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는 그를 칭찬하고 323131335323635438+03431303 23136358 을 감상했다 중신들은 끊임없이 충고했다. 이 만유의 계책은 상을 받아야 하는데, 나중에는 "위국이 오국을 정복할 때, 세 번 출정하여 매번 계획을 세웠다" 고 말하기가 쉽지 않았다. 왕소이는 사정부 나리에게 물었고, 푸 나리는 "공휴일에 듣지 않고 일이 이 지경까지 발전한 것은 모두 내 잘못이다" 고 말했다. 군인이 무슨 죄를 지었습니까? 그들은 모두 사면을 받았고, 작위를 박탈당했을 뿐, 영주도사 진태는 얼음 사면을 요청했고, 그들과 함께 호인을 징발했다.
시작하기 전에, 두 개의 군이 호두원이 출병할 수 없어 반란을 일으켰고, 사마사는 조정 회의에서 신하들에게 사과했다. 이것은 내 잘못이지 진태의 책임이 아니다. 모든 대신들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제갈의 생춘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왕기의 군대는 막 도착하여 공성이 열매를 맺지 못했다. 사마소는 왕기를 남겨두고, 왕기는 전쟁을 거듭 요구했지만, 사마소는 그에게 부대를 북산으로 옮기라고 요구했다. 한편, 왕기는 사마소에서는 매우 희박한 싼 곳에 주둔하고 있다. 험준한 곳으로 옮기면 인심이 흔들리고 정세가 재앙을 당할 것이다.
수춘의 난무 평정 후, 사마소는 왕기에게 책을 한 권 남겼는데, 처음에는 의론하는 사람이 많았고, 이전을 요구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나는 직접 가지 않았다. 괜찮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당신은 이해관계를 알고 있습니다, 장군. 너는 자신의 관점을 견지하고, 나의 명령을 거역하고, 모든 대신들의 비판을 저항하고, 결국 적을 물리친다. 예전 사람이라도 장군보다 낫지 않다.
그러나 동관 전쟁이 실패했을 때, 조비는 그의 신하들에게 누가 실패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는지 물었다. 시마 왕 은 원수 에 대한 책임 을 말했다, 카오 파이 화가 나서 말했다, 시마 는 나에게 책임을 밀어 싶어? 밀어서 죽여라. 이것은 옳지 않다.
사마소보다 조조가 사마사에 대한 배신은 말할 것도 없지만, 싸울 때 그는 공로를 사병에게 양보하고, 책임을 자신에게 맡기고, 지혜와 전략을 병행했다. 누가 불쾌와 기쁨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인가? 원소 는 tianfeng 트릭 을 사용하지 않았다, 그래서 guandu 에 실패했습니다. 이때 자신을 검토하는 것은 이미 늦었지만, 그는 뜻밖에도 내가 전풍의 계략으로 실패를 초래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가 나를 비웃을까 봐 그를 죽였다. 이런 방법은 국상군을 포기하는 것이 불행하지 않겠는가? 。
2. 문어문 번역 주세종은' 용재 속서' 볼륨 4' 용재 속서' 볼륨 4 주 세종 원저 주세종 응이 ① 웅걸, 천하대란이 쇠퇴함에 따라 5 ~ 6 년 만에 위풍당당한 소리 ② 샤③ 을 진동시켰는데, 일시적인 성현이라고 할 수 있지만, 40 세가 채 되지 않아 만 반 살이 되지 않아 나라가 망했다
고천안 ⑤ 송에게 그것을 몰아내라고 수여했다. 그러나 죽이기 어렵고, 용법이 너무 엄격하여 신하들이 각자 직무를 맡고, 자주 처형한다. 그들은 재능으로 유명하지만 할 말이 없고 짧다.
슈 \ "오래된 역사 \" 기록 핸린 의사 장교 마도원, v. shouzhou 축제 는 도둑 에 의해 살해되고, 도둑이 소주 를 찾아 수사하지 않았다. 황제 는 분노 했고, 부비동 악기 를 눌러 보냈다.
24 명이 감옥에서 죽었다. 사직한 날 황제의 법령은 매우 엄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처벌이 매우 심각하여 지사도 제명되었다.
말은 이 일에서 유일하게 살해된 사람인데, 그는 왜 24 개 가족을 통치하고 있는가? 다른 것은 비유할 수 있다. 미첼은' 떠우' 라는 책에서 이 일을 이운 탓으로 돌렸다.
참고 1 응일: 영명하고 결단력 있다. 2 강력한 목소리: 명성과 강력한 평판.
③ 이순신 여름: siyi, Huaxia, 중국 전체를 의미한다. 4 만 반 미만: 사망 후 반년.
