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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 민속 문화는 무엇입니까?

산둥 민속

산둥 민속은 역사가 유구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역사 기록, 민간 전설,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신석기 시대, 산둥 는 동이 문화 를 반영하는 민속 이 많이 있다. 예를 들면 음식 도구, 의류, 화장 등 이다.

액세서리, 생산 도구, 성인 예절, 결혼 형식, 무덤 유형, 토템 숭배, 산민 신앙 등. 을 눌러 모두 표시합니다.

선사 시대 산둥 민속의 특징을 드러내다.

상저우 시대, 특히 지루 봉건 이후 산둥, 이속적인 국면이 나타났지만 공자와 함께 있었다

맹자 학설의 형성은 점차 제루 예의지국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확립하였다. 이후' 의식' 을 핵심으로 한다

산둥 민속은 봉건 사회 전체에서 주도적인 위치에 있으며,' 풍근루' 는 늘 각지의 민속으로 평가된다.

지금까지' 중과원' 이라는 준준준은 중국과 세계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역사적으로 지루 민속의 차이는 산둥 민속의 지역적 차이와 복잡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역사적 사실은 민속의 형성과 진화가 일정 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와 관련이 있음을 강력하게 보여준다

상황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그것과 관련된 상황은 왕왕 지방에 따라 다르다. 치치, 취하면' 원인' 이다.

그 속속, 예의' 의 정책으로, 제나라 풍속은 동이의 문화 전통을 이어받아 예제에 얽매이지 않는다

이것은 일종의 상품 경제와 더 비슷하며, 노동자들에게 유익하고 미덕과 장점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행동한다. 루 풍속은 원래의 것을 대체하려고 시도했다.

종말, 숭례, 중교육에 기반을 둔 일부 문화전통은 더욱 자연스럽고 경제적이다. 제루풍토

한편 동이문화에서 유래한 전통은 예의를 민간사상과 민간행위의 핵심으로 삼았다.

제화루의 방식 방법의 차이는 이 기초를 바꿀 수 없다.

이 컨텐츠의 일관성입니다. 이 시기에 출현한 유가 사상은 민속을 포함한 산둥 () 에 큰 영향을 미쳤다.

문화는 큰 규범 역할을 했다. 공자가 이른바' 변루, 변도' 라고 부르는 것은 바로 이것 때문이다

이 기간 동안 산둥 민속 문화의 기본 개요.

진한대통일 이후, 특히 한무제' 독존유술' 이후 공맹유학은 중국에서 전통이 되었다.

문화의 주류로서, 산둥 민속은 유교 사상의 틀 안에서 더욱 통일되어 전통을 형성한다.

그동안 여러 차례 왕조 교체와 민족 문화의 융합을 겪었지만 예절을 핵심으로 한 민간 문화 전통이 융합됐다

큰 변화는 없다. 근대에 이르러 봉건 사회의 쇠락과 서구 문화의 영향으로 산둥 민속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대대로 진화하다. 오사운동 후, 특히 항일전쟁이 시작된 후, 산둥 혁명 근거지의 건립,

한 세대의 새로운 풍속이 생겨나고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면, 산둥 전체의 봄바람이 불면, 그것은 사람들의 생활의 모든 방면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몽산구 설날의 대중문화 공연은 여전히 혁명 근거지의 전통을 답습하고 있으며, 심지어 경이라 불리기도 한다.

2008 년 여성이' 문맹 퇴치반' 인 풍습은 그 해와 같다.

신중국 성립 초기, 많은 인민 군중이 당과 인민정부의 지도 아래, 혁신하고 새로워졌다.

새로운 풍조가 점차 형성되어 산둥 경제 사회 발전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1978 분 * * * 11 회 3 중

전회 후 개혁 개방의 새로운 형세 아래 산둥 경제 사회 생활은 나날이 새로워진다.

새로운 민속이 속출하여 시대의 정취가 짙게 배어 있다. 한편 당과 인민정부는 사회에 다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봉건적 인습을 불태우고, 각종 조치를 취하여 사회 환경을 정화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산둥 민속은 각종 조건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다양성과 지역성을 보여준다. 산둥 복지경제

남, 청주, 태안, 여주는 줄곧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으며, 사지방은 예로부터 정규 상업이 있었다.

육례에는 상례가 있고, 열여덟 살에는 상절이 있고, 의식주행에는 상례제가 있다. 그 민간 전승은 주변 지역에 전형적인 의미를 갖는다.

산둥 민속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이 일대의 곡부, 조성은 공맹의 향이고 태안은 오악의 우두머리이다.

산지와 민속 특색이 특히 두드러진다. 공맹가의 풍습은 현지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도 멀리 떨어져 있다. 유가

가족 풍습, 제조, 혼상, 신년 풍습, 의식주 등은 모두 가족 풍습의 전형이다.

태산은 역대 제왕이 사찰을 닫은 곳이고, 사람들이 숭배하는 산이며, 민간 신앙을 연구하는 활표이다.

