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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데이터

맹자의 생졸년 (기원전 372- 289 년경) 은 그램이라고 불린다. 전국 시대의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공자 이후의 유학사, 후세와 공자는' 공맹',' 아성' 이라고 불린다. Zou (이 산둥 성 Zou chengdong 남동쪽) 사람들. 그의 선생님은 공자의 손자 공자의 제자이다. 연이어 제나라, 송, 탱, 위 () 를 여행하며, 처음으로 왕의 길을 떠밀었다. 채택되지 않고, 나는 다시 돌아와서 제자와 강의하여 책을 쓰고, 7 편의' 맹자' 를 썼다. 맹자는 유가사상을 수호하고 발전시켜' 인정',' 성선' 의 학설, 즉 지금 말하는' 공맹의 길' 을 제시했는데, 그 학설은 송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맹자는 맹자의 언행을 기록하면서 날카로운 펜을 사용하며 종종 과장, 비유, 우화로 설득력을 높인다. 그것은 진나라 시대의 매우 특색 있는 산문집이다. 맹자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이며, 전국 시대 유교 사상의 대표 인물이다. 맹자는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공자에 버금가는 유학의 대가가 되어' 아시아 성인' 으로 불리며 공자와' 공맹자' 라고 불렀다. 맹자는 《맹자》의 저자이다. "맹자" 는 7 편을 계승하여 유교 고전 중의 하나이다. 성선론은 맹자 학설의 출발점이며, 그 주요 명제는' 인정' 과' 왕도' 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맹자 (mencie) 가 뭉크 (monk) 가 쓴 것이라고 믿는다. "뭉크는 동의하지 않고 만장의 제자를 물러나 시문책을 서서서서하고, 중니의 뜻을 진술하며' 맹자' 7 편을 썼다." 。 그러나 책 속의 언어로 볼 때 그 편집자는 아마도 맹자의 제자일 것이며, 이 책은 전국 중기에 기록되었을 것이라는 견해도 있다. 맹자' 에는 7 편이 있는데, 제목은: 양제 1, 2 부; \ "gongsun 못생긴 \" 위아래로; "탱 wengong" 위아래로; 루; "완 장" 위, 아래; "높은 자세" 위아래로 기복; 상하로 "직업에 충실하다". 남송 때 주씨는' 맹자',' 논어',' 대학' (책) 과' 중용' 사서라고 불렀다. 청말까지는' 사서' 가 과거 시험의 필수 시험 부분이었다. 맹자의 조상은 당시 노국의 귀족이었는데, 나중에는 가도가 무너져 노국에서 추국으로 옮겼다. 그는 세 살 때 아버지를 잃었고, 맹모는 그를 성인으로 키웠고, 맹모의 교자는 매우 엄격했다. 그의' 이주 교자',' 낡은 베틀' 등 교자 이야기는 천고의 좋은 말이 되었다. 성자정에는' 맹모는 과거에 종종 이웃을 선택하곤 했다' 는 속담이 있다. 맹자는 공자로부터 공부했지만 공자를 추앙하여 "자민의 생은 공자에 담기지 않았다" 고 생각했다. 맹자는 제나라, 진, 송, 설, 루, 탱, 양국을 주유하며 그의' 인정',' 왕도' 사상을 로비했다. 그러나 당시 제후국이 전쟁으로 바빴기 때문에 그의 치국 사상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맹자는 중국 유학의 가장 중요한 대표 인물 중 하나로, 그의 사상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그의 지위는 송나라 이전에 그리 높지 않았다. 한유의' 원도' 가 맹자를 선진유가에서 공자의' 도통' 을 계승한 유일한 인물로 등재한 이후 맹자의' 진급운동' 이 생겨나면서 맹자의 지위가 점차 높아졌다. 송신종 북부의 희녕 () 4 년 동안 맹자 () 는 처음으로 과거시험 과목 중 하나로 등재된 뒤 유교 경전으로 승격됐다. 남송주는 이를' 논어',' 대학',' 중용' 과 함께 4 권의 책으로 만들었다. 원원에서 순원년 (1330) 까지 맹자는' 아성공' 으로 봉쇄되고, 이후' 아성공' 으로 불리며 공자 다음으로 지위가 높다. 그의 사상과 공자의 사상은' 공맹의 길' 이라고 불린다. 맹자의 어진 정치 이론은' 우회, 사물보다 넓음' 으로 간주되어 실시할 기회가 없다. 결국 그는 은퇴하고 강의하며 학생들과 함께 "시를 짓고, 책을 쓰고, 중니의 뜻을 설명하고,' 맹자' 7 편을 썼다" 고 말했다. 맹자가 어렸을 때 어머니는 그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주기 위해 세 곳을 찾아 주셨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맹모 3 대 운동이라고 불렀다. 맹자 생활의 시대, 백가쟁명,' 양주의 말이 세상에 성행하였다'. 맹자는 유가의 입장에 서서 그것을 격렬하게 비판했다. 맹자는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완전한 사상 체계를 제시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쳐 공자 이후의' 자성' 으로 여겨졌다. 맹자는 공자의 덕치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이를 인정학설로 발전시켜 그 정치사상의 핵심이 되었다. 그는' 친' 과' 긴' 원칙을 정치에 적용해 계급 갈등을 완화하고 봉건 통치 계급의 장기적 이익을 수호했다. 맹자는 윤리와 정치를 밀접하게 결합시켜 도덕적 수양이 좋은 정치의 기초라고 강조했다. 그는 "천하의 본본은 나라에 있고, 나라의 본본은 집에 있고, 집 자체는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이후' 대학' 이 제기한' 양기평천하' 의 사상은 맹자의 이 사상에 근거하여 발전한 것이다. 맹자는 도덕규범을 네 가지 범주, 즉 인, 의, 의식, 지혜로 요약했다. 인륜관계를' 부자친, 군신의, 부부차이, 노소 질서, 친구 신신' 이라는 다섯 가지로 요약했다. 맹자 철학 사상의 가장 높은 범주는 하늘이다. 맹자는 공자의 천명 사상을 계승하여 인격신의 잔재 의미를 제거하고 하늘을 도덕적 속성을 지닌 정신적 실체로 상상했다. 그는 말했다: "정직한 사람, 천국. 클릭합니다 맹자는 성실한 도덕관념을 하늘의 본질적 속성으로 정의하며, 하늘은 인류 고유의 도덕관념의 기원이라고 생각한다.

