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서오경, 백가쟁명, 치친 서화, 시사가부, 4 대 명작 =;
3. 음양오행구궁팔괘의학점성도술 오행팔공귀재 = =
4, 무술 강과 호수;
설
중국 고대에 설날은 특히 24 절기 중 입춘을 가리켜 일년의 시작으로 여겨졌다. 나중에 새해 불꽃놀이로 바뀌었다.
음력 정월 초하루입니다. 명나라부터 설날은 보통 정월 대보름날 이후에야 끝나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신년 경축 행사가 정월 전체가 되어서야 끝난다. 설은 세계기록협회에 의해 중국 최대 명절로 선정되었다.
민국이 설립된 후 민국정부는 전통적인 음력 (실제로는 음력) 을 폐지하고 유럽의 그레고리력 (양력) 을 채택했다. 그것은 사람들이 음력설을 축하하는 것을 금지하려 하였으나, 국민의 견지로 인해 실패했다. 위안세카이 통치 기간, 그레고리력의 65438+ 1 은 설날로 정해졌고,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 으로 정해졌지만, 민간에서는 여전히 새해를 축하하고, 작가들은 여전히' 설날' 이라고 부른다.
설날' 이라는 단어가 정말 유행하고 있는 것은 1949 년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이후 음력설이 현재 음력년과 구력년이라고도 불린다.
메이지유신 6 년 (1873), 1 일본 음력 사용을 중단하고 양력으로 날짜를 재다. 최초의 음력은 구력이라고 불리는데, 사람들의 경축 행사는 양력부터 삼국시대에만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인들은 여전히 전통 풍습에 따라 새해를 축하하고 있지만,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는 한국과 베트남에서도 공식 역법이 양력으로 바뀌더라도 여전히 공식과 민간에서 음력설을 축하하는 행사가 있다.
고대 중국 설날은 지금의' 양력' 이 아니다. 양력 1 월 1 일. 은근한 섣달 초하루부터 한인 정월 초하루까지 여러 차례 반복되는 변화가 있었다. 민국 시절 19 12, 1 연초 손중산이 남경에서 임시대 대통령으로 취임했을 때' 시농',' 편리한 통계' 였다. 음력 정월 초순은 반드시 설날이고, 양력 초일은 1 으로 바뀌지만, 여전히'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린다. 해방이 되어서야 중앙인민정부는' 전국 법정 공휴일 및 기념일' 을 반포하고 통일하여 양력 1 을 설날로 정하고 이 날 전국적으로 하루를 쉬기로 했다. 한편, 두 새해를 구분하기 위해 음력 24 절기 중' 입춘' 이 음력설 전후인 만큼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 이라고 부른다.
설날
설날' 의' 원' 은 시작을 의미하고, 첫 번째 의미이며, 각 숫자의 시작은' 원' 이라고 불린다. 댄, 새해예요
상형문자, 위의 "태양" 은 태양을 나타내고, 아래의 "1" 은 지평선을 나타낸다. 단' 은 태양이 천천히 떠오르는 지평선에서 떠오르는 것을 의미하며, 하루의 시작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원' 과' 단' 을 합치면 새해 첫날을 의미한다. 설날은 일명' 삼원', 즉 연원, 월원, 시원이라고도 한다. "새해" 라는 단어는 최초로 삼황오제에서 시작되었다. 탕방 등이 쓴' 진서' 는 "추제는 정월을 원원으로, 설날의 봄을 위하여" 라고 업로드했다. 즉 정월은 위안이고, 초하루는 단이다. 청자운, 남조인, 일찍이 시' 결야' 를 쓴 적이 있다.' 사제신정, 장수는 지금부터 시작된다.' " 또 다른 전설은 4 천여 년 전, 요순성세 때, 요제 재위 때, 부지런히 백성을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하여 백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들이 무능하기 때문에 그는' 황제' 의 왕좌를 아들에게 물려주지 않고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순에게 물려주었다. 요는 순에게 말했다. "너는 앞으로 반드시 황위를 전해야 한다. 내가 죽으면 너는 안심한다." 나중에 순은 황위를 우에게 물려주었고, 우는 홍수 관리 방면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우도 인민을 사랑하고 순처럼 인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해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나중에, 야오가 죽은 후 사람들은 천지와 시황제 야오의 날을 1 년의 시작으로 정월 초하루를' 신정' 또는' 정원'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바로 고대의 설날이다. 설날에는 역대 황제들이 신과 조상에게 제물을 바치고 문에 대련을 쓰고 축복과 용등을 쓰는 등 제사와 복을 기원하는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사람들은 점차 제불, 제조, 대련부착, 폭죽 터뜨리기, 설맞이, 단밥 먹기, 무수한' 사불' 등 오락 축하 행사를 형성하고 있다. 진나라 시인 블루신은 일찍이 시' 정원' 을 가지고 있었다. "정원 개령절, 가경이 태어났다. 요정은 천 년 동안 놀고, 작은 크기는 동락이다. 클릭합니다 설날의 경축 행사를 묘사하다. 민국 이후 65438+ 10 월 1 을 새해로 정했지만 당시 기관, 학교, 대양행 방학 1 일만 있었다. 백성들은 인정하지 않고 음력 초하루를 새해로 하는 낡은 습관도 물려받았다. 그래서 옛 베이징의 거리와 사람들 사이에는 축하 행사가 없었다. 해방 후 1 의 첫날은' 섣달 그믐날' 로 개명되었고, 정부는 여전히 천백년 동안 고수해 온 음력에 따라 입춘 겨울 한가기 전후로 설날 3 일을 축하하며 민간에서' 묘회' 를 개최하며 인민의 의지와 천백년의 민속을 물려받았다.