죽었어, 죽었어 반년, 반년.
⑤ 티안 배치: 하나님, 하나님. ⑥ 검사: e69da 5e887aa32313353236313431303 23136353
⑦ 작은 일이 하나 있다: 약간의 실수가 있다. ⑧ 개방: 용서, 포용, 용서.
⑨ 슈: 단어 Ziping, Kaifeng 사람들, 북송 왕조 장관. 그는 아무런 포부가 없고 부지런히 공부한다. 일찍이' 오대사' 를 감독했는데, 일명' 양당진 한서' 라고도 한다.
후세는 구양수의' 신오대사' 와는 달리' 구오대사' 로 바뀌었는데, 속칭' 구오대사' 라고 불린다. 주범.
정찰: 심사와 판단. 앉아: 유죄 판결.
가족: 친척, 일반적으로 같은 성을 가진 친척을 가리킨다. 목적: 의지.
면직: 연루되어 관직을 잃다. 주세종 차이영은 5 대 10 개국 난세 중 지혜롭고 용감한 영웅이다. 불과 5 ~ 6 년 만에 그의 위망과 명성은 중국 전체를 놀라게 했고, 정말 현명한 군주였다. 그러나 그는 40 세까지 살지 못하고 반년 후에 망했다.
아마도 하늘의 뜻이 그로 하여금 송나라의 건국을 위해 길을 닦게 한 것 같다. 그러나, 그의 일생의 모든 행동을 살펴보면, 그의 실책은 쉽게 죽임을 당하고 형법은 너무 엄격하다. 만약 그의 관원이 경미한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들은 왕왕 중형에 처해질 것이다.
그래서 그는 재자의 명성과 명성을 가지고 있지만 포용할 줄 모른다. 이것은 그의 짧은 판이다. 슈 편집장의 \ "구 오대사 \" 기록에 따르면 한림원 의관마도원은 세종에게 편지를 보내 수주 (현재 안후이수현) 에서 도둑이 살해되었다고 고소했고, 현재 주범은 숙주 (현재 안후이숙현) 에서 체포됐고, 현지 주관은 진지하게 사건을 판단하지 않았다.
세종 은 분노 했고, 빠른 신문 에서 이 사건을 처리하기 위해 부비동계 장관을 보냈다. 재판 결과 24 명과 그 가족들이 처형됐다.
이는 떠우의가 명령을 받았을 때 세종의 뜻이 매우 엄했기 때문에 떠우계에 대한 처벌이 너무 심오하여 조리가 해직되었기 때문이다. 이 일은 원래 말의 한 아들만 죽였는데, 어떻게 24 명을 연달아 벌할 수 있단 말인가? 다른 것은 비유할 수 있다.
이 일은 \ "떠아 황전 \" 에 기재되어 있지만, 사관은 그것을 떠아 황에게 돌렸다.
3. 문어문' 용재' 는 의미심장하고 감동적인 문제를 속필했다.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6-9 문제를 완성하다.
홍마이의 정의감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그의 도리와 의도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피부에 관해서는 골수에 떨어졌다. 그러나 언어 기대 사이에 처음부터 이상한 일이 벌어졌다. 초소왕은 오씨의 불행을 만나 나라가 망했다. 그의 아버지는 그를 보냈다. 국왕이 말했다. "우리 아버지는 없어졌어요. 왜 왕이 한 명도 없어요!" 노인은 "군자가 있으면 바로 성인이다! 클릭합니다 따라가거나 진나라로 달려가 도움을 청하고 나라를 회복하다.
한고조가 관문에 들어갔을 때, 각 군호걸을 소집하여 말했다. "아버지는 진 가혹한 법의 고통을 받으신 지 오래다. 나는 관중왕을 위해 부황과 법 3 장을 약속할 것이다. 만약 내가 아버지와 형을 죽이러 온다면, 나는 폭력을 쓰지 않을 것이니 두려워하지 마라! " 백성들과 진나라 관리들이 각 현의 각 읍에 가서 통보하여 진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항우가 폐지되어,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였다. 유씨의 400 년 기업이 곧 완성될 것이다.
당명제는 여산의 혼란을 피해 바람을 도우러 갔다. 병졸은 상당히 임신을 하고, 유언비어도 손색이 없다. 그들은 성지를 불러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병사들을 꺾어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나는 그것을 멀리해야 한다. 나는 너의 부모님과 아내가 부득불 서둘러 나를 떠나야 한다는 것을 매우 부끄럽게 여긴다.
