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루지에 이르러 전당전 우, 차복, 예락을 보고 선생들은 공자집에서 제때에 예의를 행사했고, 나는 돌아가는 것을 잊고 떠날 수 없었다.
세계에서 왕부터 성인까지 많은 것들이 있다. 도영이 죽기 전에, 죽은 후에.
공자는 민간인으로, 십대까지 책을 읽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존경한다.
천자에서 국학 육경에 이르기까지 공자의 교리를 기준으로 하는 것은 공자가 국민의 가장 고귀한 도덕 지식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루티에 갔을 때, 나는 중니의 사당, 차량, 의류, 제사품을 보았다. 선비들이 제 시간에 공자의 옛집에서 예의를 지키니, 나는 그곳을 떠날 수 없다.
세상에는 왕부터 성현까지 많은 것들이 있다. 그들은 죽기 전에 모두 한동안 휘황찬란했다. 공자는 민간인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사제는 그를 존경한다. 황제부터 제후까지 중원에서 육경을 가르치는 모든 사람은 공자가 옳고 그름을 판단해야 한다. 공자는 최고무상의 성인이라고 할 수 있다.
2. 나는 한숨을 쉬며 노국을 지나 공자를 위해 당나라: 이롱기를 제사했다
원문:
아, 스승님, 세상은 어떻게 당신의 오랜 보살핌에 보답합니까? 。
추의 영주들이 너의 땅을 잘못 평가했고, 너의 집은 루의 궁전으로 여겨졌다.
당신은 봉황이 사라지면 당신의 운명도 끝날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당신은 잡은 유니콘이 당신의 교육 복용량의 상징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내가 두 신전 기둥 사이에서 본 이 제물이 네가 오래 전에 꿈꿔 온 같은 죽음의 징조가 될 수 있을까? 。
번역:
사랑하는 공자님, 당신은 평생 열심히 일해서 세계를 여행합니다. 당신은 도대체 어떤 목적을 달성하고 싶습니까? 오늘날까지도 이곳은 여전히 지현의 한 도시이며, 너도 마침내 네가 태어난 땅에 묻혔다. 그러나 너의 오래된 집은 후세에 의해 파괴되어 노궁으로 개조되었다. 당신의 인생, 피닉스 조류 가 도착하지 않았을 때, 당신은 나쁜 삶 을 한숨; 기린이 나타났을 때, 너는 슬프고 슬퍼하며 세상의 혼란과 가난을 한탄했다.
너는 평생 행복하지 않다. 네가 오늘 홀 앞에 앉아서 후세 사람들의 제사를 받는 것을 봐라. 네가 죽기 전에 꿈에서 본 것처럼, 너는 반드시 약간의 위로를 느낄 것이다.
3, "다버용" 송나라 풍경
원문:
공자의 저술은 천하에 두루 퍼져 있고 공자의 가르침은 천하에 두루 퍼져 있다.
문인 남자나 여자, 글자를 얻는 자는 배가 고프다.
공자의 문채는 천하에 모두 알려져 있고, 공자의 유도사상은 천하에 모두 쓰인다. 그의 문장 을 얻은 사람은 모두 관원들이고, 그의 도리를 얻은 사람은 모두 가난한 사람들이다.
(4), "봉호 성지 루 제공이 만들어야 한다" 당나라: 장이 말했다.
원문:
공성갑의 고향 조루는 유가의 무덤이다.
대룡과 풍은 고택으로 돌아왔다.
공자의 집은 루에 있는데, 그의 유교 스타일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황제의 병거가 그의 숙소에 왔을 때, 모두가 그의 공적을 칭찬했다.
5, "공자를 위해 슬프다" 송나라: 왕 안시
원문:
슬프게도 공자는 없었고, 천 살에는 기린이 없었다.
최선을 다해서 해야지, 아껴서는 안 된다.
세상에 공자가 없다는 것을 한탄하는 것은 천년에 기린이 없는 것과 같다. 이 세상은 무지로 가득 차 있어서 이런 것이 소중하다는 것을 아무도 알 수 없다.
