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기술 논문 판문일
현대 교육 기술
현대 교육 기술은 중요한 교학 수단으로 고교의 학과 교육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현대 교육 기술 교수법은 유연하고 내용이 풍부하여 교육 과정을 더욱 생동감 있고 직관적으로 한다. 현대 교육 기술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교육 자원 공유와 온라인 교육을 실현하여 다양한 교육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현대 교육 기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은 교학 방법의 개혁을 촉진하고 교학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교원 역량과 장비 부족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따라서, 현대 교육 기술의 고교 교수에서의 중요성은 간과해서는 안 된다.
키워드: 현대 교육 기술 멀티미디어 교육 네트워크 교육
중국 도서관 분류 번호: G642 문헌 식별 번호: a 문자:1003-2851(2010) 06-0/kloc
고교 정보화 건설이 추진되고 컴퓨터 기술, 인터넷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현대 교육 기술은 이미 고교 교육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현대 교육 기술의 응용은 고교 교수 관념, 교수 방법, 교육 환경의 거대한 변화를 촉진할 것이다.
현대 교육 기술은 개방형 교육 모델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문제 논의, 문제 해결을 통해 적절한 교수법과 학습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교사는 지식의 전수자에서 학생이 지식을 배우는 조직자와 지도자로, 학생은 단순한 수동적 수용에서 자율적 탐구지식으로 전환하여 교육의 효율성과 질을 높인다.
첫째, 현대 교육 기술에 따른 교실 수업
현대 교육 기술 하에서의 교실 수업은 멀티미디어 기술과 전통 교실 수업이 결합된 교육 형식을 가리킨다. 현대 교육 기술은 하나의 교학 수단으로서 이미 교실 수학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기호, 언어, 문자,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비디오 등의 정보는 멀티미디어 컴퓨터, 프로젝터, 커튼, 오디오 등의 통합 처리 및 제어를 통해 교육 요구 사항과 사운드의 유기적 결합 및 데모를 통해 교육 과정을 완료합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전통 교실 수업의 부족을 보완했다.
정보화 건설의 오늘, 멀티미디어 기술을 교실 수업에 도입하는 것은 현대 교육 기술의 중요한 내용이다. 전통적인 교실 수업에 비해 멀티미디어 교육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내용이 생동감 있고 직관적이다.
기호, 언어, 문자,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비디오 등의 정보를 교육 활동에 종합적으로 적용하여 전통적인 교수법이 어렵거나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교육 내용은 추상적인 지식을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하며, 교육 내용을 생동감 있고 직관적으로 만들어 교육의 질을 효과적으로 높인다.
(b)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멀티미디어 교실의 생동감 있고 직관적인 교육 내용은 학생들의 사고를 발전시키고, 학생들의 사고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고를 장려하고, 학생 분석 문제를 유도하고, 전통 교실 수업의 무미건조하고 단조로운 교육 형식을 변화시켜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c) 수업 시간 밀도가 높다
코스웨어 데모를 통해 멀티미디어 교육은 기존의 교실 수업 방식보다 표현력과 감화력이 뛰어나 학생들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칠판을 쓰는 시간을 줄이고 교실 밀도를 높였으며, 제한된 수업 시간 내에 교육 내용을 크게 증가시켜 교육 효율을 높였습니다.
둘째, 현대 교육에서의 네트워크 교육
현대 교육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교육 과정은 더 이상 교실에 국한되지 않는다. 인터넷 교육은 현대 교육 기술로 고교 교육에 적용되는 구체적 표현으로 이미 중요한 기본 교육 형식이 되었다. 인터넷 교육은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교사와 장비 부족 문제도 해결했다.
인터넷 교육은 전통적인 교실 수업 모델을 깨고 시공간의 제한을 돌파하는 가상 교실을 구축했다. 네트워크 교육은 교실 수업의 확장으로, 네트워크 환경을 기반으로 컴퓨터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등 현대 교육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교육 형식과 방법이다. 인터넷 교육은 교육 자원을 인터넷과 세계 각지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인터넷 교육은 전통적인 교실 수업에 비해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적용 범위가 넓다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세계화가 심화됨에 따라. 인터넷은 오늘날 세계에서 중요한 정보 인프라가 되었다. 불과 1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글로벌 인터넷은 이미 5 대 대륙의 200 여 개 국가와 지역을 포괄하였다.