이제 집에 가야겠어요. 혼자 아이를 데리고 쓰촨 가서 오늘 여러분과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부모님을 뵙고 장안의 어른을 만나 세배를 해 주세요. ""
모두들 울며 말했다. "생사는 폐하로부터 옵니다." 헛소문은 자연히 스스로 깨지지 않는다.
도둑은 처용 주위를 행진했고 장군은 그에게 순찰을 건의하고 천자의 초상을 건립할 것을 건의했다. 전사들이 보고 모두들 울었다. 육이오기 전, 의책임, 선심으로부터 이득을 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허베이 () 4 대 흉악범 () 은 왕 () 을 불렀고, 이보진 () 은 왕을 천자 () 라고 불렀다. "나는 진심으로 저지른 잘못에 대해 친구가 잃어버린 것에 대해 감사하기 그지없다. 내가 사해의 주인인가? \ "우 6 월 첫 번째 노래 종화 입니다. 그리고 펭 tianzhao, 우 6 월 사람들이 티안 왕위 를 볼 수 있도록, 말했다: "황제 걱정, 독일 에 나를 치료, 왜 회개하고 돌아가지? \ "왕정 음모 반 도둑, 한유 위로, 법원은 칼날을 당겨 활을 당길 음모를 꾸몄다.
그리고 파빌리온, 루오 지아 돌 파빌리온. 자신의 안전을 말할수록 좋고 나쁨의 원칙에 계속 복종하고, 조정은 민심을 두려워하고 제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안전명언)
이 모든 숫자는 같은 기호의 다른 세대입니다. 국가가 좋아지려면 염증을 세우는 것은 매우 어렵다. 만약 당신이 들어 본 적이 없다면, 그것은 어떻게 된 것입니까? ("용재 수필" 에서 발췌) 6. 아래 추가된 단어의 해석이 정확하지 않다.
그 중 하나는 (3 점) A 입니다. 피부에 관해서는 골수가 다 젖었다: B. 멋있다. 잘 생긴 군인: C. 친구 좌절, 고마워.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D. 법원이 힘을 합쳐 검활줄을 뽑아 비틀다. 반전: 반란 7. 다음 문장에서 용법과 의미가 같은 그룹은 (3 점) A 입니다. 사실 당신의 친척에게 편지를 쓰는 것은 나라를 회복하는 좋은 생각입니다. 나의 아버지와 형이 우리 사회를 죽이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첫 번째 학자 C. 도둑이 사방을 순찰하다. 죽으면 정회에 좋다. 군정은 성지를 불렀다. (8 점) (1) 순항 6 이 앞서고, 책임을 의롭게 하고, 사심익이 충고한다.
(2) 천자가 걱정하는데, 왜 후회하지 않고 돌아오느냐? 9. 문장 속' 마음을 감동시키는' 이성' 의 몇 가지 상황을 간략하게 요약해 주세요. \6. 3 차원 해석 역역, 환영합니다.
7.d 분석 take 항의 전자인' 태크' 는 개사' 왜냐하면/의존' 으로, 후자는' 태크' 를 개사' 사용' 으로 분석한다. 항목 b 앞의 "예" 라는 단어는 "예" 이고, 항목 b 뒤의 "예" 라는 단어는 동사 "예" 입니다. C 항 앞에는 개사 "in", 뒤에는 개사 "in" 의 "in" 이 있다. D 항목은 제 3 인칭 대명사 "그들" 입니다. 8.( 1) 장훈은 6 명의 장군 (항복을 권하는 장군) 을 (황제의 초상화) 앞에 데리고 가서 그들의 충의효를 비난하고 그들의 머리를 잘라 수비수의 병사들이 적에 대항하도록 더욱 격려했다.
('인용' 은 1,' 의미 있는 책임' 은 1,' 권고' 는 1, 문장은 1 을 의미한다 ***4 점) (2) 황제는 국우민을 걱정하며 선심으로 우리를 위로했다. 어떻게 해야만 마음을 씻지 않고 조정에 굴복할 수 있습니까? ("방" 은 1, "수" 는 1, "합" 은 1, 문장은 1 을 의미한다
***4 점) 9. 군주의 자비로운 내성; 신하들은 용감하고 도리에 밝다. 이성과 의미의 힘은 사람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며, 결국 피부를 관통하여 골수로 깊숙이 파고들 수 있다. 이것은 한순간의 문자 문제일 뿐, 특별히 이상하고 이상한 곳은 없다.
초소왕은 오왕에게 공격을 받아 나라가 멸망하여 어쩔 수 없이 도망쳤다. 초나라의 연장자가 그를 배웅해 주었다. 추 zhaowang 는 말했다: "장로, 집에 가십시오. 어찌 근심할 수 있겠는가? " 장로들은 "왕과 같은 현명한 군주는 어디 있습니까?" 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들은 조추 왕과 함께 도망쳤다. 누군가 진나라에 도착하여 큰 소리로 도움을 청하자 초국은 마침내 원기를 회복했다.
