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Qinyuan 봄 창사 풍경 설명? 운동량 설명? 언어 구조? 작문 기술? 주제는 사고인가?

Qinyuan 봄 창사 풍경 설명? 운동량 설명? 언어 구조? 작문 기술? 주제는 사고인가?

창사 친원춘

"진원춘 창사" "진원춘 창사" 는 마오쩌둥이 1926 년 늦가을에 고향을 떠나 사오산을 떠나 광저우로 가서 농민운동 강습소를 주재하고 창사를 경유하며 오렌지 주를 다시 여행할 때 지은 시입니다. 중국 혁명을 지배하는 리더십은 마르크스 레닌주의로 무장한 중국 * * * 생산당이라고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제목: 창사 Qinyuan 봄

창작 시대: 현대

출처: 시 잡지 (1957 65438+ 10 월 1)

문학 장르: 단어 (긴 문장과 짧은 문장)

저자: 마오 쩌둥

비문명: 진

생성 시간: 1926 65438+ 2 월

원작

만산만경, 가을빛이 한창이다. 다사다난한 가을에는 이미 응용에서 역사적 의의를 펼쳤다.

창사 친원춘

추운 가을 마오 쩌둥 독립, Xiangjiang 북쪽, 오렌지 대륙. 너는 온 산과 들에 가득하고, 층림은 다 물들고 있다. 강은 물로 가득 차고, 백삼은 (G) 다투고 있다. (《・・・・・・・・・・》)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는 자유를 쟁취한다. 창리오가 넓어서 망망한 대지에게 묻자, 누가 주께서 가라앉으셨는가? 나는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가서 지난 세월을 회상했다. 그냥 동창과 소년, 분노; 이 학자는 매우 화가 나서, 그는 맹렬하게 방황을 비난했다. 미진하고 고무적인 말을 가리키면, 그 해 만 호후의 더러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류에서 물을 쳤을 때 파도가 요트를 막았던 기억이 나나요?

이 단락의 주석 번역

주다주석을 달다

송원춘: 비문은 동한명제의 딸 산수원 공주라고 합니다. 나중에 외국 친척 떠우헌에게 빼앗겼는데, 어떤 사람이 이 문제에 대해 시를 쓰고, 옛 이름을 지었다. 샹강: 아향, 후난성에서 가장 큰 강은 광시장족자치구 영천현 남부의 해양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체 길이는 65,438+0,752 리입니다. 동북으로 호남성 동부를 지나 장사 () 를 거쳐 북쪽으로 동정호 () 에 들어간다. 그래서 Xiangjiang 이 북쪽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운 가을: 이미 늦가을, 늦가을이다. 가을은 이미 쌀쌀해서 한추라고 합니다. 귤주: 지명, 일명 수루주 () 는 창사 서부 샹강 () 에 있는 좁고 긴 섬으로, 서림악록산 () 이다. 남북장약 1 1 리, 동서 가장 넓은 곳은 약 1 리입니다. 마오쩌둥 칠율에서 이른바 롱아일랜드' 답우' 라는 말이 바로 이것을 가리킨다. 당나라 이래로, 그것은 줄곧 관광 명소였다. 추운 가을에는 오렌지 대륙에서 독립하여 강북류를 바라보고 있다. 창사 친원춘

