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요컨대 단색 그림이다. 그러나, 이것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결국 스케치는 너무 많은 것을 다루고, 해결된 문제가 너무 많다. 스케치 과정은 동시에 많은 문제를 고려하는 종합 사고 활동이다. 현재 미술대학의 모든 전공은 그것을 기초수업으로 삼고 있다. 각 전공의 중점은 다르지만 유화는 매스와 색조를 강조하고, 중국화는 선, 판화, 디자인 강조 구조 등을 강조한다. 그러나 스케치는 비슷하다. 동시에 스케치는 독립된 예술 분야로서 독특한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물론 전문 스케치사는 많지 않고 대부분 아르바이트입니다. 예를 들어, 마스터, 그들의 몇 가지 초안은 이미 가치가 있다, 당신은 기본 스케치와 독립적인 예술 작품을 구별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록 이러한 스케치가 몇 펜 처럼 보이는, 뒤에 있는 능력은 매우 좋다. 때때로 마음대로 기복이 있는 선은 예술가의 조형, 구조, 특징, 리듬, 운율, 예술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장악을 반영하는데, 배후의 고난은 자연히 자명하다.
스케치에 대한 나의 이해, 혹은 내가 십여 년 동안 가르치고 배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다음 부분은 내용이 겹치는 것은 스케치의 종합성에 의해 결정된다. 각 부분은 스케치 복합체의 인식면일 뿐,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분해와 재구성이다.
1. 당신이 이해할 수 있는 만큼 전시하세요.
전반적으로 스케치는 매우 이성적이며, 스케치 과정은 사람이 뇌, 눈, 손을 고도로 결합하는 활동이다. 뇌는 통수자이고, 충실한 이성은 특히 중요하다. 눈은 예민하고 생동감 있지만, 종종 일방성과 실수가 있다. 손은 뇌안 회진 결과에 도달하는 도구일 뿐, 말을 듣기만 하면 된다. 기술 범주에 속한다 (물론 다른 도구도 있다). 그래서 뇌는 학습과 사고를 유지해야 한다. 사유만이 혁신을 가져올 수 있고, 사유는 사람이 동물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이다. 우선 예술사를 배우고, 예술의 발전 과정을 이해하고, 대사들의 독특한 성장 과정, 예술 이념, 스타일 차이, 기교 표현을 이해해야 한다. 끊임없는 평가와 사고만이 자신을 정확하게 포지셔닝하고, 더 나은 발전을 촉진하고, 혼란과 낭비를 피할 수 있다. 손을 뻗지 않으면 스케치를 배울 수 없나요? 핀치, 미켈란젤로, 라파엘, 딜러, 루벤스, 쿰버, 체사코프만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해부와 투시의 탄생은 스케치에 더 많은 과학적 이성의 요소를 주입하고, 해부와 투시는 학습과 숙달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기본 골격 구조, 근육 운동, 시각적 원근 변형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 표면의 윤곽 기복만 알면 한 사람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선, 기복은 해부학, 투시학의 지식을 반영하여 스케치를 더욱 심오하고 완전하게 만들 수 있다. 구도의 지식은 스케치 작품을 더욱 완벽하고 개인화하고, 더욱 시각화하고, 더욱 예술화하게 한다. 구조, 특징, 비율, 형태, 방향, 리듬, 대비, 점선면의 교묘한 운용과 통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스케치의 완전한 표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기하학 개념의 숙달과 심도 있는 형성 기술도 그림에 거시적이고 미시적인 제어 역할을 한다. 카메라의 발명과 인터넷 시대가 도래하면서 객관적인 세계에서 스케치를 해방시켜 포스트 산업 시대 사람들의 사상 감정의 무한한 공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스케치는 더욱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분명히, 이렇게 풍부한 지식 비축은 훌륭한 지휘자가 되어야 하며, 직관과 열정으로 자신을 표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2. 기초, 능력 및 품질
스케치는 조형예술의 기초이며, 스케치 학습과 훈련의 목적은 학습자의 정확한 인지능력, 관찰능력, 조형능력, 표현능력, 심미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대범하고 탄탄한 기초는 예술의 전당에 들어가는 데 꼭 필요한 자질이 된다. 마치 고층 건물의 기초처럼 두껍고, 은밀하며, 가식적이지 않다. 무협에 한 무더기 서 있는 것 같다. 너는 서 있을 수 없다,' 쿵푸' 는 단지 꽃꽂이일 뿐이다. 초급 스케치는 반드시 침착해야 하고, 외로움을 견디고, 고생을 할 수 있고, 난이도가 있어야 한다. 로마는 하루도 아니고 옛사람들이 하루 지은 것도 아니다. 그러나 머리 위의 쿵푸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의식적으로 자신의 정확한 관찰력과 표현력을 키워야 한다. 