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교육은 왜 인류 특유의 영원한 사회 현상인가?

교육은 왜 인류 특유의 영원한 사회 현상인가?

교육은 인류 사회이다.

독특한 현상으로, 그것은 사람을 양성하는 사회 실천이다.

한편으로는 교육이라는 사회현상이 사회의 발전과 함께 발전함에 따라 교육에 대한 인식도 끊임없이 심화되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교육 자체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중외 교육사에서 사람들은 교육이 무엇인지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원상으로 볼 때, 다른 언어의' 교육' 이라는 단어는 모두 아이의 배양과 관련이 있다. "가르침" 과 "가르침" 이라는 단어는 중국의 갑골문에 처음 등장했고, "가르침" 은 "갑골문에서" 이고, 왼쪽은 아이가 고전에서 가십을 형성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기서 언행은 고전을 대표하는 규범에 근거한 것일 수 있다. 오른쪽은 아이의 언행이 탈선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렇지 않으면 벌을 받는다. 갑골문에서' 육성' 은' 임산부' 라는 뜻으로 여자가 아이를 낳는다는 뜻이다. 진나라 시대의 고서 중에서' 교' 와' 교' 는 거의 함께 사용되지 않으며, 대부분 한 단어만으로 관련 문제를 토론한다. "학기" 는 "교인들, 또한 그 손실을 잘 구해준다" 고 말했다 동한 허신 (58- 147) 이 쓴' 설문해자' 의 해석은 더욱 완벽하다 "교육하고, 아이를 키우고, 더 좋게 만들어라." 교육이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교육" 이라는 단어는 관리, 교육, 양성, 시범, 학습, 육성 등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서양에서는' 교육' 이라는 단어가 영어와 프랑스어 모두 라틴어 e-ducre 에서 유래했고, 라틴어의 이니셜 e 는' 출출' 을 의미하고, 어간 ducre 는' 도입' 을 의미하므로' 교육'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교육자가 교육자가 스스로 그 고유의 특성을 발전시키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체코슬로바키아 교육자 콰메뉴스는 "적절한 교육을 받아야 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프랑스의 저명한 사상가 노군은 "식물은 재배로 형성되고, 사람은 교육으로 인해 형성된다" 고 말했다. "교육은 아동의 자연 발전 절차를 따라야 한다. 아이의 타고난 관찰, 사고, 감각을 키우는 능력. " 스위스 자산계급 민주 교육자 페스탈로지는 "교육의 목적은 인간의 모든 자연력과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 이라고 말했다. 독일 사상가 칸트는 "사람은 교육을 통해서만 성장할 수 있고, 사람은 완전히 교육의 결과이다" 고 생각한다. 헬바트는 또한 "교육의 모든 문제는 하나의 개념인 도덕에 의해 다루어질 수 있다" 고 말했다. 중국과 서양의 교육에 대한 이해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우리나라는' 외력의 영향' 이론을 중시하는데, 교육은 외력에 의한 아이의 형성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교육을 사람의 활동을 양성하는 것으로 보고, 사람의 심신 발전을 촉진하는 과정이다. * * * 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고금의 중외교육 * * * 동일성의 정확한 반영이다. 인간 사회가 존재하는 한 교육은 양성인의 속성으로 변하지 않고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교육은 인간의 것이다.

영원한 범주. 교육은 인류 사회 특유의 것이다. 한편으로는 교육이 필요하고, 발생하고, 발전하는 것은 교육이 인간의 발전과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데 있다. "미래의 각종 도전에 직면하여 교육은 인류가 평화, 자유, 사회 정의를 향해 나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비장의 카드인 것 같다." "교육은 인류의 모든 이상을 실현하는 문을 열 수 있는' 만능 열쇠' 가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확실히 더욱 조화되고 믿을 수 있는 인류 발전을 촉진하는 주요 수단이며, 이런 수단을 통해 인류는 빈곤, 배척, 불이해, 억압, 전쟁 및 기타 현상을 줄일 수 있다. "마르크스주의 철학과 과학심리학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동물계에는 생물물질의 가장 기본적인 반영형식, 즉 민감성과 단순한 동물심리를 자극하는 것, 인간 사회의 주재인 인재만이 의식이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교육은 인류의 독특한 의식의 지배하에 진행된다.