한고조 유방이 관중에 들어간 후 각 군호걸을 소집하여 "모두들 오랫동안 진나라의 잔혹한 형법에 상처를 입었다" 고 말했다. 지금 나는 관중을 통치하고 어른들이 삼법을 제정하는 것에 동의한다. 내가 입관한 것은 형제 노인을 위해 해를 제거하기 위해서이지, 백성을 침범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
그들은 또한 진 () 의 관원을 따라 각 군현 () 향시 () 에 가서 백성들에게 정책을 선전하도록 사람을 보냈는데, 관중 백성들은 매우 기뻤다. 곧, 시앙 유 는 사람들이 시앙 유 실망, 피 묻은 불안, 군대 를 이끌었다.
그래서 유 400 년의 강산기업이 마련되었다. 당나라 황제 이롱기는 루산 반군을 피하기 위해 부풍 (오늘 산시 바오지시) 으로 도피했을 때 많은 병사들이 도망가고 싶어 소문이 사방에서 터져 당에 대해 매우 사양하지 않았다.
당명제는 장병들을 불러 그들에게 말했다. "내가 사람을 잘못 써서, 루산이라는 야만인이 반란을 일으켰다. 지금 나는 반군의 가장자리를 피하기 위해 먼 길을 가야 한다. 나는 매우 부끄럽다. 너희들은 모두 나와 황급히 달려갔고, 부모님과 아내와 아이들에게 작별인사를 하지 않았다. 이제 모두 집에 가자. 나와 아이는 오늘 쓰촨 타러 갈 것이다. 여기서 모두에게 작별인사를 한다.
돌아가서 부모님과 장안의 어른을 보고 나를 대신해서 안부를 전해 주세요. "모든 병사들이 울며 말했다." 우리가 태어나든 죽든, 우리는 황제를 따라야 한다. "
그래서 소문은 자동으로 사라졌다. 루산 봉기군이 장훈이 주둔한 구용성 (오늘 허난성 군웅현) 을 포위 공격하다. 장군들은 장훈이 항복하도록 설득하고, 장훈은 황제상을 세우고, 모든 장병들을 이끌고 경배했다.
사병들이 울고 있다. 장훈은 여섯 장군 (항복을 권하는 장군) 을 황제의 초상화 앞에 데리고 가서 충효를 비난하고 참수했다. 수비수들이 적에게 저항하겠다는 결심이 더욱 고무되었다. (당덕종), 허베이 네 명이 반란을 일으켜 왕이라고 불렀다.
이보진이 왕을 설득하기 위해 파견했는데, 황제의 이름으로 "내가 예전에 확실히 잘못했는데, 친구들 사이에 서로 오해하고, 서로 사과할 수 있는데, 하물며 내가 천하의 군이라니?" 라고 말했다. 왕은 먼저 왕이라고 주장하는 다른 사람들도 항복에 가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4. 용재' 간언난편' 의 문언번역: 한비 () 가 간언의 어려움을 쓰고, 간언의 난으로 사망했는데, 아마 예로부터 그랬을 것이다.
항의자가 무엇을 권고하고 싶은지 알고 있지만 인터뷰를 할 때 그의 의견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지만, 결국 들은 사람은 또 어렵고 기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진 mugong 포로 진 허우, 진 조카 가 갔다. 그가 진후를 위해 로비를 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Qin mu gong 은 물었다: "진 Guohua 조화? 클릭합니다 (이윤의 조카) 는 "이것은 조화롭지 않다. 소인은 반드시 복수해야 한다고 말했고, 군자는 반드시 은혜를 갚아야 한다고 말했다. "
진무공이 물었다. "진인은 군주가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니?" 답: "소인은 자신이 사면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군자는 자신이 반드시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고마움을 원한으로 만들고, 진은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진 () 나라가 또 금조 () 로 돌아왔다.
진 () 나라가 조 () 를 공격하자 조 () 나라가 제나라 () 에게 도움을 청했다. Qi 는 종종 인질이되기를 원합니다. 조황후는 거절하고 말했다. "누가 이 일을 다시 언급하면, 나는 그의 얼굴에 침을 뱉을 것이다, 할머니!" 좌씨촉룡은 방문 (황태후) 을 희망하고, 황태후는 노기등등하게 그가 들어오기를 기다리며, 그가 반드시 이를 위해 왔다는 것을 알았다.