2.' 13 경' 은 공자의 유교 문화 전고시로 유교 문화의 기초 저작이다. 전통적인 관념에서' 이순신',' 시',' 책',' 리',' 춘추' 는' 경' 이라고 불리며,' 좌전',' 양공전',' 곡광전' 은 이 13 가지 문헌 중' 경' 의 지위가 가장 높았고, 이어' 전' 과' 기' 가 뒤이어' 르야' 가 뒤를이었다.
첫째, 충서의 도리
의미: 자비의 실천에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이 포함된다. "사람이 되고 싶으면 사람이 되어야 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남에게 충성하라". 반면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것은 용서이다. 충용서의 길은 인을 실천에 옮기는 방식이다. 즉' 인방' 은 자신을 기준으로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하고, 타인과 자신을 평가하는 것이다.
둘째, 삶을 알아라
의미: 유가는' 의 이론' 에서' 행하고 추구하지 않는다' 는 이론을 연역한다. 모두들 일을 하는 것은 다른 것을 위한 것이 아니다. 한 사람이 하는 일의 가치는' 하는 것' 에 있다. 자신의 의무를 이행하고, 도덕적으로 완성하는 것이지, 외부의 결과를 얻는 것이 아니다. "천명" 은 "천명" 혹은 "하늘의 뜻" 이다. 우리가 종사하는 것은 각종 활동이다. 우리의 외모의 성공은 각종 외부 조건의 협조에 달려 있다. 이것은 완전히 사람이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최선을 다해 성패는 이 일거수일투족이다. 이것이 바로 운명을 아는 생활 태도이다. 천명을 모르고 군자도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즐거움을 유지할 수 있다.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문장은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이다. 을 클릭합니다.
3. 역대 문인들이 공자를 묘사한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두 번째 운은 책을 쓰는 것이다.
시대: 송 작가:
군자가 가난하면 손을 뻗으면 병이 난다.
근심과 가난은 하늘과 다투다.
인능은 군을 끌어들여 들어오게 할 수 있고, 그제야 귀전할 수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공자 성시, 배우기 좋아하는 것은 바로 추몽이다.
53 곡의 고대 송가
시대: 송 작가: 돌
독자가 신고했습니다. 아무것도 아닙니다.
공자와 주공은 모두 남자보다 못하다.
첫 번째와 마지막 노래
시대: 송 작가: 소용
부요는 시의 애호가가 아니고, 시는 부요가 가축을 사용할 때이다.
사기는 예로부터 메이지란이었으니, 경서를 안전하게 볼 수 있다.
동이는 삼재의 주인이 될 수 있고 공자는 만세의 스승이어야 한다.
서문과 시를 제외하고, 부요는 시 애호가가 아니다.
4. 전통가족문화에 관한 시사, 명언, 경구, 속담에 사랑하는 사람은 악인을 감히 하지 못하고, 사랑하는 사람은 감히 사람을 늦추지 못한다.
자신의 노인을 사랑하면 다른 사람의 노인에게 좋지 않다는 뜻이다. 자기 노인을 사랑하면, 남의 노인을 푸대접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효경》에서 나왔다. 논자분회
교육 설득을 존중하는 것은 건국의 근본이다. 흥재육은 정치의 첫 임무이다.
교육을 중시하는 것은 입국의 근본이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치국의 최우선 임무라는 뜻이다. "집 권흥" 에서 발췌하다.
좋은 학자 교사 에서, 더 적은 작업 배, 그래서 평범한; 가난한 선비, 부지런한 스승의 일은 배로 공을 들인다. 따라서 원성이 자자하다. (공자, 논어, 논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공부를 잘하는 사람은 선생님의 큰 노력이 필요하지 않고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뜻입니다. 선생님의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공부를 잘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선생님이 매우 열심히 가르치지만, 결과는 오히려 더 적은 노력으로 반공을 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자신을 검사하지 않고 선생님을 꾸짖었다. 예기' 에서 나왔다. 쉬운: 편안함; 간단합니다. 용: 신용.