관찰 방법은 일반적으로 전체와 비교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눈을 가늘게 뜨고 전체를 바라보는 것과 같이, 전체적으로 비교한다. 세부 사항, 특히 멋진 세부 사항은 자세히 관찰해야 하며, 정면을 묘사한다면 측면이나 꼭대기에서 물체를 관찰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러한 다각적 입체 고찰은 대상의 구조, 기복, 특징, 전환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표현 대상의 독특한 이미지 특징과 기질을 예리하게 판단하고 감지할 수 있어야 하며, 평범함에서 아름다움의 형식과 매력을 발견하고, 자신의 방법을 신속하게 선택하여 표현하고 처리해야 한다. 스케치는 그림의 한 형태로서 자신의 예술적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기초' 라는 단어만으로는 스케치의 모든 의미를 수용할 수 없다. 단지 기초를 세우는 것만이 아니다. 때때로 좋은 심미적 자질을 배양하면 일생의 예술 활동에 기초를 놓을 수 있다.
3. 기본 기술과 창의력
기본기가 좋은데 창의성이 있나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사실 많은 우수 예술가들의 기본기가 모두' 착실하다' 는 것은 아니다. 특히 이 예술이 현대주의를 벗어나 포스트모더니즘 시대로 접어들면서 혁신 이념이 주류가 되고 있다. 중국에서는 여전히 순수 기술의' 인재' 가 수레에만 몰두하고 길을 쳐다보지 않는 것도 우리의 기초교육의 통병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자질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이유는 지금 기초교육과정 개혁을 추진해야 하는데, 주로 우리나라 인재창의력이 보편적으로 낮다는 치명적인 문제를 겨냥한 것이다. 우리는 탄탄한 기본기가 부족하지 않아 세계 선두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부족한 것은 세상을 이끌어가는 오리지널스다. 따라서 기초교육과 창의적 사고 배양의 관계를 잘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 우리의 기본 개념을 업데이 트 하기 위해, 기초를 암기 하 고 기계적인 반복 훈련 뿐만 아니라, 또한 광범위 하 게 읽기, 감사, 지식, 교환, 협력, 토론, 조사, 통합, 비교, 의심, 탐사, 상상력, 창조, 역방향 사고, 발산 생각을 재생 합니다. , 일상 학습 생활에서 점차 창의력을 키우다. 스케치의 기본기와 창의력 배양은 동기화되어야 한다. 스케치는 모든 가치 있는 예술 정보와 창의력을 담고 있고, 예술의 본질은' 혁신' 이기 때문이다. 예술사를 돌이켜보면, 혁신적인 가치를 지닌 예술가만이 기록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 그러므로 너는 예술을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4. 이니셔티브 정보
학습 스케치의 주동성은 행동상의 적극적인 실천과 사고상의 근면한 탐구를 가리킨다. 양자를 하나로 합치면, 연습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만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는 종종 누군가가 매우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작품은 매우 사상이 있다고 말하는데, 바로 이런 뜻이다. 초보자의 스케치조차도 순전히 객관적으로 재현할 수 없고, 자신의 주관적 감정, 이성적 인식, 주관적 대우를 더해야 한다. 스케치 학습을 통해 삶을 느끼고 예술을 알기 위해서. 자신의 뇌로 생각하고, 자신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다. 주동성은 일종의 학습 상태이며, 의식적으로 각종 경로를 찾아 지식과 능력을 얻는 방식이다. 서점, 도서관, 인터넷, 미술관, 박물관 등 학습 자원의 사용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선생님에 너무 의지하지 말고 자습을 하고, 부지런히 생각하고, 세상을 바라보고, 각종 정보를 적극적으로 분류, 요약, 비판, 선택해야 한다. 다양성 속에서 자신을 잃지 말고 진보 속에서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
5. 제자리에 놓고 엽니다
"위치" 의 내용에는 구도, 구조, 특징, 모양, 비율, 방향, 리듬, 힘 등이 포함됩니다. 제자리에 있는 것은 기본기이자 능력이다. 우리가 평소에 들은' 준'' 편지' 와는 완전히 다르다. "제자리" 는 주관적인 느낌과 예술이 제자리에 있고, 더 높은 수준과 더 큰 주관적 발전 공간이 있으며, 심지어 "진실" 은 단지 예술적 진실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개방" 은 일종의 인문적 자질이자 주관적인 수단이다. "열기" 의 내용에는 예술 언어, 형체 특징, 흑백재, 1 차 및 2 차, 허실, 강약, 강약, 강유, 농도, 직직, 전후, 밀도 등이 포함됩니다. 그것은 더 높은 의미의 단순화와 귀납으로,' 제자리' 보다 더 주관적이고 자유로우며 예술가의 개인적 주관적 능동성의 정신적 표현이다.
