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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eyang Lou Ji" 의 원작과 번역: fan Zhongyan

"Yueyang Lou Ji" 의 원작과 번역: fan Zhongyan

악양루 원역: 범중연. 모두가 악양루에 낯설지 않다고 믿습니다. 중학교 국어의 필수 시입니다. 원악양루는 매우 감정이 있다. 그럼 악양루의 원작과 범중연의 번역본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악양루 범중연 1 의 원문과 번역문

원문:

이청 제 4 년 봄, 탱 (zhé) 은 팔릉군을 지켰다. 이듬해, 정부는 화목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악양루를 재건하고, 그 낡은 제도를 더하고, 그 위에 당헌의 시를 새기는 것이다. 그것은 (zh) to (y) 작문에 속해 그것을 기억한다.

(f) 팔릉승안, 동정호에 있다. 먼 산을 집행하고, 장강을 삼키고, 호탕을 만들어 (shāng) 끝이 없다. 아침은 맑은 날이고, 저녁은 흐린 날이다. 이것은 악양루의 대관이다. 선배가 말한 것은 모두 준비되었다. 하지만 북방의 무협, 남극의 소남, 외진 시인들이 모두 여기에 있을 것이다. 그들은 사물을 잘 바라볼 것이다.

남편이 비가 오면, 그는 달도 열지 않는다. 음풍이 울부짖고, 탁랑이 비었다. 태양과 달 별 숨겨진 (야오), 산 숨겨진; 상인이 좋지 않아 망가졌다. 얇은 (b 彻) 황혼, 호랑이 울음소리. 네가 사루에 가는 것은 모두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이다.

Chunming 경우, 진정 바람, 하늘 높은 구름 빛; 수영, 수영, 해안지 (ZH) T NG (T ο NG) 란, 울창함. 또는 긴 연기 가 갔다, 마일 떨어진 달, 빛, 무거운 정적 그림자; 어부가 서로 대답하니, 얼마나 기쁘겠는가! 등사루에 도착하면 홀가분하고 즐겁고 굴욕을 잊고 술을 바람 속에 남겨두면 기분이 좋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 내 남편! 고대인의 마음을 맛보거나, 양자와 다른 일을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만약 네가 절의 높은 곳에 산다면, 너는 너의 인민을 걱정할 것이다. 만약 네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걱정할 것이다. 근심과 진우퇴이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그것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해야 한다. 헤이 (y)!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6 년 9 월 15 일.

원문 번역:

이청 4 년 봄 (1044), 텐은 팔릉현으로 강등되었다. 이듬해에는 정사가 순조롭고 인민이 행복하며 각종 버려진 산업이 다시 세워졌다. 그래서 나는 악양루를 재건하여 그 오래된 규모를 확대했다. 악양루에서 나는 당대의 유명인과 현대인의 시를 새겨서 문장 한 편을 써서 묘사해 보라고 했다.

나는 발릉의 아름다운 경치가 모두 동정호에 있다고 생각한다. 동정호는 먼 산을 연결해 장강의 흐르는 물을 삼켰다. 끝없이 넓다. 아침저녁으로 (하루 이내), 비바람이 막히지 않고, 경치가 끝없이 변한다. 이것은 악양루의 장려한 광경이다. 이전의 서술은 매우 상세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방의 무협과 남방의 작은 물, 울림수로 이어졌다. 대부분 비하되고, 먼 곳에 전근된 관원과 실의시인들이 모두 여기에 모였으니 풍경을 보면 느낌이 다를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슬비처럼, 달이 맑지 않을 때, 찬바람이 불고, 탁랑이 하늘로 돌진하고, 해와 달과 별들이 빛을 가리고, 산이 사라진다. 상인과 승객들은 지나갈 수 없었고, 돛대가 쓰러져 노가 부러졌다. 저녁에는 하늘이 어두웠고, 호랑이가 울부짖고, 원숭이가 울고 있었다.