사회적 수요는 본능적인 수요가 아니라 다음 세대에 대한 동물의 사랑과 배려와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다음 세대에 대한 동물의 사랑과 배려는 순전히 자손을 번식시키는 본능 활동이기 때문에, 이런 본능 활동은 타고난 것이고, 유전받은 간단한 행동 고정관념이며, 의식에 존재하지 않는다. 반면에 교육은 다릅니다. 교육의 수요를 불러일으키든 교육 활동을 지배하든 생물학적 본능이 아니라 인간 사회 특유의 것이다

반면에, 교육을 통해 경험을 전달하는 것도 인류 사회 특유의 것이다.

아이들의 정보는 주로 유전유전자에 저장되며 교육과 학습이 아닌 유전적인 방식으로 대대로 전해진다.

주변 환경에 대한 동물의 대량 적응 동작은 본능에서 나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고등 동물 중에는 본능 외에 물론' 지능' 활동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후천적인 경험은 바로 독특한 의식과 언어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교육은 차세대 동물이 파악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으로서의 경험은 개인의 죽음에 따라 사라질 수밖에 없다. 사람은 다르다. 인간 종의 발전 과정에서 환경에 대한 장기적인 적응도 유전적 소질로 표현되지만, 인간에게 유전은 경험을 전달하는 주요 형식이 아니다. 인류가 사회 생산과 사회 생활에서 축적한 경험은 주로 교육을 통해 전달된다. 사람들이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인간은 의식이 있고, 글도 있고, 언어도 있다. 언어의 물질적 껍데기를 통해 추상적인 이성적 사고를 통해 인간의 경험은 자의식뿐만 아니라 자의식 외에 존재할 수 있으며, 각 개인과는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다. 이런 외부화 경험은 한 개인의 죽음으로 인해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교육은 인간 사회 특유의 사람을 양성하는 사회 활동이다.

교육은 구체적인 과학 개념으로 광의와 협의로 나눌 수 있다. 넓은 의미의 교육은 목적적으로 사람의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고, 사람의 심신 건강, 사상 도덕의 형성과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사회 활동을 가리킨다. 이러한 활동은 어린이와 성인을 포함한 여러 측면을 대상으로 한다. 그 조직은 고정 조직 형태의 학교 교육부터 고정 조직 형태의 사회 교육 및 가정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좁은 교육이란 특정 사회 (또는 계급) 의 요구와 교육자의 발전 요구에 따라, 목적, 계획, 조직적으로 교육자가 지식과 기술을 얻도록 지도하고, 사상품성을 키우고, 지능과 체력을 발전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특정 사회 (또는 계급) 에 필요한 사람들의 활동을 육성하기 위해 좁은 교육은 특히 학교 교육이 아니라 주로 학교 교육을 가리킨다. 학교 교육의 출현은 광의교육보다 훨씬 늦다. "목적, 계획, 조직적으로 시스템 교육을 하는 전문기관" 인 학교는 노예 사회에 나타나 인류 사회가 일정 단계로 발전한 산물이다. 이 책에서 연구한 교육은 주로 이런 좁은 의미의 교육을 가리킨다. 특히 현대 학교 교육. 둘째, 교육의 구성 요소 교육은 사람, 재정, 사물, 사물이 차지하는 공간과 시간으로 구성된 사회 대형 시스템의 상대적으로 독립된 하위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여러 가지 범주, 계층 및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정 방식으로 연결되어 유기적인 전체가 됩니다. 교육 (제도화 된 학교 교육 시스템으로 대표됨) 은 다양한 수준과 수준의 하위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각 하위 시스템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는 많은 수의 기본 교육 기관 (예: 학교) 입니다. 각 풀뿌리 교육 기관은 하위 시스템의 한 기관과 동등하며, 각 "기관" 은 교육과 같은 다양한 조직적인 교육 활동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조직적인 교육 활동은 일련의 개별 교육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개별 교육 활동은 인체의 세포와 같다. 