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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해야만 산문의 취지를 구현할 수 있습니까?

또한 문장 글쓰기의 배경을 지적하는 문장, 의미가 풍부한 문장, 처음의 총구, 끝총결산의 개편문, 문장 중의 일부 전환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것들은 문장 주제의 관건이다. 일반적으로 문장 한 편의 주된 목적은 직곡의 은의를 드러내는 것이며, 은곡이 있는 문장 역시 이런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고등학교 때 우리는 주지청의' 연못달빛' 을 배운 적이 있는데, 이것은 비교적 은밀한 제재이다. 이 문장 를 배운 학우 는 종종 문장 마지막 작가 의 서명 을 간과한다: 1927 년 7 월, 북경 청화캠퍼스. 이것은 좀 순수한 글자의 문장이다! 역사를 조금 아는 학생들은 1927 년 4 월, 장개석 반혁명 쿠데타, 당원들이 국가 파산으로 살해돼 온 나라가 백인 공포에 빠졌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진보지식인으로서 그는 이 장면에 대해 매우 좌절하고 걱정했다.' 요 며칠 내 마음이 상당히 불안하다' 는 것은 이 점을 지적하는 좋은 방법이다. 그래서 그는 저녁에 연못으로 가서 긴장을 풀고 우울증을 완화하고 싶었다. 달빛 아래, "아무것도 생각할 수 있고,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고, 자유인처럼 느껴진다." 낮에 해야 할 일, 해야 할 말, 지금은 모두 간과하고 있다. "물론, 주근 씨는 잠시' 즐거워' 할 것이다. 그러나 결국 그는 그의 마음속의 그늘에서 벗어날 수 없다." 시끌벅적한 것은 그들의 것이었고, 나는 방금 시대배경을 지적한 관건을 잡지 못했고, 아까의 간단한 분석과 결합해서 저자가' 연못산책' 에서 표현한' 경행복, 현실의 연구에서 벗어날 수 없다' 고 말했다.

방금 언급한 1999 상하이 시험지 현대중국어 3 항은' 생활' 에 관한 제목이다. 문장 첫 번째 문장: "나는 삶이 무엇인지 말할 수 없다. 나는 생활이 어떤 모습인지 말할 수 밖에 없다." 섹션 ii 의 첫 번째 문장은 "인생은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고 말했다. 섹션 iii 의 첫 번째 문장은 "인생은 작은 나무와 같습니다. 클릭합니다 봐라, 만약 문장 시작 부분의 관건과 각 절의 시작 문장을 잡는다면, 이 문장 의 취지 중 하나인' 생명의 내포' 를 얻기 어렵습니까?

둘째, 사람, 일, 물건의 특징을 분석하고 작가의 정서적 경향을 파악하다.

산문의 취지는 일반적으로 정, 경, 사람, 일,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된다. 그러므로 작가의 감정적 성향을 파악하려면 문장이 묘사한 것, 기억하는 사람, 쓴 풍경, 어떤 모습인지 알아야 한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경물 묘사를 잡고 문장 센터를 이해하다.

이야기를 쓰는 것은 환경 묘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정확한 경물 묘사는 임무의 인물의 성격과 감정을 부각시키고, 인물 활동의 배경을 설명하고, 어떤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자연스럽게 문제의 의미를 지적하고, 중심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노신 선생의' 축복' 에는 노 선생의 독서에 대한 묘사가 있다. 장수' 자, 반해체된 대련을 통해 부족한 강희사전 한 무더기가 진부하고 몰락한 분위기를 과장하여 서재의 주인이 보수적이고 완고하며 위선적이며 냉혹한 봉건 수호자라는 것을 암시했다. 상림형수의 후반생은 이런 환경에서 보낸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그리고 봉건예교가 상림형수를 소멸시켜 이런 주제를 표현했다. 오스트리아의 저명한 작가 츠웨이그의 문장 한 편은 1997 년 상하이 수능 시험지에서' 로댕의 계시' 라는 제목으로 선정됐다 (첨부 2 참조). 섹션 VIII 는 로댕의 스튜디오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렇게 위대한 예술가의 스튜디오는 일에 필요한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을 정도로 간단하다. 로댕의 작품에 대한 집중력과 열정이 문장 기조를 표현하기 위해 강한 대비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문장 단서를 찾아 작품의 주제를 이해한다.

