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고전 휘파 건축

고전 휘파 건축

1. 혜주 건축에 관한 고전시

휘파 건축에 관한 고전 시구 1. 강남고진, 소교 유수진 휘파 건축에 관한 시사는 3, 4 곡, 한 곡당 한 곡이 필요하다.

1, 연류화교, 커튼그린 커튼, 10 만개 들쭉날쭉.

송대 류영' 망해조' 에서 나온 것은 담류류, 채교, 커튼, 청장, 파빌리온, 키가 약 10 만 가구라는 뜻이다. 2. 해돋이 때 강물은 불보다 더 붉고 강물은 봄의 파랑처럼 푸르다.

당대의 백거이의' 강남 기억' 에서 나온 것은 해가 강에서 솟아오르면서 강물의 꽃이 붉은것보다 더 화려하고 푸른 강이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는 뜻이다. 3.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낙화철에 군과 만난다.

당대의 두보의' 임강유 이거북년' 에서 나온 것은 이 산수에 또 큰 강남이 있을 줄은 몰랐다는 뜻이다. 낙화철, 또 너를 만날 수 있어, 옛 친분. 4. 고대 궁전은 유휴지가 적고 물항 작은 다리가 많았다.

당대의 두순학' 사람을 보내 오씨를 방문하다' 는 뜻으로, 고모수성 내 가옥이 연결되어 빈터가 없다는 뜻이다. 이 강의 지류에도 작은 다리가 있다. 5. 동엽수태벽청, 오붕선박고금.

당대의 서평이 쓴 우진의 비는 오동나무에 나뭇잎이 듬성하고, 벽에는 이끼가 푸르고, 우진의 우포장선은 향곡진에 정박하는 것을 가리킨다.

혜주 건축의 단편을 설명하십시오.

휘파 건축물은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의 주요 유파 중 하나로 휘주 산수의 영기와 풍속문화의 정수, 특히 민가 사당 방앗간을 융합하였다. 홍촌은 현재 고민가 137 개로,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청말 염상왕정귀에서 지은 승지당이다. 청지당을 짓는 데 60 만 냥의 은을 썼는데, 그중 목각은 은도금 65,438+000 으로, 집 전체의 모든 목각은 20 명의 장인이 4 년 동안 조각하여 만든 것이다. 정교하게 조각한 안후이 남부에서 가장 오래된 민가는 민간 자금성으로 불린다. 휘파 건축의 또 다른 대표로서, 간판 건물은 휘주 사람들이 걸어온 흔적이다.

3. 고전 건축과 관련된 시

동남 모양의 승리, 삼오시, 전당은 예로부터 번화했다.

연류화교, 커튼그린 커튼, 10 만 명이 엇갈렸다. (류영) 벽은 평생 만날 수 있고, 자손이 크면 바로 사람을 가로막는 것이다.

(백거이) 나비는 이미 담을 넘어 봄빛이 옆집에 있다고 의심했다. (왕갑) 벽 안의 그네는 길 밖에 있고, 벽 안의 속인, 벽 안의 미인은 웃는다.

(수시) 복도 "비밀 잠금 이끼 커버, 복도 등 여기. 클릭합니다 (이상은은) "동풍 만영, 밤하늘 월전랑."

(수시) "반헌화원의 달, 류교풍의 모자." (육유) 창문은 서릉 가을눈, 오동만리선류 입구를 담고 있다. "

두보 (두보) "*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상은은) "커튼을 열고 엿보는 창문에 놓고 시원한 잠을 잔다."

(당회영) "창밖의 바초창 안에 있는 사람은 분명히 나뭇잎에 떨어지는 것이 분명하다." (익명) 난간 "배꽃 밑에 눈 한 무더기를 쌓고, 내년에 누가 난간에 기대겠습니까?"

(두메) "명월이 언제 오는지 아무도 옥난간에 기대지 않는다." (최위) "혼자 칼럼에 기대지 마라. 무한하다. 없을 때 더 잘 볼 수 있다."

(리위) "오걸이를 봤는데 난간이 곳곳에 찍혔어요. 아무도 승선할 사람이 없다. " (신 qiji) "분노와 왕관, 난간에 기대어 비를 쉬다. 클릭합니다

(악비) 정원 "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버드나무 연기, 커튼이 무겁지 않다. " (Ouyang xiu) "지리 춘완, 무거운 문 깊은 뜰, 문 앞 잔디 녹색 계단."