시간과 공간에 걸쳐
인터넷 교육을 통해 교사와 학생은 지리상의 거리를 뛰어넘었다. 교사와 학생이 천리 떨어져 있어도 교통이 불편하고 집을 나서지 않아도 교육과 학습의 교육 과정을 완성할 수 있다. 시간에는 무한한 겹침이 있어 언제든지 가르치고, 언제든지 배우고, 관련 지식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때까지 반복할 수 있다.
(3) 풍부한 정보
인터넷은 전 세계 네티즌에게 엄청난 정보 자원을 제공한다. 인터넷을 사용하면 전 세계 사람들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검색, 교환 및 즐길 수 있으므로 인터넷은 세계적인 세계적 도서관입니다. 온라인 교육은 거대하고 우수한 교육 자료를 즐길 수 있으며, 학생들이 학습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교과 과정 지식 정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학습자는 학과 지식을 배우면서 인터넷 자원을 통해 더 많은 관련 지식을 배울 수 있다. 분석 비교를 통해 배운 지식을 심도 있게 이해하면 새로운 지식을 소화하고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되며, 동시에 학생들의 정보 수집 및 처리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학생들은 학습 과정의 의혹과 어려움을 제기할 수 있고, 학생들은 서로 토론하거나 선생님께 답변을 청할 수 있다. 교사와 학생이 동시에 온라인 상태가 아니어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토론을 연기할 수 있다. 소통과 교류를 통해 교사와 학생 간의 감정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사가 교과 과정 지식에 대한 파악 상황을 이해하고, 교수 과정에서 존재하는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하여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셋. 끝말
현대 교육 기술의 응용은 이미 고교 교육 수준 발전의 중요한 구현이 되었다. 현대 교육 기술은 미래 교육 방식의 발전 추세로서 점점 더 광범위한 응용 분야와 더 나은 발전 전망을 가질 것이다. 물론, 현대 교육 기술은 그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교육의 질과 교육 효과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러나 현대 교육 기술에는 여전히 많은 결함이 있습니다. 고교 종사자로서 우리는 현대 교육 기술의 길을 꾸준히 탐구하고, 사회의 발전을 따라가며, 끊임없이 교수법을 개선하고, 교수법을 탐구하고, 사회 발전의 요구에 맞게 교수법을 혁신해야 한다.
참고
[1] 장건평. 현대 교육 기술-이론 및 응용 [M]. 베이징: 고등 교육 출판사, 2003.
[2] 당과, 장,. 보조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합리적인 응용 [J]. 교육과학, 2005( 10)
[3] 티안 이순신. 정보화 시대의 학교 네트워크 교육 [J]. 교육기술센터 2004( 10)
이옥화, 두효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가 판서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까요? [J]. 베이징 교육, 2007( 1 1).
교육 기술 논문 판문 2
교육 기술 자원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교육 기술 자원의 발전은 세인들을 경탄하게 하며, 그 장점은 현대 교육에서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하드웨어 자원, 잠수함 자원, 소프트웨어 자원, 네트워크 자원, 코스웨어 자원, 통합 자원, 데이터 통신의 교육 응용 프로그램 및 이러한 교육 기술 자원 간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키워드 교육 기술 자원; 유형; 관계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교육 기술 자원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특히 3 대 자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의 소프트웨어 자원, 즉 CAI 코스웨어 자원, 네트워크 자원, 통합 자원, 데이터 통신, 발전이 더 빨라지고, 그 장점은 현대 교육에서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교수법에서의 응용은 전통적인 교수법과 수단을 크게 변화시켜 교육개혁을 심화시키고 교육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한 조건을 제공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능력을 키우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첫째, 교육 기술 자원의 유형
(1) 하드웨어 리소스
하드웨어 리소스는 유형적이고 구체적인 정보 변환에 사용되는 다양한 교육 기계 또는 장비입니다. 하드웨어 자원은 전파 활동에서 수취인의 인지 구조를 변경하지는 않지만 전파 활동의 발생을 촉진하고, 수취인 인지 구조의 변화를 가속화하거나 늦추고, 촉진 기능을 실현할 수 있다. 하드웨어 리소스는 일반적으로 물리적 형식으로 존재합니다. 하드웨어 자원은 교육 기술 개발을위한 물질적 기초입니다. 하드웨어 리소스가 없으면 소프트웨어 리소스에 저장된 교육 정보를 렌더링할 수 없거나 완전히 렌더링할 수 없습니다. 테이프, 디스크 및 광 디스크의 정보는 학생의 감각에 의해 직접 인식되지 않습니다. 슬라이드, 슬라이드, 영화의 정보는 학생들이 교실에서 효과적으로 관찰할 수 없다.
