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8: 우리 아버지의 청룡월도, 무술기구, 대약진 운동에서 생산팀에 의해 제강에 강제로 몰수당했지만, 몇 년 후 외국에서 발견되기 전까지는 정련할 수 없었다. 어린 시절의 잊을 수 없는 기억이 되다.
1959: 3 년 기근 기간 동안 굶주림에 시달렸습니다.
1960: 아버지는 외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어머니는 외지에서 일하시고, 매우 수고하시며,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십니다. 아직 입학 연령이 되지 않았지만 아버지는 우여곡절 끝에 고향의 판교 초등학교에 입학하셨다. 나는 나이가 어려서 동창들에게' 귀알' 이라고 불렸지만, 나는 너무 열중하여 늘 머리에 가방을 쌌다. 아버지는 심혈을 기울여 그에게 노란 진흙으로 집안의 흙벽에 그림을 바르도록 가르쳐 주셨고, 사제의 인정을 받았고, 습관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동창 친구들을 위해' 비호대',' 닭모신',' 미원숭이 왕' 등의 만화책을 베껴 쓴 적이 있다. 같은 기간 나는 아버지와 무술을 배우기 시작했고, 갑자기 춥고 더워졌다.
196 1 년: 우리 집 뒷마당에는 구불구불한 배나무 한 그루가 있어 아버지와 함께 수련한다. 킥, 밀기, 스핀, 쪼개기 등을 제외하고요. , 아버지는 늘 끈으로 허리를 묶어서 구불한 배나무에 매달아 놓으신다. 그는 온몸에 O 형을 띠고, 머리는 바짓가랑이에서 나왔다. 그의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보고, 그의 어머니는 그의 아버지가 없는 틈을 타서 허리띠를 풀고 그를 풀어 주셨다. 이를 위해, 아버지는 오랫동안 어머니를 아랑곳하지 않고, 어쩔 수 없이 자신을 구불한 배나무에 묶었다. 수십 년이 지났는데도 그는 여전히 자신의 어린 시절을 꿈꿨고, 꿈의 집은 여전히 그 노보, 그의 부모, 그 구불구불한 배나무였다.
1965: 집에 쇠줄 하나가 있어요. 아버지는 그것을 여러 날 물에 담그시고, 그것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것을 호두매듭으로 하나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손가락 등 힘줄 줄을 연습하기 위해 하루에 한 번 매듭을 풀고 손가락에서 피를 몇 번이나 흘렸는지 가르쳐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몇 년이 지난 후, 인내, 인성, 인내를 얻었습니다.
1966: 가을에 흥평포니테일 중학교에 입학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문혁으로 중퇴했습니다.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회화 서예 무술을 공부하여 부모와 마을 사람들의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
1967:' 문혁' 이 시작됐다. 마을에서 대중 운동을 할 때, 그에게 인상 깊었던 것은 동촌의 그 4, 1 이라는 사람이 추운 밤에 영문도 모른 채 대들보에 묶여 그녀에게 군중 조직에 사죄하도록 강요한 후 내려놓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무릎을 꿇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신발과 양말을 벗고 맨발로 달구진 천의 청석 위에 서게 했다. 한겨울, 사이는 오랫동안 서 있었고, 표정은 쓰러질 때까지 평온했다. 어머니는 이 때문에 울었습니다. 그 후로 민해는 인생의 참뜻을 더욱 잘 알게 되었다. 세상의 선악, 운명의 문은 어디에 있는가? 그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수시로 그를 두드렸고, 여러 해 후, 사일장은 씁쓸하고 침묵하는 얼굴을 그의 머리 속에 새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1969: 흥평현 서교 중학교에 들어가 공업농업, 방공호 발굴, 벽돌 굽기 등의 활동이 많다. 그동안 문필, 그림, 무공이 모두 뛰어나 학교에서 칠판 신문을 자주 운영하며 학우들의 부러움을 받으며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그는 천성적으로 성의식을 가지고 태어났고, 하고 싶은 말을 또 멈추고, 갑자기 어찌할 바를 몰랐다.
1972: 학교 운동회를 주제로 한 회화 작품' 지휘봉' 이 Xi 미술학원에서 현 문화관에 배정된 장기림 선생님의 관심을 받아 현에서 열린 전시회에 참가했다. 당시' 모델 연극' 이 흥성했고 예술반 활동이 끊이지 않았다.
1973: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마치고 졸업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짓는다. 여가 시간에는 계속 무술을 그리는 연습을 하고, 황토자를 꾸준히 쓴다.