정월대보름날
기원: 이 전설은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전한 무제는 동방삭이라는 총신이 있는데, 그는 매우 착해서 정월대보름날에 등롱을 걸는다고 한다.
또한 매우 흥미 롭습니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고, 동방삭 () 은 어원 () 에 가서 무제 () 를 위해 매화 () 를 꺾었다. 정원 문에 들어서자 한 궁녀가 눈물을 글썽이며 우물에 투신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앞으로 달려가 그녀가 왜 자살했는지 물었다. 원래 이 궁녀는 정월대보름이라 불렸는데, 집에는 부모와 여동생 한 명이 있었다. 그녀는 입궁한 후로 다시는 가족을 본 적이 없다. 매년 봄이 오면 나는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리워진다. 나는 부모 앞에서는 죽을지언정 효성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동방삭은 그녀의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녀에게 그녀가 가족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느 날 동방삭은 황궁을 떠나 장안거리에 점정을 세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점술을 하려고 다투고 있다. 예기치 않게, 모두가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서명입니다. 갑자기 장안시 안이 공포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동방삭은 이렇게 말합니다. "첫 달 13 일째 되는 날 밤, 화신은 붉은 옷의 여신을 보내 지구를 방문할 것이다. 그녀는 바로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린 사자이다. 내가 베껴 쓴 시를 너에게 주어 황제가 일을 하게 하겠다. " 말을 끝내고 나서 붉은 기둥 하나를 던져서 길게 날렸다. 백성들은 홍첩을 주워 얼른 궁으로 보내 황제를 보고했다. 한무제는 "장안이 강탈하고 있다. 고궁이 불타고 있다. 15 일 동안 불타고 있다. 야식이 빨갛다" 고 적혀 있다. 그는 매우 무서워서 곧 지혜가 많은 동방삭을 초대했다. 동방삭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나는 화신이 탕원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궁중의 정월대보름은 자주 탕위안을 만들어 주지 않나요? 15 저녁에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빚게 하다. 향불과 제물 만세, 교토 집집마다 만두를 빚고 함께 화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신민에게 15 일 저녁에 함께 등불을 걸어 놓고, 온 도시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 마치 온 도시가 불인 것처럼 옥제에게 속아 넘어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도시 밖 백성들에게 15 일 밤 시내에 가서 등불을 구경하라고 통지했는데, 그들은 군중 속에서 재난을 풀었다. " 황제 우 매우 행복 듣고, 그래서 동방삭 방법 에 따라 할 그를 명령했다. 정월 대보름에 장안시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고 관광객들이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궁녀 정월대보름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로 나가 등불을 본다. 그들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안의 친족들과 재회했다. 이렇게 바쁜 하룻밤을 거쳐 장안은 핑안 무사했다. 한 wudi 기쁨, 매년 정월 대보름마다 화신을 위해 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정월 대보름에는 온 도시에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정월대보름으로 만든 만두가 제일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르는데, 이 날은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청명절
청명절은 중국의 중요한 전통 민간 명절로, 8 대 중요한 명절 (상원 청명 장하 단오 중원 추석 겨울부터 일 섣달 그믐 날) 중 하나이다. 양력의 4 월 5 일, 하지만 그 명절은 매우 길다. 초십전팔일과 초십일 후 열흘이라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이 20 일은 청명절에 속한다. 청명절의 기원은 고대 황제의' 성묘' 의식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나중에 민중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이날 조상에게 성묘를 제사하며 대대로 이어져 중화민족의 고정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의 기원은 고대 황제와 장군의' 성묘' 의식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이후 사람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이날 조상에게 성묘를 제사하는 것이 중화민족의 고정풍습이 되었다고 한다. 