아성-뭉크

사수는 공자의' 예치',' 덕치' 사상을 발전시켜' 왕도',' 인정' 을 주장하고, 이를 로비, 양, 루, 조, 송, 탱 등의 나라의 제후를 로비했다.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뭉크가 말한' 왕' 은' 인덕' 이다. 뭉크는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거부할 수 없다" 고 생각한다. 。 즉, 아무도' 인정' 으로 세계 통일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이다. 그는' 인정' 을 실시하려면 먼저' 민심' 을 쟁취해야 하고, 통치자는' 인' 으로 국민을 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국민을 중시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둘째, 군은 가볍다" 고 말했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통치자와 통치자가 바꿀 수 없는 지위를 강조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노력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다스리고, 노력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다스린다. 사람을 대하는 사람은 사람을 먹고, 사람을 대하는 사람은 사람을 먹고, 천하의 의리도 있다. " 맹자의 공자 사상의 계승과 발전은 시대적 특징에서 출발하여 공자 사상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하고, 기본적으로 공자 논술을 따른다는 전제하에 유교 사상의 정신품격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여 공자가 창립한 이론을 발전시켜 유교 사상을 영생하게 하는 것이다. 그는 공자가 시의 현실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의역지' 라는 이론을 제시했고, 공자의 인의에 기반한 인격미와 그 형성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하여 공자의 사상을 발전시키고 보완했다. 사람이 생명의 주체이자 존재의 의미로 볼 때 공자의' 인론' 이론의 사상적 내포가 강화되어 생존가치를 지닌 이상신념이 되었다. 따라서 그의 이론과 공자의 사상은 여러 방면에서 차이가 있지만 무시할 수 없는 내적 연계가 있어 객관적으로 공자의 이론적 견해를 풍부하게 하고 발전시키고 심화시켰다. 뭉크의 인성론은 그' 인정' 이론과 교육이론의 기초이다. 그는 인간성은 타고난 것이고, 사람은 천성적으로' 선' 즉 선을 향한 경향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좋은 끝" 은 타고난 것이고, 내면에 내재되어 있다. 그래서' 양심' 이라고도 합니다. 모레의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뭉크는 인간성이 인심, 의리, 예의, 지혜의' 선단' 을 가지고 있지만 교육을 통해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고 이러한' 선단' 을 확대하고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내면의' 선' 을 끊임없이 탐구하면 인간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운명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뭉크가 가장 강조하는 것은 내면의 도덕적 수양이다. 그러나 그는 모레 환경이 인간성에 미치는 영향도 부인하지 않는다. 그는 후천적인 환경이 타고난 본성을 바꿀 수 있고, 후천적인 나쁜 습관은 사람으로 하여금 선량을 잃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뭉크는 교육의 역할이 정치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좋은 통치는 좋은 교육보다 못하다. 선정과 민중은 두려워하고, 선교하고, 인민은 사랑하고, 선정과 민부, 선교와 민심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민심을 얻기 위해, 그는' 신통이 광대하다' 는 군자나 군자를 양성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인륜, 부자친, 군신의 의리, 부부 차이, 노소 질서, 친구 편지" 라고 말했다. 뭉크가 제기한 군자, 진정한 군자는' 인정',' 왕도',' 인의생활','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굴은 굴복할 수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맹자 학설의 요점