1974: 봄에는 고향 망원 밑에서 해동한 보리밭이 부드럽고 바람이 불고 푸른 보리싹이 기복이 심하다. 담력 감지를 연습하기 위해 아버지는 망원의 도랑 옆에서 그와 몇몇 제자에게' 쓰레받기기 기술' 을 가르쳤는데, 그들은 각각 겨드랑이에 두 개의 쓰레받기가 있는데, 마치 한 쌍의 날개와 같다. 아버지는 그들을 이끌고 십여 피트 높이의 도랑에서 뛰어내려 점차 깊은 도랑으로 옮겨서 큰 쓰레받기로 바꾸었다. 함께 연습한 제자는 넘어진 사람도 있고, 소심한 사람도 있고, 연습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그는 몇 개의 스프링이 지나면 4 ~ 5 피트 높이의 도랑에서 뛰어올라 떠오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극한도전에서 빠른 반응은 유도로 발전하여 초잠재의식을 축적하고 두려움 없는 의지를 길렀다.
1975: 고향에서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과 집으로 가는 길에 자전거를 타고 현 문화관의 미술반을 왕복합니다. 나는 불공정한 일로 사고를 당했고, 심사숙고한 끝에 아버지에게 평생 무력을 신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엄숙히 맹세했다. 아버지는 "천지의 용모, 우주의 적막함은 인자할 수 있다" 며 "그래서 철두철치, 줄, 싸움, 정신을 연습해야 한다" 고 말했다. 가을에 나는 자전거를 타고 Xi 안에 가서' 석루흑전 전시회' 를 참관했지만, 나는 정말 석루 씨의 작품에 감동했다. 나는 어렴풋이 그의 독특한 기질과 비참한 인생을 들었고, 나는 은밀히 슬픔을 느꼈고, 그의 인격정신을 존중했다. 그는 아버지를 따라 10 여 년 동안 무술을 배웠고, 유교, 석방, 도, 민속문화에 대한 아버지의 가학 계몽을 받아 그의 일생을 자양하는 정신적 재산이 되었다.
1976: 봄에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청룡염월칼 위에 실을 감아 장례를 치렀다. 그러나 그것은 극좌 사회에 있다. 장례식 기간 동안 한 마을 간부가 항상 그의 친척, 친구, 어른들을 감독하며 하얀색 상효를 입지 마라. 그는 슬픔으로 쓰러졌고, 이는 그의 마음속에 깊은 상처를 남겼다. 그 후 2 년 동안, 나는 숨을 쉴 때 여전히 가슴에 은은한 통증을 느꼈다. 가을에는' 4 인방' 이 산산조각 나고' 문화대혁명' 이 끝났다.
1977: 수능 회복은 고무적이다. 같은 해 겨울에 그는 Xi 미술학원에 입학했다. 봄에는 중국화학과 전문 시스템에 들어가 학술 학습을 받고, 중외문학 미학 철학 등 고전 저작을 끊임없이 읽는다. 그동안 산시 () 와 간남 () 에 가서 체험생활을 했다. 서부 황토고원의 열악한 생존 상황에 대해 척박한 추운 땅이 진실하고 충격적인 생존 상황에 대해 나는 매우 슬프고 동정을 느낀다. 그리고 마음속 깊은 곳에서 위선 사실주의 예술에 강력하게 의문을 제기하여, 이후 창작 탐구의 입장과 방향을 정립하였다.
1978: 학교에서는 국가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학교가 매달 210.5 원을 보조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지만, 그는 매달 5 위안을 어머니에게 남겨 줄 것이다. 매 끼니마다 배불리 먹을 수 없고, 무술도 익히고, 아침 세 번째 수업은 처음에는 항상 배가 고프다. 특히 스케치 수업의 교실은 조용하고 소리가 크다. 나는 우리 반에 여자가 있기 때문에 매우 어색하다. 영양실조, 장기간 안색이 노랗고, 학우들에게' 황원수' 라고 불리며, 다른 학우는' 청바나나' 라고 불린다.
198 1 년: 돈황, 한릉, 당간릉, 주릉, 소릉, 교릉, 북림 등지로 모사합니다. 그리고 많은 고대 고전유산을 연구하고, 전통예술에 대해 많은 감정과 반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현대예술에 대해 반성하고 있습니다. "북방", "천지", "바쁜", "양춘 3 월" 작품을 창작하여 제 2 회 전국 청년미전에서 상을 받았다. 겨울, 졸업, 유학하여 중국화과를 가르치다.