(이청조) "달은 갈고리처럼, 고층 건물에서만 할 말이 없다. 고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

(리어) "왜 서원은 아카시아 나무로 제한되고 매화는 해당화를 기다리지 않는가?" (위안 하오 질문) "황혼 마당 리우 외침, 그 사람과 달 접은 osmanthus 를 기억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진량) 정자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에 내려간다." (이백) "소성연, 꿈이 끊어졌다."

(이백) "감잎홍서리 가을빛, 하늘은 물처럼 붉은 빌딩에 기대고 있다. (리 이순신) 청대 홍안, 풍성은 보기 드물고, 운부는 고금을 본다.

(한 콩) 아카시아는 작은 붉은 건물로 돌아갑니다. 혼돈산이 무수히 많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먼 곳의 하늘을 가로막았지만, 자기도 모르게 난간에 기대어 계속 쳐다보며 멈출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 기아).

4. 휘주의 시와 문화.

휘주-역사 지명은 간단히' 휘장' 으로, 고대에는 여주라고 불렸다.

휘주 문화, 즉 휘주 문화는 중국의 3 대 지역 문화 중의 하나이다. 고대 휘주 6 현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합계를 가리킨다.

휘주 문화, 화이 하천 문화, 여주 문화, 안강 문화는 안휘 4 대 문화권을 구성해 하나로 합쳐 통칭하여 안문화, 안휘문화라고 부른다. 이것은 중화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일 뿐만 아니라 중화문명의 원천 중 하나이기도 하다.

혜주 문화의 주요 내용은 혜주 토지 제도, 혜주 상인, 혜주 일족, 혜주 역사 유명 인사, 혜주 교육, 혜주 과학 기술, 신신신유학, 신안의학, 혜주 박학, 혜주극, 신안화파, 혜주 인감, 혜주판화, 혜주공예, 혜주조각, 혜주 문서이다 휘주의 경제, 사회, 교육, 학술, 문학, 예술, 기술, 건축, 의학 등의 학과를 포함한다. 무릇 휘주 사회 역사 발전과 관련된 것은 모두 휘주 문화에 속한다. 보통 우리는'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합계' 로 요약한다.

휘주에 관한 시사는 다음과 같다.' 나리에게 주는 시 두 수와 간단한 시 한 수' 년: 송작가: 감사휘주의 신시가 그에게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어본다. 잘 풀지 않으면, 기쁨의 마음이 생기고, 심지어 무심한 구름이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동보 영웅은 후자 서성 삼절대' 시간: 송작가: 돈 장비보 휘주, 영웅 짱 자후를 계획하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황토백골이 무거워 청운거에 대해 한 번 언급했다.

장안국 요추 {왕가간} 옹주' 시간: 송작가: 장위인은 더위를 견디기 힘들고, 너의 옹의 봄은 아직 지나지 않았다. 나는 술에 취해 영원히 누워서 청회 주변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고 싶다.

후세 사람들은 이 술을 알아야 하는데, 너는 국왕에게 요구할 수 있다. 휘주의 시는 시로 쓰여지고, 경주의 시는 시로 쓰여진다.

시간: 명작가: 소보 유서는 휘주에 새로 새겨져 천년을 봉쇄했다. 나는 나의 삼촌과 손자가 불후의 것을 알고 있다고 믿지만, 나는 둥지 아버지의 장기간 체류할 가치가 없다.

비장은 산이 아니라 해외 수요를 환매한다. 장세옥만 보면 오늘의 꽃잎향에는 고대의 로맨틱한 스타일이 있다.

"친구가 아끼고 충고하지 않고 황산백월 유람" 시간: 명작가: 탕현조는 금은을 알고 싶어 먼 여행을 한다. 나는 평생 혜주 꿈을 꾼 적이 없다.

휘주 소개: 휘주는 저장성의 초기 프로토타입의 일부이며 강남성의 분치 후 안후이 휘장의 원천이기도 하다. 혜주는 황산과 천목산맥 사이에 위치해 있고, 동쪽은 오월 고도 항주에 위치해 있다. 저장서금, 곡, 연삼국과 밀접한 관계, 풍광, 산수인문학, 백벽다이아의 강남휘파 건물과 서로 잘 어울린다.