한 편의 문장, 장단, 한 사람, 많은 사람, 모두 문장 전체에 단서가 있다. 문장 단서를 찾으면 문장 맥락을 빗어 작품의 주제를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랑스 모포산의 소설' 목걸이' 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목걸이를 단서로 Loizai 부인이 무도회에 참석해야 하기 때문에 목걸이를 요구하는 과정을 목걸이 차용, 목걸이 분실, 결국 돌려주는 과정에 연결했다. 그동안 임무의 언어, 활동, 성격, 사상 감정이 모두 이 단서에서 생생하게 표현되어 당시 프랑스 상류사회의 사치 패션에 대한 소설의 노출과 자산계급 허영심에 따른 피해를 보여 주었다. 몇 년 전 국고시 시험지에' 나막신'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이 있었다 (부록 3 참조). 나중에 상해의 각종 시험지에서 광범위하게 선정되었다. 문장 (WHO) 는 농촌 일반 땔나무 소금 나막신을 통해 개혁 개방 이후 외진 농촌에서 발생한 두 세대의 부자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 단서를 찾기만 하면 낙후된 생산 방식과 생활습관이 이 농촌과 농민 사상에 대한 확고한 속박이라는 주제를 잘 이해할 수 있다.

세부 사항을 파악하고 문장 주제를 파악하십시오.

문장 중의 세부 처리는 항상 문장 취지에 복종한다.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람과 일은 세심하게 묘사하고, 상세하게 묘사하고, 가능한 한 진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홀히 할 수 있다. 서사의 세부적인 처리는 작가의 작문 의도와 중심 방향을 암시한다. 따라서 디테일 처리를 잡는 것도 문장 취지를 파악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예를 들어' 축복' 에서 노신 선생은 두 번째 산인과 결혼한 후 남편이 장티푸스로 죽고 외아들이 늑대에게 물렸다는 두 가지 줄거리를 상세히 묘사했다. 그녀는 자신의 아이 아모의 이야기를 각지의 모든 사람에게 반복해서 들려주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지금도 잔소리를 좋아하고 한 가지 일을 반복하는 사람을 상림형수라고 부르는 이유다.) 사람들은 동정, 냉막, 혐오에서 회피를 두려워한다. 둘째, 그녀가 유모의 말을 듣고 기부 문턱을 넘나드는 전 과정과 사형수가 손을 건드리지 못하게 해 사형수에게 큰 소리로 꾸지람을 받고 희생했다는 사실을 적는다. 이 두 가지 예는 소설 중 가장 섬세한 부분이다. 상림형수 사망의 근본 원인, 즉 소설의 주제인 봉건예교, 미신, 냉막 사회가 사람을 잡아먹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한 츠웨이그 문장' 로댕의 계시' 9 절부터 12 절까지는 전문의 디테일 부분으로 그해 수능권 25 번 문제는 이 디테일 부분의 세 가지 역할을 요구했다. 물론 한 가지 역할은 문장 주제를 강조하는 것이다.

물론 산문의 취지를 잡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다. 시간과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나는 주로 많은 수험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위의 두 가지 방법을 이야기했다. 감사합니다!

액세서리 1:

(3) 다음을 읽고 13- 19 질문 (20 점) 을 완료합니다.

나는 생활이 무엇인지 감히 말할 수 없다. 나는 생활이 어떤 모습인지 말할 수 밖에 없다.