악양루에 오르면 경성을 떠나 고향을 그리워하고 모욕을 당할까 봐 비꼬는 느낌이 든다. 주위를 둘러볼 때, 곳곳에 억압이 가득하다면, 당신은 더할 나위 없이 괴로워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봄바람이 따뜻하고 햇볕이 잘 드는 날에는 호수의 바람이 잔잔하고, 하늘은 호수와 위아래로 연결되어 있고, 푸른 녹색은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갈매기는 날기도 하고, 멈추기도 하고, 아름다운 물고기가 호수를 헤엄쳐 다닌다. 호숫가의 풀, 사주의 란, 향기가 짙고 색깔이 청록색이다.

때때로 연기가 완전히 사라지면 밝은 달빛이 쏟아진다. 호수가 변동할 때 수면에 반사되는 달빛이 금빛을 반짝이고 있다. 호수의 바람이 잔잔할 때, 수중의 달빛은 마치 옥처럼 가라앉는 것 같고, 어가는 서로 호응한다. 이런 즐거움이 어찌 무궁무진할 수 있겠는가?

악양루에 오르면 마음이 넓어지고, 기분이 즐겁고, 모든 영욕의 득실을 잊고, 잔을 들어 술을 마시며, 맑은 바람과 함께 휘휘휘황찬란하게 느껴질 것이다. 아아! 나는 고대 귀인의 사상을 탐구한 적이 있는데, 아마도 위의 두 가지 (심경) 와 다를 것이다. 왜요 이런 사람은 좋든 나쁘든, 외물의 좋고 나쁨과 개인의 득실 때문이다.

그런 다음 당신은 법원 에 고위 관리, 사람들 에 대한 걱정 이었다; 먼 강호 속의 왕을 걱정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나는 또한 북한에서 공무원이 되고, 국민을 위해 야생에 있는 것이 걱정된다. 그럼, 너는 언제 행복할 거니? 그들은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할 것인가? 아아! 이 사람이 없다면, 나는 누구와 함께 있을까? 2006 년 9 월 15 일에 작성되었습니다.

오리지널 관용어

선천하의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 선천하의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 \ "비유는 먼저 고난을 겪고 나서 즐긴다.

명월천리: 휘영청 밝은 달빛이 천리 밖의 호수를 비추고 있다. "물건으로 기뻐하지 말고, 자기로 슬퍼하지 말라": 외물의 좋고 나쁨과 자신의 득실로 기뻐하거나 슬퍼하지 마라. "편안하고 유쾌하다": 사상이 개방적이고 정신이 명랑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쉬운: 행복합니다. "날씨가 만만하다": 날씨: 장면.

웅장하고 다양한 장면이나 사물을 묘사하다. "정치인과": 법령은 원활하고 민심은 단결한다. 국가의 안정과 국민의 행복을 묘사하다. "각종 낭비가 번창하고 있다": 많은 버려진 사업이 다시 시작되었다.

현재 표준형 표기법은 "만물이 번창하다" 입니다. 호호탕: 호호. 물의 장려한 외관을 가리킨다. 황혼: 저녁 무렵은 어둡다. 부슬부슬': 보슬비를 묘사한다. 춘명: 봄바람이 따뜻하고 맑습니다.

"풍평랑정": 산 아래 풍랑이 잔잔할 때 악양루의 경치. 자, 일반적인 주장은 "무슨 일이 있어도 혼란스럽지 않고 놀라지 않을 것" 입니다. 푸른 하늘 ":끝없는 녹색. 네, 매우 광범위합니다. 지: "해안의 바닐라, 대륙의 난초. 클릭합니다

악양루기' 범중연의 원문과 번역문 2' 악양루기' 의 글쓰기 배경

이 문장 은 이청 6 년 (1046) 에 쓰여졌다. 범중엄은 북송 내우외환의 시대에 살고 있으며, 내부 계급 갈등이 날로 두드러지고 있다.

