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이름은 주호이고, 명말 청초 화가로, 청초 화단' 사승' 중의 하나이다. 본명 투이, 자설형, 호팔대산인, 가산, 당나귀 집 등. 한족, 강서 남창인.
그가 왜 남창에 있는지에 관해서는, 이것은 그의 족보에서 말해야 한다.
주원장 제 17 자 주권은 그의 조상이다.
이 시기는 또 다른 역사이다. 홍무황제 주원장이 1398 년 사망한 후 홍무황제의 증손자 주윤이 자신의 제국을 세우기 위해 계승했다.
주원장은 생전에 25 명의 후예 정왕을 세웠는데, 이 정황들은 전국 각지에 주둔하였다. 이 제후국 왕과 문건 황제는 모두 부장과 삼촌이다. 동시에, 이 제후왕들은 군사력을 장악하고 있어 문건이 그의 눈엣가시가 되었다. 중앙 황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문건재왕이 즉위하기 시작하자마자 지방 제후들의 권력을 깎기 시작했다. 그는 다섯 명의 정왕을 폐지하고 마침내 가장 강력한 왕자 주디를 공격할 준비를 했다.
주권
이것은 유명한' 경남 전쟁' 이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문건은 패배했고, 주디는 새로운 황제, 즉 명성조가 되었다. 그가 황제가 된 후, 당연히 형제들이 그의 황위를 노리는 것을 두려워하여, 정왕을 팔대산인의 조상 주권으로 바꾸었다.
주권은 음악계의 유명한 왕실 천재로,' 태화 윤정보' 가 있다. 주권의 정사는 남창에 있고, 남창은 8 대 발원지가 되었으며, 팔대산인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팔대산인의 조상은 남창에 봉쇄된 지방왕이기 때문이다.
팔대산인 () 은 본명 주호 () 로 명청 () 에서 태어나 8 1 세에 죽었다. 그는 원래 명나라의 황족이었다. 청초 사승 중 하나인 주홍은 명말 청초의 서화가이다. 그는 꽃과 새 그림을 아주 잘하는데, 17 세기의 국화의 대가이다. 자오 멩 후아 (Zhao Mengju) 는 한 번 말했다: "돌과 흰색은 파리와 같고, 나무는 브러시와 같지만, 대나무를 쓰는 데는 8 가지 기술이 있어야합니다. 만약 누가 이 점을 알 수 있다면, 너는 서화가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조염과 마찬가지로 주홍은 창조적으로 서예와 그림을 결합하여 서로 독립적이고 상호 영향을 미친다. 전체 분위기 속에서 그들은 일체형이다.
그는 서위 () 원직 () 과 나란히 서서 후세 양주 () 팔괴 () 의 엽기적인 풍격을 깨우쳤고, 나중에 그의 화풍은 오창석 (), 제백석 () 등 현대 화가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제백석은 한탄했다. "나는 300 세까지 살 수 없거나, 너를 위해 종이를 갈아도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굶고 문 밖에 있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 주용 17 세기 중국 회화의 일대 종사가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국의 천재는 젊고 기구하다. 서기 1626 년 강서 남창익양궁에 남자 아이가 한 명 왔다. 주원장 제 17 자 주권의 후손으로서 주홍은 왕실의 문화예술교육을 받았고, 어려서부터 암호화 작은 글자를 쓸 수 있었다고 한다. 8 살 때 그는 자신의 시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1 1 살 때 그는 천재가 되었다. 그는 과거 시험에서 황족의 손자로 진사에 합격했다. 그는 "진사업을 위해 경제를 장악하려고 노력한다. 조삭 한 귀퉁이에서 떠들썩한 소리가 많다. " 젊은 나이에 유명해져서 그때는 아름다웠다. 그의 이름이 제국 명단에 찍혔을 때, 그는 앞으로 몇 년 동안 그가 어떻게 가장 높은 직위로 올라갈 것인지, 그가 어떻게 봄바람을 자랑스럽게 여길 것인지를 상상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러나, 신은 결코 천재가 좋은 나날을 보내길 원하지 않는 것 같다. 19 세, 즉 1644 세가 되었을 때, 충정은 의분을 품고 "신하들이 모두 나를 그리워했다!" 고 말했다 나중에 숭정은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황성성벽에 올라 "천자호국, 왕의 호국" 이라고 말했다. 친히 공물을 바치지 않는 명나라, 내우외환에서 그의 전멸에 직면해 마지막 잔여 세력이 청나라에 의해 소멸될 때까지.
