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산유수' 를 듣고 어떻게 생각하세요? 중학교 때, 우연히 중국에 관한 고전 민요' 흐르는 물' 을 읽었는데, 이 노래는 1977 년 8 월 22 일 미국 우주선에 실린 금도금 음반에서 우주로 발사되어 우주와 행성의 고급 생물에게 중화민족의 지혜와 문명 정보를 선포했다. 당시 나는 큰 민족적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인간 문명과 가능한 외계 생물 문명 사이에서 대사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듣고 싶었다. 하지만 중국 음악이' 인간 문명' 의 정수를 대표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을 때, 나는 한 중국인이 15 세가 될 때까지 우리 민족 문명의 우수한 작품을 알 수 없다는 부끄러움을 느꼈다.
제가 22 살 340 일 된 오늘, 저는 이 민족문화의 보물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저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이런 교육과 훈련을 하는 것에 매우 찬성하고 후회합니다. 애국주의, 개인생활의 취미, 심지어 인생철학까지 큰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주관적이지 않은 이유 때문인지 우리 세대는 대부분 음악이라는 인간 영혼의 대변인과 결혼할 기회를 잃었다. 우리는 악기를 살 돈이 없다. 아무도 가르치지 않는다. 심지어 처음에는 동요와 국가를 제외하고는 음악이 고전적인지 현대적인지도 모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악명언) 중국, 외국의 차이. 제가 약 14 살쯤 되었을 때, 저는 어머니께 왜 피아노 한 곡도 부르지 않았냐고 물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비극이다.
당시' 흐르는 물' 이라는 노래를 들었지만 중국 고전 민악에 대한 나의 이해는 윤곽과 숫자일 뿐이다. 나중에야' 산속의 흐르는 물' 이' 보아구금 만남지음' 을 원형으로 한 것임을 알게 되었고, 여러 가지 악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진악과 연악은 두 가지가 있는데, 둘 다 이름이 같고 스타일이 다르다.
전국 시대에는 고산 흐르는 물에 대한 진악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에' 고산 흐르는 물' 도 박아가 쓴 것이라고 말했다. 악보는 명대의' 마법 비보' (주권은 1425) 에서 처음 발견됐다. 이 스펙트럼의 고산 흐르는 물의 해법은' 고산 흐르는 물은 두 곡이지만 한 곡밖에 없다' 는 것이다.
첫 번째 야망은 산천에 관심을 갖고, 인자인 낙산을 말하는 것이다. 미래의 지향은 흐르는 물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이는 현자가 물을 즐긴다는 뜻이다.
당나라는 소절을 가리지 않고 두 곡으로 나누었다. 자, 산은 4 단, 흐르는 물은 8 단으로 나뉜다. ""
2000 여 년 동안' 산' 과' 흐르는 물' 이라는 두 곡의 유명한 고금 노래와 보아구금 만남의 지음 이야기가 민간에 널리 퍼졌다. 명청 이래 진의 공연 예술이 발전함에 따라' 산' 과' 물' 이 크게 달라졌다.
전설의 비보는 나뉘지 않지만, 이후의 악보는 분단되었다. 명청 이래 수많은 곡보 가운데 쓰촨 학파 피아니스트 장공산이 각색한' 흐르는 물' 은 청대 당이 집필한' 천문가보' (1876) 에 수록됐다. "롤링, 브러시, 다이얼, 노트" 기법의 여섯 번째 문단,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진 가문 고증에 따르면' 전문진 가보' 가 출판되기 전 모든' 진보' 에는 장공산이 연주한 6 단이 없었고, 전곡도 8 단밖에 없었다.' 마법의 비책' 의 해법과 일치한다. 그러나 \ "장 공산전 \" 은 9 단으로 늘어났고, 나중에 진 () 이 그대로 쳤다. 또 한 곡의 고쟁곡' 산골짜기수' 가 있는데, 음악은 피아노 곡과 크게 다르고,' 보아구금 만남 지음' 을 블루본으로 삼고 있다.
음악책에는 유파가 많다. 가장 널리 전해지고 영향력이 가장 큰 것은' 절강무림파' 로 멜로디가 우아하고 정취가 영영하며' 산이 웅장하고 물이 흐르는' 모습이 있다.