"제자리" 와 "이별" 은 객관과 주관적, 묘사와 표현, 풍부하고 간결한 관계에 해당한다. 그것들은 대립적이고 통일되어 있고,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제자리' 는 평범하고,' 개방' 이 있어야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과도한' 분리' 는 화려하고, 부서지고, 간단하며, 제자리에 통합해야 한다. 어려움은 이' 도' 를 어떻게 파악하느냐, 혹은' 딱 알맞다', 적당히' 과유불급' 해도 무방하다는 것이다. 제백석의' 닮지 않은 것 같다' 는 이론도 이런 뜻이다.
6. "블랙, 화이트, 그레이" 의 중요성
여기서' 블랙, 화이트, 그레이' 라는 개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은 전적으로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확실히 나와 많은 학우들에게 많은 이익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이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의 개괄적인 수법을 스케치나 모든 색상의 학습, 디자인, 창작에 도입하면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특히 초보자에게는 더욱 그렇다. 구체적인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복잡하고 지저분한 물체는 밝기에서 검은색, 흰색, 회색 세 조각으로 요약되어 있습니다. 매크로 전체에 대한 주관적인 파악 및 질서 있는 조직입니다. 어떤 조각이든 여러 계층 (색조와 면) 이 포함되어 있지만 반드시' 검은색',' 흰색' 또는' 회색' 의 절대 규칙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색" 블록 계층은 풍부하고 "검은색" 블록 계층은 간결합니다. 세 블록의 면적은 특정하지만 반드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화면 속' 재',' 혼란',' 더러움' 등 초보자의 통병을 쉽게 극복할 수 있어 작품의 화면 구조가 더욱 강력하고 선명하며 질서 있게 만들 수 있다.
흑백재' 는 화면에 대한 능동적인 전체적인 파악과 통제로 의미가 더 많을 수 있다.
7. 선의 의미
세상에는 순수한 선이 없고, 수파는 점의 연속 배열만 인정한다. 그러나 예술은 예술이며 인간 정신의 산물이다. 과학이지만 결코 과학의' 진리' 와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1 더하기 1 은 2 가 아니다. 예술은 표준 답이 없다. 선은 주관객관 세계가 예술가의 정신세계에 반영된 산물이다. 선은 시각 예술의 가장 기본적인 언어이며, 일종의 요약과' 추상' 이다. 그것은 오래되고 현대적이어서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스케치 세계에서 예술가와 선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첫 번째 손은 선이며,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요구에 따라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선의 예술적 표현력이 강하다. 지금까지 우리는 수천 년 전 돈황 벽화에서 흩날리는 선과 영락궁 벽화 속의 아름다운 선에 탄복했다. 선은 윤곽, 영역, 구조, 피쳐, 변곡점 (형태와 두 색상 사이), 리듬 등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하나의 대상이지만 예술가의 주관적 감정도 표현했다. 그 당시의 충동과 열정은 주관적인 제련이었고, 때로는 작품의 영혼이 되기도 했기 때문에 강경하고 강력한 선, 흐르는 선, 선의 운동, 선의 멜로디가 있었다. 사실, 라인의 사용은 매우 특별합니다. 합리적이고 감성적입니다. "윤곽선" 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선은 물체의 경위를 표현해야 한다: 선의 앞면과 뒷면, 선의 힘, 어느 곳에 써야 하는가? 어디에 사용해서는 안 됩니까? 공기를 관통하는 방법, 밀도를 비교하는 방법? 모두들 학문이 있다. 단 하나의 변선만이 쉐이프, 특색, 공간, 현실, 실력 등의 내포를 반영한다. 라인은 예술가의 주관적인 산물이며' 정신 표현' 이기 때문에 색조 (평면) 보다 높아야 한다.
