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사심없는 교사로서 수업 계획을 준비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수업 계획은 교육 활동의 기초이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수업 계획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유치원 수업 계획 "정보 전달"입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정보 전달' 1부
활동 설계 배경
개미는 왜 줄을 서고, 벌은 왜 계속 춤을 추고, 새는 그것을 어떻게 찾는지 궁금해하는 요즘 아이들입니다. 궁금해서 이런 교육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활동 목표
1.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몇 가지 방법을 이해합니다.
2. 동물 세계의 신비를 탐구하는 데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하고 어린이의 관찰력과 상상력을 향상시킵니다.
3. 아이들이 이야기를 하고 언어 능력을 발전시키도록 하십시오.
4. 아이들이 자신의 의견을 과감하게 표현하도록 격려하세요.
5. 아이들이 이야기와 게임을 통해 삶을 배우고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교육 초점 및 난이도
교육 초점: 일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이해합니다.
어려움 교육: 동물계의 신비를 탐구하는 데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하고 어린이의 관찰력과 상상력을 향상시킵니다.
활동 준비
1. 정보를 전달하는 동물 사진.
2. 꿀벌, 개미, 반딧불 및 기타 동물의 여러 머리 장식.
3. 녹음기, 색연필, 도화지.
활동 과정:
1. 소개 활동
질문: "방금 객원 교사에게 어떻게 정중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까? 아이들이 동물은 어떻게 의사소통하고 정보를 전달합니까?”
2. 활동 이해
1. 작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유도하기 위해 녹음(새 울음소리)을 재생합니다.
2. 그림과 정보를 활용하여 벌, 개미, 반딧불 등 작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작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흉내냅니다.
3. 동물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정보를 전달하는 고유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어린 아이들에게 알려주세요.
3. 교류와 토론
교사는 어린이들이 동물이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소개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 전염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격려합니다.
IV. 게임 활동: 친구 찾기
음악에 맞춰 놀이하는 작은 동물을 활용하여 정보를 전달하여 동반자를 찾아보세요.
5. 확장 활동: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작은 동물을 그려보세요.
교육 성찰
이번 언어 교육 활동에서는 활동이 활기차고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전통적인 교육 방법을 변경하여 아름다운 배경을 준비했습니다. 그림과 동물 카드 등 직관적인 교구는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크게 자극합니다. 지도와 토론,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 아동과의 평등한 소통을 통해 기본적으로 기대했던 목표는 달성되었습니다. 교육 과정에서 저는 아이들의 주관성을 최대한 활용하고 영감과 지도를 바탕으로 격려, 감사, 칭찬의 언어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대담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게임 활동에 참여하여 어린 아이들의 주관이 반영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분위기 속에서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심리적인 만족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물론 아직은 시간이 부족할까봐 걱정이 되기 때문에 질문을 할 때 모두 얼굴을 마주하지 못하고, 그래서 자신이 알고 있고 좋아하는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늘고 있는 것 같아요. 유치원 수업 계획 "정보 전송" 파트 2
활동 목표:
1. 정보 전송의 다양한 방법과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합니다.
2. 정보를 찾아보고 서로 이야기하면서 사람들이 어떻게 정보를 전달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정보 전달이 주는 편리함을 느껴보세요.
4. 과학 활동에 관심이 있고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답을 찾고 탐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5. 실제적인 활동을 과감하게 수행하고 자신의 의견을 완전한 언어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활동 준비:
설문지, 어린이 그림앨범, 사진.
활동 과정:
1. 토론과 교류.
나는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2. 사진은 사람들의 정보 전달에 대한 이야기를 말하며 사람들의 정보 전달 발전 역사를 간략하게 이해합니다.
3. 미래에 정보가 전달되는 방식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교사 행동 교사는 정보 전달을 위한 상황을 만들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늘 유치원에 가서 얼굴이 좀 붉어졌어요. 화씨, 이 좋은 소식을 부모님에게 어떻게 전하나요? 친구들에게 말하시겠습니까? 멀리 있는 친척들에게 알리는 것은 어떨까요?
