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영혼은 존재하지만 직접 볼 수는 없다. 영국 학자들은 최근 세계 최초의' 빈사 체험' 에 대한 과학 연구를 마치고 인간의 의식, 이른바 영혼이 뇌가 활동을 멈춘 후에도 계속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연구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사망 중 살아남은 네 명의 환자는 평온함과 기쁨의 느낌, 시간의 빠른 흐름, 더 강한 감각감, 더 이상 몸의 존재를 의식하지 않고, 한 줄기 빛을 보고, 다른 세계로 들어가고, 신비로운 영자를 만나고, 뒤돌아보지 않는 곳에 도착하는 것을 경험하였다. 이 연구는 교회와 과학계의 오랜 논쟁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죽은 후의 생명' 이 실제로 존재할까? 빈사 체험을 비판하는 많은 학자들은 빈사 체험이 산소 부족으로 인한 뇌 기능 붕괴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페빅과 파냐에 따르면 빈사 체험을 한 응답자 4 명 중 누구도 뇌저산소증 상태를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뇌저산소증은 빈사 경험의 원인이 아니어야 한다. 또 다른 학자는 빈사 체험이 환자가 죽기 전에 의사가 준 특이한 약물 조합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페웨이크와 파냐에 따르면, 이 환자들은 병원에서 회복 과정이 정확히 동일하기 때문에 약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배제했다. 그러나 그들은 미래 과학계가 멸종 위기에 처한 경험에 대해 더 많은 연구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파냐의 말에 따르면, 이 네 사람은 모두 의학계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험을 겪었으며, 그들의 뇌는 당시 정신을 차리고 지속적인 기억을 형성하는 능력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에, 이 연구는 사고와 의식이 뇌 제조의 결과인지, 아니면 뇌가 사고의 매개체인지, 사유는 뇌 외부에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다. 페빅은 마음과 뇌가 두 개의 독립된 존재라면 의식이 죽은 후에도 계속 존재할 수 있고, 사람의 영혼도 존재할 수 있으며, 우주도 무작위로 발생하는 결과가 아니라 의미 있고 목적이 있는 존재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인간의 영혼 유무에 대한 연구에서 우리는 각종 재료에서 영혼을 찾는 많은 공포 실험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영혼, 의사가 직접 죽음에 가까운 경험을 해서 영혼의 유체이탈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혼명언) 던컨 맥주머니라는 미국의 명의는 1907 에서 소름 끼치는 실험을 했다고 한다. 그는 여섯 명의 죽어가는 환자를 침대에 눕히고, 예민한 측정기로 그들의 사망 전후의 체중을 기록했다. 환자의 사망을 확인하는 순간 맥주머니는 환자의 체중 변화를 기록했다. 첫 환자가 사망한 순간 맥주머니는 환자의 몸무게가 210.3 그램 줄었다고 기록하며 영혼의 무게라고 생각했다. 영혼이 몸을 떠났기 때문에 체중이 줄었다. 이로써 영혼은 인체에서 벗어나 존재할 수 있다. 일부 과학자들은 맥주머니의 실험에 분명히 결함이 있다고 생각한다. 영혼의 무게는 2 1.3g 입니까? 잃어버린 2 1.3g 는 말할 필요도 없고 영혼의 무게여야 합니까? 몸의 다른 부위의 무게인가요? 이 점에 대해 맥주머니는 논리적 설명을 하지 않았다. 맥주머니의 실험이 엄중한 도전을 받았을 때, 다른 이론들도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과학계의 주목을 받는 것 같다. 노벨상 수상자인 프란시스 크릭의 실험입니다. 이 밖에 영혼에 대한 소문이 무수히 많다. 심지어 어떤 의사들은 죽음을 시도하여 영혼의 유체이탈을 경험한다. 물론, 강력한 의료팀이 귀신의 문을 한 바퀴 돌고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다. 인간 의식의 본질을 묘사하고자 하는 것은 새로운 일이 아니지만, 크릭의 연구와 그의 책은 수십 년 동안 논란을 가중시켰다. 그리고 그의 개인적인 소원은 "오늘날 세계 수억 명의 사람들이 믿는 종교를 통렬하게 공격하는 것" 입니다. 일련의 논증을 거쳐 크릭은 영혼이 종교, 철학, 심리학에 존재하지 않고 신경 세포에 존재한다는 주장을 했다. 