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자, 본적 춘추전국시대의 루온양인은 왕망 찬탈한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남천오주로 옮겼다. 이시자 () 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5 대가 오주 () 에 살았는데, 지하도의 오주 ()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한 환디 년, 사사는 일남군 (오늘 베트남 북부) 사도사이다. 그는 한위 () 와 유화 () 변방을 전파하여 한가에 큰 공헌을 하여 한가의 사랑을 받았다.
장남 석섭, 이름, 여름방학에 수도 낙양에 가서' 좌씨춘추',' 숫양전',' 곡량전' 등 고대 고전을 연구해 성적이 뛰어나다. Xi 평년 (176), 먼저 효도를 올리고, 채황을 승진시킨 뒤 천군 할아버지, 교발가락 도사로 등재했다. 디엄에서 그를 안원 장군으로 경배하고 그를 후정으로 임명했다. 건안 년, 조조 우 의 상황에 따라, 오주 도지사 (당시 오주는 교주 행정 소재지) 에 장군 부지를 보내 석섭을 좌측 장군으로 발탁한 뒤 웨이 장군으로 발탁하고 용사후를 봉했다. 석훈은 당시 학계의 한 사람이었다.
한말 삼국의 혼란 속에서 석훈의 위망과 인품에 대한 우러러움에 중국 문인 현자들이 잇달아 남하하여 혼란을 피했고, 수백 명이 그의 문하에 도피했다. 그중에는 저명한 전문가 학자, 문학가 류시, 정빙, 설종, 고담, 위원 등이 있다. 석협에는' 춘추주' 11 권,' 석협집' 5 권,' 숫양곡량주' 가 있다.
시에 시 의 동생 돌 하나, 또한 전문가 학자, 교주 현 주지사 에서, 총리 딩 공 과 황 완 에 의해 평가 되었습니다. 두 차례 상관향으로 승진하여 황완의 지도하에 한강간 동탁과 적극적으로 싸웠다. 그 후 황완은 환관에 의해 소멸되고, 세의는 오주로 돌아갔다. 그는 합포현 도사직을 맡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조조의 인정을 받아 편장군 향장으로 봉쇄되었다.
세일의 조카? 당시 구진군 (오늘 베트남 북부) 도지사, 디세우는 해남성 도사였다.
사가의 형제 조카 부자는 각 학사 중에서 혁혁하게 유명하며, 도지사 () 에 올라 왕을 제후로 삼고, 천하를 널리 알리고, 미담 () 으로 전한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당시 유명한 유명인 전문가와 학자 위원이 위신에게 편지를 썼는데, 그 편지에는 이 세가의 자식들과 그 형제들에 대한 탄복과 찬양을 표하는 편지가 들어 있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자명언)
\ "교발가락 6 월 정부, 대학 은 보 를 요청 뿐만 아니라, 정치 에 참여해야 한다. 혼란 속에서 나는 한 현을 20 여 년 동안 보호했고, 전쟁터는 무사했고, 백성들은 해고되지 않았고, 여행하는 사람들은 모두 경축이 있었다 ...' 춘추좌씨 가전' 이라는 책은 매우 간결하고 정확하며, 내가 옆에서 질문을 한 적이 있는데, 모두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이다. 뜻이 매우 가깝다. 또한, \ "상서 \" 도 천인의 학문에 힘쓰고 있을 때, 인의도 준비된 ... 사형도 군이고, 공은 주 () 이며, 천리 () 의 길이다. 위풍당당하고, 억지력이 모든 것을 압도하고, 웨타는 충분하지 않다. "
이 두 명장은 귀족 부자형제의 위망, 명예, 해악에 감탄하여 남월원 왕 조투스가 그들과 필적하기에 부족하다고 느꼈다.
한말, 황건봉기. 삼국 투쟁이 천지개벽의 되다. 광둥 () 영남 () 의 열군 () 은 평온하고 풍족하며 백성들은 해고되지 않는다. 신사형제의 위망과 승리로 중국 전쟁의 피난처가 되었다. 당시 많은 중국 문인 귀족 종친 부신사가 백월의 신경 중추인 오주로 이주하여 경제 발전을 위한 우수한 중국 문화 풍속과 인재가 생겨났고, 오주의 경제 발전과 문화 예술 발전 추세에 활력을 불어넣어 오주를 광둥어의 발원지로 만들었다.
광신, 초기 광둥 영남의 문화예술센터로서 동한 시절 남방의 문인 전문가 학자들이 주둔지로 들어가 문학활동을 하고 게스트 하우스를 설립하고 학생들을 가르쳤다. 능해유파' 로 불리는 진위는 만년에 광신으로 돌아가 학교를 운영하며 조산문화의 개척자 중 하나가 되었다. 석섭은 교지군 도사로서 40 여 년 동안' 칠군 총독' 이었다. 많은 중국 문인들이 그의 이름을 존경하고 자신을 그것과 연결시켰다. 그들은 교발가락 (오늘 베트남 북부), 광신 등을 유람하며 강의한다. 이런 문인은 중국 중화 문화를 전파할 때 응용해야 하는데, 당연히 중국 한자를 기록으로 표기한 아언이다. 그러나 원주민의 언어 표현은 다르다. 그들은 음성을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없고 글도 없다. 그들은 한족과 사이좋게 지낸다. 중국 문화와 한자를 배우고 훈련시킬 때, 우선 아언을 배우고 훈련시켜야 한다. 이렇게 각 원주민 부족은 이중 언어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본 부족에서는 서로 다른 중국어를 사용하고, 대외적으로 개방할 때는 우아한 언어를 사용한다. 이에 따라 고대 백월토지어 표현의 일부 성분도 홍콩 이민자의 한족 문학어로도 소화되어 점차 중국어의 고향인 광둥어로 결합해 주강 유역에 전해지고 있다. 오주는 의심할 여지없이 광둥어의 발원지이다.
후세 사람들은 사군자와 전 삼신을 삼신 사군자라고 부른다. 역사상 처음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영남지역 역사문화 유명인이자 역사상 오주의 절정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당시 오주는 양펜, 신석, 모자, 이시안, 월영가와 같은 유명한 전문가, 학자, 관원들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