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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서 황릉, 답을 안다.

네가 언급한 주왕은 없다. 주조, 동주, 서주에 속하면 발굴된 제왕묘는 산시, 하남, 산서에는 주조의 묘가 없다. 발굴되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 이 방면에 대한 보도도 없다.

현재 산시 역대 제왕의 무덤은 풍태후 무덤, 사마금룡묘, 다이범묘, 조무령묘, 이옥매묘를 포함한 발굴되었다.

북위 시대에는 제왕의 능이 대부분 산서에 묻혔다.

북위와 명원제 탁발사 420-423 금릉 산시 대동명원 조애황후 요명미원 황후 두씨.

북위 황제 타오, 기원 424-452 년 대동황후, 진금릉인, 공물 축하 황후.

탁발군, 문성제, 북위, 453-465, 시립, 문성원황후, 대동, 금릉.

북위 헌제문이 홍홍 466-47 1 년 금릉진 대동을 확대하다.

1, 풍태후 무덤:

대동에서 북쪽으로 25km 떨어진 군산 중 영고령과 효문제 수릉의 서공궁 사이에는 서림마강 (우하), 동림만리장성, 북림도랑구릉, 남림대동분지의 높은 산인 서사아량산이 있다. 산남에는 키 큰 흙더미가 우뚝 솟아 있는데, 속칭 제제묘라고 불린다. 주 () 의 기록과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서사 양산 () 은 고대에 방산 (), 북위 중원 () 의 전투로, 태조도 제 5 제 탁발규 () 가 이곳에 주둔한 적이 있다. 문성문명의 여왕 풍영영이 묘에서 영면하다.

폰 (기원 439-490 년) 은 북위 건도평성 이후 4 대 황제 탁발군의 황후이다. 그녀는 탁발홍황제 (척발홍의 생모는 이귀인) 의 어머니이자 효문제 탁발홍의 할머니로 우리나라 봉건 사회의 초기 성취가 있는 여성 정치가이다.

영고릉은 태화와 5 년 (기원 48 1) 에 건설되어 8 년이 걸렸다. 태화 14 년 (기원 490 년), 폰이 죽은 후 이곳에 묻혔다. 전체 능은 산꼭대기의 현무암 위에 지어졌으며, 현재 흙더미는 높이가 22.87 미터이다. 그것은 둥글다. 묘밑은 정사각형으로 남북길이 1 17m, 동서폭 124m 입니다. 능묘는 북조남으로 앉아 흙더미 중앙에 세워졌다. 그것은 벽돌로 만든 다실묘로 묘도, 앞방, 복도, 주실로 구성되어 있다. 터널 앞뒤에 돌문이 두 개 있다. 주실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남북은 6.4 미터, 동서폭은 6.83 미터이다. 무덤 꼭대기는 사각끝이 뾰족하고 높이는 7.8 미터이다. 전체 무덤은 질서 정연하고 규모가 크며 남북조 시대에 발굴된 가장 규모가 큰 무덤 중 하나이다. 무덤의 형태와 장식은 간단하지만 당시 뛰어난 건축과 조각 예술도 보여준다. 두 석문의 문틀과 아치의 석조조각은 정교하고 선이 매끄럽고 기법이 능숙하다. 특히 문 아치의 높은 돋을새김은 동그란 얼굴을 들고 미소를 짓고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고 표정이 매우 환한 연아 소년을 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밖에도 네 개의 호랑이 부두가 있는데, 그 자태가 늠름하고 모양이 특이해서 무덤에서는 흔치 않다. 이 조각품들은 운강석굴 중부의 동굴 스타일과 비슷하지만 중국 색채가 더욱 두드러져 북위 중기 세속 건축물을 연구하는 석조예술에 실물 자료를 제공한다. 발굴에서 영고릉은 여러 차례 도난당했지만 청동핀, 골핀, 청동화살표, 철창, 잔석용, 회도, 재료 고리, 견직물 등이 남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당시 청동기 제조, 야철, 지선 발사, 방직 등 수공업이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반영했다. 슈웨이의 원전에 따르면 풍태후는 "천성이 검소하고 쇼를 잘하지 못하고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고 한다. 그녀는 또한 자신의 장례식을 위해 예지했고, 모든 검소하고, 발굴에서 금은보석 등 액세서리를 발견하지 못했고, 이 전기의 기록과 거의 일치한다.