회족 문화도 중국과 외국 학자들이 주목하는 중국 3 대 지역 문화 중 하나가 되었다. 종령은 오래된 휘주 도시로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인재가 배출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공맹의 향향 산둥 곡부, 조성에 비유하여 혜주를' 동남추루' 라고 부른다.

5. 어떤 성어가 휘파 건물을 형용할 수 있습니까?

첫째, 휘파 건물은 다음과 같은 성어로 묘사할 수 있다.

1, 기세가 웅장하다: 휘장파 건물의 전체적인 특징을 묘사한다.

성어: 장려함

병음: f ü l 嗳 ng Hu 嗳 ng

설명: 풍부: 화려함 웅장함: 웅장하고 웅장하다. 집이 웅장하고 호화롭다는 것을 묘사하다. 그것은 또한 시가 화려하다고 묘사한다.

출처: 청 문강' 자녀 영웅전' 제 34 회: "등불 아래를 내려다보니, 역대 성현에게 세 가지 장대한 문제가 있다."

예문:  그의 문장 수업은 매우 훌륭하다

무한 변화: 혜주 건축의 평면 레이아웃을 설명하십시오.

성어: 변화가 무궁하다

병음: bin Hu ya n Wu qi ঋ ng

설명: 변화에는 많은 종류가 있으며 끝이 없습니다. 극단적인 말에는 많은 변화가 있다.

출처: Lu Xun 이 yang Jiyun 에게 보낸 편지; "하지만' 작가' 의 변화는 끝이 없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이것이 문단의 불행이라고 생각하며, 한편으로는 진상을 더욱 밝게 한다. "

예를 들어, 바다에 수만 가지 색을 칠하고 변화무쌍하다.

독특한 스타일: 혜주 건축의 스타일과 특징을 설명하십시오.

숙어: 독특하다

루비: 루비 및 표지

설명: 아니요: 따로. 또 다른 독특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출처: LV Qing liuliang "그리고 shiyushan 책": "시를 읊고, 바람이 절대적으로 불다. 클릭합니다

예문:  화가의 인물화는 독특하다

둘째, 혜주 건축 소개

휘파 건축물은 중국 전통 건축의 중요한 유파 중의 하나이다. 휘파 건축물은 휘주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예로부터 중국과 외국 건축가들이 추앙해 왔으며 휘주 (현재 황산시, 청계현, 우원현) 와 여주 김화 샹주 등 저장 서부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벽돌, 나무, 돌을 원료로 하고, 나무 틀을 위주로 한다. 대들보는 거대한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장식에 중점을 두었다. 벽돌, 나무, 석조도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뛰어난 장식 예술 수준을 보여 주며, 역사적으로 휘장상이 양주, 쑤저우 등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휘파 건물도 현지 건축 스타일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휘파 건축물은 북조남에 앉아 내부 채광을 중시한다. 벽돌, 나무, 돌을 원료로 하고, 나무 틀을 위주로 한다. 나무 빔 베어링, 벽돌, 돌, 토양 옹벽; 대전을 중심으로 대들보 화동을 조각하고 지붕과 처마를 장식하는 데 능하다. 혜주 상인은 장사를 하지 않고, 옷금귀향 후, 호화롭고 정교한 호화원림으로 신분을 드러내거나 사당 조상의 문면을 수리하거나, 아치를 지어 휘주 여자 수부를 표창하였다. 휘파 건축은 규격과 예의를 중시하고, 관상도 다르다. 휘장상이 화려하고 웅장한 집 외에, 많은 작은 집들이 우아하고 정교한 민가가 있다.

휘파 건축물은 휘주 산수의 기운과 중국 풍속문화의 정수를 융합하였다. 그 풍격은 독특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조각이 정교하다. 도시 계획 이념, 평면, 공간 처리, 건축 조각 예술의 종합 운용 등 뚜렷한 지방 특색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민가, 사당, 방앗간이 가장 전형적으로 혜주 고대 건축물로 칭송되어 중외 건축계의 중시와 추앙을 받고 있다.

전체 레이아웃에서 산을 의지하고, 구상이 정교하고, 자연스럽고 타당하다. 평면 레이아웃에서 치수는 유연하고 다양합니다. 공간 구조와 활용에 있어서 조형이 풍부하고 리듬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마두벽과 작은 파란 기와를 가장 뚜렷한 특징으로 한다. 건축 조각 예술의 종합 운용에 석조, 목각, 벽돌을 한데 모아 기세가 웅장하다.