1982: 봄에 학교는 그를 신장에 보내 학생을 모집했다. 나는 내가 중책을 짊어지고 어떤 실수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믿는다. 그래서 모든 방해를 배제했다. 한 사람이 신장 고시구 Xi 안미원의 각 전공 시험지를 완성하는 채점, 면접의 여러 가지 일을 부담해 무심코 학교에 적지 않은 지출을 절약했다. 놀랍게도 학생 모집 비용은 매우 적다. 그해 선진 교사로 선정되었다. 학생 모집이 끝난 후, 그는 남강의 키젤과 쿠무툴라 천불동으로 달려가 많은 스케치 연구를 했다. 그가 Xi 안으로 돌아왔을 때, 신강 예술청이 사준 돌아오는 침대표가 있었지만 기차역은 사람들로 붐볐다. 차에 올라탄 후, 그는 마침내 자신이 침대칸 승객이라는 것을 잊었지만, 그는 자신이 붐비는 객차 안에 하루 넘게 서 있어서 다행스럽게 자리를 잡았다. 란저우에 도착했을 때, 그는 갑자기 자신이 침대표가 있다는 것을 떠올렸고, 놀라고 후회했다.
1983: 방과 후, 나는 자비로 북경에 가서 미국 로젠버그 전시회를 참관했다. 봄에는 방금 보수한 Xi 안 미술학원 1 호에서 대량의 신장 스케치를 발표하여 비교적 영향력이 있다.
1984: 미원은 Xi 안으로 이사해야 하고, 학교는 징발과 학교 이전을 위해 교사를 동원하여 선물화를 그려야 한다. 미원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간곡히 자진해서 학교를 위해 60 ~ 70 점의 작은 그림을 만들었다. 그래서 그는 학원 대회에서 표창을 받아 그와 시내 7 ~ 8 명의 선생님에게 화실과 주택을 우선적으로 배정해 주겠다고 약속했지만 1996 까지 화장실이 있는 최악의 주택도 받지 못했다. 이는 그의 어머니가 병이 난 지 10 년이다. 스튜디오의 경우 200 1 에는 "그림자" 가 없습니다. 이 일과 자신의 어려운 경험은 그로 하여금 현실과 인생을 반성하게 했다.
1985: 사랑하는 어머니가 고향에서 불행하게도 뇌혈전을 앓으셨습니다. 이곳의 학교는 이미 속속 Xi 시로 이주했다. 반복 주택 분배 어려움 때문에, 그는 오래된 학교 사이트 Xingguo 사원 에 살고 있었다, 화장실과 난방, 먼 언덕 에 화장실 이 없습니다. 버려진 낡은 학교를 보고 엄마를 데려갈 수도 없어 그는 고민했다. 그는 밤에 잠을 잘 수 없고, 울음을 그치지 않고, 늘 인생의 무상함과 인생의 무력함을 감개한다. 무술을 연마하고 샌드백을 쳐서 마음가짐을 조절하다. 교육을 잘하고, 어머니를 잘 돌보고, 수묵화 창작을 연구하는 것은 몸을 단련하는 것만큼 중요하다. 그래서 교과과정을 바꾸고, 자전거를 타고 옛 미원과 흥평의 고향 1 1 년 (매번 100 여 킬로미터) 을 오가며 정신적인 고문과 의지에 시달렸다. 나는 인간의 괴로움을 깊이 체득하고, 동시에 고향 부모의 진실한 본연의 애정에 따뜻하고 흠뻑 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비바람을 겸비하고, 근로를 견디고, 상무정신을 가진 형제, 선생님, 친구들에게 감사드리며, 그의 가족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미원의 일부 선생님과 동료들의 관심과 위로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수없이 집에 돌아오는 동안, 나는 죽은 마을 사람들에게 초상화를 그려 달라고 마을 사람들에게 여러 차례 편지를 썼다. 청빈하고 친절한 마을 사람들은 근검하게 살며 생전에 대부분 유상을 찍지 않았다. 이 모든 것이 그의 깊은 인생 체험이 되었다. 수묵화 재료에 대한 깊은 이해와 큰 흥미를 가진 추 () 는 영혼의 재료로 여기고, 잉크를 보존하는 방법을 더 열심히 시도하며, 개인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자를 표현하여 영혼의 영혼을 담는다.
1986:' 칭뉴',' 샹인' 등 10 여 점의 그림을 만들어 산시 예술가 연합전에 참가해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1987: 전후 여러 해 동안, 그는 미원과 산시에서 유행하는 주류 예술의식과는 다른 모든 작품을 쓸어버렸다. 이로부터 선정: 예술 메커니즘은 아직 완전히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진정으로 지혜로 영혼을 풀어주고 질병을 억누르는 창작을' 지하' 상태로 바꾸었다.
1988:5 월 작품' 관중인' 이' 중국 Xi 안 교토 서전 전시회' 에 참가해 일본의 개인 소장품을 받았다.
