 한다. "왜 이 말을 해야 하는가? 이 말은 수다스럽습니까? 충분히 간단합니까? 클릭합니다 너는 교안에 익숙해야 하고, 쓸모없는 단어를 모두 없애야 한다. 한 단어가 불필요하더라도. (2) 부정적인 문제를 피하십시오. "그렇죠? 좋아요? 그렇지 않나요? " 이런 쓸모없는 문제는 전혀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적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3) 기교적인 언어를 많이 사용하며 강의 중의 말투는 교학 요구에 따라 자유롭게 바꿔야 한다. 예를 들어 서두르는 환경에서 말의 속도를 높이고 스트레스를 강조하며 조용하고 편안한 환경에서는 말의 속도를 늦추고 소리를 낮추며 재미있는 언어를 사용하여 좋은 교육 환경을 조성한다. (4) 격려어를 합리적으로 사용하여 유아를 격려하는 것, 하나는 적당량을 보장하는 것, 다른 하나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다.
4. 교수 경험이 부족하다. 교육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다. 이 수업에서 나는 아이가 먼저 그래픽을 알고 소놀이를 해야 한다는 것을 고려하지 않았다. 이것은 교수 경험의 부족이다. 만약 네가 몇 번 더 이야기하려고 한다면, 이 문제는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요약: 오늘 강의 결과가 어떠하든, 아무리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나는 많은 것을 수확한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특히 감사드립니다. 나는 겸허하게 그들의 의견을 듣고,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서 끊임없이 개선될 것이다.
유치원 수학 작은 동물 가정 수업 계획 5 1, 디자인 의도 찾기:
소반 유아의 주의력은 쉽게 옮겨지고, 의도적으로 시간이 짧다는 것을 주의한다. 아이들이 노는 것에 탐닉하는 천성에 따르면, 나는 세 가지 재미있는 게임으로 개신교, 공고함, 연습의 세 부분을 구축하고, 아이들의 주의력을 집중시키고, 이번 수학 교육 활동인' 작은 동물이 집을 찾도록 돕는다' 는 것을 조직하여 예정된 교육 목표를 달성했다.
둘째, 활동의 목적:
1, 숫자를 세고 숫자와 5 이내의 관계를 감지하는 연습을 한다.
2. 아이의 관찰, 분석, 판단력, 공연활동에 대한 흥미를 초보적으로 배양한다.
3. 아이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남을 돕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셋째, 활동 준비:
재료 준비: 머리 장식 (동물, 인물), 수제 티켓, 풍선 카세트 레코더, CD.
지식과 경험 준비: 동요' 작은 기차', 게임' 친구 찾기',' 기차 타기'. 환경 창조:
1, 작은 동물 성
2.' 기차 타기' 게임 장면
넷째, 활동 프로세스:
1, 리듬: 이렇게 해 주세요! 아이의 주의를 끌고 수업을 준비하다.
2. 제조 시나리오: 작은 동물 두 마리와 집을 찾을 수 없는 아름다운 과일집 한 개가 선생님이 제조 시나리오를 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선생님: 얘들아, 오늘 우리 여기 작은 손님 두 명이 왔다. 보세요, 그들은 그들의 새 집을 보러 왔습니다 ... Young: 5 개의 아름다운 과일집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사과집입니다. 위에는 풍선이 두 개 있고, 풍선이 두 개 있는 작은 동물이 살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가르침: 작은 동물 손님들이 집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 (아이들이 집을 찾는 규칙을 이해하게 해주세요.)
3. 게임 (1): "작은 동물이 집을 찾는다"-아이가 스스로 작은 동물을 만들어 집을 찾게 하다. (활동 내용 완료)
선생님 요약: 얘야, 너 멋져. 너는 자신의 방식으로 작은 동물을 도울 수 있다. 우리 자신을 위해 박수를 치자! 너는 네가 작은 동물을 도와준 것을 기쁘게 생각하니? 작은 동물은 당신의 도움을 받아서 매우 기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인 것 같다, 그렇지 않니?
4. 게임 (2):' 기차 타기'-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일집 입장권을 선택하자 선생님은 그들을 동물성 보러 가셨다 ... (음악 틀고 기차 틀기)
선생님: 작은 동물들은 감사를 표하기 위해 우리를 동물성 구경에 초대하고 기차를 타고 출발합시다! 게임의 목적은 연습을 공고히 하는 것이다 ...