그렇다면 교육의 "세포" 는 어떤 요소일까요? 교육 활동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는 교육자, 교육자, 교육 조치이다. (1) 교육자는 지식, 기술, 사상, 품성, 지능, 체질 등 방면에서 교육자에게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자라고 할 수 있다. 가족은 한 사람이 교육을 받는 중요한 장소이고, 부모는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이며, 아이의 첫 번째이자 가장 빈번한 교육자이며, 사회교육의 주인이자 기타 교육 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그들은 모두 교육자이다. 학교 교육이 탄생한 이래 학교는 교육자의 특수한 장소였으며, 학교의 교사와 다른 교육자들은 모두 학교 교육자가 되었다. 교육자는 교육 활동의 기본 요소이다. 교육자와 목적이 있는 활동이 없으면 교육이 없다. 교육은 목적을 가지고 사람을 양성하는 활동이다. 교육자는 자신의 활동으로 교육자의 영향을 받고 일정한 방향과 목표를 향해 심신 발전을 촉진한다. 교육자는 교육활동의 주도자이며, 목적성은 교육활동의 중요한 특징이다. 교육자는 교육자의 모든 방면에 지도적 역할을 한다. (2) 교육자란 각종 교육활동에서 교육의 영향을 받는 사람을 말한다. 여기에는 학교에서 공부하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가정 교육을 받는 아이들이 포함됩니다. 각종 사회교육 형식 중 교육의 영향을 받는 사람도 포함돼 있다. 학교 교육의 교육자는 주로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을 가리킨다. 교육자는 교육의 대상이고, 학습의 주체이며, 교육 활동의 기본 요소이다. 이 요소가 없으면 교육 활동이 형성될 수 없다. 교육의 현대화와 교육관념이 확장됨에 따라 교육 대상도 확대되었고, 원한다면 태교로 시작할 수 있으며, 어떠한 연령 제한도 없다. 늙어서 배우고 평생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과학 기술의 진보와 사회 발전에 따라 사회 구성원인 개인은 점점 더 교육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생존하고 발전에 적응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사람들은 기초교육과 전문교육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교육도 받아야 한다. 교육 활동은 교육자가 일정한 외부 교육 내용과 활동을 자신의 지혜, 재능, 사상, 관점, 품질로 내면화하는 과정이다. 교육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없고, 그들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면, 교육 활동은 좋은 효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교육자가 일단 상응하는 지식과 능력을 얻게 되면, 그 주관적인 능동성은 교육 활동에서 더욱 뚜렷이 드러날 것이며, 적극적으로 의식적으로 지식을 흡수할 수 있고, 도덕적 수양을 할 수 있는 수준도 갈수록 높아진다. (3) 교육 조치는 교육 자료라고도합니다. 교육의 세 가지 요소 중 교육자의 목적이 있는 활동과 교육자의 활동은 "교육 매체, 교육 자료, 교육 수단, 교육 조직 형식 및 활동, 교육 장소 및 장비" 를 포함한 교육 조치를 중개자로 해야 합니다. 교육 척도는 교육 발전 수준을 측정하는 척도이다. "교육 매체" 는 교육 과정에서 문화 정보를 전파하는 전달체, 즉 물화의 지식 형태이다. 책, 라디오, 비디오, 영화, 텔레비전, 신문,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등. "교육 자료" 는 교육 내용이며 교육자와 교육자가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동일한 근거이다. 교육자는 특정 교육 내용을 통해 교육자에게 영향을 주어 원하는 교육 목표를 달성했다. 교육 내용은 선택 가공을 거쳐 일정한 교육 매체를 통해 교육자에게 전달된다. 교육 내용의 선택과 가공은 사회의 필요, 교육자의 연령 특성, 수용 수준, 과학 지식의 논리적 순서와 교육 방법의 요구 사항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회사 발전 단계에 따라 과학기술 수준과 교육 대상에 따라 교육의 구체적인 내용도 다르다. 