원래 한식절과 청명절은 서로 다른 두 명절이었다. 당대에는 성묘하는 날이 한식절로 정해졌다. 한식절의 정확한 날짜는 겨울부터 앞으로 105 일, 청명절전후입니다. 두 날짜가 비슷하기 때문에 청명절과 한식은 하루로 합쳐진다! 무덤 앞에서 조상에게 성묘하는 풍습은 중국에서 기원이 매우 이르다. 일찍이 서주 시대에 사람들은 무덤을 매우 중시했다. 동주전국시대의' 맹자 제인편' 도 제나라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한 사람을 언급했다. 그는 동곽묘에 자주 가서 묘중의 제물을 구걸하는데, 이는 성묘가 전국시대에 매우 유행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현종이 되자 나는 한식 성묘를' 오례' 중 하나로 정했다. 따라서 청명절마다 "들판과 길은 학자와 여성으로 가득 찼고, 비누상인의 하인과 거지는 모두 부모의 무덤을 얻었다." (류종원' 허경소서') 성묘는 이미 중요한 사회 풍습이 되었다. 봄에는 날씨가 아직 추울 때 불을 피워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것을 금지하고, 일부 노약자와 아이들이 추위를 견디지 못할까 봐, 차가운 음식이 몸을 다치게 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야외활동은 하이킹, 소풍, 그네 타기, 축구, 폴로 연주, 버드나무 꽂기, 줄다리기, 닭싸움 등이다. 모두 나와서 햇볕을 쬐고, 근골을 단련하고, 저항력을 높이기로 했다. 따라서 청명절에는 조상에게 성묘를 제사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야외 헬스 행사가 있어, 이 명절은 조심스럽고 멀리 쫓아가는 감상적인 정서와 즐거운 상춘의 분위기로 녹아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대는 어디로 갈 것인가' 슬프고 시큼한 눈물도 있고, 곳곳에 생생하고 밝은 생동감 있는 장면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정말 특별한 명절이다. 청명절에 성묘하는 것은 장례 풍습과 관련된 명절 풍습이다. 기록에 따르면 고대' 무덤은 무덤이 아니다' 는 즉 무덤만 파고 무덤은 짓지 않았기 때문에 제사를 기록하지 않았다. 나중에 무덤과 무덤, 성묘를 제사하는 풍습이 지탱되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묘장 제사가 이미 없어서는 안 될 제사 행사가 되었다. 한대' 안연년전' 에 따르면 얼굴은 베이징에서 천리 떨어진 곳에 있지만 그 가족은 여전히 청명에' 동해 무덤' 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한다. 중국인의 조상 숭배와 혈연 의식의 발전과 강화로 볼 때 연년의 행동은 합리적이다. 따라서 고대에는 규범에 포함되지 않은 묘제에도 오례가 포함되었다. "사가의 무덤은 오례를 포함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영원히 일례이다. "공식적인 긍정으로 묘제의 바람이 반드시 성행할 것이다. 청명과 한식의 날이 가까워졌기 때문에 한식은 사람들이 성묘를 금지하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가 되고 한식은 청명의 별명이 되어 청명 시대의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옮기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24 절기 중 하나. 매년 4 월 4 일이나 5, 6 일, 민간 풍습은 이 기간 동안 성묘를 한다. 우리나라의 광대한 지역에는 제조, 성묘, 등산 풍습이 있기 때문에 중국인들이 성묘, 제사 방식으로 조상의 전통 명절을 기념하는 것으로 진화하고 있다. 중춘과 춘말의 교분은 보통 겨울부터 앞으로 65,438+006 일, 한식절 다음날이다. 성묘 행사는 축제 전절 후 10 일 정도 지속될 수 있다.
단오절
음력 5 월 5 일, 일명 단양절, 오월절, 오월절, 아이절, 단오절, 오절, 오절, 오절, 하절이라고도 하는데, 원래는 여름철에 역병을 몰아내는 명절이었다. 단오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날 없어서는 안 될 행사는 쫑쯔, 용주 경주, 글라디올러스, 쑥과 쑥잎, 훈제 창술,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변해가고 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백지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령이라고 한다. 중국 단오절' 은 국가 법정 공휴일 중 하나로 세계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대량의 시, 단어, 노래, 푸 등 문학 작품이 대대로 전해진다.
칠석절
유래: 견우의 부모가 일찍 죽고, 큰고모에게 자주 학대를 받고, 늙은 소만 동반한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루 전 중국 발렌타인데이.