만산: 강서안의 악록산과 부근의 많은 산봉우리를 가리킨다. 층림이 다 물들다: 산 위에 나무 서리가 내린 후 빨갛게 변해 마치 염색한 것 같다. 만강: 만강. 남: 꽉 찼어요. 온몸이 위아래로. 게 (g): 큰 배. 이것은 일반 선박을 가리킨다. 경기: 경기 운전. 독수리가 하늘을 치는 물고기는 얕다: 독수리는 하늘을 날고, 물고기는 푸른 물을 헤엄친다. 때리고, 때리다. 이곳은 왕성하고 강력한 비행으로 묘사되어 있다. 비상은 원래 새들이 빙빙 돌며 날아다니는 것을 가리키며, 물고기가 여기서 헤엄치는 가벼운 자유를 묘사한다. 얕은 바닥: 맑은 물 바닥. 각종 서리가 자유를 쟁탈한다: 추광에서 모든 것이 자유생활을 쟁취한다. 모든 종류: 모든 생물을 가리킨다. 서리 내리는 날: 늦가을을 가리킨다. 외로움: 광대한 우주에 직면하여 우울함을 느끼다. 실망: 원래 의도는 좌절이었는데, 이것은 심사숙고로 인한 격앙된 관대함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높고 크며, 여기서 우주의 광활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광활함: 넓고 막막하다. 누가 주 님: 주 님: 주 님. 기복:' 기복' (기복) 과 비슷한 의미로 사물의 기복을 비유하는데, 여기서 기복을 가리킨다. 고개를 숙이고 물고기를 보고, 독수리를 올려다보니, 누가 세상 만물의 침몰을 관장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이 문제는 여기서 이해할 수 있다: 이 군벌의 통치하에 있는 중국에서, 국가의 흥망과 국민의 운명은 누가 주재해야 하는가? 백로: 많은 파트너들. 커플, 여기는 동창을 가리킨다. 다사다난한 해: 많은 특이한 날들이 있다. 자부심: 산이 높고 경사가 가파르며, 범속을 초월하다. 두께: 많음. 검사: 때마침 잘 왔어요. 학생: 모택동 19 13 부터 19 18 까지 후난 성 제 1 사범학교에 재학했습니다. 19 18 마오쩌둥, 소유, 채화삼 등 신민학회가 그의 초기 정치활동을 시작했다. 만개: 풍채가 멋스럽고 재능이 넘친다. 수재: 수재, 여기는 젊은 학생을 가리킨다. 정신: 의지와 정신. 팡 유 (qi 이순신): 공격적이고 자유롭습니다. Zhuangzi Tianzi 팡: "스윙 8 극 장소." 곽향주: "그냥 내려놓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추, 강하다. 방: 정. 규탄하는 것은 열정과 정력이 충만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가를 이끌고, 글을 계발하다: 국가 대사를 평론하고, 글로 추악한 현상을 공격하고, 아름다운 것을 찬양한다. 쓴 문장 파란만장하고 조리가 분명하다. 손가락질, 평론. 강산은 나라를 가리킨다. 자극, 혼탁 촉진, 공탁 짱 청청. 만후를 똥으로 여기다: 당시의 군벌 관료를 똥으로 여기다. Dirt, 동사로 사용, 표현 ... 똥 같다. 만호후는 한대의 가장 높은 후작으로, 수천수만의 농민들의 세금을 누리고 있다. 대군벌과 관료를 가리키다. 만 가구란 후작의 봉지 내 장부를 가리키며, 피봉자에게 임대료와 노동력을 납부해야 한다. 중류: 강이 깊고 급한 곳. 발사: 저자는 "발사: 수영. 클릭합니다 당시 초심자, 한여름에 물이 불어서 몇 명이 죽었고, 마지막 사람들은 한겨울까지 버티고 강에 있었다. 그때 내가 잊어버린 시가 한 편 있었는데, 나는 단지 두 마디만 기억한다. 나는 인생의 200 년을 자신하고, 나는 3 천리 물망치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여기서, 나는 조상의' 중육경' 의 전고를 인용한다. (조상은 국가 정권을 전복시켰기 때문에 항상 광복을 회복하려는 의도가 있다. 원제는 위펜 장군과 예주 도사를 맡게 하고 1000 명의 비축과 천 3000 조각을 제공하라고 했지만 전투복과 무기를 주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사람을 모집할 수 있었다. 조상은 여전히 100 여 명의 유배된 부하를 이끌고 장강을 건넜다. 강 한가운데에 이르러 그는 노를 한 번 휘두르며 맹세했다. "만약 조상이 중원을 평정하지 못하고 다시 강을 건널 수 없다면, 마치 장강의 물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 같다!" " 말이 격앙되고 표정이 비장하여 모두들 그의 맹세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 이것은 수영을 의미합니다. 중지 (嫁): 중지합니다. Qinyuan 봄 창사 도박 유럽 (IU) 운. 운발에는 가을, 머리, 투명, 흐름, 자유, 수영, 두께, 길이, 뒤, 아니, 배 등이 있다. 주: 우울을 지배하라: 원래 실의를 뜻하며, 심사숙고로 인한 격앙된 관대함을 표현하기 위해 여기에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늦가을의 어느 가을이 높고 상쾌한 날, 나 혼자 귤주에 서서, 강강의 맑은 물이 천천히 북쪽으로 흘러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봐라, 모든 산이 빨갛게 변했고, 한 층의 나무가 모두 색칠된 것 같다. 강물이 맑아서 큰 배 한 척이 풍랑과 경주하고 있다. 독수리는 광활한 하늘에서 힘차게 날고, 물고기는 맑은 물에서 경쾌하게 헤엄치며, 모든 것이 가을빛 속에서 자유의 생명을 쟁탈한다. 끝없는 우주에 직면하여, (수많은 생각이 함께 솟아올랐다) 나는 묻고 싶다. 누가 이 끝없는 지구의 흥망을 지배하기로 결정했는가? 과거로 돌아가면, 나와 나의 급우들은 늘 손을 잡고 여기에 놀러 온다. 국사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니, 무수한 평범하지 않은 세월이 여전히 가슴에 맴돈다. 학생들은 한창 청춘과 장년기에 처해 있다. 모든 사람은 야심차고, 자유자재로, 강인하고 힘이 있다. 국가 대사에 대해 논평하고, 이런 바람이 불고, 명료한 문장, 당시 그 권세, 군벌, 관료들을 똥으로 삼았다. 우리가 급류 속에서 수영을 할 때, 우리가 힘차게 두드린 파도가 달려오는 배를 가로막았다는 것을 기억하십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단락의 문학 상식

