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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 형에게 돈을 달라고 해서 무슨 띠인지 알아맞혀 봐?

이 띠는 원숭이다.

조디악, 일명 조디악은 중국이 생년월일에 따라 12 지지와 일치하는 12 종의 동물로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포함한다.

십이지띠의 기원은 동물 숭배와 관련이 있다. 후베이 운몽잠호지와 간쑤 천수마탄에서 출토된 진간으로 선진시대에는 비교적 완벽한 띠 체계가 존재했다. 현대와 같은 12 띠의 전세 문헌을 가장 먼저 기록한 것은 동한 왕충이 쓴' 논형' 이다.

조디악은 12 지지의 직관적인 표현으로, 아들 (쥐), 못생긴 (소), 음부 (호랑이), 털 (토끼), 진 (용), 스 (뱀), 무 (말), 위 (양) 를 나타낸다 현대에서는 조디악을 설날의 마스코트로 삼아 오락과 문화 활동의 상징이 되는 사람들이 많다.

조디악은 유래가 오래된 민간 문화 기호로 조디악 이미지와 상징적인 시사, 춘련, 그림, 서화, 민간공예미술을 많이 남겼다.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세계 많은 나라들은 설날 동안 조디악 우표를 발행하여 새해의 소망을 표현했다.

고대 문헌 기록은 줄곧 십이지띠의 문화원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 고금의 학자들은 이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별자리 이론

12 궁 킬러는 돈을 쓴다

고대인들은 황도와 적도 부근의 별을 "28 별" 으로 나누었다. 28 박 역시 일종의 동물을 대표한다. 고대에는 일요일이 12 부로 나뉘어 12 개 분기로 표기되어 12 개 분기는 12 궁에 속하고 12 궁은 28 별과 상응했다. 명대 대학자 왕창은 28 종의 동물이 28 성으로 나뉘어' 칠음통일로' 모토박쥐, 허손쥐, 위월연, 아들' 의 구도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청대 이청청은' 송하관 안유' 에서 28 숙동물이' 상위 12 속 두 배',' 강금룡, 진관, 초목주꾸미' 라고 주장했다. 초점, 용도' 는 십이지띠를 기초로 28 종의 스타동물을 모으는 것을 반영한다. "하지만 방계가 만나는 것은 불가피하다. 28 성별 동물의 기록은 12 띠보다 늦다.

수성이론

중국 조디악 상아 조각

목성은 12 년에 한 번 일주일에 한 번 운행하며 목성의 위치에서 매년 분기 순서를 결정할 수 있다. 우한방선희숙은 12 년마다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이라며 "천하 여섯 살, 여섯 살, 한 살, 몇 살, 몇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이라고 말했다. 식물의 흥망과 동물의 생존 환경은 순환이 있다. 초식동물 (쥐, 소, 말, 양) 과 육식잡식동물은 여러 해에 걸쳐 생존 상태가 크게 다르다. 다른 해에 태어난 사람이 그 해에 왕성하게 자란 동물을 모방할 수 있다면 띠 동물이 형성되어 동물의 흥망성쇠가 목성의 해와 관련이 있으며 띠와 황도는 통일되어 있다고 추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토템 이론

십이지띠의 흰색 대리석 조각

원시 사회의 선민들은 종종 동물, 무생물이나 자연현상의 그래픽을 자신의 씨족의 보호자이자 상징, 즉 토템으로 사용한다. 산해경' 에서 인간과 짐승이 뒤섞인 이미지는 고대의 토템신이다. 하민족의 토템은 곰이나 물고기이고, 상민족의 토템은 검은 새이고, 주민족의 토템은 용, 새, 거북, 개, 호랑이이다. 띠동물은 용을 제외하고는 허황된 것이고, 나머지는 모두 일상적으로 볼 수 있다. "육축" (말, 소, 양, 닭, 개, 돼지) 과 "육축" (쥐, 호랑이, 토끼, 용, 뱀, 원숭이)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사람들이 경제적 목적으로 길들여진 것이고, 후자는 어느 정도 인류의 생활을 교란시켰고, 선조들은 이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다. 따라서 이 동물들은 이 씨족의 명칭으로 숭배를 받았다.

민족학자 류요한은 이족의 토템 유물에서' 십이띠력' 의 기원을 추론했다. "계서족 십이띠력" 과 털은 사람과 십이띠 () 를 일렬로 열거하는데, 이것은 "실제 인간과 짐승을 가리지 않는 원시 사상의 유산" 이다. 이족들은 아직도 십이 띠로 날을 표기하고 있으며, 이를 장터의 이름 (예: 호랑이거리, 토끼거리) 으로 삼고 있다. 사기 오제본기' 에서 황제가' 한본의 야에서 염제와 결전하기 위해 웅용호를 가르치라' 고 묘사한 것은 각 부족의 토템이지, 결코 용을 꺾고 호랑이를 유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띠는 원시 사회의 토템 숭배에서 기원하여 설득력 있는 이론이 되었다.

기이한 이론

십이지띠 도자기

청대 조익은' 옥규 시험' 에서 "못생긴 아들 추악, 북속초는 상관없고, 1 년 동안 중국에 전해져 귀를 헛되지 않는다" 며 띠의 이국적을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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