그는 영혼이나 의식이 뇌에서 벗어날 수 있고 과학으로 해석할 수 없는 이론은 오래된 신화. 그는 인간의 뇌 연구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것은 뇌가 자극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설명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인간의 영혼의 본질을 장악하기 위한 것', 은유든 문학이든, 이것이 바로 크릭이 탐구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1962 프란시스 크릭이 다른 과학자들과 함께 DNA 의 이중 나선 구조를 발견했기 때문에 1976 이후 그는 연구 방향을 뇌과학과 의식으로 돌리기 시작했다. 그의 일련의 연구를 통해 그는 육체와 무관한 영혼 (의식) 이 없고 생명이 없으면 영혼이 없다고 굳게 믿었다. 크릭의 연구는 뇌신경세포 (뉴런) 시냅스 사이의 정보 전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1994 에서 출간한' 놀라운 가설: 영혼에 대한 과학 연구' 라는 책에서 "당신의 행복과 고통, 당신의 기억과 야망, 당신의 개인적 신분과 자유 의지의 느낌은 단지 많은 신경 세포와 관련 분자의 집단 행동일 뿐이다" 고 말했다. 즉, 사람의 영혼 (의식) 은 뇌의 특정 신경세포의 활동이다. 사실, 제 2 차 세계 대전 후, 크릭은 인간의 생명과 인간의 의식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생활에서' 잡담실험' 방법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그의' 잡담실험' 은 네가 어떤 일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생각할 때 네가 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1947 년 인생에 대한 자신의 사고에서 그는 자신의 인생에 많은 동그라미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과학이 설명할 수 있는 동그라미가 하나도 없는 것 같다. 그는 "나를 끌어들이는 것은 가장 신비로운 것, 즉 생명의 신비와 의식의 신비이다" 고 말했다. 나는 과학을 통해 이런 신비로운 일들을 해결하고 싶다. " 그가 DNA 이중 나선을 발견하여 노벨상을 수상하여 솔크 대학에 입학한 후, 그는 새로운 연구 방향을 시작하여 그의 꿈 1947 을 실현했다. 과학으로 인간의 영혼의 존재를 증명하는 것은 이상하게 들린다. 원래 대립했던 두 개념이 지금은 사람들이 가장 풀고 싶은 수수께끼와 연결되어 있는 것 같다. 한 세기 동안 과학계의 리더들은 줄곧 이 연구에 힘쓰고 있다. 그들의 연구 역사를 돌이켜 보면, 논쟁의 초점은 의식 (영혼) 이 육체로부터 독립할 수 있는지 여부다. 이 연구에서 두 과학자를 언급해야 한다. 하나는 노벨 생리학/의학상 수상자인 프란시스 크릭 (Francis Crick) 과 이 연구를 계속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공대 교수 크리스토퍼 코크 (Christopher Cork) 이다. 그는 크릭 이론의 검증자이자 지지자이다. Christopher Kirk California College Computing and 신경학과 교수는 1990 년대 크릭과 함께 뇌의식 연구를 시작했다. 2003 년에 그들은 크릭의 연구를 한 걸음 앞으로 밀고 그해 2 월 네이처 잡지에 논문을 발표했다. 그들은 인간의 영혼이 뇌의 특정 세포인 인간의' 영혼 세포' 에 의해 생겨났고, 영혼이나 의식은 바로 이 세포들에 의해 생겨났다고 생각한다. 크릭 등은 인간의 뇌에 있는 일부 뉴런들이 인간의 영혼을 생산하고 통제하는 것을 발견했다. 영혼을 생산하고 통제하는 이 신경세포는 대뇌피질에서 뒤부터 앞까지 작은 영역에 위치한다. 따라서 사람이 죽고, 뉴런의 상호 작용이 없고, 생성 및 전달된 신경전달물질 (많은 화학물질) 이 없고, 의식과 영혼도 없어진다. 그렇다면 육체와는 별개인 영혼도 당연히 존재하지 않는다. 크릭은 영혼이 살아 있는 동안에만 존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4000 년 전 사람들이 지구가 평평하다고 생각했던 것처럼 영혼이 독립적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고 생각한다. 커크는 MRI (MRI), 전파탐지기, 흔적조절기를 이용해 뇌의 의식을 감시한다. 그들의 연구 대상은 쥐, 원숭이, 건강한 사람, 환자이다. 그들의 시력과 시각의식은 감시되고, 인간과 쥐의 조건 반사 과정도 연구된다. 