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월, 노은공의 가을, 노은공과 제후, 정백이 함께 곽욱을 토벌했다. 첫날 삼국군이 서국성에 접근했다. 폴로 청 호 깃발을 들고, 먼저 성벽에 올라, 모두가 아래에서 그를 쐈고, 폴로 아저씨는 소리를 내며 쓰러져 죽었다. 그는 흠이 나서 털을 들어 성벽을 기어올라 깃발을 흔들며 소리쳤다. "우리 만왕의 왕이 성벽에 올라왔어!" 정 군은 성벽에 올랐다. 셋째 날 셋째 날, 그는 곽욱에 침입했다. 허장공은 위국으로 도피했다. 제후는 곽욱을 노은공에게 양보할 것이다. 공작이 말했다. "네가 할 수 없다고 했잖아. 그래서 내가 너에게 원해. 허는 더욱 마음이 허술하다. 네가 비록 목숨이 있지만, 나는 감히 들을 수 있다. " 그래서 그는 곽욱을 정장공에게 주었다.
정백파 서박사 백리 헌서숙은 서동을 총애하며 말했다. "천도가 나라를 망가뜨렸다. 귀신은 서군에 대해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나는 의수다. 나는 단지 아버지, 오빠, 나 * * * 는 1 억이 될 수 없다. 내가 어떻게 감히 약속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을 수 있단 말인가? " 나에게는 형이 하나 있는데, 조율할 수 없으면 네 개의 반죽 입에 넣는다.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내 아들은 이미 허 삼촌에게 이 사람을 위로해 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그를 도울 것이다. 만약 내가 내 땅을 잃는다면, 나는 예의로 나의 불행을 뉘우치고, 나는 우리나라를 회복할 수 없을 것이다. 나만, 정국지, 나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만약 내가 늙고 막막하다면, 나는 말을 잘 들을 수 있다. 우즈의 다른 사람들은 정말로 이곳을 곽정과 이 땅을 다투게 했다. 나의 자손과 손주들이 모두 멸망되어 물에 잠겼는데, 어떻게 숭배받을 수 있단 말인가? 제 아들이 여기 있는 것은 곽욱의 행동 때문만이 아니라 제 삶을 강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때문에 공손승은 서방에서 벗어나도록 허락을 받아 "누구든지 돈과 뇌물을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내가 죽었을 때, 나는 가기를 갈망한다! 나의 선주가 이 신도시에 있는데, 황족은 비천하고, 저우 자손은 순서를 잃었다. 복훈, 대열 지음도. 하늘이 주덕을 미워하는데, 내가 어떻게 약속과 대적할 수 있단 말인가? ""
Zheng zhuanggong 이라는 신사는 "너무 예의 바르다. 예, 통국, 정국, 민민, 익자손. 허허, 참수하고 벌하지 않고, 아쉬워하지 않고, 덕을 우선으로 하고, 힘써 행동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후세를 지치지 않는다. "
라벨: 역사에는 사상, 중국 고대 관념, 이야기, 문어문 등이 포함되어 있다.
노은공은 11 년 가을, 7 월, 길인회관연합제후, 정백토벌곽욱. 첫날 삼국군이 서국성에 접근했다. 시험 아저씨가 정국의 깃발을 들고 먼저 성벽에 올라 모든 아들 (정박사, 공손곤) 이 아래에서 그를 쏘았다. 영시험 아저씨가 넘어져서 죽었다. 유영 아저씨는 호를 들어 성벽을 기어올라 깃발을 흔들며 "우리 국군은 이미 성지에 올랐다!" 라고 외쳤다. "정 군은 모두 성벽에 올랐다. 셋째 연초 3, 다국적 침략. 허장공은 위국으로 도피했다. 제후는 곽욱을 노은공에게 보내려고 한다. 노은공이 말했다. "곽욱이 공물을 바치지 않고 제후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내가 너를 따라 토벌하겠다. 지금 곽욱이는 응당한 처벌을 받았다. 네가 명령을 받았지만, 나는 감히 이 일에 참여할 수 없다. " 그래서 그는 곽욱을 정장공에게 주었다.