이 도서관은 민속 관광 자원 개발의 핫스팟이기도 하다.

동부 연해 지역에서는 고기잡이와 외근 장사의 풍습이 가장 두드러진다. 어촌은 햇빛, 영성, 펑펑으로 유명하다.

라이, 롱아일랜드 등이 가장 전형적이다. 봉래, 용구 (황현), 라이주 (예현) 연해 지역 주민은 "

일률적으로 이익을 추구하다' 는 전통과 외출하여 장사를 하는 풍습은 결코 약해지지 않았다. 펭, 황, 쉬운' 매매' 는

동북의 영향은 매우 커서, 베이징 천진 상하이도 그들의 발자취를 보았다.

산둥 성 남동부의 이몽산구는 고대 문화의 기원이 비교적 빠른 지역으로, 산지 특색과 비교적 많은 전통 민속을 가지고 있다. 신중국은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시기에 형성된 일련의 좋은 풍속 습관을 확립하였다.

나중에 또 한 걸음 더 발전하였다.

루시남과 노서북은 황하충적 평원으로 민속은 고대 황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특색. 그것의 전통 희곡, 음악 무용, 민간 공예 (예: 종이 오려내기, 자수) 가 모두 전국으로 향했다.

이 세상.

산둥 도시 민속도 독립적으로 시리즈를 형성할 수 있는데, 그중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제남은 천년의 고성이다.

옛 거리, 옛 이름, 고풍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춘성이기도 하고 호성이기도 하고, 북방 강남의 스타일은

세상은 유일무이하다. 청도는 100 년 동안 돌연 새로운 도시로 현대 도시의 숨결이 가장 짙다.

연대 도시의 발전은 명대의 수성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점차 주변 마을을 시내에 통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도시와 농촌의 일체와 토양이 공존하는 특징을 드러내다.

한 쪽의 특산물과 특수 기술은 종종 현지의 독특한 풍속 습관으로 이어지는데, 이런 풍습은 특산물에 의해 형성된다.

예를 들어 연대는 사과의 향으로 불리고, 레이양은 배의 향이고, 뚱뚱한 도시는 복숭아의 향이고, 텍사스와 창락은 수박의 향이고, 낙릉은

무설은 대추의 향이고, 장구는 대파의 향이고, 창산은 마늘의 향이고, 허택은 모란의 향이고, 라이주는 월계의 향이다.

향, 평음은 장미의 향이고, 평읍은 금은화의 향이다. , 지역 특산품과 관련된 민속 활동을 형성합니다.

풍속은 창산란릉진, 안추경지진, 묵시시 등의 장소에서 양조하고 판매하는 것과 같은 특수한 기예에 의해 형성되었다.

음주 풍습, 동아, 양곡, 평음이 아교로 만든 오래된 풍습, 노을, 무평, 유산이 누에를 방양하고,

창읍, 박흥, 린이 () 의 누에고치 (), 누에번데기 (), 누에나방 () 을 먹는 풍습, 푸른 날염포 (), 파란 날염포 () 를 입는 풍습,

가상 등지, 웨이팡, 평도, 고밀도, 양곡 장추진 인쇄, 착용, 컬러 프린트 천 사용 풍습,

랴오 청성과 혜민의 청하진, 고밀한 네가장, 린이 () 의 추장,

하남 창산, 혜민 장, 호호리, 신현 등의 점토 연예인은 풍토인정, 천성, 모에서 왔다.

유성유가선목완구 연예인, 곡부 정규조각연예인, 하택면플라스틱 연예인의 예술 풍습.

풍습 방면에서 조형물, 즉 묵, 교남, 부산 등에서 유행하는 과형 풍습은 모두 강한 지역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산둥 민속문화는 이민 교통 외출 등급으로 지역 간에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양국의 교류는 민속의 진화에서 흡수되고 개방되는 추세를 형성했다.

이민이 가져온 민속문화는 산둥 민속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명초에 "이민 개척 향" 을 실시하다

당시 산둥 많은 현들이' 광향' 으로 등재되어 대량의 이민자들이 홍무에서 영락으로 왔다.

산시 () 성 홍동현 () 의 회화나무는 산둥 () 성의 텍사스 () 빈주 (), 랴오 (), 태안 (), 허택 (), 지닝

그들 중 일부는 이미 빈주 지역에서 동쪽으로 이주했다. 이런 식으로 산서 이민자들은 거의 산둥 전역에 퍼져 있다. "제 조상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세요.

장소? 산서홍동 아카시아' 라는 가요는 산둥 때 이미 20 대 이상 전해졌다. 산서풍속은 산에 영향을 미친다.