주곤의 명나라 황족 신분은 그에게 큰 영광과 편안한 생활과 귀족 교육을 주었으며, 그때부터 그의 일생의 고통의 원천이 되었다. 아마도 세대교체를 경험한 문인들은 대체로 이렇다. 그들은 몰락한 전진을 평생 추모하는 데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조금만 더 돌아보면, 즉 100 년 전 청나라가 멸망했고,' 만주족 노인' 도 많이 남아' 천년에 만나지 못한 거대한 변화' 를 겪었다. 아마도 주준은 그들보다 운이 좋았을지도 모른다. 부침을 경험하는 것이 시대가 되는 부담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초연물외, 중국의 만청 정권이 확고한 후, 전조의 잔재, 명나라의 문인 장군이 모두 매수되었다. 손승종, 노상승과 같은 어떤 사람들은 청나라에서 죽기를 기다리고, 어떤 사람들은 단지 시세를 심사할 뿐, 순세에 따라 행동한다.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원황족으로서 신분의 갑작스러운 변화로 마음속의 외로움은 하소연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주곤의 아버지는 우울증으로 돌아가셨다. 4 년 후 아내가 죽었다. 국가의 멸망에 직면하여 주홍은 세상을 피하기로 선택했다. 그는 눈으로 차갑게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는 문을 닫고 문에 큰 글자' 벙어리' 를 써서 세상과의 대화를 닫았다.
그는 깊은 산속에 숨어서 부처를 배우고 앉아서 책을 쓰고 그림을 그려 여생을 지탱했다. 문인들이 왜 글을 쓰는지, 화가가 왜 그림을 그렸는지 묻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징징 대는 것이 전부다. 이것은 표현이고, 주호도 마찬가지다. 예술에서 주홍은 젊었을 때 서예를 배웠고, 먼저 구양수의 해서체를 배우고, 황정견, 미탄, 동치창의 행서를 배우고, 종희, 왕희지의 서예를 배웠다. 그는 젊었을 때 가정 형편이 넉넉하여 세계 각지를 유람하며, 작품은 대부분 진적이다. 이것은 또한 그가 서화를 융합하여 일대 종사가 되는 길을 닦았다. 20 대 정년퇴직할 때, 그의 생활은 결코 뜻대로 되지 않았다. 그는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고, 궁핍한 것은 흔한 일이다. 그의 집은 몇 차례 이사를 갔다가 결국 남창복주문 김성빌딩 부근에 살았다. 이것은 흥분, 노점상, 전당포, 행인, 사람들이 오가는 거리로 가득 차 있다. 이때 주옥의 서화는 좀 유명해서 찻집이나 술집에 갈 때마다 술을 마시고 술만 마시면 취한다. \ "술에 취한 후 하늘에 물이 있는지, 배는 별 꿈으로 가득 차 있다. 클릭합니다 누군가가 그에게 그림을 그리러 올 때마다, 그는 스님, 가난한 사람, 농민, 도살자 등 한 폭의 그림을 십여 부 보냈다. 그들이 나중에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거리를 떠돌아다니던 이 중년 화가의 작품은 수백 년 후에도 사람들의 추앙을 받았다.
불교에서는 주영이 강안 노인을 따랐다. 10 여 년 동안 나는 참선, 책 쓰기, 그림 그리기, 매우 우아했다. 한 친구가 그의 현재 처지를 묘사하고 그의 비문에 다음과 같이 썼다.
