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진충거' 는 청대 걸출한 소설가 오의 현실주의 풍자소설' 유림외사' 의 발췌문이다. 세 번째 시간, Zhou xuedao 학자 진짜 재능 실제 학습, 후진타오 피해자, 좋은 뉴스 를 꺼냈다. 그는 김범이 향시험에 참가했다는 사실을 묘사함으로써 과장된 미사여구로 과거시험에 매료된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장월으로 김범의 시험 전후로 매우 선명한 몸짓과 말투로 세태의 서늘함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범진충거' 는' 유림외사' 에서 뽑혔고, 저자 오 (1701~1754), 본명, 글자, 청대 김범은' 유림외사' 중 남다른 인물이다.
문자 모양
김범은 승진하기 전에 과거 제도에 의해 초라한 문인에 대한 박해를 받았다. 그는 단지 50 대 소년일 뿐, 집은 매우 가난하다. 5438 년 6 월 +2 월 날씨에도 그는 홑옷을 입고 "추워서 벌벌 떨었다" (원문: "광동의 기후는 따뜻하지만 이미 12 월 초인데, 그 소년은 삼베를 입고 구걸하며 추워서 오그라들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응? [1]?
인물 체험
김범은 수십 년 동안 시험을 보지 못했고, 주임 시험관 금주의 아첨으로 시험에 참가했다. 그는 천국에서 미친 상태에 빠졌다. 오랫동안 멸시와 모욕을 당했고, 20 여 차례 낙오된 경험은 그를 매우 취약하게 만들었고, 큰 기쁨도 슬픔도 견딜 수 없었다. "좋아", 수십 년간의 굴욕과 고통은 끝났다. "승리" 꿈의 명성과 재산)
병이 나은 후, 그의 남편의 도살자는 그를 미워하는 것에서 아첨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같은 군의' 유명 인사' 도 잇달아 아부하고 있다. 김범의' 단번에, 어이가 없다' 는 비극적인 성격과 유명인들의 상판을 반영한 것이다.
김범 승진 후 정목은 베이징에서 시험을 치렀고, 3 년 동안 수재로 선출되어 부하로 임명되어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몇 년 후, 산둥 들은 길을 배우라는 명령을 받았다. 벼슬을 할 때 순구의 답안지를 조사해 보니 4 반 1 등이었다.
왜' 유림외사' 의 김범은 김범이라고 불리는가?
"범" 이라는 단어는 문자적으로 "모형" 을 의미하며, "김" 은 "진사" 를 번역한 것으로 추정된다.
작가의 본의는 아마도' 진사' 신분의' 본보기' 를 얻고 싶다는 것이다. -응? [1]?
인물 이미지
그는 이 책의 영혼 이미지로서 봉건 사회관료의 어둠을 폭로하여 사람들이 보고 잊을 수 없게 했다.
김범의 이미지는 출신이 비천하고 연약하며 명리를 갈망하는 가난한 선비이다.
김범의 이미지 특징: 그는 과거시험에 열중하고 봉건교육에 중독된 하층 지식인이다. 그의 청춘은 모두 과거에서 보낸 것으로, 고등학교 입시에서 명리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십 년간의 반복적인 시도 끝에 그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가족을 부양하고 싶지 않았고, 영혼은 과거제의 족쇄에 완전히 얽매여 있었다. 김범은 복권에 당첨되었다. 비록 그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졌지만, 그의 영혼은 과거에 완전히 독살되었다. 그와 장경재는 형제가 되어 복권에 당첨된 후 봉건통치계급의 일원이 되어 다른 통치자들처럼 백성을 억압할 것임을 설명했다. 글에서는 그의 당선 전후의 변화를 비교 묘사함으로써 봉건과거에서 지식인에 대한 깊은 독해를 생생하게 폭로했다. 봉건과거제도는 이 지식인들의 인격과 영혼을 왜곡시켰다.