좌씨는 천천히 앉아서 태후가 아픈지 물었고, 막내아들이 조정의 헤이웨이의 빈자리를 메우게 했다. 왕태후가 물었다. "남자가 막내아들을 사랑하나요?" (드래곤 터치) 대답: "여자보다 더 강력합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황태후의 딸 제비에 대해 이야기한 후, 조왕 3 대가 봉쇄되어 재난을 당한 후손에 대해 다시 이야기했다. 왕태후는 문득 깨달았다. "항상 자신을 조에게 맡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그래서 황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종종 인질로 해외로 보내집니다.
팬 후아 점차 진 소외, 카이-제 진, 사람들이 팬 후아 화가 말을 통과 했다, 말했다: "연 손님 카이 저, 세계 웅변 할 수있는 사람입니다. 진 () 왕을 보면 반드시 상을 빼앗을 것이다. "
팬 후아는 "나는 이미 백가쟁명의 이론을 이해했다. 나는 모든 사람의 논점을 반박했다. 이것이 어떻게 나를 대신할 수 있단 말인가? " 채택을 불러서 그에게 말했다. "당신이 내 자리를 대신하겠다고 위협하는 것이 사실입니까?" (채택) 대답: "네." 상양, 오기, (월국) 의사 문중 (피살) 의 예를 들다.
채택이 이런 말로 자신을 난처하게 하고 싶다는 것을 알고, 범화는 "왜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명성을 얻지 않는가?" 라고 가장했다. 채택은 생명과 명예를 보전하는 도리로 그를 교육하고, 야오홍과 주공의 충성과 지혜로 그에게 모범을 보였다. (그에게 조언) 오늘 진 () 은 진 () 효공 () 과 비교할 수 없고, 추 () 는 월왕 () 과 비교할 수 없고, 범의 공헌은 상양 () 보다 못하다.
그에게 옥새를 넘겨주고 현자에게 건네주라고 권하다. 범은 숙연하게 경의를 표하고, 이전의 고민을 풀고, 공손하게 의견을 듣고, 정부를 손님으로 초대했다.
나중에 팬 후아 대신 진 국무총리가 된 것은 채택이다. 진시황은 어머니를 추방하고 명령을 내렸다. "무릇 감히 너무 후자를 훈계한다면, 격살하지 마라." "
27 명이 사망했습니다. 마오 jiao 충고 를 추구, 진 은 그를 큰 냄비 요리 로 수행 했다.
모각은 하걸과 은유의 광기와 비이성으로 비난했다.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진 모자는 화해했다. 이윤의 발언은 정의, 좌씨의 계략은 사랑, 채택의 설득은 이성에서 나온다. 모교 같은 사람은 정말 이가 다 뽑혔다고 할 수 있다.
팬 후아 개인적으로, 그래서 그의 위상 을 포착, 허우 고통을 보자. 왜 그는 채택과 비교할 수 없습니까? 이것은 일시적인 변화이다.
5.' 용재수필' 중의 한 단락의 가화+번역' 용재수필' 중 한 단락의 가화:' 임천석각잡서첩' 한 권, 구양률: "20 여 년 후, 나는 포양, 비옥한 토양이 풍부하고 백성들이 자주 모인다.
당신이 무엇을 원하든 중국의 매일을 즐겨라. 둘째, 장 재능 말했다, 당시 왕 을 데리러; 윤과 슈 는 두 허우, 그래서 말할 수 없다; 군자를 업고 말하는 것은 한 달이다. 샤오 zhonglang 꽤 수직 드리프트; 펑군의 조류는 유일무이한 자연이다. 심지어' 고산신의 시' 로도 선조들이 더할 수 없는 것이다.
유감스럽게도 이 아이들은 모두 거기에 없다. "우리는 내 고향을 너무 현실적으로 지었다.
임천현의 석각에는 서예 한 권이 있다. 이 두루마리에는 구양문의 한 구절이 기록되어 있다. "나는 스무 살에 포양에 왔는데, 이곳은 땅이 비옥하고 평평하며 음식이 풍부하고 값이 싸서 많은 문인들이 자주 모인다. 매일 꽃구경을 하고, 먹고 싶은 대로 먹어라.
그중 두 사람이 있는데, 장, 재능이 넘치고, 말투가 비범하여 당시 얻을 수 없었던 인재였다. 음과 슈 라는 두 학자는 말할 것도 없고; 다이 준 (Dai jun) 은 재능이며, 그의 연설은 결정적 일 것이다. 샤오 zhonglang 야생 보헤미안, 우아한; 펑군은 지식이 해박하여 그의 문장 쓰기는 매우 자연스럽다. 그의' 고산신' 에 관해서는, 모두들 전인의 문장 너머를 초월할 수 없다.
