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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국의 찬란한 문화와 유구한 역사.

1, 지역 문화

중국은 폭이 넓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지방문화는 점차 뚜렷한 지방특색을 형성하여 중국 문화의 특징을 갖추게 되었다. 한족 외에 티베트족 몽골족 등 소수민족도 자신의 본토 문화를 가지고 있다.

중국 문화는 산둥, 하남, 산시, 산시, 허베이의 황하 유역으로 나눌 수 있다. 쓰촨, 운남, 구이저우의 양쯔강 상류입니다. 중 양쯔강의 호남, 호북, 장시; 양쯔강 하류의 안후이, 절강, 장쑤; 동북부 내몽골 지역 신강 지역 티베트, 칭하이, 서부 사천 티베트 지역; 양광 주강 유역, 푸젠 민강 유역 등.

① 황하 문화 (북부): 중원 문화, 골목 문화, 진룡 문화.

② 양쯔강 문화 (남부): 추 문화, 징 추 문화, 후샹 문화, 우 문화, 베트남 문화, 후이 문화, 장시 문화, 장화이 문화, 바슈 문화, 링난 문화, 복건 문화.

③ 기타: 傩 문화, 티베트 문화, 구덩이 문화.

④ 해양문화: 마주 신앙, 정화신앙, 천비궁, 해상 실크로드, 정화가 서양에 간다.

2. 옷

중화문명의 역사 장하에서 중국인에 의해 한복으로 불리는 의상은 삼황오제부터 명나라 천년에 이르는 중화문명의 주요 의상을 대표한다. 명나라 말년에 청나라의 만주족 통치자들은 삭발을 통해 한인에게 만주족 의상을 입도록 강요했고, 한때 중원 한인의 전통 의상을 중단했다. 현재 많은 젊은이들이 한족 전통 의상을 회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3. 음식 문화

중국 음식 문화, 일본과 한국에서는 중식이나 중국식품으로, 구미에서는 당식이라고 불리며 중국 문화의 일부이며 동아시아의 음식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쌀과 분식은 두 가지 주요 유형입니다. 중국 남부와 북부 지역의 주요 음식은 밥이고 밀 재배 지역의 주요 음식은 분식이다. 그에 더해 옥수수, 수수, 곡류, 감자 작물과 같은 다른 식량 작물도 여러 지역에서 주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4. 중국 장기

중국인들은 고대에 중국 장기, 바둑, 바둑을 발명했다. 무술은 중국 문화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중국도 고대 축구의 고향이다.

중국도 스모의 발원지이다. 사마천은 일찍이 "사기 황제 본기" 에서 "치우의 머리는 뿔이 있고, 황제의 머리로, 달인은 뿔로 되어 있다" 고 기록했다. 이제 Jizhou 는 치우 드라마입니다. 클릭합니다 7 세기까지 잉그야 천황의 장례식 (기원 453 년) 에서 중국은 특사를 일본에 파견하여 채식춤을 선보였는데, 이는 중국 스모가 일본에 처음 들어온 것으로 여겨져 일본의 원시 스모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5. 종교

도교는 중국에서 생겨난 일종의 종교 형식이다.

불교는 한대가 중국에 들어온 이후 한문화와의 끊임없는 교류에 한문화의 일부를 융합해 한전 불교라고 한다. 유가는 순수한 종교 형태는 아니지만, 종교가 대체하고 달성할 수 없는 높이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유교 사상을 위주로 하고, 종교 신앙은 조상 신앙을 위주로 한다.

역사적으로, 일부 한족은 도교와 불교를 믿는다. 나중에 천주교와 기독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어떤 사람들은 이 종교를 믿기 시작했다. 수천 년 동안 주장 () 이인 () 을 중심으로 윤리교육을 중시하는 유교 사상은 한족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또한 중국에는 관공 신앙, 마주 신앙, 삼산왕 신앙, 왕월 숭배로 대표되는 충성 신앙 등 다양한 지방성과 지방성 신앙이 있다. 제사 조상 헌원황제와 제사 공자는 종교적인 색채를 지닌 대표적인 행사이다.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 중국은 유구한 역사와 문명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오천년 역사는 황하와 장강처럼 근원에서 굴러 왔다.

중화문화 (Chinese culture), 줄여서' CCNGC', 일명 한하 문화, 한문화는 중원 문화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중국 특유의 문화를 가리킨다. 천여 년의 역사 변천을 거쳐 중국의 각 대 고대 문명이 장기적으로 상호 작용하여 융합되었다. 오늘날 찬란한 문화를 가진 중국은 다채로운 문화 요소로 세계 동방에 우뚝 솟아 있다.