김범은 이 글의 주요 인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분석할 수 있다.
그 시대에. 김범은 명나라에 살면서 8 주가 성행하였다. 수천 년 동안 이어온 과거제도가 절정에 이르렀고, 거의 사회 전체가' 과거열' 에 빠져 있다. 그래서, 후진타오 정육점 의 눈 에서, 하늘의 문성, 모든 사람의 눈 에서 기뻐 하지만, 부귀병 에 걸렸고, 아무도 그가 미쳤다고 감히 말하지 않았다. 안데슨의 동화' 황제의 새 옷' 에 비해 한 소년이 나서서 황제가 누드라고 말했다. 중학교 시절의 암은 이미 모든 차원으로 확산되어 불치병이 되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그가 미쳤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사회적 지위. 그는 출신이 비천하고 가난하고 추워서, 가난해서 솥을 열 수 없어, 돈을 빌려 시험을 따라잡을 수 없다. 대신, 후진타오 푸줏간 주인에 의해 꾸짖었다.
성격이 천성적이다. 의문점: 김범은 아무 이유도 없이 후 도살자에게 욕설을 당했는데, 왜' 장인어른은 식견이 있다' 고 말하는가, 김범은 후 도살꾼에게 얼굴에 침을 뱉었는가? 그는 왜 화를 내지 않습니까? 왜 김범은' 손에 빨대 라벨을 들고' 사람들 앞에서' 두리번거리면서' 닭을 살 사람을 찾을까? 분명히: 이것은 김범의' 인심이 선하다' 가 악에 탐닉하지 않고 추함을 숨기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김범은 장월의' 가르침' 을 반복했을 뿐이다. 가난한 선비는 거리에서 닭을 팔 수 있지만 그는 단지' 초민' 일 뿐이다. 종전 범진은 나약하고 옹졸하며, 감몽은 굴욕을 당하고, 얼굴의 열등감과 열등감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생활에 대한 추구. 김범은 일심으로 학자가 되고 싶었다. 모든 것이 낮고, 독서만 높고, 공부만 하고, 우월한 사회에서 독서는 그가 김옥장교, 천방울의 기장, 안여옥의 유일한 외나무다리에 도착하는 것이다. 그래서 김범은 수십 년 동안 연구해 왔으며, 그는 이미 오랜 시험 분야를 통과했다. 사장은 후회하지 않는다. 장 왕위 (Zhang Yue) 의 말에 따르면, "작은 것은 노력하지 않고, 보스는 슬프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백조의 방귀를 섞고 싶어한다. 물론, 사회의 보편적인 풍조와 마찬가지로, 그의 독서의 목적은 승진하여 부자가 되기 위한 것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한 것이며, 자신의 오두막을 빛나게 하기 위해서이다. 중거만이 그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그래서 당첨이 그의 마음이 되었다.
노동 기술. 김범은 생계를 꾸릴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근면하지 않고 노동을 경멸하기 때문이다. 그의 집은 수십 년 동안 돼지기름을 두세 번 먹어 본 적이 없어 결국 닭을 팔아 밥을 바꿀 지경으로 전락했다.