내가 특히 슬퍼하는 것은 이 사람들이 하나도 가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내 고향의 지난 일이다.
용재수필' 은 고대 문언필기소설이다. * * * 오비, 74 권, 1220.
그중' 용재수필' 16 권, 329 편 용재 계속 (16), 249; 영택 삼비 (16), 248; 용재사비 (16), 259; 용재 오비는 10 권, 135 편의 문장. 송대 홍마이 작가의 고증에 따르면' 용재수필' 의 집필 기간은 이미 거의 40 년이 넘었다.
그것은 그가 여러 해 동안 광범위하게 읽고 실제로 응용한 지혜와 땀의 결정체이다.
6. "용재 수필" 의 좋은 단락+원문 번역
적의 판단에 직면해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은 옳지 않지만, 쉽지도 쉽지도 않다. 진 () 나라는 검으로 조 () 를 꺾고, 이신멸추 () 로 위공자 () 로 진 () 을 빼앗았다. 쉽지 않을까요! 제비는 타다가 지고, 조괄은 염파에게 지고, 이목에게 소멸되고, 위인은 소멸될 것이라고 믿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럴까?
번역
냉전 시대에 군사 전략가들은 입장 변화를 꺼렸다. 그러나, 한 가지 일에 부딪히면, 그것의 옳고 그름을 고려해야지, 고치지 않고 고치는 것은 옳지 않다. 진 () 나라는 왕건 () 대신 조 () 를 물리치고, 이신 () 대신 이신 () 대신 초나라 () 를 소멸하여 진 () 을 물리쳤다. 장군을 바꿀 수 없나요? 얀 은 승마 강도 대신 실패, 자오 는 리안, 이목 과 같은 죽음 대신 조괄 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왕위는 신당 장군 대신 사람을 보냈고, 그의 나라도 멸망했다. 장군은 코드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까?
7.' 용재 4 곡' 은 홍마이가 쓴 것입니까, 아니면 왕주조한 것입니까?
홍송 마이
오랜 가뭄 끝에
다른 나라에서 옛 친구를 만났다.
신혼의 밤,
일등이 되다.
작가는 송대 시인 홍마이다.
용재수필' 은 역사, 문학, 철학, 예술 등에 관한 필기이다. , 텍스트 연구, 토론, 노트 중심 내용. 여기에는 송나라의 법률과 법규뿐만 아니라 3 대 이래 일부 역사적 사실, 정국, 문학 일화가 있다. 자료가 풍부하고 격조가 고아하며 논거가 훌륭하고 고증이 정확하다는 등의 특징으로 수많은 동종 작품들 중에서 눈에 띄어' 사쿠전서' 의 총결산에 의해 남송필기소설의 정상에 올랐다! 이 책을 읽는 것은 마치 책의 숲을 가로질러 문학의 바다를 헤엄쳐 다니며 역사의 제단에서 내려다보고 정치에서 고찰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대 하남 총재 겸 총독 야오한이 홍지 11 년 (1498) 10 월 16 일 이 책에 대한 평가를 들어보세요. "이 책은 사람들에게 선을 베풀도록 권하고, 악행을 끊을 수 있다. 사람을 기쁘게 하고, 사람을 어안이 벙벙하게 할 수 있다. 지식을 넓히고 오류를 명확히 할 수 있다. 의혹을 없애고 일을 해명할 수 있다. 세속 교육에 좋다! "
용재수필' 은 이 책의 총제목으로 수필, 속서, 삼서, 사서, 오필로 나눌 수 있다. 수필은 18 년, 13 년, 3 ~ 5 년, 4 획이 1 년도 채 되지 않았다. 홍마이는' 오비' 가 몇 년을 썼는지 말하지 않았다. 원래 계획대로 16 권을 다 쓰지 않고 10 권만 쓰고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그가' 사솔서' 를 썼을 때 송영종 경원 3 년 (1 197) 9 월이었기 때문에 그때부터 타카타이 2 년 (1202) 이 사망했다 40 여 년 동안 걸작 한 권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얻기 어렵다고 말해야 한다. 기간이 긴 것은 주로 노트북의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분명히 만 권의 책을 읽어야 많이 쌓일 수 있다.