애국주의
1.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나라를 나라로, 천하를 천하로 한다. -'관자 목축업'
2. 위난이 닥쳤을 때 나라를 잊지 않고 충실히 보국합니다. -\ "왼쪽 조 특별한 기원 \"
3.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합니다. -qu yuan 의 "리 사오"
4. 이기적으로 해야지, 돈이 있으면 안 된다. -"의식 유교"
국난으로 죽고 갑자기 죽다. --카오 다우 \ "백마 \"
6.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갈홍' 포박자 외편 널리 승인' 열사: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9. 왕사에서는 중원절이 북방에 설치되어 가족제사는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루 투어 \ "xiuer \"
10.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를 따른다. -문천상 《영정양》
1 1. 충성스럽게 국가를 위해 봉사한다. -"송나라 악비전"
12. 천하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밀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있다"
지명
13. 당신이 들을 때, 당신은 저녁에 죽을 것입니다. -"논어 입인"
14. 도상에 큰 뜻을 품고, 의복이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논어 입인"
15. 학자 임중 도원. -"논어 진백"
16.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모질의 슬림함'
17.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18. 큰 뜻을 품다. --제갈량 "외생 십계명"
19. 담백하면 의욕이 없고 정적이면 멀다. -제갈량 《십계명》
20.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 "후한서 Geng Yanshan 전기 \"
2 1 .. 작은 야망은 충분히 쉽고, 충분히 쉽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장 자이 "경학 석굴과 대평원"
22.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도 있었다. --수시 \ "차오 잘못 \"
23. 뜻이 있으면 높지 않고, 공지는 백 살이다. --돌 "가보 민속 속담 목축업 자"
매듭을 잡다
24.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25. 추워지면 송백이 시들어 간다는 것을 안다. -"논어 자한"
26. 인인지사는 인인 () 이고, 무해인 () 이 있고, 죽음과 인인 () 이 있다. -"논어 위령공"
27. 포부를 낮추지 말고, 몸을 더럽히지 마라. -《논어》
28.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탱 웬공"
29.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전심으로 맹자"
30.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시마 키안 \ "신문 ren \"
3 1. 가난을 위해 배신하지 않고 비열함을 위해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huankuan \ "소금 철 이론 넓은 땅 \"
32. 생보다 죽는 것이 낫다. -'북제서 경원안전'
33. 바람의 돌풍은 풀이 강하다는 것을 알고, 판자는 성의를 안다. --이세민 "소유 증정"
34. 진흙은 묻지 않고, 청산은 요염하지 않다. --저우 dunyi \ "사랑 연꽃 \"
35. 가난할 때 알 수 있어요. --문천상 \ "송정치 \"
이름은 태산보다 무겁고 탐욕은 홍모보다 가볍다. 유 키안 \ "제목 없음 \"
37. 만신창이가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한다. 유 키안 \ "라임 노래 \"
38.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바위를 깨뜨리고 있다.
천부는 유열을 불고, 바람은 남동풍 서북풍을 불다. --정섭 (Xi é) \ "비문화죽석 \"
링난 문화의시 스시의 "혜주 일절"
지금은 루브산 봄의 4 시입니다.
루국화양메이는 두 번째 최신이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영남인이 되어라.
구 (송) 《영남 대설》
해동산호 만리사,
염증의 여섯 가지 처방은 모두 꽃이다.
낙양에는 춘령이 있습니다.
누가 위안안이 은사의 가족이냐고 물었습니까?
송 문지 (당) "제목 우북산 여관벽"
그들은 남쪽으로 날아가는 야생 거위가
돌아와, 이번 달에.
내 자신의 남부 여행,
나는 알고 싶다, 혹시 거슬러 올라간 적이 있는가? 。
강물은 썰물 때 흐르는 것을 멈추고,
숲 속에 안개가 자욱하다.
하지만 내일 아침, 이 산을 넘으면
여명 들은 하얗고 고향을 가진 자두나무가 될 것이다.
공자에 관한 성어와 철리. 생활 태도가 너무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고, 고민을 잊어서 자신이 늙었다는 것을 몰랐다.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현재,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길에서 큰 뜻을 품고, 의식주가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다. 만약 네가 이 길을 가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다. 비록 나는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나도 그렇게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존중을 위해 슬림하게 ... 안전을 위해 슬림하게 ... 민안을 위해 슬림하다.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은 빼앗을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너의 이름은 애매하다. 왜냐하면 네가 아프기 때문에 세상이 없기 때문이다.
기개가 있는 사람은 단도직입적이고 정의로운 언사이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군자는 쉽게 (말) 하고, (말) 말하지 않고 (말) 옳지 않다고 말한다.