첫째, 심성론 1. 성선 사단-도덕적 가치의 근원 맹자의 성선론은 주로 공자인학관의 역할을 발휘했다. 공자가 말한' 인' 은 이론적 기초가 부족하여' 도덕적 가치의 뿌리' 를 설명하지 못했다. 따라서 공자는 "도덕적 가치의 근원에 대한 자각 의식" 을 세워야 하는데, 선은 인간의 기본 의식으로, 측은한 마음, 염치심, 역행하는 마음, 옳고 그름의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4 단" 은 도덕적 가치 의식이 태어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공자의 "자비" 이론의 부족을 보완 할 수있다. 2. 의리의 분별-도덕적 가치의 논증 맹자는' 4 단' 은 자각 마음의 내재이며, 인간의' 본질', 즉 인간의 이른바' 성' 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성은 동물과 다를 수밖에 없다. 이런' 동물과 다르다' 는 것은' 좋은 끝' 이다. 그는 사람이 좋지 않은 것은 사리사욕에 눈이 멀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사람들은 사회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사리사욕을 포기해야 한다. 목적은 좋은 개인 도덕을 확립하는 것이다. 3. 양기성덕맹자는 심신을 수양하고 선심을 발휘해야 마음속에 존재하는' 4 단' 을 충분히 펼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맹자는 이를' 고갈' 이라고 부른다. "최선을 다하라" 는 수양은 고상한 정신을 배양하여 사람을 "부유하고 세력이 있지만, 움직일 수 없고 굽힐 수 없는" 군자 "로 만들고," 마음 "으로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면 덕성을 이룰 수 있다. 4. 도덕천도 맹자는 현실 세계가 도덕세계이고, 도덕뿌리 뒤의 기준은' 하늘' 이고,' 하늘' 은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이' 성' 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이 만약 충분한 수양이 있다면, 하늘을 알 수 있고,' 천인의 조화' 에 도달할 수 있다. 둘째, 정치 이론 1. 민본론 맹자는 "국민을 중시하고, 나라를 중시하고, 군은 가볍다" 며, 정부가 인민의 이익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그러므로 천명은 군주가 아니라 인심에 있다. 쓰라린 6 월 방법, 사람들은 그것을 전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군주가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국민들은 직무를 고수해야 한다. 2. 전 법왕 맹자는 인정을 주장하는데, 그는 반드시 전왕 (우, 당, 문, 오,,) 을 본받아 정치를 다스려야 천하에 인정을 실시할 수 있다. 3. 인정과 왕도맹자는 먼저 인정을 실시해야 인정을 실시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맹자는 "사람은 참는 마음이 있다" 는 것을 "참는 책" 으로 여기고, 인정은 천하를 통일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인정의 구체적인 표현은 왕도이다. 집안을 민악으로 만들고, 왕도를 실시해야 한다.' 존현이 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4. 덕치관 공자의' 인' 은 자각하는 도덕이다. 맹자의' 인' 은 기존 교육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군은 주로 덕을 수리하고 덕은 인정을 실시하는 조건이므로' 덕이 있는 자의 통치' 를 주장한다. 5. 패권주의 맹자는 덕복의 인정을 옹호하고, 무복의 패권주의를 반대하며, 민생의 고통을 줄이고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래서 맹자는' 왕도정치' 를 제창하고, 약자를 업신여기고 억지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반대한다. 6. 지뢰밭 제도 회복맹자는 이상적인 경제제도가 지뢰밭 제도라고 생각한다. "논제" 란 토지가 국가 소유이며, 국가가 농지를 민중에게 나누어 경작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민중도 농경지를 세금으로 경작하는 것을 도와야 한다. 그래서 농민들이' 변하지 않는 생산' (변하지 않는 고정 경작지) 을 갖게 되면 국가는 안정될 것이다. 셋째, 교육 주장-맹자의' 천하영재 육성' 사상을 관철하고 인격도덕교육을 제창한다. 그는 "우리는 효도를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고 말했다 。 그리고 맹자는 슬림함이 독서의 기본이라고 생각하지만, 사람의 선함은 외부에서 배양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교육은 영향의 역할만 할 수 있다.) 결국 자신의 사고에 의지해야 한다. 슬림하고 수양적인 방법에서는 자유 발전을 제창하고, 속물로 인도한다. 또한 맹자는 학습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학생들을 좋은 환경에 두고 자발적인 교육을 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맹자 학설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 맹자는' 내성' 을 내세우며 인성본선을 지적하며 모든 사람이 선을 펼치고 물욕을 억누르며 자신을 반성한다고 말했다. 이런 내성적인 방법은 후세 유가의 주류가 되었다. 정호, 정이, 육구연, 왕양명 등 송명이학자는 이 방면에서 맹자의 학설을 물려받았다. 맹자는 도통이라는 개념을 형성할 때 야오 (), 순 (), 우 (), 우 (), 문왕 (), 주공 (), 공자 () 를 모두 유교의 도통으로 여겼다. 그 이후로 도통 관념과 유교 사상은 불가분의 전체가 되었다. 민본 사상의 영향 맹자의 민본 사상과 인정 사상은 민심을 본위로 한다. 이 혁명 이론은 중국 전통 정치 이론의 원시 이념이 되었다. 그러나 이 이론은 현대민주정신이 부족하지만 전통지배체계에서 군주독재를 억제하는 이성의 원천이 되었다. 맹자의' 민생산을 위한 생산' 이라는 사상은 역대 경제제도의 최고 이상이 되었다. 예를 들면, 당대의 균전제와 같다.

