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대 초나라 송옥' 고당부' 는' 선왕' 。 송옥' 신녀 푸' 는 추향왕 야몽신녀, 신녀는 아름답고 부드럽고 우아하지만 신녀는 몸을 깨끗이 하고 추향왕의 추구를 거부했다.
신녀는' 단 한 번 구름으로, 저녁 비가 오는' 아름다운 선녀다. 이후' 무산신녀' 는 미녀를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고,' 무산운우' 는 남녀 환희의 전례가 되어 천고에 낭송되었다. 무산신녀의 신화 전설은 역대 일련의 시부사곡 등 문학 작품을 이끌고, 신녀를 묘사하고 영탄하는 운문학랑을 형성하여 중국 문학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전고는' 무산' 이 원래 현재 호북 운몽의 무산, 일명 양대산이었다고 말한다. 위진 () 이후 와전된 와전으로 장관리 () 가 창장 삼협 () 지역에 착용하기 시작했다. 확장 자료
무산신녀는 오방천제 중남적제의 딸로, 중국 역대시문에서는 서서히 해소할 수 없는' 무산신녀 콤플렉스' 로 축적되고 있다. 시인의 마음 속에는 이런 콤플렉스의 내포가 풍부하고 깊다.
이 콤플렉스 이후 중국 문화에서 여성에 대한 태도가' 별명' 외에' 존중' 을 더했다. 예를 들어, 자보옥의 여성에 대한 태도는 바로' 애정과 존경' 이다. 신녀의 환상적인 특징은 이미 여성의 본의를 초월했다. 이때 여성을 묘사한 글은 초여성의 의미, 즉 아름다운 이상, 삶의 추구 등을 가리킨다. -응?
굴원의' 산귀신', 송옥의' 고당푸',' 신여부' 에서 당나라 이백, 류우석, 원진, 설타오, 이하, 이상인, 송대 육유, 범성대까지 예나 지금이나 신녀를 찬미하는 시편이 어찌 만만치 않겠는가.
바이두 백과-무산신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