\ "아이고! 밭을 베고 풍미를 바꾸고, 칼을 갈고 불씨를 경작하고, 독 속의 물건을, 너는 또 무엇을 잃어버렸니? 지불, 행복! 내가 노인을 깨달았을 때, 나의 발뒤꿈치가 땅에 닿았다. "
루와 동생 라오옥후는 함께 책 한 권을 썼다. "잃어버렸어?" " 친구가 자신의 불행한 인생 경험에 대한 해탈이기도 하다.
인생 상황의 선택: 도승이 이런 인생의 좌절에 직면했을 때, 주곤의 선택은 그의 전후 문인과 대체로 비슷하다. 중국의 2000 여 년의 역사를 살펴보면 문인들이 세계를 대면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공맹 등 유교 선현의 지도하에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민중을 교육하고, 적극적으로 입세하다. 그래서 남설은 유학은 식량점이라고 한다. 벼슬을 하면 밥을 먹고 월급을 받는다. 하나는 조용주의입니다. 문인들이 현실적인 좌절을 만났을 때, 이를테면 과거 실패, 이를테면 벼슬인 영남과 같이 도가의 무위로 자신을 위로해야 한다. 남회근은 그것이 약국이라고 말했다. 반면에 불교는 백화점이다. 너는 내세를 원하고, 불교는 너를 내세로 약속하고, 너는 은퇴해야 하고, 불교는 너에게 무수한 불경을 약속하고, 너의 수양을 키워야 한다.
기묘하게도 주홍은 불교백화점에서 10 여 년을 살았는데, 불교가 그의 마음을 정확하게 위로하지 못했다고 느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앞으로 30 여 년 동안 나는 도교에 들어가 도관을 수련했다. 도관의 여선생이 가 본 적이 있다. 그는 문장 속에서 남창이 그가 가본 곳에서 결코 화려하지 않다고 사양하지 않았지만, "밖에 청운보 풍경 명승지가 있어서 다행이다" 고 말했다.
청운보 풍경 명승지는 주영이 원천녕관을 기초로 재건한 것이다. 도교의 이야기에는' 여순양이 청운으로 내려간다' 는 것이 바로 공명관념의 유래이다. 루 chunyang, 즉, 루 dongbin, 유교와 도교 부처님 을 배웠지만, 좋은 음주, 주색 부귀는 그의 번뇌, 탐욕, 분노를 끊었다. 아마도 주준과 이 전설의 선녀는 서로 감상하는 뜻이 많을 것이다. 도교 전통에는' 검을 땅에 날리고 계수나무를 심고 노기를 정한다' 는 관행이 있다. 그래서 지금 가면 계화나무 몇 그루를 볼 수 있어 향기가 넘친다. 주준과 그의 동생이 도관을 주재한 지 이미 20 년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를 위해 공덕전의 패위를 세웠는데, 이름은' 주실물, 팔대산인, 본명 양약문, 정개산의 시조' 로, 그를 이 도관의 창시자로 여겼다.
도관이 주재하는 날, 주홍의 명성이 점점 커졌다. 어느 시대든, 서화와 같은 고아한 것을 좋아하는 관리들이 항상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3 세의 나이에 후는 임천 현령으로 임명되었다. 그의 시와 그림이 낭만적이라고 해서 관저에 가서 1 년 정도 묵으라고 했어요. 치안 판사 도 가신 우아한 사람, 아마도 안목이 좋은 것 같은데, 비록 그는 주홍이 그의 화조화화로 후세에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손님으로 지내는 날, 그는 결코 불편하지 않았다. 현 조관료가 전조황족을 손님으로 초청한 것은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후세 사람들의 책에는 주홍이 "가기 싫고, 미친 척하고, 남창으로 돌아간다" 고 쓰여 있다. 그는 긴 머리를 기르고, 흐트러지고, 거리를 거닐고, 아이들이 그를 쫓아다니며 장난을 쳤지만, 그는 그를 무시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아마도 최고의 예술가들은 삶의 저주를 피할 수 없을 것이다.