그러나 학교 교육의 경우 요약하면 몸, 지혜, 덕, 미, 노동의 교육 내용일 뿐이다. 교육수단' 은 실험수단, 현대전화교육수단 등 교육활동에 쓰이는 모든 물질적 조건을 가리킨다. "교육 조직 형식과 활동 방식" 은 교육자와 교육자가 교육 활동에서 교육과 학습을 연결하기 위해 취하는 방식과 방법을 가리킨다. 개별 교육, 반 강의제, 절차교육, 그룹 토론, 강의, 실험 등. 사회 생산력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진보에 따라, 교육 자료는 단순함에서 복잡함, 복잡함에서 단순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예를 들어, 전기 교육 수단을 채택하기 전에는 교육 활동이 비교적 간단하지만 라디오, 녹음 비디오, 영화, 텔레비전, 컴퓨터 멀티미디어 등 전기 교육 수단을 채택한 후에는 교육 과정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동시에 교육 과정의 복제를 가능하게 하여 교육 과정을 간소화할 전망을 보여 주었다. 방송학교와 TV 학교에서는 교사 자체가 녹화와 촬영 자리에서만 교육 요소이지 더 이상 학습 장면이 아니다. 컴퓨터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가르치는 경우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의 디자인과 프로그래밍은 교사가 부담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전문 교육 장소는 더 이상 교육의 필수 요소가 아닙니다. 교육 과정이 복잡해짐에 따라 교육 요소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어떤 활동도 주체와 대상의 상호 작용이라고 생각하지만, 활동마다 주체와 객체가 다르다고 생각한다. 반면에, 서로 다른 주체와 객체 간의 상호 작용은 서로 다른 활동을 형성할 수 있다. 따라서 교육 활동과 그 세 가지 요소 사이의 관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파악하려면 교육 활동의 주체와 그 관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다. 우리나라는 교육활동의 주체에 대해서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관점은 교육자가 교육활동의 주체라는 것이다. 교육자는 교육 활동의 대상이다. 교육 조치 (교육 자료) 는 교육 활동의 수단이다. 이런 관점은 분명히 일방적이다. 우리는 교육 활동이 목적이 있어서 학생의 발전을 촉진하는 활동이라는 것을 안다. 학생의 발전은 선생님이 가르치는 활동과 학생이 배우는 활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따라서 교육 활동은 교육자의 활동 (교육 활동) 뿐만 아니라 교육자의 활동 (학습 활동) 이기도 하다. 교육 활동은 학습 활동과 교수 활동의 결합이다. 일반적으로 교학 활동은 주도적 활동이고, 학습활동은 주동적인 활동이다. 그에 따라 교육자는 교육 활동의 주체로서 전체 교육 활동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며 주도적 역할을 한다. 학습의 주동적인 주체-교육받은 사람들은 전체 교육 활동에서 주동적인 위치에 있으며,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교육자와 교육자는 두 개의 평행한 주체가 아니라 서로 다른 위치에 있고 서로 다른 역할을 하는 두 개의' 복합주체' 이다. 그들 사이의 관계는 본질적으로 주도적이고 주동적이다. 교육 활동 주체에 대한 새로운 인식은 필연적으로 교육 활동 대상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이어질 것이다. 우리는 교육 활동에서 주체와 객체의 복잡성이 절대적이고 고정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성과 변화성에 주로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교육자와 교육자는 모두 교육 활동의 주체이자 객체이다. 교육자와 교육자는 교육 활동에서 이중적인 역할을 하며 주체와 대상의 통일체이다. 교육자에게 있어서, 교육의 주체이자 학습의 대상이다. 교육 활동에서 교육자는 주체이다. 교학 내용은 인식의 대상을 구성하고, 학생은 인식과 실천의 대상을 구성한다. 교육자는 교학의 지위에 처해 있으며, 교학 과정에서 주도적 역할을 한다. 