8. 곡조는 서버다
우리는 정확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 조정을 위해 조율하지 말고 물리적 구조의 서버일 뿐이다. 즉, 성조의 사용은 내적 구조와 기복을 반영해야 하며, 물리적 구조의 중심을 중심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그럴듯하고 애매모호하거나 쓸모없는 성조의 사용에 반대해야 한다. 색조는 선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선은 외부 윤곽선의 주인이며 색조는 내부 볼륨, 질감 및 계층의 강력한 표현입니다. 선이 건물의 기본 틀이라면 기조는 내외 장식으로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를 촉진하는 것이다. 이전에 유행했던 수파 소품이 곡조를 가장 높은 위치로 밀었다. 하이라이트 하나를 제외하고는 모두 그려야 한다.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은 보이지 않는 표면일 뿐이다. 이런 지나치게 물리화되고 경직된 교학 이론 체계는 당시 중국을 어둡고 약하고 무력하게 만들었다. 예술적으로 과학을 지나치게 추구하는 사람은 있어야 할 독특한 장점을 많이 잃게 된다.
하지만 색조는 또 다른 역할을 합니다. 배경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화면 리듬을 조절하고, 화면이 혼연하고, 더욱 아름답다는 것입니다.
9. "특성" 의 중요성 강조
스케치를 처음 배울 때' 특징' 이라는 개념을 도입하면 지름길을 걷는 느낌이 든다. "특색" 은 표현된 이미지와 작가가 표현한 예술 언어와 스타일에 모두 포함되어 있다. 우선, 신체 구조와 특징의 결합은 사과, 동과, 가위, 사자성어' 뼈처럼 날씬하다', 속칭' 월미',' 삼각안',' 마늘코',' 마늘코' 와 같은' 생김새' 의 첫인상을 낼 수 있다. "외부 피쳐" 와 "내부 피쳐" 로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외관 특징" 은 종이 컷 아트의 몇 가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기타 (예: 그림자, 공백, 수염, 칼라, 천 등). 결론적으로, 네가 묘사할 만한 대상과 세부 사항을 모두 일부러 발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징의 아름다움을 파악하는 것은 사람들이 주관적으로 물체의 어떤 뚜렷한 특징을 부각시키거나, 특정 화면의 보이는 모양을 중시하여' 진지하게' 대하고, 그림을 멀리서' 모양' 을 보게 함으로써 전체와 작은 부분이 모두 흡인력과 분량으로 보이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특색" 의 개념은 스케치 공연에서 시종 관철되어야 한다.
10. 수정주의
이곳의' 수정' 은 일반적인 의미의 조정과 비슷하지만, 조정은 대부분 차근차근 차근차근 패를 내는 반면,' 수정' 은 긍정적인 표현의 용기와 직접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감히 그리고, 감히 틀리기 때문에, "수정" 해야 합니다. 매번' 수정' 은 사고와 진보의 과정이며, 때로는 과감한' 수정' 은 사실 승화 또는 부활이다. 그러므로 더러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지나치게 신중하지 말고, 감히 해야 한다. 변화의 흔적을 남기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이 흔적은 진보의 발자국이어야 한다.
복습' 은 착실한 학습 태도이며, 자신감 있고 진취적인 학습 탐구이다. 초보자는 늘 실수를 한 다음 다시 시작한다. 그들은 항상 속전속결, 속전속결, 일명 놀라웠지만, 이것이 일종의 경솔한 표현이라는 것을 몰랐다.
나는 여러 번 시도하고 여러 번 시도했지만, 위의 주장은 일방적이고 정확하지 않다. 그러나 또한 스케치 교육에 대한 논의가 결코 끝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다원이 공존할 수 있는 오늘도 그 자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진심 어린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