199 1 년: 5 월 작품' 황천후토'' 비 온 뒤' 가 중일 서전 전시회에 참가해 일본 서예도교교육협회에 소장됐다.
1993: 논문' 바른길 변천',' 회고중의 각성-중국 인물화의 쇠퇴 원인 이론' 을 연이어 발표했다. 65438+2 월 부교수로 선정되었습니다.
1994: 노미원이 최근 20 년 동안 주택여건이 좋지 않아, 특히 후기 학교가 황폐해지면서 겨울 눈물이 집 안으로 새어 스튜디오 아이스미끄럼틀을 형성했다. 매우 힘들었지만, 오랜 무술 생애와 예술적 수양이 그에게 지혜를 얻었기 때문에 마음가짐은 여전히 평온하고 신념은 여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린 시절, 소년, 부모의 소중한 화면 손실과 같은 많은 책, 스케치, 귀중한 자료 등 비가 새어 실내를 돌아다니며 평생의 정신적 결함이 되고 있습니다.
1995: 봄에 어머니가 돌아가셨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는 완강히 질병 1 1 년을 이겨냈다. 어머니의 마지막 30 분 동안, 그는 독실한 예술의 손으로 그녀의 얼굴의 주름을 그녀의 모자와 옷깃에 반복적으로 어루만졌다. 어머니의 얼굴은 20 ~ 30 년 전으로 돌아갔다. 시신을 작별하는 순간, 마을 사람들과 그들에게 남겨진 것은 기적적인 친밀함, 완벽함, 평화, 젊음, 영원이다. 그에게 예술의 손을 주신 하나님 께 감사드립니다.
1997: 저는 혼자 10 여 년 동안 화실에서 지내면서 현대중국화가 글로벌 예술 구도에서 어색한 국면의 원인을 고민하며 봉건독재에 의해 억압되고 차폐된 중국 전통 우수 문화의 깊은 내포와 잠재적 생명력을 찾고 있습니다. 중국 수묵화 예술의 새로운 출로를 탐구하고, 점차 발전하여 독창적이고 독특한 정신적 면모와 언어 풍격을 형성하다. 6 월 5438+00 은 10 여 년간의' 지하' 창작생활을 끝냈다. 7 점의 대표작이 처음으로 중국미술관' 산시 당대 중국화작품전' 과 중소년 풍채대전' 에 전시되어 평론계의 강렬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난징 미술관으로 옮겨져 계속 전시돼 평론가들의 깊은 관심을 끌고 있다. 165438+ 10 월, 진운강은' 코끼리 무형-평가 해대수묵화' 를 썼다. 65438+2 월 심기는' 북방의 목소리-조해 현대 수묵화' 를 썼다.
1998:4 월 진소화와 장영명의 세심한 디자인과 배려로 광서미술출판사는' 조해화집' (중프랑스어) 을 출간해 수묵작품 60 여 점을 수입했다. 유효춘' 창력에서 담담담한 변화-연해의 회화' 서문을 붙이다. 5 월,' 조해 현대수묵예술전' 이 중국 미술관에서 열렸고, 56 점의 대형 작품과 세미나가 열렸다. , 소대잠, 물천중,, 랑,, 자, 이영, 윤쌍희,, 양악부,, 황도, 안원원 등 거의 20 명의 이론가와 비평가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주프랑스 대사, 참사단, 코멘드 등 방문 교류. 쳉 이태리는 자전거를 타고 호텔을 참관했다. 깊은 감동을 받다. 신화통신은 이번 전시회를 위해 전문원고를 발표했고, CCTV' 오간뉴스' 에서 방송되었고, 베이징의 여러 매체들은 평론을 보도하고, 산시일보 1 면에 보도했다. 7 월 이영은' 현실과 자아 사이-조수해의 그림' 을 썼다. 8 월 윤쌍희는' 역도운동-조해수묵화' 를 썼다. 9 월, 모묵은' 헬스는 영웅이다-갯하이다 무골수묵화의 맛' 이라는 글을 썼다. 5438 년 6 월+10 월,' 98 상하이 예술 비엔날레' 에 초청되어 7 점의 대형 작품을 전시했다. 작품' 1996 시리즈 2' 는 상하이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165438+ 10 월, 손생은 평생' 씁쓸함, 훈융, 공영-조수해의 대수묵화' 를 썼다.
