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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송의 유명한 교육자이자 송초 3 교사 중 한 명인 손복소개

손부 (992- 1057), 본명은 명부, 진주평양 (현재 산시 임펀) 사람, 북송 철학자, 교육자입니다. 손무제 49 대 손손.

손부는 젊었을 때 가정 형편이 가난했고, 아버지는 일찍 돌아가셨지만, 공부와 육경 읽기를 멈추지 않고 의리를 관통한 적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네 번이나 구경에 가서 과거시험에 참가하러 갔는데, 모두 벼슬을 하지 못했다. 32 세 이후 태산을 은퇴해 강의와 신도가 거의 20 년 가까이 되었다. 그는 가난해서 경제적 지원을 받을 권리가 없었지만, 손부는 생계를 꾸려 나가는 것에 관심이 없었고, 빈곤 속에서 생활하게 되어 매우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는 여전히 방 곳곳에서 책을 모아 제자들과 함께 유교와 도교를 강조했다. 석걸, 문언보, 범순인 등 도덕적인 남자들이 많다. , 일정 기간 동안 엘리트들이었고,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다. 태산선생',' 후연',' 석경' 과 함께' 송선생' 이라고 불린다.

이청 2 년 (1042), 범중엄은 북한에서 신정을 실시하고, 부필 등과 함께 손부를 추천하며 국감 신분으로 직접 발언하도록 명령했다. 그 이후로, 손복은 벼슬길에 들어섰고, 송인종도 그에게 조공을 바쳤다. 나중에 어떤 일 때문에 강직되었다. 그는 지 3 년 (1056), 추천 복직, 후천사. 가우는 이듬해 집에서 죽었다 (1057). 송인종은 돈을 내고 장례식을 치렀고, 구양수는 장례식을 위해 묘비명을 썼다.

캐릭터의 생활

조기 경험

손부의 가문과 초년의 경험은 확실하지 않다. 북송인종 천성 5 년 (1027), 손복삼십육세, 범중엄이 남경 (오늘 하남 상구) 에서 천부복상을 받아 정학을 관장한다. 손부는 범중엄에게, 범중엄이 그에게 재정 지원을 해주고, 일자리를 구했고,' 춘추' 를 수여받았다고 말했다. 범중연의 임기가 꽉 찼고, 복직 후 손복은 취임했다.

태산 강의

후정 원년 손복은 과거시험에서 4 위를 차지했다. 성문인 종건의 소개를 통해 손복은 석개를 알게 되었다. 석개는 태산에 방을 하나 짓고 손복강학을 초청하며 동장 등 제자들과 함께 손복을 섬겼다. 손복은 태산에서 8 년을 살았는데, 주로 경학 연구와 강의에 종사하여 춘추시대의' 이설' 64 편과' 왕존법위' 12 권을 저술하여 점차 천하를 널리 알리고 있다.

벼슬길에 들어서다

이청 원년 (1042), 범중연, 석비 등의 추천으로 손복은 포복에 경배하여 성 교서랑 겸 국자감 비서로 재직했다. 그는 석재와 함께 범중연의' 복고설득' 주장을 적극 지지한다. 국자감은 학생 수 제한, 국자감 합격수 확대 등의 조치를 실시하여 학생 수가 급증하고 국자감은 북송에서 번영 국면이 나타났다.

가경 2 년 (1057), 7 월졸.

손복은 부지런히 학문을 다스리고, 주도를 배우고, 공자의 도를 배운다. 먼저 과거 공명을 추구하고, 그다음은 지식 강의를 배우기 때문에 40 세 (50 세) 는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 당시 승상 이양은 손부의 인품과 학식을 잘 알고 조카딸을 시집보냈다. 이양은 송신종과 인종 시대의 명신이다. 그의 지위와 업적은 모두 두드러지고, 사람을 대하는 것도 매우 적절하다. 그는 자신의 조카딸을 손부에 시집가서 자신의 명성을 높였으며, 세상도 손부의 성현을 더 잘 알고 있다. 손부의 학문과 그의 인격은 빠르게 전 세계에 퍼졌다. 한동안 그는 학술의 권위가 되었다.

공자의 후손인 공도부는 용투각의 명망있는 학자로 손복을 방문하러 왔다. 참관할 때 석개는 손복의 좌우 양쪽에 서 있었다. 의식을 거행할 때, 그는 그를 지지하기 위해 그의 숭배를 높이거나 낮출 것이다. 그가 공도보조에게 감사할 때도 마찬가지다. 손부가 주관하는 태산서원은 전례 없는 대사로 당시의 학술 활동 센터가 되었다.

손부의 명성은 왕조의 일부 대신들의 주의를 끌었는데, 예를 들면 범중엄, 부필 등, 그는 성학대신으로 임명되어 국자감이 직접 발언하였다. 나중에 르네 는 sunfu 은어 옷을 입고, 국자감 을 방문했다. 그는 손복을 보좌로 임명하여 황제를 위해 강의를 하고 고서의 의문점을 설명하려 했으나 사람들의 반대로 실패하였다.

어느 곳에서나 죽다

이청 7 년 (1047), 좌진 서주 광주 자공문지 사건 이후 양직으로 강등된 뒤 국자감임교로 돌아왔다. 서주 공관문지는 군사를 유인하여 그의 집을 수색하고 있을 때, 때때로 손복의 시구를 얻는다. 손복은 연루되어 천부 판사로 강등되었다. 그런 다음 한림학사 조익 등 10 여 명의 관원이 그를 위해 중재를 했고, 결국 그는 국자감에게 목소리를 내고 임전 중승직으로 옮겨져 죽었다.

손부병이 심할 때, 한치 북한 대신이 이 일을 송인종에게 알리고, 필사자 한 명을 지명하여 그의 주인에게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게 하여 손부를 도와 150000 자를 써서 비각에 기록하게 했다. 손부저에는' 춘추왕존법미' (12),' 춘추대장' (3),' 수양자집' (10) 과' 이설' () 이 있다. 손부의 저작의 내용으로 볼 때, 그가 배운 지식은 주로 공자의 도를 해석하는 것이다. 그는' 존왕' 과' 정통' 이 통치그룹의 요구에 적합하고 통치계급의 뜻에 부합한다고 주장했다. 그래서 그의 학술사상은 사회 상층부의 중시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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