단어는 시가로서 당대에 출현한 새로운 문학 양식이다. 송대에 이르러 길고 지속적인 발전을 거쳐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단어는 당에서 유래하여 송에 성대하다. 단어, 일명 곡사, 긴 단문, 시는 연회로 채워진 노래시이다. 시와 단어는 모두 운문의 범주에 속하지만, 시는 읊는 데만 쓰이고, 단어는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인다. 단어는 독특한 시 형식으로, 처음에는 음악으로 불렀다. 한 단어의 특징은 긴 문장이다. 제사시의 곡조가 다른 명칭은 총 문장 수, 문장 수, 글자 수, 말마다 계층이 정해져 있다. 단어는 시, 중조, 장조로 나뉘어 글자 수에 따라 나뉜다. 58 자 이하는 작은 주문입니다. 59 ~ 90 자는 중음이다. 9 1 이상의 글자는 장음이다. 사파는 호방파와 완약파로 나뉜다. 그의 작품은 각기 다른 스타일을 보였다. 호방파의 대표 작가는 수시와 신 유기병이다. 완약파의 대표 작가는 류영, 진관, 이청사진이다.

이 단락의 창작 배경

"친원춘창사" 라는 단어는 [1] 1926 65438+ 2 월에 적혀 있다. 당시 혁명 운동은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었다. 5 월 30 일 운동과 각 성 각 항의 총파업이 잇따라 발발하자 마오쩌둥은 호남 농민 운동을 직접 이끌었다. 동시에, 양당의 통일 전선이 이미 건립되었고, 국민혁명 정부는 이미 광저우에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올해 늦가을에 마오쩌둥은 광저우에 가서 농민운동 강습소를 주재했다. 장사 기간 동안 그는 오렌지 주를 다시 유람하여 이 단어를 썼다. 마오쩌둥은' 진원춘 창사' 를 쓸 때 33 세였다. 당시 혁명 형세가 고조되어 대중 운동이 급증하고 있었다. 1 월, 당의' 제 4 차 대표대회' 가 상해에서 열렸다. 9 월 마오쩌둥은 국민당 광저우' 2 대' 준비에 참여했다. 10 월 국민당 대리 홍보부장으로 당선되었다. 마오쩌둥은 의기양양하여 마음이 슈창. 이 단어는 1957 년 1 월 1 일' 시잡지' 에 처음 게재됐다. 1925 년 중국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전국 공농 운동 형세가 높아져 혁명 발전세가 매우 빠르다. 세계를 놀라게 한 5 ~ 30 운동과 각 성 각 항구의 총파업도 10 여 개 성에 퍼져 있으며, 각종 반제 반봉건투쟁은 광풍폭우처럼 전개되고 있다. 이 시점에서, 한편으로는 공농 혁명 운동이 번창하고, 반면에 반동세력은 자신의 반동 통치를 지키기 위해 혁명력을 미친 듯이 진압한다. 그렇다면 중화민족의 운명은 어디로 갈 것인가, 어둠의 쇠퇴를 계속하는 반동 통치인가, 아니면 어둠의 통치를 깨고 번영으로 나아가는 것인가, 누가 발전 방향을 주도하는 힘이 될 것인가? 이 문제들은 사람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었다. 창사는 호남의 성도 () 로, 마오쩌둥은 일찍이 이곳에서 공부하고 혁명 활동에 종사했다. 1925 년 2 월 상해에서 후난으로 돌아와 농민운동을 벌이고, 8 월 사오산에서 창사로, 9 월 광저우에 가서 전국 농민운동 강습소를 주재했다. 장사에 머무는 동안, 고지는 오렌지주를 다시 유람하며, 강강의 아름다운 자연 가을경을 마주하고, 당시의 혁명 형세를 떠올리며,' 창사' 라는 제목으로 이' 진원춘' 을 적었다.

이 시의 해석

노란 헤어 스타일 서예 "Qinyuan 봄 창사"