동양주민의 흔적은 여전히 존재한다. 예를 들면 한식절인데, 춘추시대 진국의 충신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한식절에 민간이 만든 국수를' 자추연' 이라고도 한다. 산둥 북서부의 여러 카운티에 사는 대부분의 주민들은 zhili (

오늘 허베이 () 성 대추강현 () 이민, 그중에서도 유행가가 있다. "내 고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지리 성

대추강현. "그들이 사는 곳에서는 연화와 진흙 장난감과 같은 민간 예술품이 여전히 대추강 스타일에 가깝다.

명나라 초년, 쓰촨 에서 산둥 까지 이민 은 주로 라이주 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라이주 의 풍속 은 동부 이웃 나라 와 다르다.

팡. 황하구 부근의 리진현과 켄리현은 근대 이래 여러 차례의 공식 안배와 민간 구상을 거쳤다.

이민, 여기서 우리는 이민이 민속문화를 서로 융합시키는 각종 현상을 볼 수 있다. 켄리는 처음에 천진의 이익과 토지에 대한 분석을 위해 설계되었다.

집, 그 토지는 거의 100 년 동안 황허의 진흙과 모래가 쌓여 온 것으로, 이진인들은 그것을' 간척지' 라고 부른다.

다와' 는 개간 후 간리와라고 불리며, 이 간리현 주변에 위치해 있으며 풍속은 이진과 같다. 현

도시 북동쪽, 황무지는 대부분 수광, 광라오, 수광이 가장 많고 풍속과 수광이 비슷하다. 황하 하구 부근에 있다

학과 1935 년 동평 양산 평음 양곡 등지에서 수해 후 이재민이 모여 사는 근거지로 공식 배치되었다.

벤은 루서남의 풍속을 보존했다. 1960 년대에 승리 유전 개발에서 수만 명의 노동자들이 가족을 데리고 황하 하구로 왔다.

동영성은 동영촌에 세워졌고, 석유 노동자들은 천, 산시, 동북에 가장 집중되어 있다.

이에 따라 동영은 천산시 동북풍속과 지방풍속이 공존하는 곳이 되었다.

원명청 시대에 흥성했던 경항대운하를 따라 부두도시, 예를 들면 산둥 텍사스, 림 등이다.

청, 동창 (오늘 랴오 청), 장구, 대안산, 지닝, 남양, 태아장 등. , 남북 수운, 바람

풍속 습관은 산둥 다른 곳과 다르다. 이 도시들은 대부분 대나무 장대 골목이 하나 있는데, 강남에만 있다.

대나무 가게; 찻집은 거리와 마주하여 설치하는데, 포장 구도, 차를 파는 풍습은 강남 찻집과 대체로 같다.

지닝의 옥당장원은 쑤저우에서 운하를 따라 옮겨온 것으로, 제품은 지금까지 강남 풍미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고모수' 를 사용하고 있다

오래된 가게의 간판. 임청의 하닷 짜임은 라마가 운하를 따라 상경하여 흥성했다. 강남과 화장실이 결혼하는 습관

동창 운하 연안의 일부 마을에서는 이런 풍습이 유행한다.

외출하여 일자리를 찾아 가져온 민간 문화 교류의 전형적인 예는 역사상 산둥 사람들이 관동에 갔을 때이다. 산둥 출신

하관동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가족이 동북농촌과 삼림 지역으로 이주하는 것이고, 기근을 피하는 성질이 있고, 저속하다.

"관동으로 강요당했다"; 하나는 고향에서 산둥 중이지만 동북에서 반평생을 장사를 했는데, 속칭' 거전' 이라고 불린다

。 그들은 산둥 풍속을 동북으로 가지고 가서 산둥 () 로 가져왔다. 장기간의 교류가 두 곳을 이루었다

민간 문화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는데, 특히 이씨의' 대머리 꼬리' 와 같은 내용이 같은 민간 이야기가 있다.

이야기와 인삼 이야기 역시 산둥 동북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산둥 풍속은 동북의 영향, 특히 교동의 영향을 받는다.

눈에 띄다. 장백산 만주족의 고향에는 콩가루로 등롱을 찌는 풍습이 있는데, 그중에는 창고 모양의 등롱이 있는데, 속칭' 창돈' 이라고 불린다.

"월" 의 경우, 등불을 찌를 때 "월" 의 물기를 관찰하여 앞으로 몇 달 동안의 수한재해를 예측한다. 이 풍습은 장백산 지역에서 거의 전해지지 않았다.

전승, 하지만 영성에서는 문든 민간이 물려받았다.

산둥 민속학 연구가 일찍 시작되어 성과가 상당히 풍부하다. 오사운동 기간에 북경대학은 가요를 창간하였다.

당시 산둥 사람들은 호응하여 수십 곡의 산둥 민요를 모아 가요 형식으로 출판했다.

1930 년대에는' 산둥 민간 아동게임' 등의 책을 모아 출판했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갑자기 혁명 근거지의 군민은 다양한 형태의 민간 문예를 이용하여 많은 군중이 즐겨 보는 작품을 창작하였다.

군민을 고무시키는 혁명 열정이 일시에 풍조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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