산둥 파의' 산유수' 는 진운, 바람이 대나무를 흔들고, 야명종, 서운 네 곡의 작은 곡을 합주하는 것으로, 일명 4 단, 4 단 금으로도 불린다. 하남파의' 산유수' 는 민가' 노류영' 에서 취재하여 리듬이 신선하고 명쾌하다. 민간 연예인은 처음 만났을 때 이 곡을 자주 연주하며 존경과 친구를 사귀었다.
이 세 곡과 구금곡' 산유수' 는 공통점이 없다. 모두 같은 이름의 다른 곡으로 스타일이 완전히 다르다. "흐르는 물" 은 "범음, 롤, 계획, 계획, 주, 위, 아래" 의 지법을 최대한 활용해 흐르는 물의 다양한 흐름을 묘사하고 현자가 흐르는 물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의미를 표현한다.
흐르는 물: 구금 음악은' 범음, 롤, 획, 획, 주, 상하' 의 지법을 최대한 활용해 흐르는 물의 다양한 흐름을 묘사한다. 첫 번째 단락: 소개.
멜로디는 끊임없이 점프하고, 음역을 광범위하게 변경하며, 가상 미세한 이동은 음조와 실제 음조의 변화를 가리키며, 선율이 나타나고 사라진다. 나는 여전히 산꼭대기를 보고 안개가 자욱하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 명확한 범음, 활발한 리듬, 마치' 클록, 조용한 한파' 와 같다. 청량하고 뿌리가 느슨하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들으면 행복할 거야.
세 번째 단락은 두 번째 단락의 옥타브 반복으로 두 번째 단락의 꼬리를 생략했다. 4, 5 단: 한 곡의 멜로디처럼, "그 운치가 얽히고 구름이 흐르는 물." "
제 6 항: 첫째, 낙석 멜로디가 변동하여 상승조와 낙음이 크게 증가하였다. 그런 다음, 연속적인' 느릿느릿 브러시' 가 흐르는 물소리를 내고, 그 위에는 상승조와 하강조가 연주된다. 양자의 교묘한 결합은 정말' 극도로 끓어오르는' 개념과 흡사하다. 마치 거대한 용의 울부짖음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음을 가라앉히고 듣고, 위험한 배를 타고 무협을 건너다. 눈부시고 짜릿하다. 나는 이미 궁핍한 물이 바닥나고, 계곡이 메울 지경에 이르렀다고 의심한다. ('진설시리즈 흐르는 물' 청판 서문 참조, 19 10) 7 항
제 8 항: 변화는 앞의 노래 같은 멜로디를 재현하고 새로운 음악 소재를 추가했다. 거문고 소리가 약간 빠르고, 힘이 약간 세며, 음악은 열정이 넘친다.
단락의 끝에서 흐르는 물소리가 회복되어 뒷맛이 난다. 9 항: 송가 같은 멜로디는 낮음에서 높음으로 트리거돼 풍부한 * * *.
문단이 끝나자 제 4 단의 씨재가 다시 나타나서 궁음에서 끝났다. 여덟 번째와 아홉 번째 단락은 구금 음악 구조의' 복조' 부분에 속한다.
끝 감정의 범음은' 양양호호, 진심으로 고곡 소리를 고대한다' 는 생각에 잠기게 한다. 출처:' 열자 당웬':' 보아구금, 지는 등산을 하고, 종자기는' 좋아, 나는 태산처럼 키가 크다' 고 말했다.
흐르는 물을 겨냥하고' 좋아, 강처럼' 라고 말했다 ".
그것은 춘추시기에 관한 것이다.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음율에 정통하고 피아노 기교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3.' 고산 흐르는 물' 을 읽다. 본명은 서서, 단어였다. 춘추전국시대에 그는 초나라 (오늘 호북경주) 두영인이었는데, 후에 진국에서 의사가 되었다. 그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종자기를 만나 형제가 되어 내년 추석에 다시 만나기로 동의했다. 이듬해 보아가 약속에 갔을 때 세상을 떠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성묘를 한 후, 보아는 아들의 지음에 감사를 표했다. 조근과 악부에 따르면 유명한 피아니스트 정연선생은 박아의 선생님이었다. 보아는 성련과 3 년 동안 피아노를 배웠지만, 그는 많은 발전을 이루지 못했다. 어느 날 정련이 보아에게 말했다. "피아노 치는 것을 가르쳐 줄 수는 있지만, 너에게 이정을 가르쳐 줄 수는 없다. 저는 만자춘이라는 선생님이 있습니다. 동해의 봉래산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피아노 연주와 이정을 잘한다. 우리 같이 그를 방문하자. " 보아는 당연히 기뻐서 동해로 함께 갔다. 하지만 보아가 동해에 도착했을 때, 그는 만자춘을 보지 못하고 거센 파도, 깊은 산, 우는 새만 보았다. 보아의 마음이 갑자기 밝아지자 감개무량했다. "선생님이 내 감정을 감동시켰다!" " 그래서 그는' 수선조' 를 만들었습니다.
