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문, 1967, 산둥 능현인, 현재 중국 서예가 협회 서예위원회 위원, 중국 서예가 협회 교육센터 교수, 서예 스튜디오 멘토, 청화대 미술학원 특임교수, 허베이 () 서예가 협회 임원, 부사무총장, 랑방시 서예가 협회 부회장, 사무총장이다.
중국어 이름: 유경문.
국적: 중국.
출생지: 산둥 능현
생년월일: 1967
직업: 서예 과외
졸업 대학: 중국 인민대학교 서비홍 예술학원.
주요 업적: 서예 창작
대표 작품: 초서 서예
윤곽
유경문, 1967, 산둥 능현인, 현재 중국 서예가 협회 서예위원회 위원, 중국 서예가 협회 교육센터 교수, 서예 스튜디오 멘토, 청화대 미술학원 특임교수, 허베이 () 서예가 협회 임원, 부사무총장, 랑방시 서예가 협회 부회장, 사무총장이다. 작품은 여러 차례 전국 서예전, 란정상에 참가하여 제 2 회 전국 청년전 2 등상, 제 3 회 전국 부채전 1 등상을 수상했다. 20 13 은 중국서협회가 주관하는' 삼지' 공사에 선정됐고, 동시에 중국서협회가 주최하는' 전국 60 명의 중년 예술가' 작품전에 선정됐다. 중국 서협회가 주최하는 전국 서예전 심사위원을 여러 차례 맡았고, 20 15 년 중국.
작품을 감상하다
예술적 업적
2004 년 작품이' 중국 서예' 잡지에 뽑혔다.
2004 년 중국 인민대학교 서비홍예술학원 제 1 회 전국 서예대학원에 입학하여 스승이, 구양,,,
2006 년' 서예' 후보에 올랐고, 중국 중청년 서예가 100 강에 올랐다.
2006 년' 중국 서예' 잡지가 주최하는' 양비운' 컵 전국 서예전 참가
2006 년 중국 서협이 주최하는 제 1 회 전국 서전에 들어갔다.
2006 년 중국서협회가 주최하는 제 2 회 란정상에 입성했다.
2007 년 중국 서예협회가 주최한 푸산 400 주년을 기념하는 전국 서예전 3 등상을 수상했습니다.
2007 년 초서 10 대 전시회 중 하나가 돼 8 월 20 일 중국 미술관에서 성대하게 전시됐다.
2007 년 제 9 회 전국 서예 인감 전시회에 들어갔다.
2008 년 중국 서협회가 주최하는 천명의 작품전에 들어갔다.
2008 년 중국 서협회가 주최한 제 2 회 초서전;
2008 년 서예형제회사 10 명의 초서 예술가 작품전이 7 월 24 일 상하이 미술관에서 전시되었다.
2008 년' 서예' 잡지 전국 중소년 서예가 100 대 2 등상을 수상했다.
2008 년 중국 국립화원 심붕 프로젝트반에 입성했습니다.
2009 년 중국 서예협회가 주최한 강남문화제 옹동 서예 추천상을 수상했습니다.
2009 년 중국 서협회가 주최하는 500 명의 부티크 전시회에 입성했습니다.
2009 년 제 6 회 전국 대련서예전 입회
2009 년 제 2 회 전국 청소년 서예전 2 등상을 수상했습니다.
20 10 은 제 3 회 전국부문전 1 등상을 수상했다.
20 1 1 제 10 회 전국 서예 인감 전시회에 입장합니다.
20 1 1 제 3 회 임산상 서예 비엔날레 전시 (중국 서예협회).
예술평론
두 왕을 찾다
리우 징웬 (Liu Jingwen) 의 서예 투기.
주덕충
만약 2 1 세기 중국이 유행하는 서예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틀림없이 동진 2 왕의 또 한 번의 활성화일 것이다. 지난 10 년 동안 중국 서협회의 연례 전시회, 개전 또는 일부 고규격 전시회는 초서 수가 절대적인 우세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수상 작품까지, 초서도 가장 낭만적이었고, 이왕 위주의 초서는 더욱 뛰어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유경문은 신세기' 이왕' 진영의 일원으로, 그의 작품들은 대부분 많은 전시회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그의 최고의 초서이다. 그는 분명 남다른 점이 있어야 이왕의 방대한 진영에서 자주 이길 수 있다.
현재 서단에서는 많은 학자들이' 소문을 듣고 움직인다' 는 이유로 모두 예봉을 2 왕에게 겨누어 새로운 조류를 형성하고, 비슷한 이왕전은 그 길을 널리 알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많은 작품들의 그림은 전통 이왕에 대한 귀환보다는 당대' 두 왕봉' 의 상호 작용으로 점차 개성을 잃고 너와 나를 구별하기 어렵다.