이들은 정상인의 의식적 뉴런의 특징을 찾고, 전파탐지기를 이용해 환자와 마우스의 단일 뉴런의 전파활동을 감시한다. Kirk 와 그의 팀은 전방 버클 피질이 연구의 핵심 영역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쥐의 뇌의 이 영역이 제거되면 쥐는 흔적 조절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커크는 이 영역이 의식의 생성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 자기공명영상은 사람의' 느낌' 과정에서 뇌의 한 부위가 활발하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림이나 얼굴을 보면 뇌의 한 부위가 눈에 띄는 활동을 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공명영상, 자기공명영상, 자기공명영상, 자기공명영상, 자기공명영상, 자기공명영상, 자기공명영상)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의 신경생물학자인 낸시 칸웰도 자기공명영상을 이용해 크릭과 커크의 새로운 결론을 증명했다. 뇌에는 얼굴이나 특정 물체를 식별할 수 있는 특정 영역이 있다. 즉, 크릭의 "영혼 뉴런" (지각 뉴런) 은 뇌에서 발견되어 위치할 수 있습니다. 크릭의 영혼은 생성되고 통제되는' 영혼 세포' 라는 설법도 일부 사람들의 조롱을 받았다. 회의론자들은 크릭이 특정 세포가 의식을 일으킨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가 없다는 사실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일부 신경생물학자들은 인간의 뇌에 수만, 심지어 수천 개의 뉴런만이 의식의 감각이나 의식적인 행동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현재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의식 (영혼) 이 크릭과 커크가 생각하는 소수의 뉴런의 활동과 화학물질의 교환과 반응이 아니라 뇌의 복합기능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영혼 (의식) 은 존재하지만, 생물에만 존재하며, 주로 뇌이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생명이 멈추면 영혼도 사라진다는 데 동의했다. 신경의 활동과 대사도 다른 조직기관의 활동처럼 멈췄기 때문이다. 크릭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커크는 여전히 크릭의 이상을 계승하여 그들의 연구 관점을 고수했다. 물론 커크와 그의 연구팀은 의식 (영혼) 이 무엇인지 아직 설명할 수 없고 수량화할 수도 없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그들은 의식을 측정하기 위해 의식 측정기와 같은 기구를 설계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크릭은 영국 화가 윌리엄 블레이크의 판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 그림은 위대한 과학자 뉴턴이 바위의 갈라진 틈에 나체로 앉아 있는 것을 묘사한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나침반을 손에 만지작거려 우주의 신비를 밝힐 수 있기를 바란다. 블레이크는 18 세기 영국의 시인과 화가이다. 그는 과학자들에게 만약 그들이 우주를 해독하려면 영혼이 불후의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고 경고했다. 블레이크가 살아 있었다면, 크릭과 커크의 연구는 블레이크의 견해를 완전히 뒤엎었기 때문에 그를 화나게 했을 것이다. 커크는 여전히 크릭과 함께 그의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그는 어떤 결론을 내릴 것인가? 중과원 심리소 부연구원 왕문충: 과학이 절대적으로 부인하지 않는 사실은 심리학과 과학의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지만 귀신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심리학과 과학도 곡해할 가능성이 있다. 과학은 절대적인 부정을 하지 않고 겸허하게 증거를 수집한다. 대만의 유명한 심리학자 김운용: 유령은 인류에 대한 속박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귀신이 있다고 믿는다. 물론 과학을 배우는 마음가짐을 안고 귀신을 연구하는 사람도 많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귀신이 알 수 없고 감정이 있다고 생각한다. 세계, 혹은 더 좋은 것은, 우주에 너무 많은 것들이 있다는 것은 사람들이 여전히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나는 우리 인류가 아는 것이 너무 적다고 생각한다. 