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피에 대한 전설이 많은데, 여기 제가 특별히 유명한 세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리디아의 회랑이 페르시아를 공격한 이야기.
헤로도토스의 역사에 따르면 리디아 (현재 터키 서부) 의 경태란 왕 (기원전 595 ~ 546 년 재위, 중국의 춘추기에 해당함) 은 자신의 국력을 깨닫고 영토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물론 왕은 신중한 사람이다. 이렇게 중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그는 하늘의 의견을 구해야 한다. 이때 그리스와 에게 해 전체가 올림푸스 신들에 의해 통치되었으며, 각 지역에는 수호신과 신전이 있었다. 크로이소스는 영리하고 과학적인 군주로서 미신과 맹종을 피하기 위해 신을 구하기 전에 어느 신의 예언이 더 정확한지 시험해 보기로 했다.
그래서 그는 7 명의 사자를 범그리스 지역의 7 개의 유명한 신전에 보내어 리디아를 떠난 후 100 일 동안 그들의 신전에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리디아의 크로이소스 왕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사자는 녹음된 답안을 봉하여 리디아로 돌려보내야 하고, 국왕은 동시에 시험을 치러야 한다.
헤로도토스는 칠전의 모든 답을 수집하지 못했지만 크로이소스는 텔필의 신탁을 보고 정말 믿을 만한 통로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텔필의 신탁은 이렇다고 합니다.
경태람은 시험을 더 어렵게 만들기 위해 약속한 날 그가 추측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일을 했다. 그는 직접 거북이 한 마리와 염소 한 마리를 찾아와 잘게 다져서 청동 뚜껑이 달린 냄비에 삶았다. 그 결과 에게 해 건너편에 있는 텔필의 제사장들에 의해 완벽하게 기록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Amphialaus 의 신탁도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하지만 신탁은 그 자체로 전해지지 않았다.
이제 그는 신뢰할 수 있는 신전을 찾았고, 경태람은 텔필과 안필리아스로 대량의 부를 준비하고, 리디아가 페르시아 제국을 공격해야 하는지, 필요하다면 그리스 도시 국가에서 동맹을 찾아야 하는지 물었다. 이 두 신전은 그에게 같은 답변을 주었다: 크로이소스가 페르시아를 공격하면 제국이 파괴될 것이다. 그의 동맹에 관해서는, 그는 가장 강력한 그리스 성방에서 찾아야 한다.
분명히, 이 두 절은 믿을 만하지만, 답은 여전히 더 증명할 가치가 있다. 클로이 이소는 이번에 컨설팅비를 적게 쓰고 델퍼에게만 경의를 표하기로 했다. 참, 질문을 할 때 그는 지름길로 가서 승부를 묻지 않고 국운이 성공했는지 물어본다. 델퍼드의 대답은 이렇습니다.
분명히 노새는 왕이라고 부를 수 없다. 경태람은 자신의 가족이 리디아 제국을 대대로 통일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당시 가장 강력한 군사력인 스파르타와 동맹을 맺고 페르시아를 공격하기로 했다.
불행히도 크로이소스는 페르시아 영토를 점령하지 않고 페르시아 황제 키루스에 의해 교수형을 당하고 포로가 되었다. 더욱이, 그가 포위되어 구조가 절실히 필요할 때, 그의 가장 강력한 그리스 동맹인 키루스 대왕은 다른 일로 인해 구조되지 못했다. 다행히도 키루스는 그를 죽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를 귀빈과 고문으로 여겼습니다. 살아남은 크로이소스는 원한을 품고 텔피 신전의 사제 이론을 찾도록 사람을 보냈다. 델퍼드는 사과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1) 신탁은 제국이 멸망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어느 쪽인지는 말하지 않았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다른 메신저 를 보내 물어; 2) "노새" 는 비유이다. 페르시아 황제 키루스는 부모가 다르기 때문에 그의 아들은 아폴로에 의해 "노새" 라고 불린다. 노새는 황제가 되었다. 디야족은 당연히 도망갈 수 없다. 너는 포로가 될 것이다. -응?
전하는 바에 따르면, 클로이사스는 이 답변을 듣고 아폴로가 잘못이 없다는 것을 인정한 것은 모두 그 자신의 잘못이라고 한다.
페르시아 전쟁의 두 가지 이야기
기원전 480 년에 페르시아 황제 크세르크세스 1 세가 직접 그리스를 공격했습니다. 당시 그리스와 페르시아의 실력은 크게 달라서 도량이 전혀 아니었다. 아테네와 스파르타는 그리스 민족의 생사를 앞두고 과거의 잘못을 묻지 않고 당시 반란을 일으키지 않았던 그리스 도시 국가를 이끌고 침략에 저항하기로 했다. 아테네는 바다에 의지하여 주로 해군을 이끌고 있다. 스파르타는 전사로 주로 군대를 관장한다. 그리스의 도시들은 페르시아 백만 대군의 포위 공격 (정확한 인원수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수십만에서 수백만 명에 달해야 함) 에 대해 확신이 없었기 때문에 신탁의 힘에 의지하여 망명과 인도를 더 많이 했다.