영고령에서 북쪽으로 약 1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작은 무덤이 있는데, 흙더미는 높이가 약 13 미터이고 흙더미당 60 미터이다. 효문제 도버홍의 수릉궁' 만년전' 입니다. 슈웨이의 말에 따르면? 풍태후전': "당초 고조가 태후를 공경했지만 영수궁 영고령 동북에 있어 종국의 뜻을 기대할 수 있었다." 슈웨이? 고조기는 만년당의 건설이 태화 15 년 (기원 49 1) 7 월, 즉 풍태후가 묻힌 후 이듬해에 시작되었다고 기록한다. 나중에 수도 낙양 이전으로 효문제는 초심을 이루지 못했다.

현존하는 만년당은 이미 세 번이나 파괴되었다. 원묘실 건물은 통로, 앞방, 통로, 주실로 구성되어 있다. 주실 평면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남북은 5.68 미터, 동서폭은 5.69 미터, 높이는 6.97 미터이다. 그 형제는 영고령과 같지만 규모는 영고령보다 약간 작다. 복도 앞뒤에는 각각 개찰구가 하나 있는데, 좋은 석문이 하나 있는데, 정면에는 무사 한 명, 위풍당당한 자태가 새겨져 있어 북위 무사의 의상을 연구하는 데 생생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북위 제국 공업을 정상까지 발전시킨 효문제로서 그는 영고릉에 대한 숭앙이 가중되었다. 낙양을 이전하기 전에 매년 몇 차례 배배배배하러 가야 하는데, 백만 보를 거느리고 남쪽으로 내려가기 이틀 전에 영고령에 작별을 고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수도 낙양을 옮긴 후, 내가 평성에 갈 때마다 찾아뵙겠습니다. 이것은 그가 그의 할머니 풍태후를 매우 존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녀는 그를 양육하고 교육시켰고, 그를 위해 오랫동안 정권을 잡았고, 그는 풍태후의 업적을 그리워했다. 사실, 그는 풍태후를 북위의 여주인으로 삼았다.

2. 사마금룡묘:

사마금룡묘는 1965 년 발견된 북위왕묘로 영고령과 만년당 못지않은 규모다. 그 부장품은 영고릉보다 더 풍부하고 호화롭고 역사, 문화, 예술적 가치가 높다.

및 묘지 기록에 따르면 사마김룡은 사마이의 동생이고, 이후 사마이의 9 손이다. 그의 조상은 진나라의 고위 관리였다. 그의 아버지 사마루는 태창 4 년 (기원 4 19 년) 군대 북위 () 에서 랑야왕 () 으로 봉쇄되었다. 나중에 "예배 휴가, 중구, 임부관, 임운진 장군, 삭주사 암살" 했다. 사마금룡은 북위 황실의 딸 사마초지와 하노이 공주가 낳은 것이다.

