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을 배우려면 게임 편집 소프트웨어에 대한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게임 소프트웨어 기능을 익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편집 소프트웨어는 6가지입니다.
1. 3dsMAX: 대부분의 게임 개발사 아티스트가 사용하며 효율성이 뛰어나고 게임 내 모든 아트 관련 리소스를 독립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MAYA: 3dsMAX와 유사한 소프트웨어입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MAYA는 움직임을 만드는 데 있어서 약간 떨어지지만 두 소프트웨어는 여러 측면에서 호환됩니다.
3. Deeppaint3D: 3D 모델 파일을 직접 열고 그 위에 텍스처를 그릴 수 있습니다.
4. C++: 게임 내 다양한 기능 구현, 버그 디버그 등에 사용되는 프로그램 사용.
5. Photoshop 및 Panter: MAX 또는 MAYA를 사용하여 다양한 모델에 필요한 텍스처를 그립니다.
6. ZBrush: 아티스트가 매우 높은 모델을 만드는 데 사용하고 MAYA 또는 MAX에서 사용할 일반 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