모양과 동작. 김범의 운명은 극적인 변화를 겪었고, 그의 이웃은 시장으로 날아가 그가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집에 돌아와서 듣고, 보고, 매우 슬퍼하고, "넘어졌어요", "인사불성". 물 몇 모금이 오자, 나는 웃으며 뛰어다니며 기뻐서 미칠 지경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는 줄곧 과묵하여 줄곧 노래를 불렀다. "이봐! 좋아! 내가 이겼어! " 수십 년간의 원한이 이 순간에 폭발하는 것 같다. 그러나 범진은 결국 경영자였기 때문에 장향신이 붙어서 그를 축하했다. 그는 "많이 들었다" 와 "나는 늦게 태어났다" 고 말했고, 심지어 "어르신의 집에 감사드립니다" 라는 이야기까지 지어냈다. 수십 년 동안 그의 식견은 길지 않았지만, 세상 물정과 매끄러운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김범의 언행은 매우 개인화되어 있지만, 지옥의 유령처럼 슬프고 음울한 분위기를 반영한다. 그의 희비극을 보면 마치 영혼이 왜곡된 선비가 과거기를 들고 여러 사람들의 이상한 느낌에 기형적인 원시 춤을 추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운명의 귀착지인 김범은 스무 살 때부터 이미' 결심을 굳혔다' 고 말했다. 비록 그가 한 번의 시도에 실패했지만, 그는 한 번의 실패한 시도로, 그는 이대로 죽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았다. 마침내 명리의 문을 두드려 후푸줏간 주인이 괄목할 수 있게 하고, 이웃들로 하여금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하며 숙연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타협하고 운명을 청종한 학자가 정신 지도자가 되었다.
내심 상태. 김범의 일생은 정신빚이 많지 않아 그가' 간단하고' 고집스럽다고 할 수 있다. 그는 가족과 모두의 체면을 돌보지 않고 평생 늙은 소년이 될 수 있다. 그는 오직 한 가지 일에만 관심이 있다. 복권에 당첨된다. 그는 일찍이 머릿속에서 몇 번이나 반복했는지 모르는 그 관료적인 말투에 익숙해졌다. 일단 낙찰되면, 그는 늘 계략을 꾸미고, 입만 번지르르하고, 자유롭게 사교한다. 그는 더 이상 이전의 그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방귀를 뀌지 못하는 김범이다. -응? [2]?
범진충거
김범의 분석
1. 공명에 열중하다: 김범은 평생 과거시험에 전념했다.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지만 그는 여전히 깊은 희망을 품고 54 세가 되어서야 성공했다. 나중에 지방 시험 을 테스트 할 계획, 하지만 후진타오 정육점 조롱, 포기하라고 말했지만, 그는 오히려 더 이상 시험 보다 가족을 굶어 죽을 것이다. 중학교에 도착했을 때, 그는 미친 듯이 기뻐했다. 이것은 김범이 명성에 열중하는 가장 구체적인 표현이다.
2. 비겁하고 무감각하다: 수재가 되기 전에 후는 거만한 태도로 그를 모욕했다. 그는' 세속의 보물',' 가난뱅이',' 부패, 정직, 쓸모없는 사람' 이라고 말했다. 그는' 장인이 선생님이다' 고 말했다. 그는 후푸줏간 주인으로부터 판비를 빌렸고, 후푸줏간 주인은 횡포한 말로 그를 저주했고, 심지어 그의 어머니를' 언데드 노파' 라고 욕했다. 그는 조금도 화를 내지 않았다. 이것은 김범의 온순함, 나약함, 무감각함을 충분히 보여준다.
3. 진부하고 무능하다: 김범은 가난해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는 어머니가 "그에게 알려라" 고 말해야 닭을 팔러 나갈 수 있다. 그러나 그는 한 걸음 걷다가 한 바퀴 둘러보았는데, 한나절 동안 닭을 팔지 않아, 그가 단지 독서에 몰두했을 뿐, 생계를 꾸릴 수 있는 기술이 부족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웃 사람들은 그가 리프트 시험에서 이겼다고 말했고, 그는 다른 사람이 그를 속였다고 생각했고, 그는 마지못해 다른 사람에게 농담을 하지 말라고 요구했고, 그의 광란적인 모습은 모두 김범이 진부하고 무능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4. 위선간사: 의 소개, 도래, 적나라한 관계, 앞으로 서로 돕기 위해 위선적인 거부 후 그의 물건을 받아들이고, 그 돈에서 은화 6 ~ 2 여닢을 후푸줏간 주인에게 주면 볼 수 있는 위선, 관직에서 시아버지를 존중하지 않고 자신의 행동을 부정하지 않는 그의 행동에서 볼 수 있는 간사함을 볼 수 있다.