사마금용 커튼은 대동시에서 남동쪽으로 7.5km 떨어진 석가채마을 서남에 위치해 있다. 모든 지하 건물은 묘문, 앞방, 뒷방, 오른쪽 귀실로 구성되어 있다. 묘실 남북총장 17.5 미터, 뒷방 높이 5.20 미터, 묘도 총 길이 28. 1 미터, 모두 5 만여 개의 벽돌로 만들어졌으며, 각 벽돌마다 양웬' 랑야 왕 사마김룡묘 장수벽돌' 십자가가 있다. 이 무덤은 초기에 도난당했지만 유약 도자기, 생활용품, 목판칠화, 석관 침대, 기둥자리, 묘지 등이 많이 출토돼 동시기 묘소에서 보기 드물다. 그중 많은 것은 얻을 수 없는 예술 진품으로 북위의 사회생활을 반영하며 역사와 예술적 가치가 높다. 곡식을 싣고 말을 실어 나르는 것은 명기의 새로운 제재로, 변경고원에 위치한 평성의 식량 생산의 어려움을 반영한다. 많은 말들이 중원에서 수도로 식량을 운송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면진의 묘수, 낙타, 철마 등자도 역대 무덤에서 전례가 없었다. 무덤에서 출토된 석관 침대, 돌기둥, 목칠화는 희귀한 예술 진품이다. 석관 침대와 돌기둥은 조각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특히 석관 침대 동쪽의 돌기둥에는 네 개의 기네스 높이 돋을새김이 있고, 창력이 강하여 관 침대를 지탱하고 있으며, 가운데 두 기네스 윗부분에는 동물의 얼굴이 새겨져 있다. 세 다리 사이에 물물결 주전자 문이 조각되어 있고, 주전자 가장자리와 바닥은 은근한 감긴 동그라미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다. 중앙공간에는 예기, 용, 호랑이, 봉황, 금날개새, 머리새의 이미지가 있다. 예기 음악은 13 가지가 있는데, 중간에 무용수가 하나 있는데, 반주자는 대략 대칭적으로 양쪽에 배열되어 있다. 악기에는 비파, 비파, 피리, 피리, 피리, 드럼, 허리 드럼 등이 있다. , 궁전의 음악과 춤 장면을 생생하게 재현했습니다. 네 개의 돌기둥도 빼놓을 수 없는 정교한 예술품으로, 각 기둥자리의 돋을새김용은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그중 두 명은 각 구석에 입체적인 남자아이를 조각하고, 심벌즈를 치고, 비파를 연주하고, 북을 치고, 춤을 추고, 생동감 있고 귀엽습니다. 이 조각품들은 대부분 운강석굴에서 볼 수 있지만, 운강석굴보다 더 섬세하고 매끄럽고 생동감이 있다. 대부분의 페인트 병풍은 이미 썩었다. 잘 보존된 두 문단을 보면 회화 내용은 대부분 한대 유향의 이야기 (열녀전) 에서 따온 것으로, 회화 예술과 회화 기술 수준이 높다. 전국 한대 칠화의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아 상당히 큰 화면에서 각종 진실되고 생동감 있고 색채가 풍부한 그림을 그렸지만, 기법상 한대보다 한 대 () 에 비해 또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구도에서 주제를 두드러지게 하고, 중심 인물은 보조 인물보다 크며, 인물의 다양한 신분과 깊고 먼 공간 관계를 표현한다. 회화에서도 한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평화와 단선화를 고치고, 색채 멀미와 철선 묘사를 더욱 성숙하게 활용해 입체감과 피부색을 더 잘 표현했다. 특히 선의 운용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한가하고 자연스럽며, 리듬감이 풍부하며, 정말 동진구 카이지의' 누에토사 같다',' 흐르는 물이 땅으로 달려가는 것 같다' 는 의경이 있다. 목칠화' 한제 □ 황후' 의 인물은 구카이의' 여성사 산문' 에 나오는 여자, 견장 인물에 비해 구도, 필치, 색깔, 이미지, 스타일, 의경 등에서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으며, 칠화 속의 제왕인물은 당초안의' 역대 제왕' 과 비슷하다 구 카이지 (Gu Kaizhi) 의 그림은 미래 세대가 복사 한 것이기 때문에 북부와 남부 왕조의 원래 그림은 더욱 소중합니다. 그래서 당시 그림의 실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의 발견은 예술사에서 큰 사건으로, 칠화에 대량의 비문과 비문, 글씨체가 아름답고 창쾌하며, 획과 결법이 글자에 접근하는 방법이다. 이들은 이정이 당카이로 과도기한 전형적인 작품으로, 얻기 어려운 북위 서예 작품이다.

3. 다이팬 구왕묘:

돛을 달고 구왕묘를 쓰는 것은 명대 구왕묘이다. 대통현지' 에 따르면 "명묘, 계왕, 왕훈, 왕훈, 군, 운요, 공, 왕정노선의 묘는 모두 양산, 혜왕성에 있다.

무덤, 왕사총모 무덤, 마푸산. 현장 조사에 따르면 대동시 동쪽으로 5 킬로미터 떨어진 마프 산기슭, 서기고성 벽돌공장, 경장연촌, 서분촌 남동 분촌 북동쪽, 동서 길이가 약 3.5 킬로미터로 직경 8- 10 미터, 높이 4-5 미터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돛을 달고 아홉 명의 국왕의 무덤이다. 돛구왕의 묘는 매우 장관이다. 지하에는 웅장한 묘실이 있고, 땅에는 붉은 벽과 다와가 있는 파빌리온 누각, 석정과 방앗간, 묘지를 둘러싸고 있는 높은 담, 그리고 상당수의 사람들이 묘실을 지키고 있다. 오늘의 동분촌과 시분촌은 무덤을 지키는 사람의 거처이다. 불행히도, 청병이 관문에 들어서자 대동이 함락되고, 돛을 달고 구왕릉에 있는 웅장한 건물들이 연이어 불타버렸다.