외래의 거란 () 과 서하 () 는 모두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정권을 공고히 하고 이런 국면을 개선하기 위해 범중엄을 비롯한 정치그룹이 개혁을 시작했고, 이후' 경력신정' 으로 불렸다.

그러나 개혁은 봉건 대지주 계급 보수파의 이익을 침범하여 그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황제 개혁의 결심은 확고하지 못했고, 태황후를 비롯한 보수 관료그룹의 압박으로 개혁은 실패로 끝났다. 경력신정' 이 실패한 후 범중엄은 재상 여이제인을 불쾌하게 했고, 범중연은 하남 등주를 비하했다. 이 문장 () 는 등주 () 를 쓴 것이지 악양루 () 가 아니다.

확장 데이터:

악양루기' 는 북송 문학가 범중엄이 6 년 9 월 15 일 (1046 65438+ 10 월 17

문장 (WHO) 는 악양루 () 의 경치와 비오는 날 맑은 날 () 의 서로 다른 느낌을 써서 옛사람들이' 물희도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인자한 마음을 드러내며'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문장 (WHO) 는 단순히 산천경관을 쓰는 편협한 범위를 넘어 자연의 음침한 변화, 음청원부족, 그리고' 동객시인' 의' 사물을 보는 느낌' 을 결합해 전문을 정치적 이상 논의에 중점을 두고 문장 경지를 넓혔다.

전문서사, 경물 묘사, 서정적, 의론이 하나로 어우러지고, 움직임의 결합, 명암 대비, 단어 간결, 음절의 조화, 대련비경으로 잡기의 혁신이 되었다.

"악양루기" 라는 글은 일의 유래를 기술하였다. 이들은 악양루의 경치를 묘사한 것과 이층 시인이 등루에 올라 경치를 보는 다른 느낌을 통해' 물희도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아낌없는 마음과'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

악양루 해석

주제

"동정은 세계의 물이고 악양은 세계의 건물이다." 악양루를 언급하면 천고의 명신 범중엄과 천고의 명편인' 악양루기' 를 자연스럽게 떠올리며 범중연의 넓은 가슴을 보여주는' 물희도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말을 떠올리며 그의 정치적 포부와 인생 태도를 찬양한다. 범중엄에 대한 관심이 너무 많아 거대한 공헌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자기 격려뿐만 아니라 친구와의 격려이기도 하다.

후세의 영향

영향이 사서에 스며들어 수천 년 동안 치국 이념 중 하나가 되었다. 정사통달, 인심 조화는 수많은 후세 사람들이 추구하는 이상 경지가 되었다. 후세에는 "선치자는 백성의 은둔을 얻어 그 정을 드러낸다" 는 말이 있다. " "국민을 지배하는 사람은 조류가 바뀔 때 분리되지 않을 것이다." 상하 우호' 가 아니라' 장벽' 의 핵심은' 소통' 이라는 단어로' 정통인과' 의 관건을 보여준다

문제 연구

1. 작가는 여기서 어떤 더 높은 이상을 제시했습니까?

A: 이것은 사물을 초월하는 이상적인 영역입니다. 사물에 대한 희비가 엇갈리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지만, 이것은 인간으로서의 최고 경지가 아니다.

저자의 결달과 정치적 야망의 관계: 인과 관계.

3.' 고대인의 마음' 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원문 대답)

A: 좋아하지 않는 것,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 것.

4.' 들어가도 근심하고, 물러나도 근심하다' 라는 말에서' 들어가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물러나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입진' 은' 묘당 높은 곳에 머물다',' 관정',' 퇴정' 은' 강호에서 멀어지다',' 관정' 을 의미한다.

이 문장 중에 사용된 주요 표현은 무엇입니까? 전문에서 이 단락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답: 토론이요. 역할: 취지를 밝히고 작가의 넓은 마음과 숭고한 정치적 포부를 표현한다.

6.' 비스, 우리 누구와 함께 집에 갈까' 는 작가의 감정을 표현했다.