고산 유수에 관한 전고는 다음과 같이 발췌하였다.
《루춘추》에 의하면. 본편은 편인데, 거문고를 연주하고, 노래를 듣고, 네모난 거문고를 연주하고, 태산을 바라본다. Zhongzi 기간은 말했다, "guqin 을 연주하는 것이 좋다! 태산처럼. "젊었을 때 나는 흐르는 물을 목표로 삼았다. 종자기는 "피아노를 치는 것이 좋다. 마치 흐르는 물처럼 좋다" 고 말했다. 종자기가 죽은 후 보아는 피아노를 망가뜨리고 다시는 피아노를 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세상에 드러머가 더 이상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열자에 따르면 보아는 북을 잘 치고, 종자기는 경청에 능하다고 한다. 보아구금, 산을 겨냥하고, 종자기가 말했다.' 좋아, 나는 태산처럼 키가 크다!' ♫ 물을 운영하기로 결심하자 종자기는 "좋아, 강처럼!" 라고 말했다. 보아가 한 말은 종자기가 이해할 것이다. 보아는 태산의 그늘에서 수영을 하고, 그가 폭우 속에서 죽었을 때, 그는 바위의 바닥에 멈춰 서서 슬픔을 느꼈고, 그래서 그는 피아노의 도움으로 북을 쳤다. 당초' 임우' 훈련이었는데' 산 붕괴' 라는 목소리까지 나왔다. 노래 한 곡을 방송할 때마다 종자기는 그 이익을 위해 가난해야 한다. 보아는 피아노를 포기하고 한숨을 쉬었다. "좋아, 좋아, 아들이 남편의 말을 들어라! 상상력은 여전히 내 마음이다. 어디로 도망갈 수 있을까? "
산유수' 라는 노래도 이 전고에서 유래했다. 보아는 중국 고대 최고의 거문고 연주가라고 할 수 있고, 종자기는 최초의 음악 감상가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지금 듣고 있는 피아노 곡' 산수' 는 만청판이다. 그것은 후세 사람들이 종자기와 박아의 이야기에 근거하여 쓴 것으로, 많은 음악 서적이 있다. 진악과 연악은 두 가지가 있는데, 둘 다 이름이 같고 스타일이 다르다.
구금 음악. 전국 시대에는 고산 흐르는 물에 대한 진악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에' 고산 흐르는 물' 도 박아가 쓴 것이라고 말했다. 악보는 명대의' 마법 비보' (주권은 1425) 에서 처음 발견됐다. 이 스펙트럼의 고산 흐르는 물의 해법은' 고산 흐르는 물은 두 곡이지만 한 곡밖에 없다' 는 것이다. 첫 번째 야망은 산천에 관심을 갖고, 인자인 낙산을 말하는 것이다. 미래의 지향은 흐르는 물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이는 현자가 물을 즐긴다는 뜻이다. 당나라는 소절을 가리지 않고 두 곡으로 나누었다. 가장 높은 산은 4 단, 흐르는 물은 8 단으로 나뉜다. " 2000 여 년 동안' 산' 과' 흐르는 물' 이라는 두 곡의 유명한 고금 노래와 보아구금 만남의 지음 이야기가 민간에 널리 퍼졌다.
명청 이래 진의 공연 예술이 발전함에 따라' 산' 과' 물' 이 크게 달라졌다. 전설의 비보는 나뉘지 않지만, 이후의 악보는 분단되었다. 명청 이래 수많은 곡보 가운데 쓰촨 학파 피아니스트 장공산이 각색한' 흐르는 물' 은 청대 당이 집필한' 천문가보' (1876) 에 수록됐다. "롤링, 브러시, 다이얼, 노트" 기법의 여섯 번째 문단,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진 가문 고증에 따르면' 전문진 가보' 가 출판되기 전 모든' 진보' 에는 장공산이 연주한 6 단이 없었고, 전곡도 8 단밖에 없었다.' 마법의 비책' 의 해법과 일치한다. 그러나 \ "장 공산전 \" 은 9 단으로 늘어났고, 나중에 진 () 이 그대로 쳤다.