1999: 1 년 6 월, 소대전은' 독특한 혁신의 길을 걷다-조해의 중국화를 이야기하다' 와 수묵작품 3 점, 작가의 최근 사진을 썼다. 지난 4 월' 조해 현대수묵예술전 세미나' 와 소대진 산문, 이영, 수묵작품, 예술사진 등 29 편이' 문화예술보' 제 8 판에 발표됐다. 5 월 선전미술관에서' 조해 현대수묵예술전' 및 세미나를 열어 60 점의 대형 작품을 전시하도록 초청됐다. 피도견, 주금용,, 리, 배건화, 마칭충,, 위경길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 홍콩 예술관 관장 주금영이 5 점의 소장품을 제안했다. 작품' 199 1 시리즈 2' 는 선전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선전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야간 뉴스' 와 각종 언론 보도에 대한 논평. 6 월 광둥성 불산시 도서관에서' 조해 현대수묵예술전' 을 열어 작품 46 점을 전시하도록 초청됐다. 박물관에서 학술 강연을 합니다. 5438 년 6 월+10 월,' 조해 현대수묵예술전' 개최에 초청됐고, 상해미술관에서 세미나를 열어 작품 65 점을 전시했다. , 서홍, 왕방웅, 서, 진신무, 왕천덕,,,, 등이 회의에 참석해 연설을 했다. 상하이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야간 뉴스' 와 각종 언론 보도에 대한 논평. 6 월 165438+ 10 월 상하이 대학 미술학원 전시장에서' 조해 현대수묵예술전' 을 개최하도록 초청, 작품 46 건을 전시하고 학술강연을 한다. 그의 4 개의 작품' 북방' 과 한 폭의 시리즈 작품 1998 이 상하이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조해 현대 수묵예술전람회 세미나" 는 "상해미술관학보" 에서 발표됐다. 중-독일 합자 안련 대중보험사 회장 조항춘 일행이 방문해 본 기구가 소장한 10-20 점의 작품을 제시했다. 5 폭의 대형 작품이 청두에서' 세기의 문: 1979- 1999 중국예술초청전' 에 전시되었다.
2000 년: 5438 년 6 월+10 월, 왕루샹은' 우리 삶의 본질과 불성-관조 해대수묵' 을 썼다. 5 월 광둥 미술관 1 호관에서' 조해 현대 수묵예술전' 및 작품 세미나를 개최하도록 초청됐다. 피도견, 왕,,, 이, 위경길 등이 강의에 참석했다. 반응이 상당히 커서, 개전은 열흘간 연기되었다. "두 번째 하녀" 는 광동 미술관에 의해 수집됩니다. 광둥방송국에서 방송된' 야간 뉴스' 가 여러 언론 보도에 의해 검토되고 있다. 5438 년 6 월+10 월, 장쑤 미술관에서' 조해 현대수묵예술전' 개최, 대형 작품 56 건 전시, 세미나 개최 초청됐다. , 오향운, 마홍증,,,,, 김,, 로방태, 하성 등이 좌담회에 참석했다. 첸 chuanshi, 첸 chuanxiang 및 기타 방문 및 심층 회담; 진방담록: 장쑤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야간 뉴스' 와 여러 언론 보도에 대한 논평 남경예술학원, 남경사범대학교 미술학원에서 학술강좌를 하도록 초청되었다. 작품' 소 5 집',' 제 6 회 고향 꿈' 은 장쑤 성 미술관에 소장돼 있다. 일년 내내 중국미술관 수집전, 상해미술관 수집전, 선전미술관 수집전, 광동미술관이 중국 예술전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65438 년 2 월' 예술권' 표지 인물로 수천중 문장' 수묵진천-조해수묵화 지역 문화적 특징 사고', 수묵작품 및 작가 최근 26 장을 발표했다. 석사생 멘토
200 1: 1 년 6 월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주최하는' 중화세기의 광중국 당대 서전' 9 점이 전시되어 유럽 7 개국에 가서 교류를 방문했다. 6 월에는 문학' 산화' 잡지 표지 인물로 심치 문장, 수묵화, 스케치 45 편을 발표했다. 지난 8 월 저장박물관 서호미술관에서' 조해 현대수묵예술전' 을 열고 작품 60 점을 전시하고 개막식과 세미나를 개최하도록 초청됐다. , 포복흥, 위, 송중원,,, 탁주,,, 호가린, 사해, 장우 등이 회의에 참석해 연설을 했다. 중국 미술학원 원장인 서강, 유건, 송건명, 장호, 장승, 오산명, 부인이 참관하고 심도 있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저장방송국에서 방송된' 야간 뉴스' 와 여러 언론 보도에 대한 논평. 소 시리즈의 여덟, 청풍, 꿈은 저장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지난 9 월 광둥 미술관에서 열린' 중국 수묵실험 20 년 1980-2000 전시회' 는 대형 작품 3 점을 전시했다. 홍콩 예술관 관장 주금루가 이번 전시회를 참관할 때 전시된 세 작품을 다시 한 번 소장할 것을 제안했다. 작품' 1997 시리즈 3' 은 홍콩 미술관에 소장돼 있다. 베이징' 190 1-200 1 100 년 중국 미술 전시회', 청두' 현대예술 비엔날레' 에 참가하다. 작품' 구우시리즈' 는 청두 현대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6 월, 1 1, 장쑤 화보에' 2 1 세기 우수 예술가 회화 작품집 조해' 가 게재됐다. 석사생 멘토 자격은 영문을 몰라 없어졌다.