맹자 문장 특성

맹자' 라는 문장 이 가장 깊은 인상을 주는데, 우선 그 말솜씨이다. 이 특징은 첫째, 상대방의 심리를 붙잡고, 설득력이 있고, 상대를 자기도 모르게 자신이 세운 함정에 빠뜨리고, 상대를 납득시키는 것이다. 둘째, 기세가 왕성하고 시비가 분명하다. 일단 상대방이 올가미에 걸려들면 횡포하고, 한 걸음씩 핍박하며, 상대방에게 논쟁할 기회를 주지 않는다. 두 번째 특징은 전형적인 사례, 비유, 우화로 추리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이다.

맹자의 생졸년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첫째, 맹자는 주안왕 17 년 (기원전 385 년) 에 태어나 주부왕 11 년 (기원전 304 년) 에 사망한 것으로 생각된다. 둘째, 맹자는 주열왕 4 년 (기원전 372 년) 에서 태어나 26 년 (기원전 289 년) 에 죽었다.

맹자 연대표

1 세: 기원전 390 년, 주안 12 년, 맹자는 마안산 서쪽 기슭 푸촌에서 태어났다. 맹자' 의 비문 기록에 따르면' 노공맹손자의 후계자' 로 이주한다. 기원전 389 년 가을 맹자는 한 살이었다. 2 세: 기원전 388 년, 주안 14 년, 맹자는 추에 있다. 세 살: 기원전 387 년, 주안 15 년, 맹자는 추에 있다. 4 세: 기원전 386 년, 주안왕 16 년, 맹자는 추에 있다. 그해 그는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에게 세 번 가르침을 받아 기계를 차단했다. 사실, 이전과 정전은 1 년 안에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다. 다섯 살: 기원전 385 년, 주안 17 년, 맹자는 추에 있다. 여섯 살: 기원전 384 년, 주안 왕 18 년. 초와 오씨가 서로 닮기 시작했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일곱 살: 기원전 383 년, 주안왕 19 년. 루무공이 죽었고, 아들 이핀이 서 있었다 * * *. 맹자는 추우에 있다. 여덟 살: 기원전 382 년, 주안 20 년, 맹자는 추에 있다. 아홉 살: 기원전 38 1, 주안왕 21 년. 초종실이 오기를 죽이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열 살: 기원전 380 년, 주안왕 22 년, 맹자는 추에 있다. 열한 살: 기원전 379 년, 주안 23 년, 지강공이 죽었다. 자오 는 우 로 이동. 맹자는 추우에 있다. 열두 살: 기원전 378 년, 주안 24 년, 맹자는 추에 있다. 열세 살: 기원전 377 년, 주안 25 년, 맹자는 추에 있다. 열네 살: 기원전 376 년, 주안왕 26 년. 한멸정. 모든 책망과 그들의 왕을 죽이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열다섯 살: 기원전 375 년, 주열왕 원년. 한은 도둑이다. 제천무는 제왕을 죽이고 환공이 되었다. 월씨 지역은 대란이 되어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열여섯 살: 기원전 374 년, 주왕 이듬해, 맹자는 추에 있다. 열일곱 살: 기원전 373 년, 주열왕 제 3 년, 맹자는 추에 있다. 18: 기원전 372 년, 주열왕 제 4 년, 맹자는 추에 있다. 열아홉 살: 기원전 37 1, 주열왕 5 년, 죽었다. 약설은 공공 바둑말이다. 얀 한 한 aihou 을 죽였다. 위벌추, 노양을 취하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스무 살: 기원전 370 년, 주열왕 6 년. 한, 조는 툰류로 이동한다. 조, 한벌위, 위벌조, 패평양. 맹자는 추우에 있다. 스물한 살: 기원전 369 년, 주열왕 제 7 년. 제나라 절단 웨이, 드롭 개념, 왕이 실수로 고려에 투표했다. 위재는 마령에서 북한을 물리쳤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스물두 살: 기원전 368 년, 주선왕 원년. 맹자는 산둥 학교에 가서 자사교육을 받았다. 스물셋: 기원전 367 년, 주선왕후 2 년. 조한은 2 주로 나뉜다. 