또 한 곡의 고쟁곡' 산골짜기수' 가 있는데, 음악은 피아노 곡과 크게 다르고,' 보아구금 만남 지음' 을 블루본으로 삼고 있다. 음악책에는 유파가 많다. 가장 널리 전해지고 영향력이 가장 큰 것은' 절강무림파' 로 멜로디가 우아하고 정취가 영영하며' 산이 웅장하고 물이 흐르는' 모습이 있다.
산둥 파의' 산유수' 는 진운, 바람이 대나무를 흔들고, 야명종, 서운 네 곡의 작은 곡을 합주하는 것으로, 일명 4 단, 4 단 금으로도 불린다.
하남파의' 산유수' 는 민가' 노류영' 에서 취재하여 리듬이 신선하고 명쾌하다. 민간 연예인은 처음 만났을 때 이 곡을 자주 연주하며 존경과 친구를 사귀었다. 이 세 곡과 구금곡' 산유수' 는 공통점이 없다. 모두 같은 이름의 다른 곡으로 스타일이 완전히 다르다.
4. 고문인' 산유수' 와 산유수 (G O SH N Lishu _) 는 지식이나 지기를 비유하고 음악의 묘함을 비유한다. 전국시대 정유통의' 열자 당웬' 에서 유래했다.' 보아구금, 산을 향해' 좋아, 웅장함은 태산처럼 웅장하다!' 라고 말했다. "물을 운영하기로 결심했고, 종자기는' 좋아, 바다는 강과 같다' 고 말했다. ♫ 사용법: 조합; 개체가 됩니다. 음악을 비유하는 절묘한 예: 청원옥령' 서루물어': "들보 주위의 소리가 맑고, 한 글자, 만종의 멜로디 산천이 감상한다." 공자, 성인, 상학근은 선생님의 수업에서 자신이 문학의 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산하의 유년, 지음을 만나다. 조청설근' 홍루몽' 제 86 회: 자신이 뇌물을 받은 노관원이 사건을 뒤집었다. 물이 흐르기로 결심하자 종자기는 "좋아, 강처럼!" 라고 말했다. 종자기는 보아가 말한 것을 얻을 것이다. 종자기가 세상을 떠난 후 보아는 피아노를 망가뜨리고 평생 피아노를 치지 않고 이 세상이 피아노를 다시 치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피아노명언) 진나라 시대의 피아니스트 보아가 척박한 땅에서 피아노를 연주했다고 하지만 나무꾼 종자기는 이해할 수 있다. 이는' 산에 야망이 있고, 흐르는 물은 호정이 있다' 는 묘사다. 보아는 깜짝 놀라 말했다. "네, 아들의 마음은 제 마음과 같습니다." 당시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던 보아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젊었을 때 보아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지만, 늘 자신이 각종 사물에 대한 감정을 훌륭하게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가서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를 들을 수 있게 했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는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처럼 울창하다. 마치 자연이 조화롭고 아름다운 음악이 그의 귓가에 울리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자기도 모르게 피아노를 치고, 소리를 마음대로 돌려 자연의 아름다움을 피아노에 녹일 것이다. 보아는 유례없는 경지를 겪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이미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는 배를 타고 여행을 했다. 청풍명월을 마주하고,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놀기 시작했다.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는 소리를 듣고 배에서 나왔다. 그는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매우 흥분하여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 은 종기 입니다. 그때부터 그들은 아주 좋은 친구가 되었다. 그들은 내년 이맘때 여기서 만나기로 동의했다. 이듬해에 보아는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했지만, 그녀는 그녀를 기다릴 수 없었다. 그래서 보아는 지난번에 종자기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을 따라 그녀를 찾아갔다. 길에서 그는 한 노인을 만나 그녀의 집에 물었다. 원래 이 노인은 단지 아이일 뿐이다. 나는 나무를 베어 책을 읽을 것이다. 집이 가난해서 보름 전에 세상을 떠났다. 내가 죽었을 때, 나는 보아가 여기서 오래 기다릴까 봐 걱정했고, 노인에게 이 날 보아에게 통지한다고 말했다. 이 소식을 듣고 나는 가슴이 찢어졌다. 그는 노인을 모시고 하마 요리사의 무덤에 가서 피아노 한 곡을 연주하여 나의 지음을 애도했다. 내가 완성했을 때, 나는 하마 요리사의 무덤 앞에서 피아노를 깨뜨리고 다시는 연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 이후로. 나중에 이곳에는 그것을 기념하는 박물관이 세워졌는데, 이를 금대라고 한다. 지금 금대 동림계산, 서림월호는 이미 우한 유명한 명승고적이 되었다. 박아, 춘추전국시대 진국의 한 의사, 본적 초국 (오늘 호북 경주시). 고증을 거쳐 본명은' 성 우명서, 글자' 가 명말 소설가 풍몽룡의 소설로, 그 이전의' 사기',' 순자',' 열자' 등의 책은 모두' 박아' 였다. 동한 고고는 "버씨, 치명, 혹은 야" 라고 말했고, 현대사원도 "버씨, 치명" 이라고 말했다. 박은 고대에 흔히 볼 수 있는 성이었다. 예를 들면 불식주와 같다.