선생님: 아이들은 오늘 정말 행복합니다. 작은 동물과 게임을 하자. 작은 동물과 친구를 사귀자 ... 게임 (3)' 친구 찾기'-반은 동물 머리 장식을 가지고 풍선을 들고, 반은 디지털 머리 장식을 가지고 친구를 찾는다. 이 링크는 아이들이 숫자를 인식하고 같은 수의 물리적 카드를 세도록 하는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의 확장:
1, 사랑이 있으면 도움이 된다
2. 학습생활과 활동게임에서 5 이내의 순위.
유치원 작은 동물이 가정교안 6 을 찾는다. 중산층의 과학 활동: 동물을 위한 집을 찾다.
디자인 의도: 유치원과정은 "교육에 적합한 좋은 환경을 만들어 유아의 활동과 성과에 기회와 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동물에게 집을 찾는 것은' 귀여운 동물' 을 주제로 한 과학 활동이다. 중반 아이들은 과학 활동 경험이 있어서, 이 교안을 설계할 때, 나는 조작성 활동과 상황성 활동을 하나로 융합하여, 정경으로 활동을 관통했다. 손님이 되고, 손님을 모시고 게임을 하고, 손님이 집을 찾도록 도와주는 상황이 되면, 아이는 항상 게임을 조작하는 환경에 처해 있다. 해당 환경에서 아이들은 인식, 조작 등의 활동을 통해 물체와 상호 작용하여 어린이들이 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 하여 많은 과학적 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한다.
교육 목표:
1. 동물의 생활장소와 습성에 따라 집을 찾아준다. 2.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대담하게 말하고, 작은 동물을 위한 집을 찾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3. 처음에는 동물이 자연의 중요한 부분이며 인류의 좋은 친구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보호해야 한다.
교육 준비:
1.PPT 코스웨어.
조작 자료: 동물이 집을 찾는다 (4 권). 게임 브로치 몇 개와 배경 사진 4 세트.
활동 프로세스:
먼저, 교재를 시연하고 동물 사진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 동물 사진을 보여 주고 알아본다.
오늘 작은 동물 한 마리가 참관하러 올 것이다. 누구인지 봅시다. 그들은 무엇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그들은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그들과 함께 춤을 추고 게임을 하자.
2. 행사의 주제를 끌어내어 작은 동물에게 집을 찾아주세요.
선생님: 좀 놀다가 동물들이 피곤해서 집에 가고 싶어요. 아이들에게 그들을 집으로 데려가라고 부탁해 주시겠습니까? (배경 그림 표시)
선생님: 가랑비의 집은 어디에 있어요? 소옥의 집이 강에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응? 모든 좋은 친구들이 다 갔어요. 달팽이, 아이들, 달팽이 집만 어디 있어요?
둘째, 운영 분류: 동물이 집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 작동 방법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동물들은 모두 집에 갔어요. 나는 너무 기쁘다. 선생님은 다른 동물들을 초대했다. 그들은 누구인가? 우리도 그들을 위해 집을 찾아야 합니까?
(그룹당 배경 그림 3 장. 작은 동물의 사진을 배경 사진에 붙여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어린이 운영 및 교사 투어 가이드.
3. 아이가 자신의 배치 이유를 말하도록 지도한다.
Q: Xiaoyu 의 집이 물에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요약: 각 작은 동물은 자신의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인류의 좋은 친구이다. 우리는 그들이 사는 곳을 보호해야 한다.
셋째, 재미있는 게임 활동: 동물이 집을 찾는다.
1. 선생님은 게임 방법을 강의하신다.
선생님: 동물 사진 한 장 찍어 주세요. 당신은 어떤 동물을 안고 있습니까? 그럼 당신은 그 동물을 대표합니다.
선생님: 음악을 따라 가운데로 이동해 주세요. 너는 네가 대표하는 동물의 동작을 할 수 있다. 음악이 멈췄으니, 빨리 집에 가서 누가 빨리 움직이는지 보자.
2. 아이를 데리고 게임을 합니다.
3. 두 번째 게임에서 선생님은' 대악늑대' 역을 맡아 게임을 더욱 어렵고 재미있게 했다.
넷째, 활동을 끝내라
선생님: 생활에는 자기 집이 있는 작은 동물이 많이 있어요. 집에 가서 부모님과 함께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