2002 년: 5 월,' 1998 시리즈 중 하나' 가' 상해미술관 소장품전' 에서 전시되었다. 5438 년 6 월+10 월, 7 개 작품이 베이징에서' 수묵본색 수양 인식 초청전' 에 전시되었다. 한바탕 풍파를 겪고 석사생 멘토 자격을 얻었다.
2003 년 2 월 홍콩 중문대학에 초청되어' 조해 현대수묵예술전' 을 개최하고, 모가량, 채석창, 양,,, 주김용, 왼쪽, 이동강, 진옥강,, 등이 참석해 심도 있는 교류를 진행했다. CUHK yifu college 및 예술과에서 학술 강연을 합니다. 카이 Xichang 저택 방문 초대; 3 월 조해의 수묵화와 모가량의 수묵화 6 점이' 명보 월간지' 센터에 발표됐다. 지난 4 월' 홍콩 서화보' 특별호에는 이산의 수묵작품 9 점이 게재됐다. 5 월 작품' 1998 시리즈 중 하나' 가 상하이 미술관에서' 도식과 소장전 강조' 에서 전시됐다. 5438 년 6 월+10 월, 작품' 소 시리즈 8' 이' 제 1 회 베이징 국제 예술 비엔날레' 에 진출했다. 순회전 초청을 받은 그 몇 년 동안, 충해는 많은 심신 정력을 소모했지만, 그는 자신이 미원에서 수강한 수업에 대해 세심하고, 수업 전 방과 후의 시간을 진지하게 조율하며, 교학 임무를 완수했다.
2004 년 2 월, 그는' 10 면' 예술 표지 인물로, 그 중 소대대 (), 리산 () 이 문장 () 를 쓰고, 나는' 목검협 ()' 과 작가 예술 근황 37 장을 썼다. 4 월' 중국 서화' 편집장 서항과의 인터뷰를 받아 4 호에' 조각 수묵정신' 과 19 작품' 이라는 제목으로 게재됐다. 지난 5 월 홍콩 중문대학에 초청돼 학술교류를 진행한 김총장, 홍콩도시대학교 총장, 홍콩대 이탁펜 부총장, 중국연구소 전 소장 진팡, 홍콩박물관 총관장 정신보, 소일프상 재단 사무총장 왼쪽, 일프서원 원장 양, CUHK 신아서원 원장 황나이 정 등의 관심을 받고 여러 차례 심도 있는 교류를 진행했다. 이 기간 동안 김 회장과 나는 두 달여 동안 6 차례 심층 회담을 진행하며 내용이 광범위하다. 김 원장은 그의 수묵예술이 작품 속 문화정신을 해석했다고 자신의 책 열 권을 보냈다. 차오하이는 갑자기 생활이 좋다고 느꼈다. 나는 김선생의 비범한 인격과 고명한 이론을 깊이 존경하고, 그의 거대한 문화도덕, 책임감, 그리고 그에 대한 배려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동안 홍콩 아시아방송사' 문화유명 인사' 란과의 인터뷰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방송됐다. 김 회장은 지난 6 월 "중국 수묵화의 기봉-나는 민해의 그림을 읽었다" 는 글을 썼다. 초청에 응하여 장덕승을 방문하여 심도 있는 교류를 진행하다. 8 월, 진전석은' 노동군중을 위해 외치는 예술가의 조수' 라는 글을 썼다. "이 문장 은 2003 년 생각, 2004 년 봄 쓰기 시작, 2004 년 5 월 6 일 완성, 7 월 수정" 이라고 합니다. 9 월, 두 작품이' 우한 시 제 1 회 예술문학 후보전' 에 들어가' 문학상' 을 수상했다. 작품' 2004 년 시리즈 중 하나' 는' 예술문학' 잡지에 영구히 소장되었다. 중국 주재 독일 대사관 문화 참사원 코벤이 부인을 데리고 방문해 그의 관심을 얻어 계속 심도 있는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코우 참사관은 독일 베를린 예술궁에서 전시회를 열고 양국의 고위급 문화예술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할 것을 권했다. 그는 매우 감격했다. 그러나 일이 순조롭지 못하다. 2005 년 중-독일 문화의 해로 함부르크는 코우 참사관에게 우수 화가를 추천하여 함부르크에서 전시회를 할 것을 추천했다. 하지만 베를린 예술궁에서 수묵예술의 개인전을 하는 것은 그의 소원이다. 165438+ 10 월 홍콩 중문대학교에 초청되어 학술 교류를 진행하고 신아학원에서' 조해 현대수묵예술전' 을 개최하다. 김 총장과 모가량 교수가 개막식을 주재하고 예술과에서 학술 강연을 했다. 65438+2 월, 작품' 1997 II 시리즈' 는' 상하이 서화' 표지로, 주공핀은' 조해의 그림에서 당대 수묵예술관념의 변천' 과 네 폭의 수묵작품을 집필했다.