맹자는 산둥 중이다. 스물네 살: 기원전 366 년, 주선왕 세 살. 위가 북한을 물리쳤다. 맹자는 산둥 중이다. 스물다섯 살: 기원전 365 년, 주선왕 네 살. 4 월 갑인, 웨이는 수도 대들보를 옮겼다. 밭이 그의 어머니를 죽였다. 맹자는 산둥 중이다. 스물여섯 살: 기원전 364 년, 주선왕 다섯 살. 위공자는 조만큼 둔하다. 맹자는 추립자사서원으로 돌아가 천하영재를 양성하였다. 27 세: 기원전 363 년, 주선왕후 6 년. 위벌조, 사람을 틈타 살찌다. 악스 지역과 디우스가 그들의 왕을 죽였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28 세: 기원전 362 년, 주선왕 7 세. 위는 북방에서 조 () 한 () 의 연합군을 물리치고 낙좌 () 를 생포하고 피금 () 을 생포했다. 조성후와 한소후가 모임에 참석한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29 세: 기원전 36 1, 주선왕 8 년. 상양이 진 () 에 들어가다. 송악은 이 해에 태어났다. 위입복전 강. 사람은 시간이 있으면 왔다 갔다 한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서른 살: 기원전 360 년, 주선왕 아홉 살. 공휘는 동주 시대의 걸출한 인물이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31 세: 기원전 359 년, 주선왕 열 살. 한위 분진, 진군을 단씨로 옮겼다. 상양이 변법하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서른 두 살: 기원전 358 년, 주헌왕 11 년. 위 () 와 한후 () 가 동맹을 맺고 우사 () 가 한 () 으로 돌아가고, 상양 () 은 공 () 자겸 () 맹자는 추우에 있다. 서른 세 살: 기원전 357 년, 주선왕 12 년. 루, 송, 위, 공치위, 양위왕. 상양은 좌서의 장남이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서른네 살: 기원전 356 년, 주선왕 13 년. 루후는 위국에 가고, 위국은 진축지이다. 한국은 남부에 만리장성을 건설했다. 조휘염성 후옥안의입니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35 세: 기원전 355 년, 주헌왕 14 년. 심불해삼한. 더 많이 죽을수록 더 적게 죽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진효공과 위혜왕은 두평에서 스승이 되어 송나라를 침략할 것이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36 세: 기원전 354 년, 주선왕 15 세. 제나라 구이 양에서 웨이 패배. 한 허우 웨이 차오. 진 패배 웨이, 7 천 컷, 리앙 덜 가져 가라. 맹자는 추우에 있다. 37 세: 기원전 353 년, 주헌왕 16 년. 조 계림 에서 웨이 를 격파했다 (손빈 웨이 웨이 구조 조 와 함께). 위 () 는 한분 () 으로, 상릉에서 제후를 물리치고, 송국대통일 () 을 이겼다. 제나라 추 정자 집, 웨이 성공 추구 합니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서른여덟 살: 기원전 352 년, 주선왕 열일곱 살. 상양은 진대량 (승상, 장군) 이 위국을 징집하고 안읍이 진나라에 항복했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서른아홉 살: 기원전 35 1, 주선왕 18 년. 진 수도 함양. 상양은 위를 공격하고, 곡양은 진나라를 멸한다. 위회조 한단 () 은 장수 () 에서 동맹을 맺었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마흔 살: 기원전 350 년, 주헌왕 19 년. 상양은 광산을 버리고 현을 설치하였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마흔 한 살: 기원전 349 년, 주선왕 20 년, 맹자는 추에 있다. 42 세: 기원전 348 년, 주선왕 21 년. 진 () 과 같다. 진나라는 "처음에는 주어졌다". 