(b) 제출 가능한 자원
제출할 수 있는 자원은 주로 교육 기술과 관련된 이론 체계와 방법을 가리킨다. 잠수정 자원은 하드웨어 자원과 유사하며 외부 지지 조건입니다. 이 연구의 목적은 교육 기술의 응용 특성을 발견하고 수신자가 신속하게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일련의 이론적 체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교육기술학은 종합학과로서 그 이론의 기초와 그 특수한 이론을 가지고 있다. 잠재자원은 무형이며, 잠재교육, 교육심리학, 정보, 전파 및 통제의 이론적 구상, 연구 성과 및 시행 전략이다. 잠재 자원은 추상적이며, 교사 자체의 학습, 교육 활동 또는 인지 활동의 실천 과정에서 사제의 머릿속에서 점차 형성되고 축적되는 사상적인 것으로, 일부 학습자의 학습 경험을 다른 학습자에게 옮겨 중복 탐구 활동을 줄일 수 있다. 따라서 해저 자원은 주로 자원의 이전 기능을 반영합니다. 숨겨진 자원은 교육 기술의 핵심이며, 하드웨어 자원의 선택, 소프트웨어 자원의 작성, 미디어의 최적 조합, 적절한 사용, 교육 과정의 통제, 정보의 피드백, 학생의 생리적, 심리적 활동의 조정을 결정합니다.
(3) 소프트웨어 리소스
소프트웨어 자원은 하드웨어 구현에 의해 설계된 교재로, 교육 정보와 그 전달체이다. 인간의 전파 활동에서 수취인인지 구조 (인지장, 감정장, 운동기술장) 를 진정으로 바꾸고 자원 내에서 변화 기능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은 소프트웨어 자원이다. 보통 우리는 소프트웨어 자원을 하드웨어 자원에 해당하는 교재로 본다. 소프트웨어 자원에는 교육의 구체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교육 기술 구현의 필수 조건이다. 소프트웨어 자원이 없으면 하드웨어 자원의 작업은 의미가 없고, 수동적인 물이 되고, 본본이 없는 나무가 되어 어떠한 교육 정보도 전달할 수 없다. 소프트웨어 리소스에는 일반 소프트웨어 리소스, 컴퓨터 지원 교육용 소프트웨어 리소스, 네트워크 리소스 등이 포함됩니다.
1, 일반 소프트웨어 리소스
일반 소프트웨어 리소스는 주로 기록된 교육 정보를 가리킵니까? 두 개 벨트 세 개? 슬라이드, 슬라이드, 영화, 오디오 테이프, 비디오 테이프 등
2. 네트워크 리소스
네트워크 리소스는 주로 캠퍼스 네트워크, 로컬 네트워크, 국가 네트워크, 국제 네트워크 및 기타 다단계 원격 온라인 리소스 풀을 나타냅니다.
3. 컴퓨터 지원 교육 소프트웨어 리소스
컴퓨터 지원 교육용 소프트웨어 리소스는 주로 CAI 코스웨어 리소스, 통합 리소스 및 지능형 학습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나타냅니다. 다음은 코스웨어 리소스와 통합 리소스만 설명합니다.
(1) 코스웨어 리소스
코스웨어 리소스는 특정 학습 이론의 지도 하에 교육 목표에 따라 설계된 컴퓨터 소프트웨어 리소스로, 특정 교육 전략 및 교육 내용을 반영합니다. 기본 모델은 연습과 실천, 지도, 컨설팅, 시뮬레이션, 게임, 문제 해결 및 발견 학습입니다. 어떤 코스웨어든 교육 내용과 교수 처리 전략 두 가지 정보의 유기적 결합이다. 즉, 학습자에게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합니다. 학습 과정에서 진단, 평가, 처방 및 학습지도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보 및 정보 처리 학습 적극성을 높이기 위해 학습 동기를 창출하고 격려적인 학습 평가 정보를 강화한다. 학습 데이터 업데이트 및 학습 프로세스 제어를 위한 교육 전략 및 제어 방법 교수 활동을 구성하는 네 가지 요소 (교사, 학생, 교재, 교수법) 중 사람 (교사와 학생) 이 핵심이다. 코스웨어는 교육 목표, 교수 전략 및 학습 이론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편집자의 사상과 교수 방법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코스웨어는 완성품 이후에는 수정할 수 없고, 사제에 의해 개편되어 현재의 교육에 적응할 수도 없다. 미리 결정된 구체적인 교육 목표와 구체적인 교육 상황에 적용된다. 어떤 코스웨어는 교재와 완전히 일치하고, 교과 개요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어떤 버전의 초중고등학교 교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코스웨어의 내용은 교재 장별로 편성되어 있다. 그것은 무결성, 고정성, 특이성, 폐쇄성을 가지고 있다. 코스웨어의 응용은 일정한 학습 이론과 교수 전략에 따라 교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며, 교사와 학생의 교육 활동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코스웨어는 교육 설계에 의해 미리 결정되며, 프로그램 고정, 줄거리 고정, 모듈화, 폐쇄성, 종합성, 교육 활동에서의 사용 범위를 결정하고, 교사와 학생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하는 데 불리하며, 변화하는 교실 교육 현실에 적응하지 못해 큰 제한을 받고 있다.