2005 년: 5438 년 6 월+10 월, 중국 미술출판사는 인민미술출판사가' 조해, 중국 당대 명화집' 을 출판하기로 결정하고 편찬을 시작했다. 7 월, 몇 달간의 노력 끝에 모든 동료들이 힘을 합쳐 열심히 노력하여 류샤오춘, 왕루샹, 이산, 진전석 집필 문장, 수묵화 작품 150 점의' 중국 당대 명화-조해' 출판을 마쳤다. 이 그림책은 이 시리즈의 47 번째 책으로 세 가지 중요한 것을 바꿨다. 하나는 중국어에서 영어로 바꾸는 것이다. 둘째, 접시는 작품의 리듬에 따라 제한되지 않습니다. 셋째, 원래 단어 제한을 깨는 텍스트; 지난 8 월 중국 미술출판사 인민미술출판사는 중국 미술관에서' 중국 당대 명가 회화 작품집-조해' 신간 출판 및 작품 세미나를 개최했다. , 양림, 유기명, 소대진, 물천중, 서홍,, 자, 설영년, 코문강, 윤쌍희,, 오묵, 조리중, 이이, 안원, 우영보, 조샤오라이 등이 회의에 참석해 연설을 했다. , 첸, 각각 서면 연설과 축하 편지를 썼다. 반디안:' 조해그림책' 은 퀄리티와 무게가 있는 좋은 책이다. 화가 본인이 참여했지만 달리 씨의 관심, 편집, 인쇄 노력은 빼놓을 수 없다. 분명히 이번 앨범은' 대홍포' 시리즈에 새로운 광채를 더해. 그리고' 대홍포' 시리즈에 명실상부한' 당대' 의 의미를 부여한다. \ "; 신화사, 중신사는 이를 위해 보도 자료를 발표하고, 여러 언론 기자가 회의에 참석하고, 교류 보도를 인터뷰하고, 논평했다. 1 1 년 6 월, 진전석은' 노동군중을 위해 외치는 예술가의 조수 바다' 를 35 편' 회화 자기-현대대사와 여러분' 에 수록했다.
2006 년: 봄, 저는 홍콩 중문대학교에 초청되어 학술 교류를 했습니다. 양전닝 부부의 관심을 받고 연회에 초대되었다. 양 선생님은 중국 선지 수묵 재료의 외연, 특징, 내포를 친절하게 묻고 문화 생태, 창작 메커니즘의 건설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의 수묵화 예술은 두터운 문화, 진실한 창작으로 민족 본체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더욱 감개무량한 것은 양 씨가 수묵화가 찍힌 잡지를 미국 화가와 미술관의 친구들에게 여러 차례 선물했다는 점이다. 5438 년 6 월+10 월, 작품' 우육계' 는' 중국화 수집안내서' 표지로' 명가 작품선' 과 본인의 문장' 영혼-수묵화예술이야기' 와 25 점의 작품을 게재했다. 세 폭의 대형 작품이 상하이 도륜미술관에서' 수묵재생: 2006 상하이 신수묵예술전' 을 전시했다. 세 폭의 작품이' 농민 중국미술관 수집 초청전' 에 참가한다. 3 월에 그는 광저우 주재 영국 총영사 후를 만났다. 4 월에 그는 중국 예술 고전의 표지 인물이다. 진전석의 평론 문장, 내 글, 수묵 작품, 최근 사진 43 장 포함; 지난 5 월 홍콩 중문대 전 총장인 김씨는 현직 교장 류준이를 만나 우호적이고 심층적인 문화교류를 진행했다. 6 월, 작품' 북방' 이' 상해미술관 소장품전' 에서 전시되었다. 예술연구' 200 1 인터뷰가 끝난 뒤 첸이 집필한' 경험과 추구, 경험과 포부-조해담 예술' 과 수묵작품 8 점을 발표했다. 지난 8 월 작품' 2004 우시리즈 중 하나' 는' 예술' 잡지 표지로, 잡지' 전망대' 란은 진전석과' 조해의 학자', 수묵화 작품 및 예술활동 사진 20 장을 게재했다. 5438 년 6 월+10 월, 베이징 송장' 수묵연맹 제 1 차 초청전' 에 신작 5 점이 참석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보고와의 인터뷰를 받았다. 나중에 그는 이 신문의 문화평론가 사이먼과 고홍과 여러 차례 심도 있는 교류를 한 적이 있다. 65438 년 2 월 사이먼은' 노출되지 않은 현대 오리지널 수묵으로 인생을 본다: 중국 당대 예술의 솔직한 아들 조해' 를 쓰고 수묵작품과 저자와 함께' 프랑크푸르트 보고서' 에 게재했다.