소는 그에게 직녀를 아내로 삼을 계획을 주었다. 그날, 아름다운 선녀들은 확실히 은하수에서 목욕하고, 물에서 장난치고 있었다. 그리고 갈대 속에 숨어 있던 견우가 갑자기 뛰어나와 직녀의 옷을 빼앗았다. 당황한 선녀들은 급히 상륙하여 옷을 입고 날아가 직녀만 남았다. 견우의 요구에 따라 직녀는 그의 아내가 되기로 동의했다. 결혼 후 견우직녀,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며 매우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직녀가 견우에게 아들과 딸을 낳았다. 나중에 늙은 소가 죽어가고 있는데, 그는 견우에게 그 가죽을 가지고 있고, 어려울 때 옷을 입고 도움을 청하라고 말했다. 늙은 소가 죽은 후 부부는 아쉬워하며 소가죽을 벗기고 소를 산비탈에 묻었다. 직녀와 견우의 혼사가 옥황상제와 천왕모에게 알려지자 벌컥 화를 내며 신들에게 직녀를 데려오라고 명령했다. 견우가 없을 때 신들은 직녀를 잡아갔다. 견우가 집에 돌아와서 직녀를 보지 못하고 얼른 소가죽을 입고 두 아이를 데리고 쫓아갔다. 곧 따라잡을 것 같아, 태후가 급해서 머리 위의 노빌 () 을 잡아당겨 은하수를 향해 노를 저었다. 얕았던 은하수가 갑자기 폭풍우가 몰아치자 견우는 더 이상 지나갈 수 없었다. 그 후로 견우와 직녀는 강을 사이에 두고 눈물을 머금고 서로를 바라볼 수밖에 없었고, 영원히 옥제와 태후도 그들의 진실한 감정을 막아내지 못하여 매년 7 월 7 일에 한 번 만날 수 있게 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7 월 7 일, 인간 까치가 하늘로 날아가 은하수 속의 견우직녀를 위해 까치교를 만든다고 전해진다. 또한 칠석 밤이 깊어도 포도틀이나 다른 과일틀 아래에서 하늘의 견우직녀의 사랑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유령 축제
일명' 7 월절' 또는' 난초절' 은 3 대 귀신 축제 중 하나이다. 추석은 도가의 설법이다. 추석' 이라는 명칭은 북위 () 에서 유래했다. 어떤 곳에서는 흔히' 귀신절' 과' 석고' 라고 불리며, 망령절과 7 월 30 일로 불린다. 고서에 따르면, "도경은 정월 대보름을 상원으로 하고, 7 월 15 를 중원으로 하고, 10 월 15 를 하원으로 한다." 추석, 섣달 그믐 날, 청명절, 중양절 (제외, 청, 9 월) 은 중국 전통 명절 중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4 대 명절이다. "도장" 은 "원중기의 날, 지방관은 선악을 분별하기 위해 민중을 수색했다 ... 그들은 밤낮으로 고전, 10 대 성현, 지영릉 문장 등을 외웠다. 범인은 모두 배고픈 귀신이었는데, 그때 해방되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번 명절에 그들의 친척을 그리워하고 미래에 좋은 축원을 보낸다.
추석
추석' 이라는 단어가 이주에 처음 등장했다. 중국 고대 역법에 따르면 음력 8 월 15 일은 추석이다.
가을의 8 월 중순이라' 추석' 이라고 합니다. 1 년에는 사계절이 있고, 각 계절은 맹 중 길 세 부분으로 나뉜다. 가을 중간의 두 번째 달은 추석이라고 불리며 당나라 초년이 되어서야 추석이 고정명절이 되기 때문이다. 신당서' 권 15' 예악지' 에는' 춘추를 왕문헌, 왕무성',' 개원 19 년, 태공 미상사 설치, 유후 장량 동반' 이 실려 있다. 중춘 추석, 제물, 제락제, 문처럼. " 추석의 성행은 송대에서 시작되며, 명청시절까지 설날과 함께 중국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중양절
음력 9 월 9 일은 전통적인 중양절로,' 노인의 날' 이라고도 한다. <역경> 때문에' 6' 은 음수로,' 9' 는 양수로, 9 월 9 일, 일월 합양, 29 는 무겁기 때문에 중양, 일명 중구라고 부른다. 중양절은 일찍이 전국 시대에 형성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중양절은 정식으로 민간 명절로 정해져 지금까지 답습해 왔다. 3 월 3 일 중양절, 일명' 가을타기',' 봄타기' 는 한 가족의 일이다. 이 날, 중양절의 모든 친척들은 함께 산을 오르고, 재해를 피하고, 산수유를 꽂고, 국화꽃을 감상해야 한다. 위진 중양 이후 기풍이 날로 짙어지면서 역대 문인들이 가장 많이 부르는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국경일
국경절' 이라는 단어는 원래 전국적인 경축행사를 가리키는데, 가장 먼저 서진에서 볼 수 있다. 서진 문학가 육기는 일찍이' 오상' 이라는 글에서' 국경절은 이익만 있고, 주우는 해롭지 않다' 고 기재한 적이 있다. 우리나라 봉건 시대에 전국이 축하하는 큰일은 황제의 즉위와 생일 (청나라가 황제의 생일을 만세절이라고 함) 에 지나지 않았다. 따라서 중국 고대에는 황제가 즉위와 생일을' 국경일' 이라고 불렀다. 오늘 건국기념일은 국경일로 불린다.
