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나라의 태사는 돈이 많고 송국의 태사는 매우 가난하다. 그는 송국에서 제나라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부자가 되는지 물었다. 성은 그에게 말했다: "나는 도둑질을 잘한다. 1 년은 자급하고, 2 년은 자급하고, 3 년은 풍작이다. 그때부터 자선단체는 마을의 이웃들에게 주어졌다. " 성이 매우 기쁘다. 자신이 도둑이라는 것을 알고, 도둑이 되는 법을 모르고, 벽을 깨고 집을 깨뜨렸다. 그의 손은 만질 수 없고 아무것도 볼 수 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 사람은 절도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조상의 재산을 몰수했다.
성의 성은 곽의 성이 자신을 속이고 있다고 생각하여 그를 고소했다. 곽 성은 남자가 말했다: "당신은 어떻게 도둑이 되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성항의 이야기는 그의 이야기를 다룬다. 곽 성은 남자가 말했다: "하하! 너는 도둑이 되기에는 너무 멀었니? 이제 내가 너에게 말해줄게. 때론 하늘과 땅이 화목하다고 한다. 나는 천지의 이익을 훔쳤다: 구름비가 만물을 자양시켜 나의 묘목을 자라게 하고, 나의 곡식을 키울 수 있고, 나의 담을 쌓을 수 있고, 나의 집을 지을 수 있다. 나는 육지의 동물을 훔쳤고, 물 속의 물고기와 거북이도 훔쳤다. 도둑맞은 것은 없다. 모든 농작물, 땅, 나무, 동물, 물고기, 거북이는 모두 천지에서 태어났다. 내가 어떻게 그것들을 가질 수 있을까? 그러나 내가 하늘을 훔치면 무해하다. 그리고 금옥의 보물, 금옥의 재물은 모두 다른 사람이 채집한 것인데, 어느 것이 하늘이 소유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네가 그 물건들을 훔쳐 유죄 판결을 받았는데, 어떻게 원망할 수 있겠니? "
항목이 궁금해서 곽성이 또 그를 속이고 있다고 생각하고, 동곽 씨를 방문하여 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동곽 씨는 "곽성이 외물을 얻는 방법은 정의의 길을 걷는 행위이기 때문에 처벌을 받지 않았다" 고 말했다. 네가 이물질을 얻는 행위는 이기적인 절도이기 때문에 너는 유죄 판결을 받고 벌을 받는다. ""
"shiguo 좋은 도둑" 키워드 해석:
송 (다)
도둑이 되는 것을 비유하다
죽은 자를 탐험하지 말고, 탐험해야 한다 (취하다, 취하다)
국가가 옳지 않은 것도 옳지 않다.
만약 도둑이라면 어떻게 합니까
우리의 농작물을 낳고, 우리의 농작물을 재배하다.
치지석국 대복지 (독일)
세 살? 오직 (농작물이 풍요롭다)
국가에 신청하시겠습니까? 주여 (이향의 이웃)
하지만 내가 하늘을 훔쳤어, 죽었어? 재난 (재난)
그래서 나는 벽을 지나 방을 잘랐다.
\ "shiguo 좋은 도둑 \" 원문:
Qizhi 의 나라는 매우 부유하고 송지는 매우 가난합니다. 송지가 그 기술을 구한 이후로, 군주는 이를 "나는 선한 것이 도둑이고, 처음에는 도둑이다" 고 말했다. 나는 1 년, 2 년이면 충분하고, 게다가 3 년이다. 그 이후로 나는 줄곧 그것을 국가에 넘겨주었다. 클릭합니다 돌비상은 밖을 내다보며 그를 도둑이라고 욕하지만 도둑은 아니다. 그래서 그는 벽을 넘어 방을 한 번 깎아 보았지만, 아무것도 볼 수 있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는 제때에 장물을 선고받지도 않았고, 살 돈도 없었다.
석비상은 석국의 오류에 대해 자책하고 이에 대해 불평한다. 석국은 "도둑이라면요? 클릭합니다 성씨와 이야기하다. 석국이 말했다. "이봐, 네가 그것을 잃어버리면, 그것을 훔치는 방법은 여기까지야! 만약 당신이 오늘 나에게 말해 준다면. 나는 가끔 천국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데, 땅은 유리하다. 나는 시간과 천지의 이익, 성과 빗물의 자양분, 산천의 비옥함을 훔쳤다. 나의 곡식을 낳고, 나의 곡식을 경작하고, 나의 정원을 짓고, 나의 집을 짓는다. 육도수, 물도어거북, 죽음은 도둑이 아니다. 남편, 농작물, 토목, 동물, 물고기, 거북이는 모두 타고난 것이다. 그럼 내가 무엇을 가지고 있을까? 하지만 나는 하늘을 훔쳐 죽었다. 남편 의 재산, 김옥, 곡물 실크 제품, 사람들이 모이는 곳, 어찌 천도가 닿을 수 없는가? 만약 네가 도둑질을 선고받았다면, 누가 불평하고 있니?