인생은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그것은 가장 높은 곳에서 발원한다. 얼음과 눈은 그의 선배이다. 그는 많은 개울을 모아 강력한 홍도를 합성하여 흘러내렸다. 그는 구불 매달려 바위 를 통해, 벽을 잘라; 모래 한 층을 씻어내다. 그는 굴러다니는 모래돌을 메고 즐겁고 용감하게 흘러가며 길에서 만난 모든 것을 즐기고 있다. 때때로 그는 암석 전선의 저항을 만난다. 그는 분노하여 돌진하여 으르렁거리며 빙글빙글 돌며 앞뒤로 기복이 있는 파도에 재촉되었다. 그가 지나가고 이 험준한 절벽을 뛰어내릴 때까지, 비로소 여유롭게 천리를 훌쩍 뛰어넘었다. 때때로 그는 엷은 평사와 석양의 잔디밭을 가로질러 기슭에 붉은 복숭아꽃을 보았다. 그는 즐겁고 수줍어하며 조용히 흐르고, 낮은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이 낭만적인 여정을 부드럽게 보냈다. 때때로, 그가 폭풍을 만났을 때, 그것은 그의 사상과 영혼을 자극하고, 그것은 천둥을 친다. 큰 바람이 그를 불기 시작했고, 큰비가 그를 때렸다. 그는 잠시 흐리고 불안했지만, 비가 그치고 날이 개자 그에게 많은 새로운 힘을 주었다. 때때로 그는 저녁노을과 초승달을 만나 그에게 비춰 그림자를 드리우고 추위에 은은한 따뜻함을 띠기도 한다. 지금 이 순간, 그는 잠시 쉬고, 잠을 자고 싶었지만, 전진의 힘은 여전히 그에게 전진하라고 재촉하고 있다. 마침내 어느 날, 그는 멀리서 바다를 보았다, 오! 그는 이미 여행의 종점에 도달했다. 바다는 그로 하여금 숨을 참게 하고 고개를 숙였다. 그녀는 얼마나 광활하고 위대한가! 얼마나 밝고 어두운가! 바다는 엄숙하게 팔을 뻗어 그를 받아들였고, 그는 묵묵히 그녀의 품으로 흘러들어갔다. 그는 이미 녹았고, 귀화되었고, 기쁘지도 슬프지도 않다! 어느 날 그는 바다의 씁쓸한 빗방울에서 솟아올라 서쪽으로 날아가 강을 형성하고 양안의 돌담으로 달려가 해안의 복숭아꽃을 찾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나는 내세를 말할 수 없고, 믿을 수도 없다.

생활은 작은 나무 한 그루와 같다. 그것은 지하에서 대량의 생명력을 모아 얼음과 눈 아래에서 오랫동안 이어져 초봄에 축축한 흙에서 용감하게 즐겁게 흙을 파냈다. 그것은 평원에서, 바위 위에서, 성벽에서 자랄 수 있다. 그가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는 한. 봤어요. 오, 이런! 그는