교육자는 주체로서 교육자에게 영향을 주고, 객체로서 학생인지와 역할의 대상이 된다. 교육자 자체로도 주체와 객체 나의 통일이다. 교육활동에서 교육자는 자신의 교육 내용과 학생에 대한 이해와 개조를 통해 자신을 보완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이른바' 가르치는 후 어려움을 안다' 고 한다. 교육자에게 있어서, 그는 먼저 교육의 대상이며, 교육자가 교육의 영향을 받는 대상이다. 학습, 인지, 발전의 주체이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교육자와 교육 내용은 모두 학습 활동의 대상이다. 학생들은 교육자를 자신의 대상으로, 교육 내용을 자신의 대상으로 삼았다. 학생으로서 학습활동은 자신의 활동이며, 학생 자체도 반드시 활동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 학습의 목적은 자신을 바꾸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학습자는 자신을 대상으로 합니다. 요약하자면, 교육의 세 가지 기본 요소는 교육 활동에서 서로 다른 역할을 하지만, 그것들은 서로 연결된 유기적 전체이다. 교육학의 연구 과제 중 하나는 교육자, 교육자, 교육조치 (교육자료) 의 내적 관계를 탐구하고, 세 가지 암묵적인 협력을 통해 최적의 규제 상태에 놓이며, 교육활동이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전개되도록 보장함으로써 교육활동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서로 다른 각도, 다른 수준에서 분석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교육의 본질적 특징은 목적 있게 사람을 양성하는 사회 실천 활동이다. 이것은 교육의 본질적 특징이다. 교육은 주로 언어와 문자를 통해 이루어진다. 언어와 문자는 인간 사회의 산물이며, 인간 사회 특유의 사회성이다. 원시 사회에서, 교육은 아직 다른 사회 활동과 구분되지 않았다. 그것은 가장 기본적인 사회 실천인 생산 노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다른 사회활동과 구별된 이후 교육은 독립된 사회기능을 맡고 사회생활 경험을 전달하고 사람을 양성하는 사회활동이 되어 궁극적으로 사회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은 탄생일로부터 사회생산투쟁과 사회생활경험을 전수하는 두 가지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신세대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다. 따라서 교육은 신세대와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수단 중 하나이다. 사회물질자료 생산과 재생산의 필요성은 물론 사회인 생산과 재생산의 필요성이기도 하다. 인간 사회가 존재하는 한 교육은 반드시 있어야 하고, 교육은 인간 사회의 생존과 함께 영원할 것이다. 모순론의 관점에서 볼 때, "어떤 형태의 운동이든 그 안에는 자신의 특수한 갈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특수한 모순은 한 사물이 다른 사물과 구별되는 특수한 본질을 구성한다. " 교육현상은 복잡하지만 교육의 형식, 성격, 목적, 내용, 방법, 조직 형태는 천차만별이지만 어떤 교육이든 기본점이 있다. 즉, 교육은 사회 현상과 다른 사회 현상의 질적 차이 또는 그 질적인 특징으로서 교육이 목적 있게 사람을 양성하는 활동이라는 것이다.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은 교육의 발판이며 교육의 근본적인 가치입니다. 교육에 포함된 것과 해결해야 할 특수한 모순은 교육자 개인과 사회 발전 요구 사이의 갈등이다. 교육의 기본 기능은 사회적 수요를 교육자의 자질로 바꾸는 것이다. 또는 교육자의 자질을 사회가 요구하는 규범과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도 있다. 구체적으로 교육은 교육받은 사람들을 무지에서 지식까지, 혹은 아는 것이 많지 않은 것에서 아는 것까지, 어떤 도덕적 자질을 갖추지 못한 것에서 어떤 도덕적 자질을 갖추는 것, 몸이 허약한 것에서 몸이 강건한 것, 지식에서 능력에 이르기까지 사고에서 행동습관까지 촉진시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요컨대, 교육은 인류가 대대로 쌓은 문화적 성과를 교육자 개인의 지혜, 재능, 도덕으로 바꾸어 심신을 발전시키고 사회 발전에 필요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교육활동은 변화를 촉진하는 활동으로, 교육받은 개인의 사회화와 개인화를 촉진하는 과정이다. 