이 글자는 1926 년 가을 (저자가 이 글씨를' 1926' 으로 썼고,' 모 주석 시 잉크 계속' 을 보면 필치인 것 같다. 1926 년 가을, 저자는 상해에서 중앙농민운동위원회 주임을 맡았지만 장사에 가본 적이 없다. 시 전체가 힘차고, 대기가 웅장하고, 감정이 풍부하며, 청년 마오쩌둥의' 중국을 개조하고, 세계를 개조하라' 는 웅장한 이상, 낙관 자신감, 마음이 매력적이고, 기품이 비범하다는 것을 표현하며, 시 예술에서의 그의 충분한 성숙과 고도의 성취를 보여준다. 단어 1 부는 풍경을 쓰는 것이고, 다음은 지난 일을 회상하는 것이다. 독립한추' 라는 말부터 시간과 장소는 늦가을에, 땅은 강귤주에 있다고 지적했다. 붓으로 밋밋하고 말투가 느긋하지만, 사실은 아래를 위해 준비하는 것이다. "보라" 라는 글자가 있는 몇 개의 문장은 바로 완전한 긴 문장으로, 단숨에 이루어져서, 작가가 눈앞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해 극도로 덤핑하고 있음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없이 많은 대비와 대결구는 경물 묘사를 층층감 있게 한다. 산은 붉고, 물은 파랗고, 색채는 대조적이다. 산의 나무는 아침노을처럼 현란하고, 강의 배는 달리는 말처럼 시끄럽고, 동정은 서로 어울렸다. 독수리를 바라보며 날고,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을 내려다보며, 시각을 바꾸어 오색찬란하고 생기발랄한 장강의 가을 풍경을 한 폭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그래서 작가는' 만종서리천쟁의 자유' 에 대한 진심 어린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 모든 생명과 생명이 없는 것은 이 끝없는 우주에서 자유롭게 생존하고 발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얼마나 사람을 동경하게 하는 장면인가! 송옥의' 비애, 가을은 기운이다' ('구변') 에서, 비추는 중국 고대 시인 묵객이 쓴 영원한 주제가 되었다. 유우석의' 초문가을바람',' 하늘과 땅이 멸망할 수 있고, 6 월 (가을바람을 의미함) 이 병을 이겨내고 기운을 북돋아 준 가을바람에 감사드린다. 고시에서는 흔치 않지만, 그 경지와 기백은 당연히 이곳의' 각종 서리천자유' 와 함께 할 필요가 없다 작가의 이후의 추송은 "1 년 가을바람이 짙어 봄과는 다르다" 는 것이다. 봄보다 더 좋다',' 만리서리가 오에 있다' ('채산 중양') 는 모두 장엄하고, 멀고, 자유롭고, 창연한 자연미에 대한 작가의 중시와 취미를 반영한다. 이런 추경에 대한 찬미는 단어의 정서를 고조시켰다. 그런데 백척간두가 또 한 층으로 변했을 때, 그는 갑자기 이렇게 물었다. "나는 실망하여 망망한 대지에 대해 묻고, 침몰하는 것은 누가 관장하는가? "단어 전체가 절정에 이르렀다." 누가 상승과 하락을 지배했습니까? "이 큰 문제는 긴 시공간적, 광활한 땅, 인류의 역사와 현실의 투쟁을 포괄하며 이 글의 중심 사상을 보여준다. 여기에는 시대와 사회의 미래에 대한 저자의 깊은 사념이 응결되어 민족과 조국의 운명에 대한 열렬한 관심과 고심 탐구가 낙인찍혀 있다. 모택동은 192 1 올 여름 이후 당의 건설과 각종 혁명 군중 운동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다. 1924 년 겨울, 호남으로 돌아와 사오산 등지에서' 복수회' 를 조직하고 일련의 혁명 활동을 전개하여 홍보 군중을 조직하였다. 1926 년 가을, 호남 감독관 조항티 () 는 마오쩌둥을 체포하라고 명령했고, 마오쩌둥은 조심스럽게 사오산을 떠나 당시 혁명의 발원지인 광저우로 남쪽으로 내려갔다. 이 단어는 내가 장사에서 잠시 머무는 동안 쓴 것이다. 저자가 관광객의 한가한 정취로 자연 경관에 도취된 것이 아니라 민족을 위해 자유를 쟁취하고 인민을 위해 해방을 쟁취하는 강한 사명감을 품고 의외로 자연과 어울리는 지점을 찾았다는 것은 분명하다. "독립냉추" 의 의미