나는 동곽 선생에 대해 의아해하며 국가의 중요성이 자신에 의해 무시되었다고 생각한다. 동곽 씨는 말했다: "곽가 도둑 공, 그래서 죽었다; 훔친 것이라면, 그것은 이기심이기 때문에 죄를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명언). " (리치다루이 (liezi tianrui) 에서 선택)
"국가 도둑" 에 대한 감사;
열자당원' 은' 열자' 가 편찬하고 주석을 단 것으로, 여기에는 많은 민간 이야기, 우화, 신화 전설이 포함되어 있다. \ "liezi \" 는 유 코우 오래된 문제 에 쓰여졌다. "한서 예문지" 도교에는 열자가 있다. 반고주: "야오구치의 이름은 장자, 장자가 부른다." 현존하는' 장자' 라는 책에서 열자는' 소요자',' 영황',' 지악',' 성다',' 논자방',' 열어적',' 장왕' 에서 22 번이나 언급되었다 때때로 그는 열자로 간주되고, 때로는 열자로 불리기도 하고, 때로는 그의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작성자 정보:
열자 (기원전 450 년경-기원전 375 년경) 의 명우구, 일명 연구, 일명 구구, 자운. 전국 시대 초기 도교 대표 인물. Putian, 청 (이 허난 정주) 사람들, 단일 후 태어났다. 정과 비슷한 시간. 선진 10 걸 중 하나인 도가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교육자.
열자는 노장 간 도가 학파의 중요한 인물로, 노장 외 도가 학파의 또 다른 대표 인물이다. 그의 학문은 황제와 노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무위가 아니라 통치는 노장에 속해야 하며 도가에게 선배로 존경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선진철학학파를 창설하여 이후의 철학, 미학, 문학, 과학 기술, 양생, 음악, 종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동한 반고' 한서문예지' 도교편에는' 열자' 8 권이 실려 있어 일찍 길을 잃었다. 이 판' 열자' 는 총 8 권으로 사상 내용과 언어 운용에 있어서 후세 사람들이 고대 자료에 근거하여 편찬한 것일 수 있다. 책에는 134 개의 민간 이야기, 우화, 신화 전설이 수록되어 있으며, 제재가 광범위하며, 일부는 상당히 교육적이다.
우화 이야기:
제나라는 곽이라는 가족이 있어서 매우 부유하다. 송국에는 성이 있는 가정이 있어 매우 가난하다. 항목 선생은 특별히 송국에서 제나라에 와서 곽씨 씨에게 어떻게 부를 수 있는지 물어보았다.
곽성 남자가 그에게 말했다. "나는 도둑이 아주 심하다." 내가 도둑이 된 이래로 1 년은 자급하고 2 년은 남는다. 3 년 동안, 나는 대면적으로 경작지를 경작하고, 해마다 풍작을 거두었다. 나는 나의 이웃을 돕기 위해 돈을 기부할 수 있다. "그 성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진실한 이야기를 얻었다고 생각하며 자신이 도둑이 될 때 한 말을 잘 기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나 그는 절도의 방법과 대상을 묻지 않았다.
송국으로 돌아온 후, 성 () 의 사람들은 도처에서 도둑질을 시작하여 저녁에 남의 집에 들어갔다. 그는 한 집을 훔칠 때마다 그가 받고 볼 수 있는 모든 재물을 손으로 쓸어 버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성이 향하는 이 남자는 유죄 판결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집과 조상이 남긴 재산까지 정부에 의해 몰수되었다. 항목 성 남자는 곽성 남자가 자신을 속였다고 느꼈다. 출소 후 그는 제나라에 가서 그에게 물었다.
곽씨 남자가 물었다. "당신은 어떻게 도둑이 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 성이 향하는 사람은 그의 절도 경과를 상세히 이야기했다. 그 성은 웃으며 말했다. "내가 훔친 거야, 네가 오해했어! 그리고 이렇게 옳지 않아! 나는 구름비의 양분과 산천의 물산을 훔쳐 농작물을 점점 더 잘 자라게 하고, 나의 담장과 집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었다. 나는 지상의 새와 동물, 물 속의 물고기와 거북이를 훔쳤다. 이것들은 모두 자연의 산물이다. 천지가 낳은 물건을 훔치는 것은 법을 어기지 않는다. 네가 훔친 김옥보물, 곡식은 모두 다른 사람이 모은 재산이니, 신이 주신 것이냐! 네가 남의 재물을 훔쳐 유죄 판결을 받았느냐, 아니면 내 잘못이냐? "
우화의 원래 의미:
글과 표현의 표면적인 의미로만 문제를 이해하고, 정신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지 않으면 큰 실수와 해를 입힐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이런 인물은 종종 다른 사람을 원망하고 더 큰 의심을 낳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실 정말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은 독선적인 주관주의 사고방식일 뿐, 너무 많은 이해를 요구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누구를 탓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