8. 용재의 산문' 진책' 의 원문과 남궁신일의 번역은 모두 건창성남에서 나온 것이다. 진책은 네가 노새 한 마리를 사려고 해도 차마 짐을 싣지 못하고 차마 다른 사람이 움직일 수 없다고 말했다. 너는 야생에서 그것을 기르라는 명령을 받았고, 일단 그것이 죽으면. 그의 아들과 그의 교활한 계획은 말이 공식적인 손실로 노새의 뒷면을 깨고 잘난 체했다. 기왕 팔았으니 신고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남편 은 정책 사랑, 비밀 을 의심했다. 말 안장을 최대한 사용해주세요. 하루 종일 어찌할 바를 모르시면 안 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어떤 사람들은 정책적으로은 제품을 구입합니다. 루오 치 (Luo Qi) 가 그 사람이라면, 정책은 루오 치 (Luo Qi) 와 일치하지 않는다. 그 남자는 말했다: "나는 당신의 돈을 보았습니다, 왜? 클릭합니다 Ce 는 "물론, 돈이 없는 사람들은 오랫동안 고용되어 왔다. 대중이 여자와 결혼한다는 말을 듣자마자, 나는 안심하고 그것을 공병으로 삼았다! " 마땅히 받아야 할 물건을 은그릇과 함께 뜨거운 숯을 던져 말했다. "질권을 받을까 봐, 아니면 부실한 은을 받을까 봐 공시하려 한다." ...... 왕위 zengshu 청, 북쪽으로 도자기 를 구입, 과일 없이 끝났다. 누군가가 함께 팔았는데, 청숙이 값을 내고 물었다. "지금 뭐야?" 그 사람이 그에게 말했다. "대중을 위해 봉사하기 전에 먼저 너의 귀를 찾아라." 청숙이는 말했다: "어림도 없다. 북방에 새로운 기근이 있어서 나는 그만두었다. 잘못을 너에게 말하지 않는 것이 적당한가? 클릭합니다 더 이상 팔지 않습니다. 청숙의 집은 가난하고, 아내는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고 있다.
루남궁은 창정남인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썼다. 하나는 진책이라고 하는데, 한번은 노새를 사서 안장에 올라갈 수 없는 것을 샀다. 그는 차마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팔 수 없어, 사람들이 황초집에 기르고, 그것이 죽기를 기다리게 했다. 진책의 아들 옥교는 마케팅 대리와 상의했다. 지나가는 장교가 죽었을 때 노새 등에 털을 입고 노새가 짐을 싣고 팔 수 있다고 자랑했다. 노새는 이미 팔았다. 진책은 듣고 직접 그 장교를 쫓아갔다. 노새가 안장을 설치할 수 없다고 그에게 말해라. 장교는 진책이 노새를 팔기 아쉬워하는 것을 의심하고, 노새를 진책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 가두었다. 진책은 안장 시험을 요구했다. 노새의 척추가 너무 높아서 하루 종일 안장을 추가할 수 없었고, 장교는 그에게 고마워했고 노새를 돌려보냈다. 한 사람이 은그릇과 나치 (가늘고 무늬가 있는 실크) 를 사러 진책을 찾아왔는데, 진책은 그에게 팔지 않았다. 그 사람이 말했다. "나는 예전에 너의 창고에서 나치를 본 적이 있는데, 지금은 왜 팔지 않니?" 진책은 이렇게 말했다. "음, 한 사람이 나키에게 돈을 빌려 죽었다. 이 나추는 오래 두었고, 깨지기 쉽고, 내구성이 없다. 난 당신이 루 오 qi 와 결혼 하 고 싶어 들었어요. 이런 일을 어떻게 근심할 수 있겠는가? " 진책은 그에게 팔아야 할 은그릇을 들고 매우 왕성한 숯불 속에 두었다. 그가 말하길, "이 물건을 담보하는 사람이 진짜 은그릇을 받지 못할까 봐 걱정입니다. 제가 알아봐 드리겠습니다." 쩡 수칭 (Zeng Shuqing) 이라는 사람이 도자기 그룹을 사서 북쪽으로 옮기고 싶었습니다. 누군가가 일찍이 나무를 찾아 도자기를 그에게 팔라고 요구했다. 일찍이 나무청이 도자기를 그에게 주고 돈을 받았다. 그는 여전히 물었다: "이 물건들은 지금 어디로 갔습니까? 클릭합니다 그 남자는 말했다: "나는 당신의 이전 계획을 모방하고 싶다. 클릭합니다 일찍이 나무가 맑게 말했다. "아니요, 북방에 방금 기근이 들었기 때문에, 저는 이 도자기들을 운반하지 않고 교환하러 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내가 지금 너에게 말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너를 괴롭히게 했니? " 그래서 나는 더 이상 도자기를 그 사람에게 팔지 않는다. 사실, zengshuqing 가족은 매우 가난했고, 아내와 아이들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고 있었고, 그는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9. 은둔한 선비는 수양을 하고 학문에 힘쓴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심신만 향상시킨다. 그들은 세상에 알려지기를 원하지 않으며, 세상도 그들을 알지 못한다. 아마 도처에 이런 사람이 있을 것이다. 나는 종종 이 은둔자들이 전기가 없는 것을 후회한다. 이전에 얻은 상, 우, 리, 맹의 전기는 네 사람의 이야기를 들려주었기 때문에 모두 공손하게 기록되었다.