유경문초서는 자신의 방법이 2 왕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2 왕에 기초하여 위아래로 확장하고 확장하여 2 왕방법의 생성, 확립 및 연역을 추적, 시뮬레이션, 융합과 변화시켰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여 기세가 소탈하고 고아하며 정취가 두터운 서풍을 형성하였다.
표면적으로 볼 때, 그의 필법은 자발적이고, 선은 자세에 따라 흘러가고, 필법은 시종 곧게 내리거나, 폭포처럼 공중에 떠 있거나, 용처럼 바다로 들어가거나, 졸졸 맑은 샘처럼 흐르면 자연스럽게 선으로 흐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자연' 의 배후에서, 우리는 문경이 이왕에게서 얼마나 오랫동안 음탕한 것을 엿볼 수 있으며, 이로써 필법의 본질을 체득할 수 있다. 그 뒤틀림, 느릿느릿 전하는 음악적 아름다움의 리듬과 율동은 서예의 실체적 이해에 국한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우주 만물의 법칙-음과 양의 조화. 설마 그의 필법에서 실증되지 않았단 말인가? 이 때문에 자극도 없고 장렬하지도 않은 풍칙이 지금 눈앞에 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유경문 서예의 선형성이다. 이런 선형적 특징은 강한 서정적이다. 종고의 선동이 아니라, 예를 들면 은은한 피콜로와 같이 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그것은 분명 고된 기술 훈련을 거쳤을 것이다. 이왕에 대한 모방이 많고, 그의 후학 대가도 많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반복 모사에서 선현의 필기법을 살펴보고 자신의 필기관성과 습관을 바로잡아 고대 사회를 이해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이런 선형은 선형, 선형, 선형, 구조의 어느 한 방면에 적자가 생기면 서정적인 정상적인 발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유경문이 선을 제어하고' 선형' 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의 우월성을 보여준다.
현재 유행하는 이왕 서예 스타일에서는 고의적인 필법과 조롱을 쉽게 볼 수 있고, 성교체자의 응중과 송원초서체의 무뚝뚝한 결합을 볼 수 없다. 아마도 이것은 이왕 전통의 편평화와 모델화의 표상이다. 그러나, 같은 문화적 배경과 비슷한 스티커 방법으로, 유경문은 다른 참신함과 개인화된 필묵 문맥을 나타냈다. 예를 들어, 그의 자력의 측면은 좌우가 높은 패러다임이 아니며, 시간이나 반전의 표현이 신선하다. 글자 구조의 개합과 소밀한 변화 속에서 조는 유유히 색다른 색다른 독창적인 마음을 드러냈다.
필법과 구사법의 경우 고대인들이 창조한 고전은 넘을 수 없는 최고봉이 되었고, 고전을 통해 얻은' 모방자가 비싸다' 는 쾌감이 후배 학습자의 가장 큰 만족이 되었다. 만약 현재의 글에서 고전의 전승을 읽을 수 있다면, 어떤 서예가도 미간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더욱이 유경문은 고대에 거의 완벽에 가까운 법통에서 자신의 개성을 녹였거나,' 보급이왕' 의 유행어경에서 다른 풍미를 연출해 이왕팬들의 인정을 받았다.
전승의 순수한 표현, 연역의 다양화 표현은 문경의 창작에서 한 수 더 나을지도 모르지만, 진이왕의 귀의와 송원의 반사는 모두' 문우색' 이라는 낙인을 찍었다. 어떤 문필이든, 다른 사람이 쓴 것이라면, 결코 유행하는' 위선 이왕' 에 묻히지 않고, 오히려 우뚝 솟아 있고, 풍채가 넘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종종 고대인들이 중국 서예에서 우리에게 남겨준 공간이 매우 적다고 생각한다. 수천 년의 역사 속에서 서체의 진화, 서예 스타일의 변화, 서예 스타일의 확립, 유파의 형성이 모두 그러하다. 서예 예술을 번영시키는 과정에서, 우리는 늘 숭상과 그리움으로' 모조품' 을 진행한다. "모조" 를 반복하는 표기법이나 다른 고전의 대립에 관해서는, 재능 있는 서예가임에 틀림없다.