(2) 통합 자원
적립된 자원은 교사와 학생이 교학 요구에 따라 멀티미디어 교육 정보 자원을 스스로 사용하는 교육용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적물 라이브러리와 적물 조합 플랫폼의 유기적 결합이다. 통합 플랫폼은 프로그래밍할 필요 없이 일반 교사가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통합 라이브러리의 다양한 교육 리소스를 쉽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통합 데이터베이스에는 멀티미디어 교육 데이터베이스, 마이크로 교육 단위 데이터베이스, 온라인 환경 리소스 풀 (온라인 멀티미디어 교육 데이터베이스, 온라인 마이크로 교육 단위 데이터베이스, 온라인 데이터 렌더링 모드 데이터베이스, 온라인 교육 및 학습 전략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렌더링 모드 데이터베이스 및 교육 및 학습 전략 데이터베이스 5 부분이 포함됩니다. 핵심 계층, 플랫폼 계층, 실제 데이터베이스 계층 (멀티미디어 교육 데이터베이스, 마이크로 교육 단위 데이터베이스), 가상 데이터베이스 계층 (데이터 표시 데이터베이스, 교육 및 학습 전략 데이터베이스), 환경 데이터베이스 5 개 계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래서요? 조각? 리소스는 교사와 학생이 언제든지 자료 라이브러리에서 자신의 소재를 호출한 다음 조작하기 쉬운 작업 플랫폼을 통해 결합할 수 있는 큰 시스템입니다. 언제든지 자료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자원은 문제 해결만 추구하고, 코스웨어 자원과는 달리 수업을 잘 해야 한다. 적립된 자원은 교사가 교실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사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데 충분한 공간을 남겨 두었다. 예를 들어 섬의 경우, 바다 밑에는 각양각색의 바닷물, 물고기 떼, 꿈틀거리는 해삼, 장갑랍스터, 아름다운 산호가 있습니다. 모래사장에는 각종 아름다운 조개껍데기와 거대한 거북이가 있다. 정글 속의 각종 바닷새, 곳곳에 새알 등이 널려 있다. 어쨌든 네가 상상할 수 있는 재료는 모두 안에 있다. 교사는 교육 단위 라이브러리의 연습문제를 호출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정보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교사는 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하여 변하지 않고 (통합) (교육 실천) 변화할 수 있다. 만약 이런 적물을 생산한다면, 반드시 컴퓨터 보조 교육에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이 통합 단위는 전체 반이나 장이 아닌 문제 해결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런 식으로, 다른 학교 뿐만 아니라, 다른 교사는 일반적인 체계를 이용할 수 있고, 이 단위는 또한 많은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단원 (사진, 애니메이션, 텔레비전) 은 국어 수업에서 산문, 고시, 작문의 경지를 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리 수업에서 상태의 변화, 낙하를 강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물학 수업, 지리 수업에서 기후에 관한 지식도 강의할 수 있다. 이것은 적물의 공통성을 높이고,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교육 기술 자원의 관계
교육 기술 자원은 하드웨어 자원, 소프트웨어 자원 및 소프트웨어 자원으로 구성되며 모두 학습 자원입니다.
단단한 부분
소스 미디어
(학습 자원) 비밀 행동
자원
-응?
인터넷
리소스 소프트웨어
일반 자원 규칙
부드러운 부분
-응?