2007 년: 5438 년 6 월+10 월,' 중국문화보예술주간지' 2 기 1 면에 실린 문장' 조해화 만물 중심' (이 신문의 편집장이 추가함) 중 7 점의 수묵작품과 심심한' 조해현대수묵예술수필' 이 게재됐다. 2 월, 나는 독일 주중대사 슈텐처의 초청에 응하여 대사 부부를 만났다. 이와 함께 독일 금융인 악모례는 여러 차례 이 화집을 자세히 보고 감상하며 심층 교류를 진행했다. 첫째, 수묵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둘째, 그의 기관에서 민해를 위한 개인전 전시회를 개최한다. 그에게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5 월 베이징 오늘 미술관' 당대 중국판 예술초청전' 에서 두 폭의 거대한 작품이 전시되어' 프랑크푸르트 보고서' 와 이탈리아' 라노바보' 와의 인터뷰를 받았다. 대화 중국미술관 관장인 판디안 씨는 5438 년 6 월+10 월-문장' 생활체험으로 수묵영혼을 빚는다', 수묵작품 22 점, 작가 27 장 예술사진, 중대 사건이 동방예술인 6 월165438 에 발표됐다
2008 년: 5 월 산시문화제가 산시미술관에서 개최하는' 중청년 당대 예술전' 에 참가했다. 6 월, 예술이론가 후보에 올랐습니다. 중국 당대 수묵이 스웨덴 말뫼 부카티나토 장원' 중국 블루' 문화예술전 7 월 중국 미술관에서 열린' 중국 당대 수묵전' 에 참가해 베를린 국립박물관에서 전시됐다. 9 월' 장풍만리중국미술관 소장품전' 에 참가해 산시미술관에서 전시했다. 5438 년 6 월+10 월, 7 점의 수묵작품과 독일 문화학자 사이먼 씨는 분방하고 원시적이며 거대한 현대 수묵으로 생활을 관찰한' 조해 당대 중국 예술의 프랭크 아들' 을 독일 베를린 세계예술포럼에 발표했다.
2009 년: 5 월 중국미술관에서 열린' 중국 당대 수묵예술전' 에 참가해 타이페이 미술관에서 전시했다. 8 월,' 조해: 만물을 마음 (속)',' 돈황비행 안테나의 아름다움과 조해 현대적묵의 아름다움-돈황우사 발췌 (금) 편',' 중국 수묵계의 기봉-조해회화 언어 (금) 편 9 월 Xi 안미술관 (원곡강미술관) 이 개최하는' 제 1 회 중국화예술전' 에 참가했다. 10 산시 미술관이 개최하는' 산시 미술 초청전' 에 참가한다.
2065 438+00:2 월,' 전통수묵이 현대문화-예술이론가가 조해를 예로 들어 예술혁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 판디안, 진전석, 설영년, 성태리, 이산, 이이, 윤쌍희, 수묵작품 6 점이 2 월 4 일 광명일보에서 발표됐다 "새로운 언어, 새로운 정신, 순수한 근대성, 중국 회화 수묵예술의 새로운 형태-유명한 화가 이수슨 방담록" 이 인민일보 해외판 인민칼럼에 발표됐다. 4 월 중국미술관' 중국미술관 소장범 작품전' 에 참가하다. 5 월 제 9 회 광동 예술제' 중국화 초청전' 에 참가한다. 9 월 저장성 저장미술관에서 열린' 농민화 시대와 시대화 농민화 초청전' 에 참가했다.
20 12: 10 년 6 월, 조수 해수 잉크 전시회가 폴리 미술관에서 열렸다.
20 13:9 월 상하이 협력기구 (이하 상합조직) 비슈케크 정상회담 시리즈 행사 중 하나로' 평화여행' 국제예술전시회가 12 에서 개막됐다. 조해선생은 중국에서 온 특별 초청 예술가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