전환 언어: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정보 전달 방법 외에 어떤 다른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설문지를 결합하여 교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중국인은 오래 전에 정보를 전달하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예: 고대에는 날아다니는 비둘기, 봉화, 빠른 말, 비밀 신호, 수화, 편지, 깃발 및 기타 방법을 사용하여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현대인들은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우편, 전신, 전화, 텔레비전, 컴퓨터 네트워크 등의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선생님 말씀: 이제 우리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정보 전달 방법이 나타날지 과감하게 상상해 보세요. 당신은 커서 어떻게 정보를 전달할 것인가? (이 링크를 통해 아이들은 미래의 정보 전달 방식에 대한 자신만의 생각을 그릴 수 있고, 아이들의 생각은 테마벽이나 영역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미리 설정된 행동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토론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상황 정보 전달 방법: 아이들은 설문지를 통해 어린이 그림책에 담긴 사진을 과감하게 묘사하고, 정보 전달 방법의 다양성과 변화를 느끼며, 미래의 정보 전달 방법을 과감하게 상상합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정보 전송" 3부
활동 목표
1. 아이들은 다양한 채널과 방법을 사용하여 적극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들은 활동 중에 다양한 정보 전달 채널에 대해 배우고 다양한 정보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활동 준비
관련 정보 전달 방법 이해
활동 과정
1. 의사소통: 내가 알고 있는 정보 전달 방법 .
1. 아이들에게 물건으로 신호 보내기, 소리로 신호 보내기, 단어로 신호 보내기와 같은 여러 측면을 고려하도록 격려하세요.
2. 토론을 통해 알기
몸짓, 신호기, 불꽃놀이 및 기타 물체를 통해 신호를 보냅니다.
나팔 불기, 종소리, 북 치는 소리, 및 방송 통화 신호 보내기
신호는 운반비둘기, 우체국 배달, 팩스, 이메일 및 기타 문자 형식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2.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1. 고대에는 적의 상황을 알리기 위해 만리장성의 봉수대에 불꽃을 피웠습니다.
2. 항일전쟁 당시 메시지트리를 쓰러뜨려 적의 소재를 알렸다.
3. 토론: 현재 사람들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
1. 아이들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의사소통 도구를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2. 어린이들에게 어떤 특별한 훈련 도구를 사용할 것인지 이야기하게 하세요.
4. 게임: 메시지 전달
아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의 첫 번째 사람에게 메시지를 속삭입니다.
시작한 후, 각 그룹의 마지막 사람이 전화 통화 내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그룹이 승리합니다.
5. 친구 정보 책 만들기 유치원 수업 계획 "정보 전달" 4부
활동 목표
1. 일부 동물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 이해 .
2. 세상의 신비를 탐구하는 데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3. 아이들의 관찰력을 키워주세요.
4. 아이들의 사고력과 말하기 능력을 키워주세요.
5.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자신도 모르게 지식을 익혀야 합니다.
요점과 어려움
정보 전달이 가져오는 편리함을 이해하고 어린이의 협동 능력을 기릅니다.
활동 준비
1. 정보를 전송하는 동물에 대한 사진 및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정보를 전송하는 꿀벌의 비디오 녹화.
3. 개미, 벌, 반딧불 및 기타 동물의 머리 장식.
활동 과정
1. 교사와 어린이 간의 전화 게임 소개
2. 꿀벌이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을 보는 어린이
3, 어린이들이 그룹별로 토론하고 정보를 교환하도록 격려하십시오.
4. 게임: 작은 동물이 되어 메시지를 전달하고 파트너를 찾는 게임입니다.
성찰 교육
이 교육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동물에 대해 더 풍부한 이해를 할 수 있고 모든 동물에게는 의사소통 언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수업과정에서 질문을 설정하고 아이들에게 질문이 있는 영상을 보도록 하였고, 영상의 모양, 색깔, 소리의 직관적인 이미지의 도움으로 동물들이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 교육이 끝나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을 선택하여 동물의 특별한 의사소통 방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 교육 방법을 사용합니다. 단점은 수업 전 배려가 부족하여 수업에서 그룹 협력이 덜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둘째, 교육에 있어서 평가의 다양성과 효율성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하며 향후 교육에서 이를 강화하겠습니다. 유치원 수업계획 '정보전달' 5장
1. 교재분석
'생태계의 정보전달'은 새교과서 필수과목 5장 4절 내용입니다 3. 생태계에서의 정보전달을 연구하는 것은 생태학의 새로운 연구 분야로, 정보는 물질의 순환과 에너지의 흐름과 동일하게 전달되며, 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요소를 하나로 연결해 줍니다. 생태계의 안정성을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사람들은 자연 속에서 이러한 '대화'를 막연하게만 이해할 수 있을 뿐이며, 이 분야에는 여전히 깊이 있게 발견하고 연구해야 할 문제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수업을 잘 배우면 학생들의 생태계에 대한 지식이 더욱 확장될 수 있습니다.
2. 교육 목표
커리큘럼 기준에서 이 섹션에 대한 설명은 "생태계 내 정보 전달의 예를 제시하십시오."입니다. 이 내용 표준은 이해 수준에 속하며 학생들이 생태계 내 정보 전달의 예를 제시하고, 상대적인 안정성을 유지한다는 관점에서 생태계 내 정보 전달의 역할을 설명하며, 정보 전달을 Connect와 연관시킬 수 있도록 요구합니다. 농업 생산에 적용하고 농업 생산에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처럼 정보전달의 기능은 거시적인 관점에서 표현될 수 있으며, 생태계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임을 반영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 섹션의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이 결정됩니다.