맹자는 추우에 있다. 43 세: 기원전 347 년, 22 년, 맹자는 문학 로비스트를 모집하여 먼저 추에서 기린자까지 갔다. 마흔 네 살: 기원전 346 년, 주헌 23 년, 맹자는 제나라에서 장광과 친구를 사귀었다. 45 세: 기원전 345 년, 주헌 24 년, 맹자는 제나라에 있다. 마흔여섯 살: 기원전 344 년, 주선왕 스물다섯 살. 그는 fengze 왕조 에 왕자 를 소환, 진 의 아들 은 본부 군인 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진효공은 수도의 종속물이 될 것이다. 맹자는 척적 수하의 순곤에게 비웃음을 당하자, 그들은' 의식' 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47 세: 기원전 343 년, 주선왕 26 년. 지천희는 마릉에서 손빈의 계책으로 위군을 물리치고, 팡 후안 자살, 태자 심포로를 물리쳤다. 맹자는 제나라에서 중용을 받지 못해 일제에게 조롱을 받았다. 맹자는' 나는 관수가 없다',' 나는 말문이 없다' 로 자신을 설명했다. 마흔여덟 살: 기원전 342 년, 주선왕 27 년. 상양은 위를 공략하고, 자루를 빼앗고, 위군을 패하고, 맹자는 함께 있다. 마흔아홉 살: 기원전 34 1, 주헌왕 28 년, 맹자가 함께 있다. 50 세: 기원전 340 년, 주선왕 29 년. (제나라) 파이 는 슈 로 이동합니다. 위는 밭의 물을 걷는 큰 도랑이다. 맹자가 함께 있다. 51 세: 기원전 339 년, 주선왕 30 세. 사기' 에 따르면 장자와 초위왕은 동시에 초위왕과 함께 초빙돼 장자가 사직했다고 한다. 조량은 상양을 만나 상양의 퇴진을 위협했다. 맹자가 함께 있다. 52 세: 기원전 338 년, 주선왕 31 년. 송 조각 군인, 형제. 진효공은 죽었고, 차리자 상양은 함양에 있었고, 그의 선생님 석각은 촉으로 도망쳤다. 맹자가 함께 있다. 53 세: 기원전 337 년, 주선왕 32 년. 한신부해는 죽었다. 진 () 은 여전히 상양 () 으로 법을 바꾸고, 추 () 조 () 한 () 촉 () 을 사용한다. 맹자가 함께 있다. 54 세: 기원전 336 년, 주헌 33 년, 맹자는 제나라에 있다. 55 세: 기원전 335 년, 주선왕 34 년. 진 간모는 한일양을 데리고 있다. 맹자와 함께 여행을 했기 때문에, 그는 장군으로 사용되어 진나라를 물리쳤다. 위혜왕은 회민 정책과 회사로 서주 (), 왕훼 () 를 개조하였다. 맹자가 함께 있다. 56 세: 기원전 334 년, 주헌왕 35 년, 초국이 멸망했다. 맹자가 함께 있다. 57 세: 기원전 333 년, 주선왕 36 년. 스와 진 연합 6 개국, 물, 희설과 동맹을 맺었다. 맹자가 함께 있다. 58 세: 기원전 332 년, 주헌 37 년, 맹자는 제나라에 있다. 59 년: 기원전 33 1 년, 주선왕 38 년. 진 () 나라가 위국 () 을 물리치고, 그 장군 용가 () 를 생포하여 8 만 명을 참수했다. 맹자는 제나라에서 중시되지 않고 한숨을 쉬었다. 60 세: 기원전 330 년, 주선왕 39 년. 위선계는 진 경내에 위치해 있다. 맹자가 함께 있다. 61 세: 기원전 329 년, 주선왕 40 년 후 맹자는 제나라에 있다. 62 세: 기원전 328 년, 주헌 41 년, 맹자는 제나라에 있다. 63 세: 기원전 327 년, 주선왕 42 년. 한거가 제나라에서 싸우다가 산추에서 죽었다. 죽자 맹자는 루에 묻혔다. 멩 zi 초기 방문 제나라 후반, 손님으로 존중, 그래서 의사 로 그의 어머니 를 묻었다. 64 세: 기원전 326 년, 주선왕 43 년. 5 월, 위한휘는 우사에 출병했다. 10 월, 한선조위. 맹자가 루에 애도하다. 65 세: 기원전 325 년, 주선왕 44 년. 4 월, 진혜왕은 왕이라고 부른다. 오월, 연왕은 왕이고, 한선왕은 왕이다. 맹자가 루에 애도하다. 육십육세: 기원전 324 년, 주선왕 45 년. 추 Xiangling 에서 웨이 를 격파했다. 맹자는 루애 3 년 만에 제나라로 돌아왔다. 67 세: 기원전 323 년, 주선왕 46 년. 소양은 초멸하였다. 탱딩공이 죽었다. 이때 샤키 공설은 사절했다. 맹자는 위왕이 제나라에서 자신의' 인정' 이념을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을 보고, 또 송왕이 왕이라고 불러야 한다는 말을 듣고 제나라를 떠났다.