군자의 관직도 그의 의를 관철시켰다. 아이는 생산을 가리킨다.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자신의 존경, 일의 존중, 이익의 양민, 의민."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치 않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군자는 당당하고, 작은 인물은 늘 슬프다.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아는 사람은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인덕인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도모하지 않는다 ...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프랑스에서는 불가능한가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너는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니?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하지 않도록,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좋은 것을 보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은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군자는 현자를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독서인의 집은 아직 부족하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지지할 수 없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당신이 서서 남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손을 뻗어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활이 두껍고 얇게 남을 비난하는 것은 원한에서 멀어지는 것이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선택한 굽은 것을 고르고, 나쁜 것을 골라야 한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당신은 당신의 친구를 믿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생활은 존중해야 하고, 집사는 존중해야 하며, 사람에게 충성해야 한다. 군자는 예의로 사람을 대하고, 사해 안에서는 모두 형제이다. 그는 말을 하면 약속을 지키며, 일을 하면 공경한다. 비록 그는 상당히 나라이지만, 그는 할 수 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자신을 수치스럽게 하여 사방이 덕을 보게 하고,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공자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질문하세요.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너그럽고 인심이 있고, 편지는 책임이 있고, 민이는 공이 있고, 이익은 사람을 만들 수 있다. "군자의 의는 품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이는 행동이고, 편지는 성공이다.
신사! 만약 네가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만약 네가 지나가면, 너는 급하게 변할 것이다. 화내지 말고 국경을 넘지 마라.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도덕을 지키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언행을 신중히 하고, 도정청렴하고, 지식을 구하는 것이 목마른지 모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웠다.
고정 관념, 강인함, 무뚝뚝함, 게으름이 인자에 가깝다.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해야 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네가하는 말을 듣고 네가하는 일을 보아라.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사람이 폐언하지 않는다.
옛사람은 말을 하지 못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의 말은 아무것도 없다.
글로 말할 수 있고, 그들과 말할 필요도 없고,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말하지 않으면 짜증이 난다. 네가 말하지 않으면 그것은 숨기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색깔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질투라고 합니다. 선인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커버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직판은 배우기 어렵고 표지도 왜곡되어 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예의와 무례함은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하고, 용기와 무례함은 혼란스럽고, 정직과 우악은 왜곡되어 있다. 군자가 되고, 그의 일을 존중하고, 먹는다.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공자가 말하기를, 배우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도 알고 있다고 한다. 나는 작가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나는 성성이 될 수 없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빨리 배우지 않으면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물어볼 수 없는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적은 수의 질문을 더 많이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질문명언) 만약 네가 아무것도 없다면, 너는 서약성에게 정직할 것이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학교에 가지 않을 것이다. 성세는 시에 있고, 예의에 서서, 즐거움이 된다.
도를 취지로 하고, 덕을 의지하고, 인을 의지하고, 수술 중에 수영하고,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나는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생각해도 소용없다.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날이 그 죽음을 알고, 달이 그 능력을 잊는다는 것은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시는 불러일으키고, 관찰되고, 그룹화되고, 원한을 받을 수 있다. 너의 아버지는 사물이고, 너의 아버지는 먼 물건이다. 새, 동물 및 식물의 이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끈기가 없는 사람은 무의사가 될 수 없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가르치다.
나는 나 자신을 그 위에 묶는 것을 결코 알지 못했다. 정치 격언: 정치가가 옳아요. 잘생긴 아들이 옳아요. 누가 감히 틀렸습니까? 잘못하면 인민이 봉사한다. 만약 실수가 틀렸다면, 국민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어떻게 정치를 위해 아들을 죽일 수 있습니까? 아이는 좋아야 하고, 인민은 좋아야 한다. 군자의 덕풍, 소인의 덕초, 풀바람은 모두 억압될 것이다.
여름을 도모하지 않고, 중국을 어지럽히지 않고, 동맹에 들어가지 않고, 군대를 강요해서는 안 된다. 도는 정치로, 형벌로 형벌을 제압하고, 백성은 자유롭고 파렴치하다.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네가 준 선물은 좋다, 백성은 감히 불경을 하지 못한다. 당신은 라인 Renyi, 사람들은 거부 할 수 없습니다; 네가 잘 믿으면 백성들은 감히 무정할 수 없다. 말끝을 신중히 하고, 멀리 쫓아가고, 민덕이 두텁다.