독립',' 우울' 의' 우울' 은 모두 이 단어가 낙관적이고 따뜻하고 화려한 기조에 기반을 두고 있어 알 수 없는 혼란과 냉막 색채를 발랐다. 단 하나의 감정이 작품에 무거운 느낌과 애틋함을 더한 것은 아니다. 특히' 누가 흥망 성쇠' 문제는 당시 혁명투쟁의 대국에서 근본적인 문제를 잡았다. 누가 중국의 운명을 주재했는가? 이 문장 들은 문제가 있는 것 같지만 답이 없다. 사실 답이 있다. 미래에는 작가의' 풍류인물, 현재를 봐야 한다' 는 문학 언어로 대답한 반면,' 인민, 오직 인민만이 세계사를 창조하는 동력이다' 는 이론적 대답이다. 사실 이 단어의 다음 단락도 하나의 대답이다. 다음 영화는 젊은' 백쌍 부부' 의 집단활동에 관한 것이다. 그러나 그는 현지 풍경에 맞춰 시와 서사를 다시 통일하고' 창사' 라는 제목에 긴밀하게 집중하기 위해 창사 여행기에 힘쓰고 있다.,,,,,,,,,,,,,,,,,,,,,,,,, 。 창사, 오렌지, 마오쩌둥에 대한 추억이 너무 많다. 성 제 1 사범학교에서 혁명 활동을 배우고 전개한 지 5 년 만에 장사에서 여러 차례 살았다. 악록산 아래에서 그는 채화삼, 하숙형, 진창, 장쿤디, 나학찬 등과 함께 민족에 봉사하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창사에서' 강평론' 을 편집하고 마르크스주의 연구회를 설립하고 서민 야간학교와 문화서점을 조직하며' 강산을 가리킨다' 며 시정을 논평하며 격앙된 거시장을 썼다. 세개는 황제를 부를 준비를 하고, 그가 임명한 두상향명은 적극적으로 그를 지지한다. 마오쩌둥은 도처에서 소책자를 배포하여 그를 폭로하고 비판했다. 장독호남, 그는' 드라이브 운동' 을 이끌고, 이 반동군벌들을 풀겨자처럼 여긴다. 글자 속의' 검사' 자 아래에 있는 또 다른 팀장구는 바로 이 행사들의 실감나는 묘사이다! 결국 작가는 거액으로 그해 수영 생활의 세부 사항을 묘사했다. 작가는 수영을 좋아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특히 강에서 파도를 헤치는 데 능하다. 그의 "물 유랑 여행" 에는 "풍랑이 아무리 크더라도 걷는 것이 낫다" 는 말이 있다. 작가의 작품에서 수영은 상징적인 이미지가 되었다. 그가 여러 차례 설명했듯이, "혁명가들은 온실에서 성장할 수 없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자신을 단련해야 한다." "인류 사회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에서 발전했다." 따라서 마지막 세 마디는 저자와' 백쌍 부부' 가 용감하게 싸우는 호정과' 대기복' 의 위대한 혁명 이상을 실현하는 데 반드시 이런 두려움 없는 혁명정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이 시의 감상 분석

(부터) 역사적 관점

중국 시가사에서 굴원은 자연미를 대량으로 묘사하고 자연미 묘사와 우국 우민을 결합한 최초의 시인이다. 이것은 중국 고전시의 훌륭한 전통이다. 마오 쩌둥의시는이 훌륭한 전통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는 자연미와 사회미를 하나로 융합하는 데 능하며 자연미라는 생동감 있는 예술이미지를 통해 사회미의 내용을 표현한다. 이 단어는 창사 추경에 대한 묘사와 청년기 혁명 투쟁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누가 주흥이 가라앉을까' 라는 질문을 제기하며 중화민족의 미래에 대한 낙관정신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특히 이 시의 마지막 세 문장은 하나의 질문으로 끝나며,' 누가 주인이 가라앉았는가' 라는 질문에 교묘하게 대답했다. 연중 물을 치는 것처럼 용감하게 혁명의 폭풍에 뛰어들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심미적 관점

미학적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면에서 구체적으로 높고, 광활하며, 웅장하고, 장려한 등 장려한 장면으로 나타난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숭고함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수학적으로 숭고하다. 예를 들면 산의 부피와 같다. 역학의 숭고함은 폭풍의 운동량과 같다. 러시아의 저명한 문학평론가 체르니셰프스키도 "그에 비해 훨씬 큰 것은 숭고하다" 고 말했다. 공자도' 위대함' 을 숭고함과 연결시켜' 위대함! 야오는 왕이다. 이것은 매우 어색하다. 하늘만 크다. 이것은 단지 어색할 뿐이다. " 이런 숭고하고 넓으며 장엄한 아름다움은 모 주석시의 산천 묘사에 잘 나타나 있다. "Qinyuan 봄 창사" 는 최고의 문장 중 하나입니다.