신농시대 이전에 중화민족의 정치 형태는 부족정치였고 부족의 수장은 마녀였다. 이런 관점은 전통인지와 크게 다르다. 역사적으로,' 무당' 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미신이고,' 무당' 은 위선적이고 무지하다. 사실 우리 조상의 원시 시대에' 마녀' 는 과학자였고,' 마녀' 는 지식의 권위를 대표한다.

원시 시대에 우리 조상들의 지식이 열리기 전에, 우리는 지상의 산천 강, 기후 변화로 인한 폭풍과 번개와 같은 자연계의 다양한 현상을 보았다. 이해가 안 돼서 의심스럽고 무섭다.

이러한 의혹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무당에게 물어봐야 한다. 마녀는 이 현상을 관찰하고, 생각하고, 분석한 후, 바람의 신, 비의 신, 뇌신, 전기신, 다른 모든 신이 지배하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신 주재론은 현대인에게 너무 비과학적이고 미신적이다. 그러나 당대 과학자들이 우주 현상에 대한 해석이 수천 년 후에 모두 정확하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다.

게다가, 인류가 스스로 처리할 수 없는 두 가지가 더 있다.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첫째, 생리적입니다. 아무도 아프지 않다. 만약 한 사람이 병이 난다면, 그는 반드시 의사에게 치료를 청해야 한다.

둘째, 심리입니다. 사람들이 한 가지 일을 하고 싶을 때, 그들은 항상 사전에 걱정하고, 그들은 주저하며 결정하지 못한다. 이때 그들은 참고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에게 의견을 구해야 한다. 만약 네가 망설이면, 너는 너의 친한 친구나 전문가에게 문의해야 한다. 원시시대에는 이 두 가지 일이 동시에 발생했고, 같은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바로' 마녀' 였다. 고서 "서" 와 "부" 가 "약" 에 대해 쓴 글은 증명할 수 있다.

호모 사피엔스 시대에는 문화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 시기의 고고학적 발견에는 바느질 옷과 장례가 포함되며 신석기 시대는 농경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호남에서는 이미 최초의 수공 농경 기록이 있어 사회문화가 나타나 씨족 공사를 형성했다. 중원 고고학 발견에 따르면 기원전 7000 년부터 10000 년까지의 배리강 문화와 자호 문화는 이미 원시 농업, 가축 양식, 수공업 생산을 위주로 어업을 보조하는 원시 씨족 사회에 진입했다.

하남 낙양 이류 문화는 20 세기 +0 년에서 하조 말기 +07 세기까지 중국 최초의 도성으로 등장했다. 이내부 유적지에서 청동작은 중국 최초의 청동 용기이다.

녹송석이 박힌 수면 구리 장식도 있는데, 알려진 최초의 구리 상감 옥기입니다. 옥기에는 계서 (), 장 (), 장 (), 악 (), 고 (), 칼 () 등이 포함되며, 정교한 도자기를 만든다. 이리강 문화 유적지는 상대 초기의 소재지로 확인되어 상대 초기부터 중기 정권까지 여러 차례 바뀌었다. 판경이 은허를 옮기기 전에 이미 여러 차례 수도를 옮겼을 것이며, 이내부 유적지도 폐도성 중 하나일 것이다.

황하 하류에는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 외에도 기원전 2500 년부터 기원전 1500 년까지의 하무도 문화가 있어 신석기 시대 전반기에 중국 남북에는 농경 문화의 발전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싼싱두이 유적지가 발견됨에 따라 고대 쓰촨 (고촉) 는 매우 높은 문명 수준에 이르렀고, 바촉 지역 등 창장 유역과 황하 유역도 중국 고대 문명의 발상지임을 증명했다. 그리고 각지의 문화는 서로 교류하고, 함께 이전의 문화유산을 계승하며, 초기 중국 문화도 다원적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으며, 중원 문화는 주체이다. 。

나중에 요순 우 하 상 주 등 조대의 발전을 거쳐 성숙했다. 중원 문화, 바촉문화, 오월 문화, 치루 문화, 초문화 등. , 이 지역 문화 * * * 는 함께 초기 중화문화의 주체인 한하 문화를 구성한다.

참고 자료:

중국 문화-바이두 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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