반드시 겸손한 태도와 존중심 있는 태도로 이런 일들을 바라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모른다고 해서 전부 부정해서는 안 된다고 해서는 안 된다. 때때로 귀신의 존재가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그것은 인류에 대한 일종의 구속으로 사용될 수 있다. 만약 어떤 사람이' 머리 위에 3 피트에 신이 있다' 고 믿는다면, 그는 나쁜 일을 할 때 자신을 자제할 것이다. 반드시 살인방화와 같은 나쁜 일을 할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그가 지갑을 주워 가지고 있다고 해도 귀신에 대한 존중에서 자신을 억제하고 자신을 통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내 의견으로는, 우리는 맹목적으로 귀신의 존재를 믿어서는 안 되며, 귀신을 믿는 존재를 태도로 삼아야 한다. 쓰촨 남도 심리상담소 수석고문항목: 귀신은 주관적인 진실이다. 귀신은 일종의 진리이고, 인류 정신 세계에 관한 주관적인 진리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귀신의 현상이 과학적 관점에서만 해석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좁은 과학 (경험과학) 은 인간의 마음의 복잡성을 드러내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인류학, 종교학, 철학, 문화학, 심리학 등의 관점에서 귀신 현상을 이해하는 이성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북사대 부교수 송전: 귀신은 해석할 수 없는 사물의 추상적인 이름이다. 마쓰다 (마쓰다) 는 나시족 (나시족) 에 대해 약간의 연구를 한 적이 있는데, 그는 이 원시 민족의 신화 중 처음에 일부 사람들이 허튼소리를 전하는 특징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리장 때, 나는 친구와 교통사고를 당했다. 내리막길에 있었다. 경사가 크지 않았고, 우리의 속도도 빠르지 않았고, 길에도 사람이 없었다. 어쨌든 별다른 이상은 없지만, 단지 우리 차가 거꾸로 뒤집혔을 뿐이다. 우리가 현지인들에게 이 일을 제기한 후, 마을 사람들은 모두 놀라서' 네가 살아서 돌아올 수 있어서 정말 운이 좋다' 고 말했다. "그 곳에는 귀신이 있다!" 나중에야 우리는 그 비탈에 정말 알 수 없는 교통사고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그는 회상했다. 나시족은 이런 현상을' 귀신' 으로 해석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마쓰다 (마쓰다) 는 나시족 (나시족) 에게 사면 부근에' 전방의 여러 사고' 라는 경고판을 붙이거나' 전방에 귀신이 있다' 는 경고판을 붙이는 것도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운전자에게 접근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즉, 원시적인 나시족이 어떤 현상을 설명할 수 없을 때, 그들은 추상적인 용어로 해석한다. 이런 견해는 구체적이고 거짓된 이미지에 쉽게 부착된다. 왜냐하면 구체적인 것은 종종 귀신과 같이 더 잘 퍼지기 때문이다. 나시 신화 중 이름이 있는 귀신은 수천 개이며, 각 귀신 사이의' 분업' 은 매우 명확하다. 예를 들어, 여성이 난산으로 사망하면 나시족은 귀신이 난산을 일으키고 이 귀신에 대한 전문적인 엑소시즘 의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산후풍의 죽음을 초래한 또 다른 귀신에 대해 나시족은 다른 엑소시즘 의식을 가지고 있다. 마쓰다 (마쓰타) 는 출산과 산후관리가 좋지 않은 것은 모두 여성이 아이를 낳은 탓이라고 지적했다. 둘 다 상당히 가깝지만 나시족은 각각 이름이 다른 귀신 두 명과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의식을 주었다. 이 사실은 원시적인 나시족이 이 두 가지 사망 원인이 다르다는 것을 이미 깨달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이 형성한 귀신관념에는 이성적 사고의 성분이 담겨 있으며, 일반인이 생각하는 것처럼 완전히 무지하고 낙후된 것은 아니다. "라고 송전은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원시인의 귀신 문화를 업신여길 수 없고, 그들을 진정으로 이해해야 한다."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