적물
컴퓨터 지원 리소스
교육용 소프트웨어 과정
자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리소스는 상호 의존적이며 서로의 존재를 전제로 합니다. 교육 교육 실습에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리소스는 일반적으로 함께 사용됩니다. 우수한 소프트웨어 자원은 양질의 하드웨어 자원, 올바른 운영, 적절한 환경, 과학, 명료함, 완벽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됩니다. 하드웨어 자원과 소프트웨어 자원은 모두 물리적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잠재적 자원은 추상적이고 이데올로기적인 것이다. 교육 현대화를 가속화하는 과정에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잠수함의 건설을 강화해야 하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잠수함 자원 건설이다. 잠수함 자원 건설에는 이론, 체계, 제도가 있다. 잠수함 자원 건설을 수준화, 정상화, 체계화해야 한다. 잠수함 자원과 소프트웨어 자원 사이의 관계에서 잠수함 자원은 모순을 주도하는 주요 방면이다. 교사와 학생의 잠수함 자질을 제고하고, 교사의 전화교육의식, 이론의식, 실천의식을 배양하고, 학생들이 정확한 학습방법을 익히도록 유도해야 한다.
코스웨어 리소스와 통합 리소스는 모두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속합니다. 코스웨어 리소스는 닫힌 소프트웨어 시스템으로, 개인화된 특성으로 인해 응용 프로그램이 제한됩니다. 그 형태와 내용은 코스웨어 디자이너에 의해 완전히 고정됩니다. 한 사람이 자기가 쓰는 효과가 좋은 코스웨어를 만드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그는 프로듀서의 의도를 잘 모르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의 코스웨어에서 유용한 부분을 추출하여 새로운 코스웨어로 조립하는 것은 종종 기술적 수단이 부족하여 교사 자신도 개조할 수 없다. 소위 가르치는 방법, 가르치는 방법, 우수한 교육 전문가 및 높은 수준의 교사가 코스웨어를 디자인 하는 방법, 특정 교육 상황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교육 현실에 적응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코스웨어 자원의 공통성이 강하지 않아 산업화가 어렵다. 통합 자원은 완전히 개방된 소프트웨어 자원 시스템이다. 교사는 자신의 교육 요구에 따라 멀티미디어 교육 정보 자원을 조합하여 가르칠 수 있다. 적립된 자원은 우리나라 학교의 컴퓨터 지원 교육 발전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로, 교육용 소프트웨어 자원의 설계, 개발 및 사용 분리의 국면을 변화시켜 교사가 교학 상황에 적합한 CAI 소프트웨어 자원을 쉽게 만들 수 있게 한다. 통합 자원은 2 세대 교육용 소프트웨어 자원입니까? 코스웨어 리소스 이후의 2 세대 교육용 소프트웨어 리소스는 교육 리소스와 멀티미디어 쓰기 도구의 단순한 중첩이 아니라 교사와 학생이 교육 요구에 따라 함께 사용하는 교육 정보 및 교육 처리 전략 라이브러리와 교육 작업 플랫폼입니다. 통합 라이브러리 및 통합 통합 플랫폼은 통합 리소스입니까? 날개? 。 통합 라이브러리의 멀티미디어 교육 자료, 마이크로형 교육 단위 라이브러리, 온라인 통합 자료 라이브러리, 데이터 프레젠테이션 방식 라이브러리 및 교육 및 학습 전략 라이브러리는 교사와 학생이 통합 구성 플랫폼을 사용하여 교육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자료 소스를 제공합니다. 유연하고 사용하기 쉽고 개방적이며 실용적인 통합 조합 플랫폼은 교사와 학생의 창조성과 주도권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셋. 끝말
교육기술의 교학에서의 응용연구를 가속화하는 것은 진정으로 교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 업무의 주요 내용은 1994 의 교육기술 정의에 설명되어 있다:? 교육 기술은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관련 프로세스와 자원을 설계, 개발, 적용, 관리 및 평가하는 이론과 실천입니까? 。 따라서, 교육 기술의 풍부한 실천과 자원 내부의 갈등 운동은 교육 기술 발전의 원동력이며, 교육 자원의 합리적인 활용에 도움이 되고, 기존 교육 자원의 낭비를 피하고, 교육 기술의 전반적인 수준을 촉진한다. 만약 우리의 교육개혁이 선진 교육이론을 지도하고, 교육기술 등 교육자원을 무장한다면, 우리는 신기술 혁명의 도전을 성공적으로 맞이하고 중국특색 현대화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① 코스웨어에서 적본까지: 중국 학교 컴퓨터 보조 교육의 새로운 발전? 전기 교육 연구, 1997, 3 기.
(2) Peng Shaodong 의 "통합 사상의 형성과 이론적 근거"? 중국 전기화 교육, 1998, 1.
교육 기술 범문을 본 사람은 여전히 보고 있다.
1. 교육 기술 응용 논문
2. 교육 기술 논문
3. 교육 기술 졸업 논문
4. 교육 기술 전공 졸업 논문에 대해 이야기하기
현대 교육 기술의 우수한 논문에 대해 이야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