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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우의 기원

곡우는 24 절기 중 여섯 번째 절기이자 봄의 마지막 절기인데 매년 양력의 4 월 19-2 1 에 떨어진다. 곡우절기의 도래는 한파 날씨가 기본적으로 끝나고 기온이 빨리 상승하여 곡류 작물의 성장에 매우 유리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첫째, 곡우의 유래:

곡우의 기원은 고서에서 해석된다. 24 절기는 "3 월 중순, 비 온 후, 토고의 맥동, 지금 비가 내리고, 그 계곡은 물 속에 있다" 고 말했다. 계곡은 이때 심고,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니, 옛 이름이다. "

3 월 중순 비가 온 후 땅이 비옥해져서 곡식 등 작물을 파종하기에 적합하고, 파종 후 또 새로운 계절의 빗물을 맞아 곡물 성장에 적합하다. 그래서 앞으로 오곡의 파종이 바로 이 절기에 있는데, 두 가지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면' 곡우' 라는 이름이 붙게 된다.

고대 곡우에서 곡과 비의 관계는' 우생백곡' 의 의미를 내포하고' 곡우' 의 농업 기후의 의미를 반영한다.

둘째, 곡우의' 삼등'

각 절기에는 세 가지 대표 현상학 이론이 있는데, 곡우의 세 가지 고조는 다음과 같다.

허핑 은 살기 시작했다:

이곳의 부평초는 부평초를 가리킨다. 물에서 자라서 서리를 견디지 못하는 식물이다. 그래서 곡우절 기온 상승, 빗물이 충분하고 부평초가 성장에 적합한 환경을 얻어 성장하기 시작했다.

두 번째로, 비둘기는 깃털을 불었습니다.

이곳의 뻐꾸기는 뻐꾸기를 가리킨다. 뻐꾸기가 깃털을 불면 뻐꾸기가 깃털을 빗기 시작한다는 뜻이다. 두쥐안 들은 날씨의 변화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온도가 맞으면 북쪽으로 와서 생활하며 깃털을 정리하고 구애를 시작한다. 곡우계절의 온도는 뻐꾸기에게 딱 알맞기 때문에 곡우철 뻐꾸기가 깃털을 불었다는 말이 있다.

세 허우 다이 모리 뽕나무 가을:

여기서' 대인' 은 승조를 가리키고,' 상' 은 오디. 곡우는 승조를 끼고 번식할 때, 그 둥지는 뽕나무 위에 지어져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곡우와 데이승이 뽕나무로 쓰러지는 현상이 생겼다.

셋째, 곡우의 풍습:

1, 모란을 감상하다

모란꽃이 단체로 꽃이 피는 절기는 마침 곡우 전후라서 모란꽃은 곡우꽃이라고도 합니다. 따라서 곡우에서 모란꽃을 감상하는 것은 이미 옛사람들의 풍습이 되었다. 옛사람들은 "곡우 삼조가 모란을 방문한다" 고 말했다. 현대에 이르러 모란도 흔히 볼 수 있는 화훼이기 때문에 곡우상모란의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2. 차를 따다

이 날의 곡우차는 청화, 악령, 명목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어떤 날씨에 곡우가 내리든 사람들은 차산에 가서 새 차를 따서 마신다. 곡우차는 평소의 어떤 차와는 달리 건강과 안전을 갈망하는 민간 심리를 구현한다.

4. 향유를 먹다

곡우 전후는 향유나무가 발아할 때이다. 이때 채소 시장에서 향유를 볼 수 있는데, 우리 집에서는 그때 향유를 많이 사서 볶거나 절일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향유가 장수의 상징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곡우철에 향유를 채집하고 향유를 먹는 것이 풍습이 되었으며 자신과 가족에게 축복이 되었다.

5. 바다에 제물을 바치다

중국의 독특한 지리적 위치와 기후로 인해 심해 물고기와 새우는 계절적 철새 법칙에 따라 매일 곡우 속에서 무리를 지어 산둥 교동반도 근해 해역에 온다. 그래서 이곳의 어부들 사이에는' 곡우백어가 상륙한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그래서 곡우절에 바다를 제사하는 풍습이 생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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