4. 조무령왕묘:

조릉은 영추현 성서 1 킬로미터에 위치해 있다.

릉, 자영, 전국시대 조국 제 6 대 군주. 그는 325 년부터 299 년까지 재위했다. 그는 전국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사회개혁가이다. 무릉왕 27 년 (기원전 299 년) 5 월에 막내아들 호를 계승하여 "국부" 라고 자칭했다. 왕 Huiwen 4 년 (295), 아버지와 투어 모래 언덕, 아들 장 경합 위치, 패배. 아들 쳉, 리 는 여전히 (이 허베이 Pingxiang 카운티 북동 황양강 동해안) 사구궁 에서 굶어, 본문 3 개월 동안 먹을 수 없습니다, ​​장 웨이 궁전 을 죽일 수 없습니다.

조무령왕묘는 원래 약 6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보호면적 1.09 만 평방미터입니다. 위아의 억울한 무덤은 둘레가 220 미터, 높이 10 미터로 장관이다. 명나라 때 묘의 남쪽에 비석 하나를 세우고 비석을 하나 지었는데, 총 높이가 4 미터이다. 기념비 앞에는' 조호기 무릉의 무덤' 이라는 다섯 글자가 있다. 민국 7 년 (19 18), 현현 채광휘가 자금을 모아 수리하고, 길이 346.67 미터, 폭 16.67 미터의 성도를 건설하고 무덤 주위에 나무를 심었다. 1984 주위에 벽돌담을 건설하여 보호하고 새로운 묘지 대문을 지었다. 오늘날, 넓고 가지런한 성벽, 무성한 나무, 푸른 초원, 수많은 비석, 우뚝 솟은 능을 둘러싸고 2290 년 역사를 지닌 명군의 능을 더욱 고풍스럽고 장관으로 만들어 오늘을 아끼고 현대인의 승경이 되었다.

한고조는 11 년 (기원전 196 년) 에 이곳에 현을 세웠다. 조무령왕묘로, 그래서' 영구' 라고 불린다.

5. 이옥매묘:

이옥매묘, 일명' 이씨 양성성' 은 훈원 성남 북동쪽 코너에 위치해 있으며, 특히 한백옥 조각으로 유명하며 잘 보존되어 있고 등급이 높다. 1965 년 산서성의 첫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이옥매는 청나라 때 강을 다스리는 전문가이다. 그녀는 치안 판사, 지방 판사, 성 판사, 주관 부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도광 15 년 (1825), 이옥매는 하동순회로 전근되어 황하와 예루 운하의 치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그리고 "벽돌 던지기 댐" 을 발명했습니다. 당시 가장 선진적인 하천 관리 기술이 되어 널리 보급되었다. 도광은 20 년 (1840) 2 월 18 일 이옥매가 쌓인 노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도광제는 그에게 태포 태자의 칭호를 추수하여' 진공' 을 주었다.

이옥매가 죽은 후 청조 도광은 그가 고향에' 이옥매묘' 라는 일정 규모의 능묘를 짓도록 명령했다. 벽돌로 자폐대문 한가운데를 쌓고, 문에는' 이호시' 라고 새겨져 있다. 양방향 한백옥비는 대문 정면에서 양쪽으로 나뉜다. 벽돌로 자폐대문을 들어서니 정교하게 만든 한백옥 패루가 하나 있다. 방앗간 양쪽에 한백옥 묘대가 하나 있다. 묘도 양쪽에는 각각 양, 호랑이, 말, 무장, 문관 등 다섯 조의 석상이 있다. 이 석조들은 키가 크고 웅장하며 장관이다. 현존하는 석각은 청릉석각의 명품과 진귀한 유물이다.

역사의 추이에 따라 신중국이 설립된 후 이옥매묘는 화학공장, 자동차 부품 공장, 약재회사, 기상역 등에 의해 연이어 침범되어 자연과 인위적인 피해를 입었다. 산문 양쪽의 비석 건물, 앞뜰의 별관, 샹화문, 뒤뜰의 기념당, 방정은 이미 무너져 자취를 감추고, 기초나 기초는 아직 남아 있다. 나머지 대부분은 잘 보존되어 있지만 무덤의 지붕, 울타리, 한백옥 방앗간, 돌울타리 기둥이 심하게 파손됐다.

이상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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