1. 지식 목표
생태계에서 정보 전달의 역할을 설명합니다. 생태계에 대한 정보를 설명합니다. 농업 생산에서 전달의 역할.
2. 능력 목표
학생들이 정보를 식별, 선택, 적용 및 공유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학생들이 정보를 분석하고 토론하여 학생의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이미지 인식 능력과 문제를 분석하고 명확하게 하는 능력, 일상생활과 생산현장에서 구체적인 사례를 연결하여 지식을 전달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3. 정서적 태도와 가치
자연현상의 본질을 밝히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함으로써 학생들은 자연의 신비함을 느끼고 자연을 더욱 사랑하고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다. 자연과 평화롭게 사는 방법, 생명과학의 가치를 이해하고 생명과학을 배우려는 의지를 가지십시오. 시스템 관점에서 생물학에 대한 올바른 관점을 개발합니다.
3. 교육의 초점과 어려움
그 중 생태계에서 정보 전달의 역할이 이 섹션의 초점과 어려움입니다. 이전에 배운 내용과 일치합니다. 에너지 흐름과 물질 순환은 생태계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임을 나타냅니다.
4. 학문적 상황 분석
이 섹션의 내용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학생들은 이미 중학교에서 정보 전달에 대한 지식을 배웠습니다. 그들에게 부족한 것은 지식의 체계화입니다. . 생태계의 정보 유형에 대해 교과서에서는 간략한 개요와 예만 제시하고, 학생들이 주변 동물들이 어떻게 정보를 전달하는지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사고와 토론' 활동을 마련했습니다.
5. 강의 교수법
1. 직관적인 교수법을 사용한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사진, 애니메이션 및 기타 직관적인 수단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자료를 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관찰하고 분석하고 요약할 수 있도록 하여 수동적 학습을 능동적 학습으로 전환합니다. 지각적 지식을 이성적 지식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각 지식 포인트를 학습하기 전에 학생들이 질문을 통해 관찰하고 생각하도록 지도하는 질문을 하여 지각적 지식을 바탕으로 교육에 있어서도 경험적 지도를 사용합니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이고 직관적인 교수법을 형성하도록 영감을 주고 지도하는 생물학 교수의 가장 중요한 교수 원리입니다. 고등학생은 지식에 대한 갈증이 강하고 새로운 것을 쉽게 받아들이지만 집중력이 짧고 학습에 있어 직관적인 자료와 지각적 경험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교육 과정에서는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업 중에 연습을 통해 통합하고, 수업 후에 연습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하여 시기적절한 피드백과 수정을 달성합니다.
2. 이 섹션은 주로 생물학적 현상에 대한 설명을 기반으로 하며, 학생들은 분석과 토론을 통해 이러한 내용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학생 토론을 조직하는 것은 좋은 교수 전략입니다. 동시에, 이 섹션의 내용을 공부할 때 학생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농업 생산(예: 생물학적 제어)에 정보 전달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독립적으로 참조하여 교재 지식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학생들의 자율성을 키우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엄격한 과학적 태도를 가질 수 있는 능력을 키울 것입니다. (수업일정 : 1시간 수업)
6. 칠판 디자인
본 수업의 수업설계는 학생의 자율학습과 협동학습을 기본 의도로 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선생님의 지도 덕분에 수업 전체가 원활하고 자연스러워졌습니다.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은 교사의 지도를 통해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는 학습 능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한 즐거움을 찾고 생물학 학습에 대한 열정을 높여줍니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도입을 통해 특정 장면을 생생하게 재현하여 교실을 생생하고 조화롭게 만드는 동시에 실생활에서 학생들에게 친숙한 예를 출발점으로 사용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사고하고 대담하게 대답하도록 지도합니다. , 교실 효과는 크게 개선되었으며 거의 전체 학급이 학습 분위기에 참여했습니다. 교육 과정에서 일부 질문의 설계가 그다지 단계적이지 않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토론 중에 답을 찾을 수 없다고 느낍니다. 이는 교육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이며, 다음 단계에서 질문을 설정해야 합니다. 계단식으로 학생들에게 올라갈 기둥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독립적인 학습에 더욱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친숙한 그림을 보면 스스로 토론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후투티"가 큰 화면에 표시되면 학생들은 교실 규율과 문제와 같은 문제에 영향을 미치는 이름과 습관에 대해 토론하게 됩니다. 수업 순서 등은 여전히 개선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