5. 강한 대비: 김범 본인도 고등학교 입시 전후에' 가난' 과' 부' 에 대해 강한 대비를 가지고 있다. 김범이 승진한 후 아첨꾼이 잇달아 왔다. 어떤 사람들은 농장 재산을 보내고, 어떤 사람들은 상점과 집을 보내고,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집을 잃고, 둘 다 노예가 되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땅, 집, 돈, 쌀, 은을 박은 컵 접시, 아름다운 자기 그릇과 등불, 비단, 심지어 노비까지 부유한 가정이 가진 모든 것을 갖게 되었다. 작가는 구체적인 생활화면을 통해 과거제도 하에서 이른바' 용문 진입, 몸값 10 배' 라는 도리와 김범의 사회적 지위와 사상의 변화에 따라 인물에 대한 다양한 태도를 깊이 썼다.
김범이 낙찰되기 전에 작가는 풍자보다는 동정이 더 많았다. 김범의 소개 이후 작가는 그를 신랄하게 풍자했다. 소설 속 네 번째,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김범은 고요현 당지현 가을바람에, 당지현에서 연회를 열었다. "제비집 닭오리, 광동산 연어여주 외에도 두 그릇을 만들었다. 치안 판사 는 은으로 박힌 컵과 젓가락을 손에 들고 앉아 자리를 찾았다. 치안 판사 는 팬 후퇴 후 왜 잔을 들지 않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정재는 웃으며 말했다.' 석선생은 이 컵을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규칙을 따르기 때문이다. ♫ 치안 판사 는 변경, 컵 한 그릇, 상아 젓가락 한 켤레가 바뀌 었습니다. 범진은 더 이상 움직이려 하지 않는다. 정재도:' 이 젓가락은 너도 필요 없어. 그리고 흰 대나무 한 켤레를 바꿨어요. 바로 아까. 치안 판사 는 고기와 와인 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결코 준비, 그가 너무 많은 장례식 을 수행했는지 궁금해했다. 그가 제비집 사발에서 새우 한 마리를 집어서 입에 넣는 것을 뒤돌아보니 그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애도는 원래 피상적이고 거짓된 이야기였다. 김범의' 효' 는 너무 위선적이었다.
전형적인 문학 창작
편집? 방송
"배우고 우측시" 는 중국 고대 지식인의 심정을 규정하였다. 과거는 그들 앞에 놓인 큰 격차이다. 이 격차를 넘으면 순간 풍경이 한없이 한평생 번화하다. 속담에 "10 년 동안 춥든 춥든, 일거에 천하로 유명해지냐고 묻는 사람이 없다." 그리고 "내가 다사리랑에 있을 때, 황혼에 황전으로 들어간다" 는 말이 있다. "아무 일도 없이 삼보전에 오르지 않는 시대" 에서 거동이 가져온 천지개벽의 변화는 정말 부러워하고 매혹적이다. 더욱이, 당첨되었을 때 사람들은 미친 듯이 기뻐했다. 김범이 범진충에 사는 것이 바로 이런 전형적인 예이다.