장면 설명 각도

창사 친원춘

이 단어의 전반부는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독립 한추, 강북, 오렌지 대륙." 작가는 처음부터 자신을 가을물의 긴 하늘의 광활한 배경에 두었다. 동시에 독자들을 늦가을의 숭고한 경지로 끌어들였다. 멀리서 바라보다: "산이 온통 빨갛고 숲이 전부 물들었다." 작가는 눈앞의 악록산의 단풍숲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 향산의 황색, 그리고 조국이 녹색에서 붉게 변한 수많은 산 (예: 우곡, 삼나무, 단풍나무, 떡갈나무, 피스타치오 등) 을 떠올릴 수 있다 클로즈업: "강물이 범람하여 백 명이 다투었다." 가을은 맑고, 강벽파는 가을에 있고, 발밑의 강강은 가을에 더욱 맑고 투명하며, 푸른 에메랄드, 투명한 수정과 같다. 강에서 천돛이 다투고, 건너고, 소리 없이 생기발랄하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독수리가 하늘을 직격한다',' 구름 한 점 없는 가을 하늘',' 독수리는 깃털을 휘날리며 자유롭게 날았다. 멀리 바라보니,' 물고기가 얕은 바닥을 날고 있다', 강물의 투명성과 얕은 바닥 때문에 물고기가 지느러미를 흔들며 마음대로 헤엄친다. 작가는 짧은 네 편의 시에서 입체적으로 광활한 만리강남, 오색찬란한 가을색을 묘사하는데, 마치 당대의 유명한 영남 화가 관산월처럼 산수가 알록달록하다. 역시' 해산하해정' (이백' 조연소부 분화산수가') 과' 만리에 가까워야 한다' (두보' 왕재화산수도의 노래') 의 걸작이다. \ "당신은 온 산을 보고, 숲은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 하늘은 자유를 쟁취한다. " 내용적으로 보면 산, 숲, 강강, 배, 독수리 등을 쓴다. 자연물도 있고 동식물도 있고, 문류도 완비되어 있고, 활력이 넘친다. 풍경 글쓰기의 관점에서 저자는 시각에서 논리, 점에서 면, 현실에서 허무까지, 자연에서 인간까지 거리가 있다. 저자의 또 다른 시' 진원춘 눈' 에 묘사된' 천리빙만리 눈' 의 북방 풍경과 고전시 중 유례없는 파노라마 풍경이다. "젊은이들은 구름을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시인과 동료의 취운의 근심은' 백 쌍의 부부를 데리고 놀다' 에서' 만호옛일' 에 이르기까지 단도직입적으로 장강처럼 세차게 내려와 파란만장하고 기세가 넘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중류에서 물을 치고, 배를 멈추고 날지 않는다' 는 것은 상징적인 방법으로, 한 세대의 혁명 청년의 원대한 포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중류는 물을 치고 파도는 배를 막는다.' 한 가지 설명은' 물 치는 것' 은 수영이고, 급류 속에서 힘껏 노를 젓고, 파도는 심지어 빠르게 달리는 배를 멈추게 한다는 것이다. 늘 이런 의경은 저자가 백전류를 추앙하는 정신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나는' 중류 타수' 의 전환, 즉' 중류 타수' 를 선호한다. "진서 줄루전":' 조상은 중원 () 을 정리할 수 없다. 마치 대강 () 과 같다! "나중에," 중육경 "은 조국의 부흥을 맹세하는 대명사가 되었다. 여기서 시인은 새로운 시대의 조류에서 파도를 헤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중화의 의욕을 진흥시키겠다고 다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읽은 후, 사람들은 마치 애국애향의 마음을 듣고 두근거리면서 위대한 마음에 굴절된 숭고한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술적 각도

창사 친원춘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은 정경 융합을 매우 중시한다. 리우웬은 "맛이 복잡하고 싱거우면 재미없어" 라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사개암은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사랑은 시의 배아이다" 고 말했다. 시입니다. 몇 글자가 통일되어 생명력이 무궁무진합니다. " ("시 사체") 라는 단어는 이미 잘 융합된 정경의 경지에 이르렀다. 상반기에 그는 풍경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풍경에는 감정이 가득했다. 산이 붉고 숲이 물들다' 는 주변 단풍림의 묘사이자 시인의 뜨거운 혁명 정서의 구현이다. 빨간색은 혁명, 불, 빛을 상징한다. 만산홍전' 은 작가의' 별의 불, 그슬릴 수 있다' 는 사상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으로 혁명과 조국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동경이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고, 만종이 서리가 자유를 쟁취한다' 는 것은 작가가 자유해방에 대한 동경과 추구이다. 서글픈, 망망한 대지에 묻자, 누가 주흥이 가라앉았는가' 는 감탄이 직접 풍경쓰기에서 서정으로 옮겨져 자연스럽게 후반부의 서정적 악장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글픈, 서글픈,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후반부는 서정적이지만 풍경도 적지 않다. 지난날을 회상하다' 는 다사, 신기, 이미지의 수법으로 세월을 묘사하며 무형의 평범하지 않은 세월을 유형적인 우뚝 솟은 봉우리로 만들어 숭고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중류는 물을 치고, 파도는 배를 막는다' 는 것도 용감하게 파도를 돌파하는 장려한 그림이다. 말하자면,' 진원춘 창사' 의 숭고한 아름다움은 정을 경경으로 하고, 경치를 위사로 엮어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장려한 가을 풍경의 예술적 즐거움을 누리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격앙된 혁명의 정서에서 자신감과 힘을 얻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상하 테르븀의 주요 함량

상성:' 오늘 여행' 은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묘사하고, 강추색을 묘사했다. 샤쿤:' 과거로 돌아가기' 의 저자는 한 급진단체와 관계를 맺고, 그의 동창 시절을 회상하며, 그의 생각과 포부를 표현했다.