A: 한편으로, 나는 Teng Zijing 이 고대 자비, 야심 찬 사람들의 마음을 가지고 있기를 바랍니다. 한편, 그는 고대인들과 함께 배를 타고 동주한 자신의 활달한 마음과 원대한 포부, 그리고 폄하에 대한 위로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7. "근심과 걱정" 이라는 말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답:' 근심 입입' 은' 절당 높은 곳에 살면 그 백성을 걱정하라',' 근심 후퇴' 는' 멀리 있으면 그 왕을 걱정하라' 는 것이다. 이 말은 고대인들이 자신의 처지에 관심을 갖지 않고 국가와 국민에 관심을 갖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사상을 표현했다.

8. 문중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말의 역할. 수업 후에 읽은 뜻이 비슷한 시나 명문을 한 곡 더 써 주세요.

A: 역할: 이 기사의 주제를 반영합니다. 1. 천하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2.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9. 작가는 교묘하게 두 개의 반문문을 이용하여 층층이 논점을 천명했다. 첫 번째 반문문은 먼저 이면에서' 고대 인인' 의 내포를 드러낸 다음 정면에서' 진면 걱정, 퇴면 걱정' 이라는 결론을 얻어' 걱정' 이라는 글자를 강조하면 자연히 두 번째 반문문으로 이어지고, 문장 을 고조로 밀어 올려' 선천하의 근심과 즐거움' 이라는 관점을 제시한다.

10, 그' 묘당 높은 곳에 살면 우민, 강호에 살면 우군' 이라는 호언장담: 이중성.

1 1, 왜' 이삿짐꾼 시인' 이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과' 사물을 보는 것' 이 다른가요?

답: 그들은 외물의 좋고 나쁨과 자신의 득실 때문에 행복하거나 슬프다 (또는' 물희자, 자애')

12. 선문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답: (1) 격려와 훈계. ⑵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다.

13.' 사물을 보는 느낌, 특이한 것을 얻을 수 있다' 와' 고대인의 마음이 다르거나 둘 다를 수 있다' 는 두 문장 중' 다름'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대답; 사물을 보면 신기하지 않다' 는 중의' 차이' 는 서로 다른 자연경물로 인한' 동객' 의 다른 느낌, 즉' 슬픔' 과' 기쁨' 의 두 가지 다른 심경,' 고대 인인의 마음, 혹은 양자의 차이' 를 가리킨다.

14. 내 말로' 동객과 시인' 의 두 가지' 사물을 보는 느낌' 을 요약해 작가의 글쓰기 목적을 지적한다.

답: 첫 번째: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고향을 그리워하고, 비방을 당할까 봐 걱정입니다. 두 번째: 활달하고 명랑하며, 명예와 불명예의 즐거움이 있다. 목적: 이런 사람의 희비정을' 고대의 인인의 마음' 과 비교하기 위해 아래 글을 도입하고 자연스럽게 글쓰기에서 의론으로 옮겨가며 전문취지를 두드러지게 한다.

15 와 본문 * * *, 총 5 개의 자연단락이 있는데, 그 중 1 단락은 서술 단락이고, 2, 3, 4 단락은 묘사와 서정 단락이며, 5 단락은 논술단락이다.

16, 이 문장 성어: 만물의 부흥, 정치적 조화, 인민은 가볍고 유쾌하다.

문장 2 단은 천재의 필치로 악양루의 장려한 광경을 재현하고, 문제의 뜻을 담고 있다. 또 어떤 기능이 있습니까?

답:' 문제' 와' 제비' 는 원산장강과 동정호의 관계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다음과 같은 감동적인 시인의 풍경을 불러일으켰다.

17, 사물을 보는 두 가지 다른 느낌은 무엇입니까? 저자가 서술한 주요 관점은 무엇입니까?

답: 하나는 "시골에 가서 집을 그리워하고, 걱정도 하고, 놀림을 받을까 봐", "자신을 위해 괴로워한다" 는 느낌입니다. 하나는' 사물 때문에 즐겁다' 는 느낌이다. 저자가 천명한 주요 관점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다.