어린 잎이 나와서 공기를 흡수하고, 햇빛을 견디고, 남방에서 노래하고, 바람 속에서 춤을 춘다. 그는 큰 나무의 그늘에 가려졌거나 큰 나무에 가려졌을지도 모른다. 청춘의 성장의 힘은 마침내 나뭇잎에서 벗어나 뜨거운 태양 아래 일어섰다! 사치스러운 봄을 만났을 때, 그는 나무의 꽃이 만발할 수도 있고, 꿀벌과 나비가 그의 곁을 날고, 새가 그의 가지에서 마음껏 노래를 부르고, 황달이 노래하고, 두쥐안 피를 흘리며, 심지어 부엉이의 이상한 노래까지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중년이 되자 그는 자신의 두툼한 나무 그늘을 덮개처럼 펼쳐 나무 밑의 화초를 찾아왔다. 그는 무수한 열매를 맺어 대지의 끝없는 달콤함과 향기를 보여 주었다. 가을바람이 시작되자 그의 나뭇잎을 짙은 녹색에서 진홍색으로 불었다. 가을날의 햇빛 속에서 그는 또 다른 장엄한 광채를 갖게 될 것이다. 꽃이 피는 교만도, 결과의 기쁨도 아니라 성공 후의 평온과 기쁨이다! 마침내 어느 날 겨울의 북풍이 그의 노란 잎을 굴려 흔들었다. 그는 힘없이 공중에서 춤을 추며 나무 뿌리 아래에서 신음했다. 대지가 정중하게 엉덩이를 내밀어 그를 끌어들이자, 그는 묵묵히 그녀의 품에 쓰러졌다. 그는 녹아 귀화되었다. 그는 즐겁지도 슬프지도 않다! 어쩌면 어느 날, 그는 지하 견과류에서 흙을 깨고 작은 나무 한 그루로 자라서 정글의 무성한 덮개를 뚫고 황달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겠지만, 나는 감히 말하지도, 내세를 믿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주는 큰 생명이고, 우리는 우주 대기 중의 단숨이다. 강물이 바다로 흘러 들어갔을 때 나뭇잎이 뿌리로 떨어졌다. 우리는 큰 생활의 한 잎, 큰 생활의 한 방울이다. 우주의 대생명 속에서 우리가 얼마나 비천하고 보잘것없는지, 한 방울의 잎 한 방울의 활동이 우주 전체의 진화와 운행을 합성했다.

기억하십시오: 모든 강이 바다에 들어갈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흐르지 않는 것은 죽은 호수가 될 것입니다. 모든 씨앗이 유용하지는 않습니다. 자라지 않는 것은 빈 껍데기가 될 것입니다!

생활이 항상 행복한 것도 아니고 항상 고통스러운 것도 아니다. 기쁨과 고통은 서로 보완한다. 수로는 서로 다른 강둑을 통과해야 하고, 나무는 변화무쌍한 사계절을 거쳐야 한다는 뜻이다. 행복 속에서, 우리는 생활에 감사하고, 고통 속에서, 우리도 생활에 감사한다. 기쁨은 사람을 흥분시키지만, 고통은 결코 아름답지 않다!

13. 두 번째 단락은 인생의 여정에서 역경 (예: 암석 저항 발생) 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폭풍이나 순경 (예: 가는 모래가 평평해지면 노을과 초승달을 만나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이 단락으로 대답) (3 점) 14. 세 번째 문단에 빈 칸을 채우는 가장 적합한 단어는 (2 분) A. 짙은 그늘 B. 파 C. 짙은 그늘 D. 울창하다

15. 세 번째 단락은 설명의 순서에 따른 것이다. (2 점)

16. 본문에서 반문문 하나, 이중문 하나, 비교문 하나를 찾아내다. (6 점) (1) 반문문 (2) 이중문 (3) 비교문

17. 다섯 번째 자연 세그먼트의 역할은 (2 점)

A. 문장 좀 더 엄격하고 포괄적인 B. 문장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합니다.

C. 문장 매끄럽고 매끄럽게 만들기 D. 문장 개괄 간결

18. 문장 생명을 강과 작은 나무에 비유하여 생명이 과정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2 분) 19. 이 글의 작문 의도에 가장 적합한 개괄은 (3 점) A. 인생의 내포를 설명하고 인생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지적한다. B. 생명이 무엇인지, 생명의 여정이 어떤 것인지 설명하십시오. C. 인생 발전 과정에서 행복과 고통은 상호 보완적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D. 사람들에게 행복과 고통으로 가득 찬 삶을 소중히 여기고 감사하도록 요구한다.

(1999 전국 대학입시 상해어문시험) 첨부 2:

(2) 아래 내용을 읽고 질문 23-28 (17) 에 답한다.