유경문은 천도, 지리, 사람, 서예에 대한' 모조품' 과' 혁신' 을 하는 사람이다. "모조" 보다 고의를 얻고, "혁신" 이 새로운 것을 얻는 것보다 더 위안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 더욱이, 모든 서예가의 쓰기 관성은 고대 고전이 확립한 법칙과는 거리가 멀다. 임지는 모사와 학습 과정에서 일부 습관을 보존하면서 옛 뜻을 해소한다. 정말로' 고심' 을 얻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러나 유경문의 서예 작품에 직면하여 서예사, 서예기법, 서예 스타일에 대해 조금만 알면' 법' 과' 뜻' 사이의 미묘한 표현을 느낄 수 있다. 글을 고대인에게 가깝게 하고, 자신의 의지를 과시하게 하는 것은, "옛것을 위해 오늘 쓰고, 새로운 것을 내놓는다" 는 것에서 멀지 않다. 우리는 항상' 혁신' 을 기대한다. 사실 한대 이후 서예는 서체 정형, 스타일, 유파의 형성과 발전에 따라 후세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규황으로 추앙되고 있다. 서체는 천 년 동안 변하지 않고, 기법은 전승에서 풍부하며, 서체는 전승에서 점차 변하지만, 본질적으로 초월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아마도 이것이 서예 전통의 위대함일 것이다.
물론, 글쓰기 패러다임의 설립은 두 가지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 하나는 스타일을 강화하고 개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패러다임을 반복하여 모형을 형성하는 것이다. 일단 구도가 형성되면, 쓴 작품들은 모두 기계화 생산처럼, 검사를 거치지 않고' 기준' 에 부합하니, 우리가 경계할 만하다!
(원문은' 서예보' 제 3 호 20131..16 에 실렸다.)
문경 숭배: 이왕 팬들에게.
--Liu Jingwen 서예 인상
장위동
내가 잘 아는 서예 친구들 중에서 유경문은 독특한 사람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평소 조용하고 겸손하다면 양복 넥타이가 곧게 펴져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그러나 술을 몇 잔 마신 후, 그는 곧 변덕을 부리고, 사유가 민첩하고, 입이 매달리고, 도도하고, 늘 고전적인 장이 생겨났다. 흥분이 극에 이르면 오른손이 있는 녀석이 감히 외투를 벗고 웃통을 벗고 출전하며 필사적으로 일을 한다. 긴 일련의 연쇄 웃음소리 속에는 왕왕 멋진 작품이 있다. 둘째, 그는 문무를 겸비하고 있다. 서예가 길에서 치는 것 뿐만 아니라, 그는 탁구의 아마추어 선수이기도 하다. 그리고 놀이를 하는 동안, 그도 한 세트의 필법을 느낄 수 있었다. 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52 셋째, 혁명 생산이 옳다. 서예 탁구를 잘 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업무도 좋다는 것이다. 아내의 처남과 다음 무리를 데리고 문화산업을 꾸려 몇 년 만에 자신의 천지를 뚫기 위해 노력하며 부러움을 자아냈다. 그 본인은 자신의 라마단을' 문경당' 이라고 공개적으로 불렀다. 다른 사람의 탈출구가 있습니까? !
이 세 가지가 있으면, 북경은 유명하지 않은 것이 이상하다!
그 결과, 문경은 정말 유명해졌고, 전국 전시회는 금과은을 얻었고, 각종 영예가 잇따랐다. 이치대로 말하면, 문경은 소가 점령할 수 있다. 그는 소가 될 이유가 있고, 소도 될 자격이 있다. 그러나 문경은 이 기간 동안 매우 평온했다. 동행을 볼 때마다 최근 작품을 들고 가르침을 청합니다. 나는 너무 비천해서 마치 쇼 같다. 필요한가요? 그러나 그는 여전히 여전하며 겸손하게 남을 대한다. 오래후, 사람들은 그의 작품의 변화에서 문부겸의 성공을 보았다. 문경은 큰일을 이룰 운명이다! 제 결론은 이렇습니다.
서예와 서예는 중국의 다른 이름이며 중국과 일본의 전통 예술이다. 도와 법은 시종 서예가의 심미 추구의 두 눈이다. 도와 법의 완벽한 조화는 단일 예술가의 눈일 뿐만 아니라 예술가의 눈에도 소장되어 있다. 서예 발전의 역사 장하에는 이런 초점 인물들이 많았고, 그들 뒤에는 많은 팬들이 따라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많은 서예 포커스 인물 중 가장 눈부신 스타는 왕희지와 왕헌지였기 때문에 그들의 팬클럽은 규모가 가장 크고 규모가 가장 크고 등급이 가장 높았다. 팬클럽에서 출세하기 위해서는 경쟁이 가장 치열하다. 유경문은 바로 이 갱단을 그의 예술투쟁의 무대로 선택했다. 이 두 국왕은 문경 마음속의 천신이며, 이 두 국왕을 숭배하는 것은 문경 일생의 추구와 인생의 모든 의미이다.