섣달 그믐날
섣달 초팔 (음력 12 월 초8 일) 은 중국 한족 전통의 섣달 8 절이다. 이날 중국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섣달 팔죽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납팔죽은 그해 수확한 8 종의 신선한 식량과 과일을 끓여 만든 것으로, 보통 단죽이다. 그러나 중원의 많은 농민들은 쌀, 좁쌀, 녹두, 섣달 팔죽을 제외하고 섣달 팔죽을 즐겨 먹는다.
콩팥, 팥, 땅콩, 대추 등 원료 외에 육채, 무, 배추, 분봉, 다시마, 두부 등도 첨가했다.
섣달 8 절은 섣달 8 절, 섣달 8 절, 왕공 또는 부처님의 깨달음의 날이라고도 불린다. 고대에는 풍작을 축하하며 조상과 신령 (문신, 호신, 집신, 부뚜막 신, 정신 포함) 에게 감사했다. 조상 제사 활동 외에 사람들은 전염병을 쫓아가야 한다. 이 행사는 고대의 기마 () 에서 기원했다. 선사 시대의 의료 방법 중 하나는 귀신을 쫓는 치료이다. 요술 활동으로서 호남 신화 등지에서는 아직도 섣달 북을 치며 전염병을 일으키는 풍습이 남아 있다. 훗날 부처석가모니의 깨달음을 기념하는 종교 축제로 발전했다. 하조는 라일을' 갑평', 상조는' 청사', 주조는' 대랍'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12 월에 거행되기 때문에 섣달, 랍제는 섣달이라고 불린다. 진나라 시대의 섣달은 입동지일 이후 3 일째이며 남북조 시기는 섣달 8 에 고정되어 있다.
설문' 에는 "한겨울 이후 3 일까지 랍제 백신께서 지키실 것" 이라고 실려 있다 일입동 후 세 번째 주둔일은 섣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불교의 개입으로 섣달은 12 월 초 8 로 바뀌었고, 이때부터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왜 연말에' 라' 라고 부르는 데는 세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라, 신구교체' 를 뜻한다. 둘째,' 왁스 사냥꾼이 함께 사냥하다' 는 것은 야외에서 사냥하면 동물이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다는 뜻이다. "왁스" 는 "겨울 제물" 용 고기를 의미하는 "고기" 에서 유래했다. 셋째, 전설에 따르면' 왁스를 칠한 자, 전염병을 몰고 봄을 맞이한다',' 랍팔절' 은' 불교도학절' 이라고도 하는데, 일명' 도학회' 라고도 한다. 사실 12 월 초 8 은 섣달 8 절의 유래라고 할 수 있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가 깊은 산에서 수행해 6 년 동안 정좌했다고 전해진다. 그는 너무 배가 고파서 이런 고통을 포기하고 싶어한다. 그는 우연히 양치기를 만나 그에게 젖병을 주었다. 그는 식사 후 보리수 아래에 다리를 꼬고 앉아 12 월 초 팔성불을 하고' 불도절' 을 기념했다. 중국의 신도들은 모두 경건하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 과 합병하여' 섣달 그믐날' 을 형성하고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다.
섣달 그믐
섣달 그믐 날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음력년 마지막 날 밤, 즉 설날 전날 밤을 가리킨다. 여름달력의 섣달 30 ~ 29 에 자주 떨어지기 때문에 30 이라고도 불린다. 한 해의 마지막 날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 하고, 그날 밤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 부른다. 사람들은 늘 섣달 그믐날 밤을 지새우는데, 이를 수세라고 한다. 수시는' 수세' 가 있다.' 아이들은 잠을 못 자고, 밤음악을 강요한다. " 섣달 그믐 날, 사람들은 집과 바깥을 청소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문신, 춘련, 연화, 문롱을 붙여야 하며, 사람들은 경사색, 무늬가 있는 새 옷을 입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