19 세기 러시아 문학 비평가 벨린스키는 "문학 창작의 전형적인 예는 무엇인가? 전형은 한 사람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이 될 수 있다. 즉, 그것은 인물 묘사다. 그 사람 몸에는 많은 사람이 있고, 하나의 전체 범주 내에서 같은 개념을 구현하는 사람을 포함한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
김범은 과거제도의 순교자이며 봉건 천천만명의 하층 지식인 중 명리를 쫓는 전형이다. 그는 반평생을 가난해서 54 세에 수재에 합격했다. 그가 복권을 따기 전에, 그는 이렇게 가난해서, 이웃 사람 한 명도 그에게 쌀을 빌려서 그를 돕지 않았다. 그는 비천하고 차별을 받아 장인어른이 마음대로 그를 욕할 수 있다. 작가는 김범 승진 전 생활을 썼다. "10 년 동안 라드를 두세 번 먹었는지 모르겠다", "집에서 2 ~ 3 일 굶었다" 며 김범가의 빈곤을 몇 마디로 묘사했다. 그러나 후 푸줏간 주인의 그에 대한 경멸은 그의 사회적 지위가 낮다는 것을 부각시켰다. 도살자의 질책에 직면하여, 그는 "오로지 승낙한다" 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그는 여전히 은밀히 시도하여, 그가 공명에 대한 미친 추구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김범 당선 후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다. 수십 년간의 가난과 굴욕이 지나가면, 일단 꿈에 그리던 명리가 나타나고, 정치, 경제, 사회적 지위가 바뀌면, 그는 미친 듯이 기뻐할 것이다. 작가는 네 가지 차원에서 김범의 황홀한 과정을 보여 주었다. 1 층은 실신에 관한 것이다. 김범의 기쁨의 동작을' 보고',' 생각',' 박자',' 웃음' 으로 쓰고,' 뒤로 쓰러지고, 이를 악물고, 무의식' 으로 김범의 실신한 손짓을 써내다. 언어 묘사에서' 오' 는 놀라움과 기대의 심정을 썼다. "좋다" 가 수십 년 동안 추구해 온 공명은 일단 실현되면 부귀영화는 굴러온다. 2 층에는 미친 듯이 달리고 있다고 쓰여 있다. 김범의 광기는' 올라오다',' 손뼉치며 웃다',' 날다' 동작을 통해 충분히 묘사돼 반복되는 언어로 광희의 감정을 썼다. 3 층에는 가을이 적혀 있습니다. 풍자적인 외모로 김범은 연못에서 다리를 차는 추잡한 행동을 묘사하며' 머리카락이 흐트러지고 두 손이 누렇게 젖어 온몸이 흠뻑 젖었다' 는 강한 풍자적 의미를 담고 있다. 4 층은 미친 짓이다. 사진을 찍고 웃다' 는 동작은 김범의 광기를 묘사한다. 혐오스럽고 우스꽝스러운 미친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다. 의 광희가 호백꾼의 꾸지람과 구타로 완치된 후, 그는 그 미친 장면을 회상했지만, "몽롱하다" 며 "7 등을 기억한다" 는 것 외에는 기억이 나지 않았다. 시험을 마친 후 지위가 즉시 높아지는 것은 모든 이웃의 호칭, 후푸줏간 주인의 언행, 장경재의 방문을 보면 알 수 있다. 장 징 자이 (Zhang jingzhai) 는 김범의 경제 상황이 지금과 같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이로부터 부귀의 길을 걷게 될 것임을 예고했다. 도살꾼에 대한 그의 호칭이' 시아버지' 에서' 아버지' 로 바뀌었다는 것은 그의 성격에 위선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로써 이미 봉건 사회의 벼락부자가 되어 그가 원하는 명리를 얻었지만, 즉시 위선적인 성격을 드러내고 도살꾼에 대한 태도를 바꾸어 장경재를 형제라고 불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그가 이미 과거제도에 의해 부식되어 동화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장경재는 돈을 집으로 보냈고, 어머니는 갑자기 벼락부자가 되어 가래에 질식해 돌아가셨다.
작가는 명리에 홀린 과거제도 순교자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김범은 그의 20 세에서 54 세 사이의 청춘을 과거시험의' 외나무다리' 에 올려놓았다. 일단 이기면 34 년의 고문, 34 년의 굴욕, 34 년의 괴로움이 모두' 광기' 에서 터진다. -응? [1]?
김범의 세상 물정
장향신이 방문하다.
