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부채문화는 깊은 문화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민족 문화의 구성 요소로서 죽문화 불교 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국은 줄곧 부채제조왕국이라고 불렸다. 팬의 주요 재료는 대나무, 나무, 종이, 팬, 상아, 거북이, 에메랄드, 새 깃털, 기타 야자잎, 빈랑잎, 짚, 민들레 등이다. 유명인들이 세심하게 조각하고, 조각하고, 데우고, 드릴하거나, 휘두르는 아름답고 정교한 일용 공예 부채를 짜거나 만들 수도 있다. 중국 부채 문화는 고대에 기원했다. 무더운 여름, 우리 조상들은 식물의 잎이나 가금류 깃털을 사냥하여 태양의 바람을 끌어들이기 위해 간단히 가공했기 때문에 선풍기를 햇빛을 가리는 날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은 선풍기의 원시적인 원천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부채는 중국에서 서너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천 년의 진화, 개선, 완벽을 거쳐 수백 명의 팬 가족으로 발전했지만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평평한 팬 1 (예: 단팬, 해바라기팬, 밀짚팬, 옥반팬 등). ) 접을 수 없고, 두 개의 접이식 팬은 자유롭게 접을 수 있다. 평평한 팬은 "장애 팬" (손바닥 팬) 과 "대나무+민첩성" (고대에는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 부채를 "대나무+민첩성" 이라고 불렀다) 에서 유래했다. 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반정규의' 라면' 이 단문처럼 생겼기 때문에' 호팬' 이라고도 불리며 당시 팬들의 주류가 되었다. 라면' 은 모두 가느다란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황제와 국민이 모두 사용한다. 서한 시대에는 대칭적인' 아카시아 팬' (일명 수컷, 만팬, 단팬) 의 모양이 여전히 둥글었다. 아카시아 팬의 특징은 핸들을 중심축으로 하는 수수한 얼굴이 보름달처럼 대칭인 것이 특징이다. 만부채는 죽목으로 만들어졌으며, 면은 원형이나 타원형으로 얇은 실크로 붙여 만들었다. 당시 중원으로 만든 완부채는 가장 아름다웠고,' 만치초죽'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즉 루스호죽으로 만든 완부채였다. 이런 부채는 한나라에서 매우 유행하며, 시 짱 () 가 있다. 예를 들면 반지의' 부채시',' 새로 갈라진 부채는 서리 눈처럼 깨끗하고, 그리운 부채로 자르고, 밝은 달처럼, 팔소매를 옮기고, 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런 대칭적인 단팬이 출현한 후 대대로 사용되어 중국 전통의 부채형이 되었다. 청대에서는 원형 외에 대칭 부채형에는 직사각형, 편원, 네모난 원, 매화형, 해바라기 모양, 멜론 모양, 허리 모양, 말굽 모양 ... 이 부문들은 대칭, 가볍고 강력한 공예가 특징이다. 접는 팬, 옛날에는' 집팬',' 팬',' 팬',' 접는 팬' 이라고 불렸는데, 접었을 때 양끝을 하나로 합칠 수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남송 시대가 되자 접는 팬의 생산은 이미 상당한 규모에 이르렀다. 명대 접팬이 성행하자 황제는 궁중 장인에게 북한 부채를 모방하고 외국 공예를 흡수하여 국내 팬의 발전을 촉진하라고 명령했다. 부채는 중국에서 기원하여 중국에서 이미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은대에 처음 등장해 각양각색의 꿩털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장애 팬' 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팬' 자 안에' 깃털' 이라는 글자가 들어 있었다. 당시 부채는 바람을 쐬고 서늘한 것이 아니라 황제가 시찰을 할 때 태양과 모래바람을 가리는 데 쓰였다. 서한 이후 부채로 바람을 쐬기 시작했다. 삼국 시대에 제갈량은 거위털팬을 가볍게 흔들었고, 그의 묘책이 생겨났다. 깃털팬의 바람은 느리고 부드러워서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다. 