정장공은 의사가 시중드는 동생 서서를 시켜 동부 변두리에서 살게 하고 그에게 말했다. "서서가 하늘로 보내졌고 신이 마음에 들지 않아 내 손으로 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같은 성을 가진 신하가 몇 명 있지만, 여전히 함께 일할 수 없다. 내가 어떻게 감히 곽욱의 패배를 자신의 공로로 여길 수 있단 말인가? " 나는 남동생 (삼촌 세그먼트) 이 있는데, 사이가 좋지 않아, 그는 사방으로 떠돌아다니며 사방으로 밥을 배달했다. 그는 어떻게 오랫동안 곽욱을 유지할 수 있을까? 네가 서할아버지를 모시고 이곳의 백성들을 달래라, 내가 공손불을 보내 너를 돕겠다. 만약 내가 좋은 죽음과 좋은 안식을 얻을 수 있다면, 하늘은 나에게 인자하고, 내가 전날 서에게 조성한 재난에 대해 후회한다면, 서공은 더 이상 그의 나라를 장악할 수 없을까? 다만 정씨가 요구를 할 때, 우리는 소개팅 대상도 비슷하기를 바라며, 장인처럼 우리에게 승낙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지 말고, 그들이 접근하여 여기에 살도록 하고, 나와 이 곳을 쟁탈하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렇다면, 내 자손은 정 자신을 구하는 위기를 돌볼 겨를이 없는데, 어떻게 허산강을 희생할 수 있겠는가? 내가 너를 여기에 살게 한 것은, 뿐만 아니라 정국의 변방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
그래서 허국 서부 국경에 공손호를 보내 그에게 말했다. "당신의 재물과 돈을 허국에 남겨 두지 마세요. 내가 죽으면 너는 곧 곽욱을 떠나야 한다! 고 () 왕은 여기에 도성을 새로 지었다. 주왕실의 지위와 권력이 날로 쇠락하는 것을 지켜보며, 주의 후손들도 나날이 조상의 재산을 잃고 있다. 곽욱은 태악의 후손이다. 신이 주나라의 운명을 미워하셨으니, 우리는 주의 자손이니, 어찌 비할 수 있겠는가? "
이 선생은 "정장공은 이 일에 있어서 예의에 부합한다" 고 생각한다. 예제는 국가를 다스리고, 정권을 안정시키고, 민심을 위로하고, 후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 곽욱이 법을 지키지 않으면, 그는 그것을 처벌할 것이다. 만약 그가 유죄라면, 그는 용서하고, 자신이 문제를 처리하는 덕행을 측정하고, 자신의 행동의 힘을 측정하고, 형세를 똑똑히 보고 행동할 것이다. 그는 점잖고 예의 바르다고 할 수 있다. "
훈고문에 관한 주석 (1) 공: 육지. 제후 \u Xi 공. 정보: 정장공.
⑵ 쑤: 이 허난 성 Xuchang 카운티의 국가 이름.
(3) 푸: 애착에 가깝다. 깃발의 이름.
④ 곽정 박사. 자코는 영시험 아저씨의 차에 대해 의견이 있어 고소를 했다.
영숙: 곽정 박사님.
[6] * * * *: "for" 포함.
백리향: 곽욱 박사님.
서숙: 서장공의 오빠.
아버지와 형제: 아버지와 형제. 동성의 신하를 가리키다. * * * 십억: 평화.
⒇ 우리 아들: 두 사람이 이야기 할 때 정중 한 호칭.
⑵ 정국의 공손 살아있는 의사를 가리킨다.
⑿ 기절: 혼혼혼, 결혼; 결혼하다.
[13] 제사: 신들에게 바치는 선물.
[14] 경계.
급해요: 급해요.
⑵ 와: 대명사, 너; 너의
⑵ 뇌물 수수: 상품과 부. 김옥은 물건을 부르고, 천은 뇌물을 부른다.
⑵ 예: 당신; 너희들
절묘한 순서: 같은' 허' 로 선인을 이루다.
⒇ 대악: 전설은 요순시대 4 대 부족의 우두머리였다.
(2 1) 윤: 상속인.
(22) 거버넌스.
정장공의 "징계관원" 에 대한 감상은 정장공이 문학과 무술을 잘하는 성공한 정치가이다. 풍운이 변하는 국제투쟁에서 지혜가 풍부하고 외교에 능해 정 경영을 한때 휘황찬란하게 했다. 강대한 생명을 추구하는 정장공의 생명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강대하기 때문에 그는 춘추시대의 패주가 되었다. 동시에 그는 점잖고 예의 바르기 때문에 고곡밀함을 매우 중시하여 결국 정씨의 나라가 성황으로 쇠퇴하게 되었다. 어쨌든, 강인한 생활의 이념은 칭찬할 만하다. 언젠가는 네가 진보해야 한다.
춘추시대에는 중원에 작은 나라가 있었는데, 청 () 나라에 인접해 허국 () 이라고 불렸다. 주조에 의해 분봉된 강 제후국 중 하나로, 5 등 제후왕에 속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제나라 * * * 동종과 모두 고요순시대의 4 월 산버이 이후, 아마도 선조였다.