배후의 영욕

맹자는 유가에서 가장 중요한 대표 인물 중 하나이지만, 송대 이전의 그의 지위는 그리 높지 않았다. 중당 한유가' 원도' 를 쓴 이후 맹자를 선진유가에서 유일하게 유가도통을 계승한 인물로 등재한 이후 맹자의' 업그레이드 운동' 이 생겨나면서 맹자와 그의 저서의 지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송신종희녕 4 년 (107 1), 맹자는 처음으로 과거시험에 포함됐다. 원풍 6 년 (1083), 맹자는 처음으로' 추국공' 으로 공식 봉쇄됐고, 이듬해에는 공묘를 즐기도록 승인되었다. 나중에 맹자는 유교 고전으로 진급되었다. 남송주는' 맹자' 와' 논어',' 대학',' 중용' 을 4 책으로 합치고, 실제 지위는 심지어 오경보다 높다. 원원에서 순원년 (1330) 까지 맹자는' 아성공' 으로 봉쇄되었고, 나중에는' 아성공' 으로 불리며 공자에 버금가는 지위였다. 명대 주원장은' 맹자의 날' 을 편성하여' 맹자' 의 장구를 삭제하였다. 예를 들면' 인민이 중하고, 나라가 두 번째이며, 군이 가볍다',' 도둑의 사람이 그 남편이라고 하면 군자를 죽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역대 왕조를 거슬러 봉하여 목숨을 잃다

왕조 시대에는 황제가 송원풍 6 년 (1083) 을 책봉했다. 원나라의 송신종부터 순원년 (1330) 까지 원문종의 승은 모두 나라를 떠났다.

맹자 가문

역대 아시아 성현: 45 대 손, 54 대 사량, 55 대 손맹인, 56 대 손맹희문, 57 대 맹자, 글자선환. 58 대 손조, 맹연 동생 맹형형의 아들, 자현문, 맹공목록, 맹연의 아들, 단어 59 대 손맹언프, 자조, 융경 원년 공격 60 대 손맹승광, 만력 29 년 공격 60 대 손맹홍우, 천계 3 년 공격 62 대 손문우. 숭정 2 년, 63 대 손멩 실물, 64 대 손멩, 65 대 손멩 벼루, 66 대 손멩, 67 대 손멩, 68 대 손멩, 69 대 손멩, 70 대 손멩, 72 대 손맹, 73 대 손맹청당, 74 대 손맹범집 출생 그는 1943' 바이아 성직 장교' 에서 물려받았다. 1949 대만성으로 갔어요. 75 대 손친목회