사람을 양성하여 사람의 발전과 사회 발전의 모순을 해결하다. (2) 기타 교육 특성 1. 교육은 계급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계급 사회 교육의 속성 중 하나이다. 일정한 교육은 일정한 계급 요구를 반영하고 이를 위해 봉사한다. 교육의 계급성은 주로 교육의 목적, 제도, 내용, 정책, 심지어 방법에 나타난다. 정치적으로 통치권을 차지하는 계급은 교육을 이용하여 그 통치권을 공고히 한다. 지배 계급도 교육을 통해 자신의 이익을 쟁취해야 한다. 그러나 통치 계급은 항상 교육의 지도권을 확고히 장악하고 이를 이용하여 통치 계급의 사상을 전파한다. 교육의 계급성은 계급의 소멸에 따라 소멸될 것이다. 교육은 전국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민족 전통과 특색이 교육에 반영된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각 민족의 기초교육은 대부분 본민족의 언어를 사용하며, 교육 내용은 대량의 민족 문화 전통을 보존하고 있다. 학생의 사상 도덕적 자질은 민족 의식, 민족 자존감 등과 같은 민족 심리적 특성의 영향을 받는다. 교육의 민족성은 일반적으로 우리 민족이 시대 발전에 적합한 우수한 전통과 특징을 반영하고 있으며, 민족문화에 축적된 낙후, 보수, 우매한 요소는 교육의 여과를 통해 제거될 수 있다. 각 민족은 모두 자신의 우수한 전통을 가지고 있으니, 반드시 역사적 침전이 있을 것이다.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 것은 교육 민족성을 풍부하게하고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교육은 역사적입니다. 교육은 서로 다른 민족과 국가에서 모두 자신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 전통교육은 유교 교육 전통을 주류로 하고,'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를 취지로 유교 고전을 주요 교육 내용으로 한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는 중국과 다른 교육 전통을 형성했다. 이런 교육 전통은 이미 중서구 교육의 발전 추세에 영향을 미치는 역사적 유산이 되었다. 중국 현대학교 교육의' 응시 교육' 경향과 서구 교육사에서 유래된' 내생론' 경향은 각자의 교육사에서 찾을 수 있다. 이것이 교육의 역사입니다. 4. 교육이 뒤처져서 교육투자가 즉각적이지 못하다. 오랜 인재 양성이 있어야 일정한 경제적 사회적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잠재적인 간접적인 생산성으로, 교육 성과는 일반적으로 교육자의 실제 생산 활동을 통해 직접적이고 물화된 생산성으로 전환될 수 있다. 동시에, 교육받은 사람들이 학습과 훈련 과정에서 얻은 지식과 기술은 여전히 실제 업무에 적응하는 과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교육 투자의 수익을 얻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5. 현대교육의 선진성은 현대교육의 속성 중 하나이며,' 교육 1 위' 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교육 목표는 반드시 사회 발전의 요구에 따라 제정해야 한다. 교육 발전은 반드시 경제 발전보다 우선해야 한다. 현재의 교육 업무는 미래의 필요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고, 학생들의 현재 학습은 미래의 생활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다. 따라서 목표와 교육 내용을 양성하는 선택은 현실의 사회적 필요와 미래 사회 발전의 필요성에 복종해야 한다. 교육의 발전은 경제 발전보다 앞서야 한다. 그래야 경제 발전을 위한 인재를 준비할 수 있다. 교육의 선진 계획과 우선 발전은 인류가 자각적으로 사회 진보를 추진하는 동력이다. 요약하자면, 교육은 인류 사회 특유의 양성인의 사회활동으로, 시간, 사회, 역사, 민족성, 후발성, 계급사회의 계급성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교육은 선진적이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