동쪽으로 이동하는 것도 확고한 지지자 중 한 명이다. 그래서 동주 초년, 푸후신박은 왕헌상, 제나라, 서열을 제후로 내세워 중국을 제패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동주가 수도를 이전한 이래 황족이 몰락하고, 행패시를 업신여기고, 약탈하여 성질이 되어 나라와 나라 사이의 통행 관행이 되었다. 신하들은 주 왕실도 중시하지 않는데, 하물며 그 자리에 앉은 개마국은 말할 것도 없다.
곽욱지는 중원에 위치해 있고, 호랑이 늑대가 둘러싸여 있고, 강대국이 많기 때문에, 약소한 나라로서 열강에 의지해 생존해야 한다. 예를 들면, 제강 (), 추생 () 이 초추 (), 진 () 과 같이, 진 () 이 진으로 부진한다. 그럼에도 정재북은 허를 주시했다.
정 () 의 국군 () 도 불렀다. 정장공은 춘추시대의 유명한 악당이다. 동시에, 정장공도 춘추시대의 가장 노략이 깊은 야심가이다. 동주 초년, 그는 동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회를 타고 그에게 좋은 구국과 필국을 소멸했다. 그리고 정씨는 자신의 전략 목표를 서, 약한 서, 곧 정씨가 삼키고 싶은 비계가 되었다.
이 고문은 정장공이 허도를 정복한 후 허도에 남아 있는 신하에게 두 차례의 훈계를 기록하였다. 이 잠언은 역사상 매우 유명하다. 정장공은 총명하고 유능하며 정치적으로 선견지명이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역사적으로 정장공에 대한 평가는 줄곧 공감하지 못했지만, 나중에 많은 신사들이 이 역사를 읽으면서 "정장공은 이 일에 예의바르다" 고 생각했다. 예의제도를 준수하는 것은 국가를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국가를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후손에게도 도움이 된다. 곽욱이 법을 지키지 않으면, 그는 그것을 처벌할 것이다. 죄를 시인한 후, 그는 용서하고, 자신이 문제를 처리하는 덕행을 측정하고, 자신의 능력에 따라 사람을 처리하고, 가능한 후손에 연루되지 않도록 할 것이다. 예의라고 할 수 있다. "
정장공계관' 저자 좌추명은 좌추명 (기원전 502 년경-기원전 422 년경), 성구, 명명을 소개했다. 그의 아버지는 좌사학자이기 때문에 좌추명이라고 한다. (좌추명의 이름은 오랫동안 진나라 양한 시대의' 좌전' 작가 좌추명에 대한 기록이 제한되어 있어 역대 학자들이 좌추명의 이름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복성, 명나라; 단일성은 좌측, 본명 추명이라고 하지만 역사적으로 좌추명은 강자아의 후예였으며, 그 직계 손추 () 는 비교적 믿을 만하고 방계 좌씨는 상의할 필요가 있다. ) 봄과 가을 말, 루 (이 산둥 feicheng 마을 donghengyu 마을) 사람들. 춘추 말기의 역사학자, 문학가, 사상가, 산문가, 군사가. 동시기나 공자보다 약간 나이가 많다. 그는 노국의 역사학자로' 춘추' 를 분석하기 위해' 좌전' (일명' 좌씨춘추') 과' 국어' 를 썼다. 그가 국어를 쓸 때 눈이 멀었다. 양서에는 서주와' 춘추' 의 많은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 기재되어 있으며, 매우 높은 가치를 지닌 원시 자료를 보존하였다. 사료가 상세하고 글이 생동감 있어 국내외 학자들의 취미와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공자와 사마천은 모두 좌추명을' 군자' 라고 부르며' 문인 사성',' 정치가의 조상' 으로 불린다. 역대 황제에는 많은 도장이 있었다: 당나라 봉경; 송풍에 결함이 있는 추보와 두중보; 명나라는 성현을 봉했다. 추명 중학교는 산둥 태안이 좌추명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좌추명은 중국 전통사학의 창시자이다. 역사가들은 좌추명을 중국사학의 원조로 여긴다. "제자백가의 조상, 고대 중국어의 조상" 으로 불린다. " 좌추명의 사상은 유교 사상으로 당시 국민의 이익과 요구를 반영했다. (개요 사진 출처:)
좌추명 다른 작품 ○ 조규 논전
○ 촛불은 진나라 사단을 물리칠 수 있다.
○ 정버크단 안유
○ 옥자 토론
○ 주정의 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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