동한 때 깃털 선풍기는 실크, 실크, 실크 등의 직물로 많이 바뀌어 자수를 장식한다. 달 모양의 부채는' 만팬' 또는' 단팬' 이라고도 하며,' 아카시아 팬' 이라고도 불린다. 당시 부채는 직사각형, 해바라기 모양, 매화형, 육각형, 원형이었다. 나무, 대나무, 뼈 및 기타 재료의 손잡이가 있습니다. 부채 펜던트, 태슬, 옥장식도 있습니다. 부채면에 산수화초를 자주 수놓아서 스타일이 제각각이다. 규각 벼슬녀는 동그란 부채를 흔들고, 맑은 바람이 서래는 주인의 우아하고 고요한 매너를 더해 주며, 여성의 천진하고 활발한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부채면 그림시는 최초로 삼국 시대에 나타났다. 당대 장언원의' 역대 명화지' 에 따르면 조멘드 주부 양수와 위태조' 선풍기를 그려 파리가 되는 것' 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왕진희지' 에는 왕희지가 한 노부인에게 부채를 썼다는 이야기가 있다. 당시' 노모' 가 있었다.' 육각죽부채를 들고 왕희지에게 책을 구하라',' 오자서' 가 있었다. 그녀는 팔 때 12 에서 100 까지 올랐다. 오늘 절강성 사오싱산남에는' 범교' 가 하나 있는데, 전하는 바에 의하면 왕희지의 범소라고 한다. 북송 시대에 접는 팬이 생겨 휴대가 매우 편리하다. 접팬은 "집선팬", "포장팬", "모골팬" 이라고도 불린다. 부채뼈는 뿔, 거북갑, 상아, 옥석, 향죽죽, 단향 등 귀중한 재료로 만들어졌다. 형식은 거문고, 여의식, 죽식, 메뚜기 눈식이다. 부채뼈는 7, 9, 12, 14, 16, 18 주로 나뉜다. 남송 시대에는 선풍기, 선풍기, 장선풍기가 성행하여 부채가게와 화상이 나타났다. 명청문인들이 부채그림을 쓰는 것은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근대 구름, 김농, 석타오, 임백년, 오창석, 제백석, 장대천, 서비홍, 푸포석, 이가염 등. 모두 범화의 고수이다. 현재 이들 명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가 각각 수만 원, 심지어 수십만 원에 달하는 가치가 있다. 부채꼴 서화를 감상하려면 반드시 세심하게 음미해야 하고, 예술적 의미는 천천히 씹어야 한다. 라오스 선생은 평생 서화팬 수집에 열중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그는 명청과 현대 화가가 쓴 시와 그림, 연극 유명인의 부채를 포함하여 수백 개의 부채를 수집했다. 정 선생은 부채면을 매우 좋아해서 부채면을' 서화의 보물' 으로 여긴다. 그는 장태연의 도장팬과 오호범의 매실 팬을 가장 소중히 여긴다. 예문령, 당대 여작가, 골동품을 소장하는 아량이 있고, 그녀의 서화팬도 소장하고 있다. 그녀의 서재의 책장에는 유해기장 () 에 쓴' 찬풍'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부채가 하나 있다. Feng Youlan 이 쓴 "달" 이라는 단어; Pei Yanling 의 네 단어 "바위 구름 붕괴"; 중국의 유머그림, 조유의 시 등. 모두 예문령에게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팬의 역사는 원래' 무명 팬' 이라고 불렸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순은 광결객, 구현이 목마른 목적을 위해' 무명팬' 을 한 적이 있다고 한다. 은주 시대에는 오색색의 닭꼬리깃털로 만든' 선풍기' 가 등장해' 깃털팬' 이라고 불렸다. 「엘야」에서는 "잎은 나무로, 부채는 갈대로 유명하다" 고 알려 준다 이것으로 미루어 볼 때, 초기 부채는 아마도 직사각형 리드일 것이다. 초기의 부채는 바람을 쐬는 것이 아니라 통치자의 예절 도구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예의팬' 이라고도 불렸다. 우리나라 진한 이후의 부채는 주로 정사각형, 원형, 육각형 등의 모양이 있다. 팬의 원단은 실크로 만들어졌는데, 왕궁에서 널리 사용되기 때문에' 궁팬' 이라고도 불린다. 수당 시대에 유행했던 부채는 주로 완팬과 깃털팬과 소량의 종이팬이 있었다. 송대 이후 접는 팬이 점차 유행하고 있다. 명청시대에는 절강 쑤저우 쓰촨 등지에서 접부채를 많이 생산했는데, 이곳에서도 비문과 그림이 유행했다. 이런 정교한 기예가 명나라에서 유럽으로 전해진 후 전 세계를 휩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