혜주 고대 건축 대련을 구하다

꽃이 있습니다.

달도, 계단도 없습니다.

옳고 그름

맑고 투명한 하늘.

조용한 사람의 마음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나는 구름 위에 떠 있어서 생각이 다르다.

백대 종사고

천촌 부계 가문이 화목하다.

집은 너무 작아서 무릎을 꿇을 수 있다.

고층 빌딩은 별을 따낼 수 있다.

꽃은 설명할 수 있는 것이 많다.

석두 들은 가장 귀엽다고 말할 수 없다.

주지사는 젊고 걱정이 적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알고, 많은 것들이 잘못되었습니다.

세계는 3 점, 하늘은 높고 구름은 넓다.

기억해라, 아들 손강.

크고 서투른 처방을 하는 것은 현명하다.

바보처럼 공부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보, 예교, 세 가지

중국 문장 육경.

가보는 두꺼울 뿐이다.

태어날 때부터 사람됨이 솔직하고 진실하며, 이상한 것은 없다.

대나무 이슬이 당구를 심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다.

매화를 씹고 국어책을 읽다.

향수의 과거에 앉다.

춘정란이 조용할 때 사람을 보다.

형제는 자연히 우호적이라고 느꼈다.

삼촌은 복수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내 이웃을 사랑하고, 내 이웃도 나를 사랑한다.

물고기가 물을 따라 헤엄치다.

고생을 할 수 있는 사람만이 기개가 있을 수 있다.

고생을 원하는 사람은 바보가 아니다.

모든 것이 겸손하고 선하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항상 관용으로 원만하다.

물은 좋다, 바다는 아래에 있다.

산이 교만하지 않다.

돈효는 매우 기쁘다.

시서를 씹는 것은 끝이 없는 맛이 있다.

벼루를 씻고 손을 더럽히다.

하필 꽃에 물을 줄 필요가 있는가?

일이 일어나기 전에 두 번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다.

화를 낼 때는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군자는 근심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는다.

남편은 구부리고 뻗을 수 있다.

정직은 여지를 남긴다.

평화는 무한한 비밀을 가져왔다.

만족은 복이 아니다.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얻을 때, 당신은 그것을 잃게됩니다.

사물은 만족할 수 있고, 마음은 늘 즐겁다.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 어떠한 기대도 품지 않는다.

간단한 쌀과 거친 차, 진짜 맛이 있습니다.

창문은 맑고 깨끗하여 살기에 좋은 곳이다.

일정한 재물을 가지고, 보물을 위해;

평화롭게 지내는 것은 할 말이 없다.

만사가 모두 분명하고, 식견이 넓다.

인간의 이해는 문장 이다.

달이 구름 위에서 움직인다.

바람이 매화를 보내 자리에 앉다.

청풍명월은 값을 매길 수 없다.

먼 물이 산에 접근하는 것은 중생이다.

철인은 하늘에 갈릴 수 있다.

질투하지 않는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다.

하나는 일에 부딪히면 활달한다는 것이다.

남을 잘 대하고, 조를 나누어 이야기를 나누다.

자기 학습, 성실, 자기 격려에 대한 명확한;

존경하고 게으르지 않고, 배불리 먹어도 흑자가 나지 않는다.

자훈근검하다.

두 갈래의 곧은 길로 책을 읽고 밭을 갈다.

산천을 얻으면 사람이 더 오래 산다.

라오는 서기, 그리고 만약 당신이 아들이 있다, 당신은 현명 하 게 될 것입니다.

우아하고 수양이 있다.

세계 미덕은 가보이다.

고민에서 벗어나려면 내가 없어야 한다.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좋은 사람이 되다.

인생은 인심을 근본으로 하고, 즐거움은 지혜에서 태어난다.

근면은 잘못을 메울 수 있고, 절약은 성실함을 유지할 수 있다.

효도는 가정을 관통한다.

시, 서적, 실용 문장.

잠시 풍랑을 참다.

한 걸음 물러서다.

높은 것을 원한다면, 더 좋아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자손을 원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눈물은 시큼하고, 피는 짜다. 나는 내 손이 매운 것을 후회한다. 내 입은 달콤하다. 세상에 고통이 없다고 말하고 싶지 않다.

그것은 금색, 은백색이지만, 나는 질투한다. 나는 검은색이다. 그러나 나는 내 머리 위에 푸른 하늘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 그것은 너를 위해 모은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