첫 번째 사람은 자계인 장이다. 선화년 (1119-1125), 강 경멸 왕의 이론; 고위는 명주시 () 에 살고 있으며, 일 년에 4 ~ 5 회 강 초당에 가야 한다. 강씨는 그가 온다는 말을 듣고 나와서 맞이해 맞은편 초가집에 앉아 아침부터 저녁까지 화기애애하게 지내며 거의 침식을 잊었다. 고록이 그에게 작별을 고할 때, 그는 그를 몇 마일 떨어진 곳으로 데려다 줄 것이다. 그들은 아주 잘 지낸다. 어떤 사람이 가오 에충에게 물었다. "장선생은 다른 사람과 사귀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오직 너에게만 관심을 가지고, 너는 그를 오랫동안 우러러보았다. 그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클릭합니다 이충 (그 이름과 같은 전문 명사로 추정됨): "저는 일년 내내 밖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매번 의혹이 있습니다.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완전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문제는 종종 수십 개에 쌓여 있고, 강은 하나하나 해석하여 모두 순조롭게 해결한다. " 하지만 생강의 특기가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은 아니다. 이것이 바로 세상이 말하는 "지기" 인가?
두 번째 사람은 왕모강이라고 불리며 명주림촌의 깊은 도랑에 살고 있다. 그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남동생이 있다. 왕무강은 생존을 위해 생계를 꾸려 나가는 방법을 배우라고 했지만, 그는 독서에만 전념했고, 결코 함부로 외출하지 않았다. 특히 주역에 정통했다. 심환은 국가 대사를 관장하고, 일찍이 그를 방문한 적이 있다. 그의 지식 흥미는 책과 고전적인 기록을 훨씬 뛰어넘었다. 왕모강의 학술적 기세가 숙연하여, 방금 학업 성과를 통해 얻은 것 같은데, 학습 과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세 번째 사람은 축본이다. 나는 그가 누군지 모른다. 남쪽은 양쯔강을 건너고 자계 (남송) 에 거주한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가난과 비천함에 안주하며, 세상에 알려지지 않지만 비관적이지는 않다. 그러나 일상생활에 있어서는 사소한 일이라도 조금도 빈틈이 없다. 보통 아침에 일어나서 음식을 사는 사람이 문을 지나가면서 한 묶음의 값이 얼마인지 묻고, 행상들이 말한 대로 돈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다른 사람들은 음식, 음료, 옷을 산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그를 믿고, 그를 존경하며, 차마 그를 속일 수 없었다. 하루 시간이 충분하다면 조용히 고서를 읽고 사람들과 사귀지 않을 수 있다. 이웃 중 불안한 점이 있는 사람은 임의로 자신의 뜻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한다. 모두가 그를 비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관리자입니까? 클릭합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이렇게 존경받는 사람이 고객으로서 그의 자리를 유지할 때?
네 번째 사람은 주천장, 신주 영풍인이라고 합니다. 정직한 행동은 고집스럽고 성실하여 이웃들의 존경을 받는다. Zhou 는 제자를 가르치기 위해 학교를 열었고, 자신의 용도로만 충분하며, 불규칙적인 돈을받지 않았습니다. 주가가 매우 가난하다. 그들은 항상 하루 종일 음식이 없다. 때때로 그들의 이웃은 그들에게 무언가를 줄 것이다. 선물은 왕왕 그의 집 경비를 만족시킬 수 없다. 주설은 결국 다른 사람에게 요구하기보다는 아내와 함께 굶주리고 싶다고 말했다. 겨울말에 종이옷을 입고 있으니, 손님 방문하시면 들어오세요. 그의 얼굴과 표정을 보고 그의 평론을 듣고 모두들 놀랐다. 군장 사씨는 그에게 옷 한 벌을 주어 그에게 말했다. "너는 사람을 구하지 않았다. 나는 직접 너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다. 받아들이면 된다. " Zhou 는 미소로 대답했다: "옷 한 벌과 1 만분의 식량은 같은 개념이다. 내가 아무 이유도 없이 선물을 받는다면 예의는 분명하지 않다. " 결국 완곡하게 거절했다. 그의 덕행도 알고 있고, 주는 고대의 이른바' 외톨이' 와 같다고 생각한다.
이 네 사람은 정말 역사서에 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