5. 저는 무릎을 꿇고' 산유수' 에게 이 노래를 들어 달라고 부탁했고, 구금과 함께 들을 때 그 우애를 헤아릴 수 없었습니다. 옛말에 노강 \ "광릉 \" 은 천고에 흩어져 있는 기묘한 작품으로, 세상 사람들이 삼천 과거사를 아끼는 것은 큰 고통이다. 저는요, 대사의 거문고는 무미건조하고 무지하며, 그의 거문고와 행동에는 이유가 없습니다. 하필 신경 쓸 필요가 있는가? 산천과는 달리 혼연일체입니다. 서월 추량산강의 숨결도 없고, 동정의 마음도 없다. 이 세상에 대한 증오는 없지만 남루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세차게 밀려오는 파도 속에서 나는 돌계단이 미끄러지는 것을 보고 녹색, 옥, 물의 흐름을 더했고, 청석화는 석두 () 로 뒤집혀 떠났다. 나는 파빌리온 누각을 보지 못했다고 말하고 싶다. 소리가 나면 개울을 보지 못했다. 소리가 나면. 창장은 비록 백천이지만, 한가한 정이 없어 짱 할 수 없으니, 나는 즐기고 있다. 높은 산' 이라는 노래를 들으니 먹처럼 천천히 번지고, 먼저 물 한 방울부터 한 방울씩, 한 송이의 구름으로 변해 고봉이 되고, 다시 구름바다가 되어 계속되는 산이 된다. 산 속에 흰 구름이 천송이 있는데, 세상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내가 황량한 곳에서 하마를 할 때, 고산창은 흰 구름을 덮고, 송송석은 그윽하고, 새소리는 꽃이 떨어진다. 심지어 내가 바쁠 때에도, 냉염한 연무가 허공에서 떠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흐르는 물" 이란 개울이 강과 바다로 흘러가는 것을 말하며, 녹색 잎꽃밭 속의 물 한 방울에서 흘러내리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물명언) 개울이 강으로 변하면 꽃이 꽃을 지탱하고, 물고기가 물고기를 건너고, 작은 석두 기어오르고, 큰 구불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다. 가는 길의 풍경은 모두 이 급류 위에 있다. 그윽한 곳에는 음색이 옥주처럼 부딪치고, 부드러운 시냇물이 느리고, 해안끝이 길고, 모래가 맑고, 보라색 싹이 물에 빠진 향이 있다. 시끌벅적할 때 하룻밤 자고 싶은데 시냇물 소리가 듣기 싫다. 김명옥의 긴 울음소리, 기세가 양강 채색 깃발처럼 격앙되어 북소리가 하늘을 진동하고 산세가 떨어지려 한다. 그러나 달리기를 마친 후, 그는 매우 평온하여 이 세상을 바라보았다. 창문은 청록색으로 가득 차 있고, 개울에는 용룡이 있고, 몽둥이를 휘날리며, 수많은 좋은 산과 강이 건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높은 산" 에서 나왔을 때, 그는 운무에 휩싸였지만, 그가 "흐르는 물" 에서 나왔을 때는 정말 날이 밝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