사상성

창사 친원춘

숭고한 아름다움은 내면적으로 표현되는데, 그것은 위대하고 고상한 마음의 반영이다. 고대 로마의 랑지누스는' 숭고에 대하여' 라는 글에서 숭고함을'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 라고 제기했다. 이 단어의 후반부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위대한 정신적 호응의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우선 추억을 통해 얻어진다. "나는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가서 지난 세월을 회상했다." 작가는 그해 학우들과 함께 산책하고, 수영하고, 세계 대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잊을 수 없는 다사다난한 가을을 회상했다. 이 단어는 1925 의 늦가을에 쓰여졌다. 마오쩌둥 동지가 호남을 떠나 광저우로 갔을 때 당시 광저우는 혁명의 중심지였다. 마오 쩌둥 동지는 19 1 1 부터 1925 까지 창사에서 여러 차례 공부하고 일하고 혁명 활동에 종사했다. 이 기간 동안 국내외에서 신해혁명, 제 1 차 세계대전, 러시아 10 월 혁명, 오사운동, 중국 * * * 산당 설립 등 많은 중대한 사건이 발생했다. 세계 상황에 영향을 미치는 큰 변화입니다. 이런 세월은 역사 산속의 우뚝 솟은 산봉우리와 같다. \ "그냥 동급생 소년, Fenghua zhengmao; 수재는 크게 화를 내며 욕설을 퍼부었다. " 이런 다사다난한 가을에는 저자와 그의 동창인 채화삼, 소자승, 장쿤디, 곽량 등이 있다. , 경찰, 양개혜, 채창, 로, 이등지에 나라를 구하는 지식청년. , 그는 shuheng 과 Xie juezai 를 제외하고, 모두 Fenghua zhengmao, 감정적 인 바람, 재능, 감정적 인 바람, 열정 이다. 시인은' 장자 논자방' 에서' 인간으로서 하늘을 우러러보고 무덤에 잠입해 팔극을 휘두르며 정신이 변하지 않는다' 는 의경을 교묘하게 활용해 새 시대 청년들이 낡은 관념의 속박에서 해방된 자유분방한 마음을 묘사한다. 자유분방하다는 뜻. 방규는 똑같이 생기발랄하다. 과거에는' 견책' 을 비판적인 반박으로 해석하고' 방규' 를 전문가의 권위로 해석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았다. ) "강산을 가리키며 호언장담을 하고, 거름은 만가구에 있다." 이것은' 세월의 세월' 과' 꾸짖는 방규' 의 진일보한 구체화이다. 만산홍전' 의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하여, 그들은 금수강산의 장엄함에 감탄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강산이 파괴된 것을 탄식한다. 그래서 그는 난잡한 문장, 어둠을 비난하고, 진리를 선포하고, 당시의' 만호후' 인 군벌을 똥같이 경멸하는 것을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이 기간 동안 동지는 창사에서 호남 학생연합회와 신민학회를 조직하여 호남에 서민야학, 문화서점, 자습대학을 개설하고, 원세카이에 반대하는 활동에 참여하며 장, 등 군벌을 추방하는 것을 이끌었다. 특히' 강평론' 과 마르크스주의 연구회 설립은 192 1 년 중국 * * * 산당 설립을 위한 사상과 조직상의 준비를 했다. 이들은 "강산을 가리키고, 격려의 말을 하고, 똥은 그해 만호였다" 는 구체적인 내용이자 이 단어를 쓴 배경이다. 이 배경을 이해하면 어작에서 빛나는 혁명가의 숭고한 마음의 아름다운 빛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단락의 저자 소개

모택동 (삼도) 본명은 영지였고, 이후 윤지, 필명 자인으로 개명되었다. 1893 12.26 은 호남 샹탄 사오산촌에서 태어났다. 한 농민가정 (어떤 사람들은 지주가정이라고 한다). 신해혁명이 발발한 후 그는 봉기군에서 반년 동안 병사로 일했다. 1914 ~1918 호남 제 1 사범에 재학했습니다. 졸업을 앞두고 나는 채화삼 신민학회 등 혁명단체를 조직했다. 오사전후 접촉과 마르크스주의를 받아들이고 호남에 * * * 조직 1920 을 건립하다. 1976 은 9 월 9 일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중국 인민 지도자, 마르크스주의자,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가, 군사가, 전략가, 사상가, 이론가, 중국 * * * 생산당, 중국 인민해방군, 중화인민공화국의 주요 창시자이자 지도자, 시인, 서예가. 창사는 마오쩌둥의 초기 학습과 혁명 활동에 종사하는 곳이다. 마오쩌둥은 현대 세계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꼽혔고, 타임지는 그를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중 한 명이라고 불렀다.