무교한 것을 죽이는 것은 학대이다. 폭력으로 간주하는 것을 포기하지 마라. 천천히.
7.' 논어' 에' 공자' 가 있는 시구나 단어는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와 오리를 배회할 수도 있다.
--한 Yuefu "공작 남동쪽 비행"
술을 마시고 제자와 함께 놀다.
백거이
나는 너의 선생님이고 너는 나의 제자이다.
공자는 유산이 있으니, 네가 다시 앉아서 말해라.
다섯 곡 중 한 곡을 보내다
두보
쏘용 삼동, 두루미 만리심.
과거에 현혜준미한 사람이 있었는데, 오늘도 여전히 외면하고 있다.
강 () 은 죽지 않고, 공명은 지기가 있다.
또 다른 예는 집에 있는 소나무입니다.
서리와 눈이 마르고 노림이 마르다.
공창의 아버지와 만나자고 대답하다.
황정견
공문은 고금, 네 형제는 남금을 고쳤다.
누가 벼슬아치의 초라한 사람을 구하는가, 스스로 타고 찾아다닌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다른 시간에는 호텔에 술이 없어서 우편함에 신곡을 틀었다.
황산은 여전히 춥고, 근심이 없으면 칠림을 붙인다.
여강 스승
리퍼
공작새는 어디로 날아가나요? 여강 샤오리 종경의 아내.
손님을 위해 자신의 관점을 맞춤화하다. 도시는 밤하늘에 외롭다.
답답함을 풀다
육유
남편이 부자가 되었으니 정말 죽을 지경이다.
나는 필첩을 정박한 적이 있는데, 공명천년은 여전히 남아 있다.
자신을 책망하다
왕안석
공자가 남자를 보고 루즈는 매우 불쾌했다.
궁산가와 위보 색사를 보고 싶습니다.
도는 하늘과 같고 만물은 꺼지지 않는다.
제자는 아직 믿지 않는다. 나도 인재가 부족하다.
옛사람의 인심을 알고, 말은 말이 없다.
염증을 삼키다
수시
나의 선주가 유장을 반대하는데, 군사 의도는 상당히 불공평하다.
고대 영웅 공명, 왜 그럴까요?
리우 장 guyong 주님, 이 사람은 죽을 것이다.
연의 자태는 한 사람이 하현에 있는데, 웃음과 강호에 대해 이야기한다.
국가가 군주를 잃었는데, 죽으면 누가 하겠는가?
누가 바위를 조각해서 내 눈물을 비웠니?
너는 계속 아프고 긴장할 것이다.
사슴이 우는 《시경》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갈대를 불자 예금 한 바구니가 공물을 바쳤다.
사람들은 나에게 길을 가르쳐 주는 것처럼 나에게 잘해 준다.
한 무리의 사슴들이 그 잎원에서 고생을 하고 있다.
나는 좋은 손님들과 고상한 품성을 가지고 있다.
수남의 본보기는 결코 경박하지 않고, 군자 현자는 잇달아 본받는다.
나는 좋은 술, 독한 술, 손님을 접대하고, 오락을 즐깁니다.
사슴 한 무리, 요, 진병에게 먹혔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하프를 연주하고 음악을 연주하고 있다.
하프를 연주하고 피아노를 치며 음악을 연주하며 기쁨과 웃음을 즐기고 있다.
나는 좋은 술과 좋은 술이 있고, 마음속에는 식사객이 있다.
포인트 하이곡
양신
바닷가 용시는 봄집을 이용하고,
강어장에서 저녁노을을 하다.
공작새는 앵무새나무를 지나
꾀꼬리가 진달래를 쪼아먹다.
이 마음
전종서
봄을 다치게 하고 과거를 다치게 하자 목석 오아는 점차 자신의 감정을 고백했다.
칠공플러그가 난잡하여 삼성이 분명하지 않다.
밤피리를 들으면 영혼은 여전히 깨어 있고, 바람을 보고, 마음이 평온하다.
이 예측할 수 없는 곳을 말해 봐, 네가 마음을 다해 자신의 마음을 시험해 볼 수 있게.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