18, 각 단락의 대의를 요약한다: ① 필기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2) 동정호의 전망을 묘사하고, 토론하고, 두 가지 시나리오를 끌어낸다. (3)-(4) 흐린 날과 맑은 날의 경치를 묘사하는 것은 매우 즐겁다. ⑤ 고대 인인의 마음을 설명하고 인인의 뜻을 표현하다.

19, 전문에 연락해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에 대한 당신의 견해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답: 범중연의 이 말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을 반영하고 시대의 한계가 있지만, 그가 제창한 선고 후락의 정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본보기와 교육의 의의가 있다.

20. 문장 (WHO) 는 팔릉의 승리를 간략하게 설명하고, 일의 감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그 원인을 간략하게 설명하려고 시도했다.

A: 풍경을 쓰는 것은 이 문장 목적이 아닙니다. 작가의 진실한 의도는 화제를 이용하여 한 사람이 가져야 할 정치적 포부를 이야기하고 이를 친구의 가이드로 삼는 것이다.

2 1.' 이주객 시인' 과' 고대인 유인'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게스트 시인을 만지십시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걱정합니다; 고인: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는다.

이 기사는 저자의 "희비" 개념을 지적합니다. 이런' 희비' 는 위에서 언급한' 동객 시인' 의' 희비' 와 일치합니까? 왜요 답: 일치하지 않습니다. 작가의 낙관론은 세계, 즉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주자의 희비는 자신의 득실과 외물의 좋고 나쁨을 기초로 하여, 물희로, 자신의 슬픔으로 이루어진다.

팬 Zhongyan 완곡 어법은 친구 Teng 에 대한 격려를 표현했습니다. 작가는 마지막에 "비스, 우리 누구를 집으로 데려갈까?" 라고 한탄했다. " 전문에 관한 한, 이 말의 도덕은 무엇입니까?

A: 저자는 한편으로는 고인의 마음이 있고, 의지가 높고, 한편, 그의 활달한 가슴과 고대인과 같은 체구의 원대한 포부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24, "정치, 폐기물, 싱";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가 슬퍼하지 않는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세 마디 말은 그 문학성과 미감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가장 깊은 감정 중 하나를 골라서 악양루와 자신의 삶을 결합해 자신의 체험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너는 어떤 것이든 선택할 수 있다.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전문을 연결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활도 결합해야 한다. 첫 번째 문장을 선택하면 정치적 이상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두 번째 문장을 선택하면 넓은 가슴을 둘러싸고 토론을 할 수 있다. 세 번째 문장을 선택하면 숭고한 정치적 책임과 민족적 책임에 초점을 맞출 수 있고, 정당하고 정당할 수 있다.

25. "사람을 감동시키는 손님과 시인은 항상 여기에 있을 것이다. 사물에 대한 감정도 이상하지 않지?" 소설 속의' 시인' 은 무슨 뜻입니까? 우리가 배운 고시에 따르면 악양루의' 동객 시인' 의 작품을 거론한 적이 있다.

답: 시인. 맹호연' 동정호 장 총리에게 보내는 편지'

27. 문장 "물건으로 기뻐하지 말고, 자기로 슬퍼하지 말라" 고 말한다. 현대인으로서 당신은 할 수 있습니까? 왜요 자신의 생활 현실에 연락해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주세요.

답: ① 네. 이것은 평온하고 정상적인 마음가짐이다. 정신력을 발휘하고 의지를 연마하면 정상적인 마음가짐을 길러낼 수 있다. 시험 실패에 직면하여 평상심으로 대하면, 너는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로 슬퍼하지 않는다" 고 할 수 있을 것이다. 2 안 돼요. 이것은 수련이 필요한 경지이다. 중학생으로서, 마음은 여전히 연마가 필요하다. 외력을 이기는 것은 쉽지 않다. 시험에 합격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 것이 학생들의 보편적인 마음가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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