내가 아는 문경은 바로 이런 환경에서 숨을 쉬고, 숨을 쉬고, 잉태하고, 싹트는 것이다. 법으로부터 출발하여, 마침내 도로에 도착하여, 점차 자신의 면모를 형성하였다. 문경 서예의 면모가 형성된 요소를 요약하면, 나는 개인적으로 세 가지 체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산체계이다. 포맷의 글리프 구조는 줄곧 서예가 작품의 중요한 노드였으며,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서예 스타일의 주요 측면이다. 문우의 작품은 법왕 두 사람을 위주로, 강직하고, 질서 정연하며, 관대하고 대범한 길을 걷고 있다. 가끔 기대고, 자세가 우스꽝스럽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그의 작품을 감상하고, 소품문은 조용하고, 안정감이 있다. 큰 글자의 거저, 엄숙하고 씩씩하며, 매력이 사방으로 빛나고, 명성이 자자하다. 세계 명산을 살펴보면 문경의 작품은 황산과 매우 비슷하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는 주체의 틀이고, 창송과 운해는 포인트이며, 풍경과 인정묘사는 예술의 전승이다. 경파 작품의 연구에 참가하려면 반드시 황산에 가 봐야 한다. 두 번째는 수계입니다. 필법 라인은 서예 작품의 형식과 품질로 서예가의 풍격을 반영하는 핵심 요소이다. 문승걸체가 사승이왕이고 지도자를 따라가며 감히 바꿀 수 없다면 대사로 볼 때 문우의 개성화가 특히 두드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펜은 매끄럽고 매끄럽고, 줄곧 상쾌하며, 아무런 방해도 없다. 작은 역이 있을 때, 나도 감정을 동경한다. 그리고 나는 유행을 몰아내고, 내 마음을 따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격류도 파도도 없고, 시냇물도 없고, 만약 임천이 가끔 죽영 _ 바람도 있다면, 마음대로 맞은편 해안에 가서 집을 지을 수 있다. 베이징을 보고, 냄새를 맡고, 때로는 무의식적으로 딴생각을 하기도 한다. 여기 백새가 즐겁게 노래하고, 눈살을 찌푸리고, 신선이 죽정에서 차를 마시며, 먼 산이 그윽하고 울창하고, 시냇물이 졸졸 맑아 돌아가는 것을 잊고, 도취되어 동경한다. 나는 문경의 작품이 계림의 이강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강의 양삭, 교묘하고, 신기하고, 조각하지 않고, 조각하고, 우둔하고, 촌부처럼, 민첩하고, 동작이 제격이고, 청려하고, 아름답고, 확실히 대범하고, 우리 세대로 하여금 인생이 태어난다면 또 무엇이냐고 생각하게 했다. ! 3 인제. 서예가, 천시, 지리, 사람, 세 가지 모두 없어서는 안 된다. 문경은 행운과 행복한 사람이다. 우선, 나는 팀을 잘 선택해서' 이왕팬팀' 에 가입했다. 처음부터 나는 그에게 날씨에 따라 일을 하게 하고, 자세가 정확하고, 출발점이 높다. 그는 아주 잘한다. 둘째, 랑방이라는 예술보가 그를 흠뻑 적셨고, 자유로운 공기는 사람을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었다. 랑방서예 살롱 분위기는 줄곧 문경의 예술 성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셋째, 문경이 감히 자아를 초월하는 정신은 그의 오늘을 이루었다. 진일보한 학습과 겸허한 가르침을 통해, 조용한 작품들은 조금씩 어지럽고 눈앞이 아찔해졌고, 우리는 그의 작품이 결코 밋밋하고 단조롭고 무미건조하지 않다는 것을 점점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살아 있는 정취 있는 서예 선생이 우리 앞에 나타났다! 3 대 시스템의 상호 작용이 베이징문의 면모를 형성하는데, 이 면모는 과거와 현재의 영향을 받았으며, 반드시 그의 미래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설 연휴에는 많은 애서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문경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두꺼운 원고 한 권을 꺼냈다. 모두들 그의 일상에 익숙해져 평론하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정중히 나에게 말했다: 나는 그의 새 책을 위해 순서를 정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나는 기쁘게 말했다, 그럼 너는 반드시 나에게 한 잔을 존경해야 한다. 석간, 얌전함은 정말 잔을 들어 서로 공경한다. 어찌 약속을 지키지 않을 수 있겠는가! 나는 말했다: 후상선생은 문경을 이해하는 이름으로 당신을 위해 순서를 정하고, 나는 오늘 문무를 숭배하는 이름으로 당신을 위해 순서를 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두들 없다고 하는데, 이것은 과장된 표현이다. 사람들은 연회에 가서 앉아서 명상을 한다. 방금 한 말을 생각하면, 나는 안도의 미소를 지을 수 없다. 동시에 북경의 공기를 번쩍이며 자유롭게 냄새를 맡으며, 마치 몽란정에 있는 것 같아 마음이 안심되었다.
문경, 나의 숭배를 저버리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