이 시를 해석하다

창사 친원춘

중국의 고전시는 대부분 슬프고 가을이다. 모 주석시를 훑어보니 가을의 정이 독특하다고 느꼈는데, 아마도 가을의 광활함, 서늘함, 대기가 군인의 가슴과 영기에 더 잘 맞았기 때문일 것이다. 모 주석의 시가 발권된 것은 가을의 찬가, 자유의 찬가, 청춘의 찬가이다. 모 주석이 칭찬하는 가을은' 각종 서리천쟁자유' 의 가을, 산, 림, 강, 갈, 독수리, 물고기 등 각종 자연이 모두 이 서리 하늘에서 자유를 다투며 스스로 즐기고 있다. "종류가 많지만 혼자 있는 것이 가장 영적이다." 만물의 영으로서? 그들은 자유가 없다! 그래서 시인은 그것을 "외로움" 이라고 부릅니다. 이' 외로운' 가을에 시인의 우울함은 가을과 마찬가지로' 고독' 하다. 자유의' 형형색색' 과 자유롭지 못한 인류에 직면하여, 그는 굴원처럼 무한한 대지에서 침몰을 관장해야 하는가? 굴원이 하늘을 묻는 것은 하늘의 대답을 기다리는 것이다. 시인의 질문에 대한 답은 그들에게 명확하다. 즉 민중의 주도권 침몰을 불러일으키는 청년 학자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당시의 혁명 형세가 그다지 밝지 않았기 때문에 시인은 "실망했다" 고 말했다. 마오 쩌둥 (Mao Zedong) 의 개권시가 왜 국가와 국민을 언급하지 않았는지 궁금해 할 것입니다. 사실, "광대 한 땅을 물어보십시오" 라는 문장은 중국의 빈약 한 곳을 묻는 것이 아닙니다. 시인은' 자유를 쟁취할 수 없다' 는 이유로' 실망하다' 는 것이 바로 우리 나라와 자유롭지 못한 인민이 아닌가? 시인의 애국, 우국, 보국복합체는 역대 인지사, 관대하고 슬픈 청년 시인과 일맥상통하며 시대의 발전에 따라 새로운 시대정신을 주입했다. 젊은 학자들에게 돌아가 봅시다. 그들은 시인의 친구이자 시대의 지도자이다. 그들은 "나라를 격려하라", 그들은 "중류로 물을 치고, 날으는 배를 멈춘다" 고 말했다. 그들은 중화민족을 위해' 자유를 쟁취하라',' 망망한 대지를 위해',' 주재가 가라앉는다' 를 위해 싸울 것이다! "흙은 그 해의 만호였다" 는 말은 매우 재미있다. 역대 청년 시인들은 대부분' 만호후' 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애국 시인 육유 "만력모봉후, 마수량주"; 남송의 걸출한 시인 유크장, 술을 마신 후에도 여전히 감탄하고 있다. "어떻게 이 장군이 고황제를 만날 수 있단 말인가!" " 시인 마오쩌둥은 그것을 사용하여 낡은 세계와의 철저한 결별을 표현했다.

이 시의 특징

마오쩌둥의 추경사' 진원춘 창사' 는 예로부터 세인들에게 칭송을 받아 독특한 가을 노래였다. 이 단어는 옛사람의 슬픈 가을에서 벗어나 지난날의 게으름을 쓸어버리고, 현란하고 다채로운 강추색과 아름답고 숭고한 늦가을의 경지로 독자들을 이끌고 시인 마오쩌둥의 활달한 정서와 혁명의 의욕을 느끼며 독보적인 시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원춘 창사" 는 수장조로, 전통적인 방식으로 현대 생활의 내용을 반영하며, 꽤 창의적이어서 시인의 색다른 심신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단어에 묘사된 독립 한추 화면, 강추경도, 세월화면, 중류 타격 화면이 알록달록하고 생동감 넘치는 파노라마 산수화로 결합되었다. 전어 * * *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주로 한추 경치를 묘사하고, 한추 샹강의 장려한 그림을 그리고, 현장 서정을 묘사하며, "누가 주인이 되느냐?" 라고 대담하게 물었다. 독립한추, 강북으로, 오렌지주' 라는 단어의 시작은 계절과 장소를 지적하는 동시에 독자들을 위한 구체적인 환경을 그려냈다. "독립" 이라는 단어는 시인이 오렌지 대륙에서 우뚝 솟아 있고, 강강이 흐르는 자태를 바라보고, 한 세대의 위인들의 청춘 풍채가 종이에 뛰어오르는 것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립명언) 다음 일곱 문장은 항상' 보라' 로 시작한다. 만산',' 만강',' 서리 하늘',' 독수리',' 유어' 등 일련의 이미지를 통해' 보기' 의 관점을 끊임없이 바꿔' 원거리',' 근처',' 상' 으로 바꾼다 마지막 영화의 마지막 세 마디는' 우울함' 과' 의문' 을 통해 시인의 야망을 표현하며 그의 넓은 마음을 보여준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