저는 약 25 살이었고 파리에서 공부하고 글을 썼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내가 발표한 문장 짱, 어떤 것은 내가 좋아하는 것이지만, 나는 내가 더 잘 쓸 수 있다고 깊이 생각한다. 비록 나는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확신할 수 없다.

그리고 한 위인이 나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다. 보잘것없어 보이는 그 일이 뜻밖에도 내 인생의 관건이 되었다.

(3) 벨기에의 유명한 작가 피에르 할란의 집에서 한 늙은 화가가 조각 예술의 쇠퇴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나는 젊고 입담이 좋아서 로댕이 미켈란젤로와 정말 비교된다고 여러 차례 반대했다.

(4) 하지만 다음날 웰할란이 나를 로댕을 만나러 데려갔을 때 나는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그들이 말할 때, 나는 불필요한 불청객인 것처럼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가장 위대한 사람은 결국 가장 착하다. 우리가 작별 인사를 할 때 로댕은 나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내 조각품을 보는 것을 좋아할 것 같아요. 일요일에 너는 맥동에 와서 나와 함께 밥을 먹을 수 있니? "

로댕의 소박한 별장에서 우리는 작은 탁자 옆에 앉아서 간단한 식사를 했다. 곧, 그는 부드럽고, 나를 고무시키고, 나의 불안을 풀었다.

⑦ 그의 스튜디오에서 로댕은 마치 그가 이미 노동자가 된 것처럼 거친 작업복을 입었다. 그는 벤치 앞에서 멈추었다.

⑧ "이것은 나의 최신 작품이다. 클릭합니다 말을 마치자 그는 젖은 천을 벗기고 진흙으로 만든 여성의 신체상을 드러냈다. 매우 아름다웠다. "이제 끝났어." 제 생각에는.

⑨ 그는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낮은 소리로 말했다. "이 어깨의 결은 여전히 너무 굵다. 죄송합니다 ... "10 그는 스크레이퍼와 톱밥을 들고 부드러운 흙 위를 가볍게 슬라이딩하여 근육에 부드러운 광택을 냈다. 그의 강한 손이 움직이며 눈이 반짝 빛났다. "그리고 저기 ... 그리고 저기 ..." 그는 다시 한 번 수정했다. 그는 되돌아갔다. 그는 벤치를 돌려 반복해서 보았다. 때때로, 그의 눈은 기쁨의 빛을 비추고 있다. 때때로 그의 눈썹은 아프다. 그는 작은 점토를 빚어 코끼리에게 붙인 후 그것을 긁어냈다.

1 1 30 분 후, 1 시 ... 그는 나에게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는 그가 만들고 싶은 더 높은 형태의 이미지를 제외한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 그는 세상을 창조하신 하느님처럼 일에 몰두했다. 12 결국 그는 면도칼을 던지고 젖은 천에 한 여자의 초상을 덮었다. 그래서 그는 돌아서서 문쪽으로 걸어갔다.

13 바로 이때, 그는 무언가를 생각하며 즉시 고개를 돌려 나를 바라보았다. 그는 분명히 자신의 무례함에 낙담했다. "죄송합니다, 선생님, 저는 당신을 완전히 잊어버렸지만, 당신은 알고 있습니다." 나는 감사하게 그의 손을 잡았다. 14 맥동 그날 오후, 나는 학교에서 모든 시간보다 더 많은 것을 배웠다. 그때부터 나는 인간의 일이 반드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만약 그것이 아름답고 가치 있는 것이라면. 나는 모든 예술과 위대한 업적의 비밀을 깨달았다. 집중력, 크거나 작은 사업을 완성할 때 집중력, 한 가지 일에 쉽게 집중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15 그래서 저는 제가 지금까지 일해온 것 중 부족한 것, 즉 모든 것을 잊게 하는 열정을 깨달았습니다. 완전한 의지에 대한 추구를 제외하고는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사람은 자신의 일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어야 한다. 아니-이제야 알았어-다른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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