인간 본성 본선론

맹자는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생각했고 맹자는 "그래서 모든 사람은 차마 참을 수 없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지금, 말을 잘 듣는 아들이 우물에 내려가는 것을 처음 보았을 때, 모두 연민을 느꼈다. 부모님의 일을 하지 못했다면, 고향에 있는 친구들의 칭찬을 받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자신의 목소리를 싫어하지 않으면 자연히 할 것이다. " 사람마다 다른 사람을 감당하는 마음이 있다. 만약 아이가 곧 우물을 떨어뜨릴 예정이라면, 그가 사람을 구하는 것은 우정, 명예 등의 이익 때문이 아니라, 그의 내면의' 선' 의 본질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기 때문이다. 맹자는' 선' 의 본질이 슬픔, 수치심, 역역, 옳고 그름, 즉' 사단' 으로 나뉜다. "끝" 은 출발점이라는 뜻입니다. 맹자는 4 단, 즉 도덕적 실천을 확대하려고 노력하면 덕성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선' 은 이미 사람들의 머리 속에 존재하기 때문에, 여전히 악행을 저지르는 사람이 있다. 맹자는 사람이 좋지 않은 것은 사욕에 눈이 멀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맹자는 사람이 사리사욕을 포기하고 인의를 보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치 사상

민본 사상은 "인민은 중하고, 나라는 차차, 군은 빛이다." 인민 1 위, 국가 2 위, 군주가 마지막이라는 뜻이다. 맹자는 군주가 먼저 국민을 보살펴야 하고, 정치가는 국민의 권리를 보호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맹자는 군은 도리가 없고 국민은 정권을 전복시킬 권리가 있다고 동의했다. 명나라 개국 황제 주원장은 맹자의 민본 사상에 불만을 품고' 맹자' 의 관련 내용을 삭제하라고 명령했다고 한다. 인과 왕 맹자는 군이 인정, 계승성 선론을 주장했다. 맹자는 "사람은 차마 참을 수 없는 마음이 있다" 며 "차마 참을 수 없는 책" 이 있다고 생각한다. 군주는 자신의 어진 정치를 선양하기만 하면, 이른바' 유유유유유, 노소' 는 인정이다. 가정부터 애민까지. 인정을 실시하는 구체적인 조치는' 왕도' 를 실시하여 인민을 부유하게 하고, 인민을 행복하게 하는 것, 즉' 보민이 왕이다', 인민이 자연스럽게 군주를 옹호하고, 국가는 자연히 부강하고 안정적이다.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는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를 대표하는 토지신은 이차적이며, 군은 빛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민심의 천자가 되고, 천자가 총애하는 왕이 되고, 왕이 총애하는 의사가 된다. 국군이 토지곡의 신을 해치면 나라가 국군이 될 것이다. 제물은 풍부하고, 제사는 깨끗하며, 제사는 제때에 거행되지만, 여전히 가뭄과 홍수에 시달려 토곡신을 고쳤다. " 맹자의 기조는 이상주의와 낙관주의로, 맹자의 인간 본성 본선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반영한다. 그의 정치 사상은 여러모로 공자와 매우 유사하다. 특히 맹자는 군주가 주로 무력이 아닌 도덕규범을 통해 통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공자에 비해 맹자는' 귀인' 이라고 불린다. 하늘은 사람의 눈을 통해 보고, 사람의 귀를 통해 듣는다' (2) 는 그의 가장 유명한 논단 중 하나이다. 맹자는 한 나라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는 국민이지 통치자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통치자의 임무는 국민을 축복하는 것이다. 특히 그는 국민에게 도덕지도와 적절한 생활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그가 주장하는 정부 정책은 자유무역이다. 낮은 세금과 천연 자원 보호 * * * 약한 고기 강식 대신 부를 즐기십시오. 정부는 노약자에게 복지를 제공해야 한다. 맹자는 군주의 권력이 하늘이 부여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군주가 인민의 행복을 무시한다면, 그는 하늘이 부여한 주권을 잃게 될 것이며, 쫓겨나야 한다. 이 문장의 끝은 시작에 대한 효과적인 부정이기 때문에 맹자는 실제로 존 로크 (John Locke) 에서 불공정 한 통치자에 대한 국민의 저항을 제안했다. 이것은 중국인들에게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생각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맹자가 제창한 그 사상들은 통치자가 통치자보다 더 환영을 받았다. 그래서 맹자의 건의는 당시 통치자에 의해 채택되지 않았다. 별것 아닌 것 같다. 그러나, 이 시기에, 그의 관점은 중국의 유교 학자와 대중들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다. 맹자는 당시 높은 명성을 누렸다. 1 1 세기와 12 세기 이학이 일어났다. 그는 중국에서 인기가 더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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