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 쓸 때마다 나는 내가 또 꿈을 꾸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사실, 나는 글을 쓸 때보다 꿈을 많이 꿨고, 꿈이 모함한 문자보다 훨씬 더 아름답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에게 산문을 쓸 때 머리 속에 흔들리는 풍경이 있고, 시를 쓸 때 정지된 화면 페이지라고 느낀다. 치친 서화' 에서 치친 함께, 책과 그림이 더 가까워, 그래서 나는 아이처럼 낙서만 할 수 있지만, 나는 큰 손의 매력을 맛볼 수 있다. 내가 글을 쓸 때, 내가 묘사한 것, 내가 본 화초와 나무, 내가 붓을 내릴 때 느끼는 느낌은 모두 조용히 내 앞에 펼쳐져 있다
한동안 프로이트의 석몽에 매료되어 약간 짜증이 났다. 나중에 나는 주공을 배웠고, 마침내 꿈이 가장 진실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문학은 원래 꿈에서 유래한 것이다.
노신의 문학은 생활이 나무를 메고 있는 노동인민에서 기원한 것이다. 사실, 뭔가 잘못 됐 어. 나무를 메는 사람이라도 나무를 메는 사람은 피곤하다. 그들이 쉴 때, 그들은 꿈을 꾸고, 깨어난 후에 나무를 메고 있는 노래를 창작한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글을 꿈꾸며 후세에 전해져 문학이 될 수 있었다.
그래서 문장 쓰는 사람은 꿈을 좋아하는 게 틀림없어요. 잘 쓴 문장 좋은 꿈은 꼭 좋은 꿈이에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꿈은 진실이고, 현실은 허황되고, 문학은 둘 사이에 있다.
고대부터 문학의 본의는 모두 글로 표현한 것이지만, 수천 년 동안의 문학사는 문학이 흑백을 뒤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배가 고프면, 손에 크고 밝은 사과가 있는 꿈을 꾸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속에서 너의 진심은 하나님을 감동시켰다. 그래서 눈을 떴을 때, 작은 사과가 하나 있는데, 매우 푸르고 씁쓸하지만, 배고픔을 달래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반드시 조금도 우울하지 않고 먹을 것이다. 앞으로 일기장에 쓰실 겁니다. 배고파서 선녀를 만나 청사과 천국에서 사과를 하나 따서 보내왔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홍루몽》은 꿈에 관한 고전이다. 마치 120 개의 이야기 속에 수십 개의 꿈이 숨어 있는 것 같다. 이상만 멀고 황당무계하다. 봄꿈, 가을꿈, 또 하나의 꿈이 있다. 귀여운 향릉 조차도 대관원 연못가의 돌 의자에서 아름다움을 꿈꾸는 법을 배웠다. 이야기의 시작부터 끝까지, 책의 시작부터 마지막 글자까지, 조설미나리와 고추도 마찬가지여서,' 홍루몽' 은 휘황찬란하고 고전이 되었다.
나의 꿈은 대부분 한겨울에, 나의 세계는 영원히 겨울이기 때문에, 나의 시 문장 속에는 항상 말할 수 없는 고통이 숨어 있다. 꿈에서 일어난 일은 거의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광야나 가랑비가 내리는 로비 처마 밑에 있었기 때문에 나는 평생 울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꿈명언) 나는 무의식적으로 종이와 반짝이는 컴퓨터 화면에서 눈물을 흘렸다.
문학의 전당은 높지 않고 취미만 있다. 나의 행복은 내 베개가 새벽에 눈물을 흘리며 스리랑카에 대한 하늘의 중대한 책임을 탄식하는 데 있다. 꿈에서 깨어난 후의 충동으로 나의 현재를 묘사하고, 휘황찬란한 배 위에서 나의 미지의 미래를 회상하고 계속할 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