-응? -스파르타 300, 온천 통행증
기원전 480 년에 페르시아 군대는 마케도니아를 남쪽으로 건너 그리스 반도에 접근했다.
스파르타 왕 레오니다스 1 세는 300 명의 스파르타 병사와 다른 그리스 연합군을 이끌고 수수난의 세모필레에 입주하여 페르시아 군대를 맞이했다. 레오니다스 1 세는 적을 대면하기 전에 텔필에게 조공을 바쳤는데, 그가 받은 신탁은 이렇습니다.
레오니다는 이 신탁을 받은 후 연합군의 실력을 보존하기 위해 대부분의 병사들을 해산시키고 스파르타에서 가져온 정예 병사 300 명, 흑인 노동자 약 1 ,000 명, 그리고 따르겠다고 맹세한 다른 도시 병사 6000-7000 명만이/KLOC 를 맞이했다고 한다.
이것은 석두 쪽으로 계란을 던지는 싸움이다. 그리스 연합군은 사흘을 버티다가 결국 전군이 전멸했다. 다른 그리스 연합군은 이 3 일간의 시간을 이용하여 성공적으로 철수했다. 스파르타 300 과 그 동맹의 용기와 헌신은 그리스인들에게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레오니다는 신탁에 복종하여 왕을 희생하여 그의 성방을 구했다.
--3 열 패들 군함, 아테네의 목조 벽
온천을 통과한 후 페르시아 군대는 그리스로 곧장 들어가 토지의 3 분의 2 를 빠르게 점령하고 아테네를 점령하고 불태웠다. 다행히 아테네 사람들은 텔필의 신탁을 듣고 이미 철수하였기 때문에, 페르시아 사람들은 빈 도시를 불태웠지만 아테네의 생력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이 갑골문에 관해서는 이렇게 되었다고 합니다.
신탁이' 목벽' 에 대한 해석에 관해서는 당시 아테네 사람들도 논란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나무 벽이 아크로폴리스의 성벽을 가리킨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아테네를 위해 나무 벽을 지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나무 벽이 배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이때 티미슈토클레스라는 사람이 이 신탁에 대해 자신의 해석을 했다. 목벽은 전함을 의미하기 때문에 아테네 사람들은 해전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신탁에 언급된 살라미스는 해전의 장소가 될 것이다.
티미슈토클레스의 의견이 신탁을 완벽하게 설명했기 때문에 함대는 살라미스에 남아 현지 민간인들의 대피를 도왔다. 한편 델파이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아폴로에게 그리스의 안전을 인도해 달라고 기도했고, 제사장들은 그들에게 "바람을 향해 기도한다" 고 말했다. 가르침을 받은 그리스인들이 제단을 지어 바람을 향해 기도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페르시아 함대 (보도에 따르면 1200 척의 전함) 는 폭풍으로 최소 3 분의 1 의 배를 잃었다.
페르시아 함대가 입은 피해는 연합군을 크게 고무시켰다. 살라미스의 유리한 지리적 위치와 티미슈토클레스의 전략으로 그리스인들은 480 년 9 월 40 척의 군함으로 200 여 척의 페르시아 전선을 침몰시켜 50 여 척의 군함을 사로잡았다. 페르시아 함대의 사기가 심각하게 타격을 받아 크세르크세스가 전쟁터에서 도망쳐 페르시아 전쟁의 정세를 역전시켰다.
텔필의 신탁입니다. 종달새를 시험해 보시겠습니까?
델파이에 대한 이 기록들은 나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불가지론을 믿어라. 나는 하늘의 뜻이 있거나 (그러나 나는 거의 믿지 않는다), 텔필의 제사장들이 천문지리인사에 능통하거나, 심지어 자신의 간첩망이 이렇게 신기한 예언을 할 수도 있다고 의심한다. 한편 헤로도토스의 서술에서 나는 당대 판타지/판타지 문학에서 예언을 이용해 서스펜스를 만드는 수법 (예:' 왕들의 게임' 에서 다니엘리스가 불후의 신전에서 본 환각 참조) 을 분명히 흘끗 보았지만, 이 방면은 역사기록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문학 창작이며, 양자는 비교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델퍼드가 왜 이렇게 신기해? 호기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나는 서류를 씹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1. 소위 역사
구글은 역사를 이렇게 정의합니다.
따라서 중국어를 하는 우리에게' 역사' 라고 부를 수 있는 사건, 인물, 기록은 모두 객관적이거나 존재했다. 즉, "히스토리" 의 기본 속성은 "실제" 입니다. 비록 우리가 때때로' 역사는 위너' 이라고 말하지만, 전반적으로 우리는' 역사' 가 진실이라고 믿는 경향이 있다. -응?