폭풍이 지나간 후 주홍은 원래의 생활궤도로 돌아갔다. 내 나이에 나는 팔대산인의 이름으로 그림을 그렸다. 만약 네가 이 네 글자를 세로로 쓰고, 좀 더 조잡하게 써서 붓의 스타일을 모방하면, 너는 이 네 글자가' 울면 안 된다' 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알고 보니 그는 듣는 나이가 되어도 마음이 놓이지 않았다. 오히려 인생의 부조리를 점점 더 잘 알고 있다. 그는 홍이 대사가 죽기 전의 생각과 비슷해야 한다! 이른바' 희비가 엇갈린다' 고 한다. 주우의 문자 게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팔대산인 4 자 중, 바의 소는 주보다 적고 귀는 장보다 적다. 귀를 쥐고 있는 사람은 권력의 상징이다. 귀를 잃고 팔대산인이 되거나, 강에서 한가하게 지내는 것은, 비록 나라가 산강을 깨고 슬픔을 참지만 숨길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영은 불교와 수도를 실천하지만, 그는 무엇을 실천합니까? 종교인가요? 불교의 은근한 이생의 고난, 내세를 찾는 그 세트, 도교의 연금단 수선의 그런 세트는 허세 부리는 제왕이나 어쩔 수 없는 사람에게만 귀의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홍은 둘 다 아니다. 그는 정신을 차리고 살아서 하늘을 응시하며 냉담하게 방관했다. 그는 끝없는 고통을 겪었다. 명나라의 멸망은 그에게 거의 파멸적이었다. 가족의 몰락 때문만이 아니라 어떤 정신 왕국의 영원한 소멸 때문이었다. 만청 집권 후 한족 문인들이 더 이상 왕조의 말권을 장악하지 못하자 문인은 권세의 도구가 되었다. 만약 그들이 맑은 바람이 문맹이라고 말한다면, 그들은 소멸될 것이다. 만청이 전조 왕실에게 무엇을 할 것인지 상상할 수 있다. 주준은 이 세상에서 살 수 있도록 허락되지 않았고, 그도 이 세상에 살고 싶지 않았다. 그의 존재는 적절하지 않다.
은둔산림은 거의 그의 유일한 선택이었지만, 결국 그의 마음은 평온하지 않았다. 이것은 그의 작품에 반영되어 다소 괴괴망측하고 방자했다. 예를 들어, 일찍이 그의' 어조지' 에 나오는 새들 중에서 새의 꼬리 모양이 머리를 쳐들고, 그' 하얀 눈' 은 하늘을 바라보며 종이 뿔에 치우쳐 고집이 세고 경멸을 드러냈지만, 또 한 가닥의 무력감을 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겪은 일이 많아져서 그림에 고집이 세고 오만함이 없어졌다. 예를 들어' 잠자는 오리' 와' 외로운 새' 에서 새는 광대한 공간에서 여전히 외롭고, 간결하고 못생기지 않고, 소홀히 흩어지지 않고, 젊고 경솔한 것이 시간에 씻겨지고, 그림에도 재미와 여유가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나이가 많은 그는 강가에 초당을 짓고' 게이지 초당' 이라는 이름을 지어 만년을 편안하게 보냈다. 그가 인생의 변두리에 이르렀을 때, 그는 인생이 큰 꿈과 같다는 것을 깨닫고, 그는 반드시 꿈을 꾸고 노래를 불러야 한다. 그의 생명은 여전히 그의 왕조처럼 사라졌다.
그는 시에서 자신의 일생을 이렇게 평가했다. "더 이상 먹지도 않고 눈물도 많이 흘려도, 산하는 여전히 노산노수이다. 난세의 횡류, 코코넛 숲 소용돌이, 임문에 깊이 생각하게 남겨 두다. "
참고 자료:
기괴한 펜과 미니멀리스트 잉크-팔대산인 그림' 곽수산' 의 예술적 풍격을 이야기하다.
안젤라베이비 팔대산인 서화 작품에서' 책으로 그림에 들어간다' 는 이념의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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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예술 연구" 의 badashan 사람들의 꽃과 새 그림의 구성 특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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