사실, 후푸줏간 주인의 입에서 "부패하고 성실하며 쓸모없는 사람" 이 아니다. 중학교를 졸업한 후 김범은 이미 봉건 사회의 신귀함이 되기 시작했다. 그는 그가 원하는 명리를 얻어 즉시 위선적인 성격을 보였다.
전 치안 판사 장 향신은 뒤처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친척을 알아보라' 고 했다. 김범은 올라와서는 장향신이 가마에서 내려온 것을 보고 들어와서 모자를 쓰고 허리에 해바라기 라운드 네크라인, 발에 금허리띠, 발에 비누 부츠를 신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그는 집안 출신으로, 행정 장관을 지낸 적이 있다. 그의 별명은 정재다. 그는 김범과 함께 당방에 들어가 당집에서 절을 하고 분빈주가 앉았다. 먼저 말했다:' 선생님, 항상 친밀감을 잃습니다. 클릭합니다 김범은 "나는 이 노인에 대해 많이 들었지만, 나는 그를 만날 기회가 없다" 고 말했다. 장향신이 말했다. "방금 챔피언 명단을 봤어요. 너희 집 선생님, 고요현의 당궁은 우리 조상의 제자이다. 너와 나는 친밀한 형제이다. 김범은 "행운의 젊은이는 치욕이다. 그러나 나는 어르신의 집을 떠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 " 그의 눈을 보고 말했다.' 석선생은 정말 불쌍하다. 그는 집에서 은화 한 닢을 가지고' 나는 경의를 표하지 않지만, 나는 52 냥의 선물을 가지고 있으며, 석선생은 보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사실, 나는 이 중국 주택에 살 수 없기 때문에, 나는 앞으로 그것을 방문하는 것이 불편하다. 우리 형은 동문거리, 삼실에 빈방이 있는데, 널찍하고 깨끗하지는 않지만, 나는 석선생님께 드렸다. 만약 네가 그곳으로 이사한다면, 너는 조만간 의견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김범은 거듭 거절했고, 장향신은 매우 조급해했다. 그가 말하길,' 당신과 나는 사랑하는 사람처럼 세상에서 행복합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낯선 사람이다. \ "김범은 돈을 받고 허리를 굽혀 감사의 인사를 했다. 잠시 후, 나는 허리를 굽혀 인사를 했다. ""
이곳은 김범의 학자로서의' 지식서 달례' 를 충분히 전시해 그의 교제 능력을 충분히 과시했다. 환영합니다' 는 상대방의 존엄성을 보여 주고 상대방에게 충분한 체면을 주었다. 장향신은 자신을 "친밀감이 부족하다" 고 비난하고, 범진은 즉시 자신을 "그를 만나지 않았다" 고 비난했다. 장향신은 자칭' 형', 범김리는 자칭' 젊은', 장향신은 돈을 보내 집을 보냈다. 우리가 처음 갑자기 만났을 때 김범은 어떻게 감히 받아들일 수 있을까? 상대방이 적절한 이유 ("앞으로 가기 불편함") 를 찾을 때까지 거절하는 것이 업무적 필요다. 얼마나 적절한 이유인가? ), 팬 진 공식 규칙을 잘 알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에게 물건을 보내면, 상대방이 받지 않는 것은 자신에 대한 불경이며, 즉시 적을 만들 것이다. 관직 위의 사람을 불쾌하게 하지 마라. 이 향신은 관원은 아니지만 결코 관원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며, 범진도' 공경하는 것보다 복종' 할 것이다. (물론 범진의 마음은 자연히 좋아하지만, 새로운 신분에 적응하지 못할 때만 거절한다.) 김범과 장향신의 상호 호응은 관직에서의 위선, 진부, 위장 뇌물이 극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김범은 시험에서 한자리를 얻은 사회 구성원으로서 어떤 경험도 없는 상황에서 경험 있는 관원은 말할 것도 없고 공식 교류에 정통하다. 당시 역행하고 있던 사회 조류와 강력한 사회력을 한 측면에서 반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