하지만 헤로도토스는 처음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리스 "역사"? ρ? δ κ τ ο? -historia 는 영어 역사와 프랑스어 역사를 포함한 현대 언어의 원조이다. 지금까지 이 단어의 의미는 언어마다 다르다. 그것의 본의는 우리가 지금 이해하고 있는 역사 ('진실') 가 아니라' 연구 성과' 이다. 따라서 2500 년 전에 살았던 헤로도토스에게 그의 직업은 단지 자신의 삶 이전 시대와 몇 세기 동안의 소문과 정보를 수집, 선별, 편집 및 기록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자신에게는 역사상 선택한 자료가 기본적으로 퇴고를 견디어 낼 수 있다. 때때로 내용이 충돌하면, 그는 계속해서 자신의 관점으로 자료를 분석할 것이다.
그래서 텔필의 신탁이 왜 작용하는지 알아내기 위해, 나의 논증은 잘못된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헤로도토스가 수집한 것은 진실이 아니라 전설일 뿐이다.
신탁에 대한 추측.
헤로도토스는 사실의 진상을 기록하지 않았지만, 텔필 신전은 수많은 자료원, 시대별 기록, 고고학적 근거를 증명할 수 있다.
많은 기록이 세부적으로는 다르지만, 텔필의 예언자는 한 여성으로, 그녀가 예언할 때 바위 틈에서 솟아오르는 신비한 기체에 둘러싸여 마치 상체에 잡힌 것처럼 미친 상태로 들어갔다. 이런 전설은 후대 예술가들이 선지자 델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델피의 목자들은 때때로 그들의 염소가 파나소스 산에 있는 절벽을 지나갈 때 갑자기 뛰어올라 미친 듯이 소리를 지르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호기심의 부추김에 일부 양치기들은 스스로 걸어보고 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호기심명언) 그래서 그들은 마치 빙의된 것처럼 여러 가지 환각을 일으키며 미래를 보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곳은 점점 유명해지고 있다. 현지인들은 이것이 사람들이 하나님과 소통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 절을 짓기로 결정했다. 신과 소통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의식감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먼저 아름다운 성모, 그리고 덕망이 높은 노부인이 텔필의 예언자 피티아로 선정되어 신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통로로 꼽힌다.
오랜 시간 동안, 역사가들은 베가가 예언할 때 정말 환각 상태에 들어갈지 여부에 대해 여러 각도에서 답을 찾으려고 노력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한 가지 주장은 그녀가 지층에 흩어져 있는 기체를 흡입해 마비되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프랑스 아테네 대학의 발굴은 아폴로 신전 아래 전설의 균열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들은 현지 셰일의 지질도 기체의 확산을 막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미국의 2002 년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델피 유적은 실제로 두 단층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에 풍부한 아스팔트 석회암은 지각 운동에서 에틸렌 물질을 만들어 사람에게 신경 마비 작용을 할 수 있다. 따라서 피루아의 환각 상태는 존재할 수 있지만, 도대체 터무니없는 이야기인지, 아니면 환각 상태의 태양신이 빙의한 것인지는 별개의 문제이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고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십시오.
고대 그리스 신화 중에 올림푸스 신들은 확실히 존재하며, 종종 인간사에 개입한다. 많은 도시와 권력자들은 그들의 건성/가족 역사를 특정한 영웅 (반신, 보통 제우스의 사생아)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래서 고대 그리스인들이 신전에 가서 다양한 답을 구하는 것은 종종 매우 경건한 문의의 매우 구체적인 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의 우선 순위에 따라 델퍼드는 일련의 프로세스와 그에 상응하는 요금 규칙을 설계했다.
피루아의 예언은 가장 효과적이고 값비싼 전설이자 가장 복잡한 과정이며, 일반적으로 유명인들에게 개방된다. 일반인에게 편지 추첨은 결혼, 결혼, 토지 분배 등 인생 대사를 자신있게 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델포드의 명성 때문에, 그 사업 범위도 매년 피티아 예측인 평소 추첨 구조에서 매월 예측으로 발전하여, 마지막까지 매일 두 개의 피티아가 당직을 서며 백업한 업무 구조를 가지고 있다.
피루아는 델피 체계 전체의 금자간판이지만, 그들의' 광언' 은 질문자가 이해할 수 없는 것으로 남성 목사가 그들의 예언을 글로 기록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흥미롭게도, 글과 문학이 발달하면서 시를 주요 문체로 하는 시대에는 델피의 신탁이 시였고, 산문을 주요 문체로 삼는 시대에는 전해 내려온 신탁이 산문으로 바뀌었다. 시와 산문에서 이 신탁들의 유사점은 바로 그들의 신비이다. 즉, 모든 것이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위 참조). 사람들은 텔필의 제사장들이 총명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것을 한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