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고서의 목적 및 주요 내용 1. 보고서의 목적 2. 보고서의 주요 내용 2. 단편영상 산업 개요 및 경쟁 제품 선정 1. 개발 일정 개요 2. 업계 전체 규모 3. 전체 업계 사용자 초상화 4. 경쟁 제품 선택 1) Douyin 2) Kuaishou 3) Douyin Volcano Edition 3. 경쟁 제품 비교 1. 전략적 수준 분석 사용자 비교 2) Kuaishou 사용자 초상화 3) Huoshan short 비디오 사용자 초상화 2. 구조적 수준 분석 3) Yinhuo 버전의 Douyin 기능 구조 차트 제품 기능 구조 비교 1) 홈페이지 2) 같은 도시에서 5) 짧은 비디오 5) 라이브 방송 6) 상호 작용/메시지 모듈 7) 촬영 및 업로드 기능 8) 전자상거래/라이브 스트리밍 9) 특수 기능 3. 성능 및 상호 작용 레이어 4. 콘텐츠 레이어 콘텐츠 배포 메커니즘 콘텐츠 선호도 비교 4. 상품화 모델 1. 단편 비디오 제품의 주요 상품화 모델 2. Douyin 및 Kuaishou의 상품화 비교 5. 요약 및 반성 1. 보고서 요약 2. 미래에 대한 생각
현재 시장 구조로 볼 때 단편영상 산업은 단기적으로 큰 변화를 볼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Douyin과 Kuaishou 사이의 전쟁.
현재 쇼트비디오 산업은 해결해야 할 두 가지 주요 딜레마에 직면해 있다. 첫째, 쇼트비디오가 제공하는 범엔터테인먼트 서비스는 인스턴트 메시징, 전자상거래 및 기타 서비스와 다르다. 필수적이지 않은 서비스는 대체 가능성이 높으며 해자가 깊지 않습니다.
또한 현재 쇼트비디오 산업의 사용자 트래픽 수집은 포화 상태에 가깝습니다. 한계 효과 감소 원칙에 따라 트래픽 확보 비용은 앞으로 점점 더 높아질 것입니다.
현재 Kuaishou와 Douyin의 사용자 중복률은 46.5%에 달하며 플랫폼의 빅 V들 역시 상호 침투하고 있습니다. Kuaishou의 상위 100개 빅 V 중 70명이 Douyin 사용자이며, Douyin의 상위 100개 Big V는 Douyin의 사용자이기도 합니다. Big V 중 50개는 Kuaishou 사용자입니다.
도우인이든 콰이쇼우이든 성장을 이루려면 서로의 배후를 접촉해야 한다. 오늘날 콰이쇼우와 도우인은 '전지역 단편영상+생방송' 플랫폼을 향해 발전하고 있다. 수화는 "본질적으로 우리와 도우인은 매우 다른 제품이고 각자의 목적지로 가는 길에 만난 것뿐이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콰이쇼우와 도우인은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운영, 상업화 및 기타 측면에서 대회를 시작하기 위한 간략한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Douyin과 Kuaishou는 여러 트랙에서 게임에 참여했으며 Kuaishou는 더 이상 불교도가 아닙니다.
현재 Douyin과 Kuaishou는 모두 여러 트랙에서 배포하고 있으며, 그중 Douyin은 특히 라이브 스트리밍을 향후 수익 창출을 위한 가장 중요한 채널 중 하나로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뤄용하오와 계약을 맺고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했다. 2019년 4월 1일 라이브 방송이 시작됐고, 동시에 총 라이브 결제 건수는 1억 1천만 건을 넘어섰다. 장바구니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는 사용자 수를 줄였습니다. 또한 Douyin은 콘텐츠 운영의 개선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
Kaishou는 게임 외에도 1, 2선 도시의 궤도에 맞춰 2차원 지식 기반 결제 및 기타 관련 투자에 투자했으며 Zhihu의 시리즈 F 자금 조달도 주도했습니다. 보다 진지하고 핵심적인 지식 콘텐츠를 소개하면 상승 추세가 분명합니다.
2019년 Kuaishou 경영진과 제품 팀은 내부적으로 '충칭 회의'라고 불리는 사용자 설문조사를 실시하기 위해 충칭에갔습니다. 충칭 회의 이후 Kuaishou는 불교를 그만두기 시작했고 2020년 봄 축제 이전에 DAU 3억 명을 목표로 제안했으며 2020 CCTV 봄 축제 갈라를 후원했으며 큰 성과는 10억 개의 빨간 봉투를 나눠준 것입니다. p>
Kuaishou는 운영 강화 외에도 Kuaishou Express Edition, 대형 화면 버전은 물론 소셜 제품과 게임 제품을 포함한 제품 매트릭스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p>
단편 동영상을 전 세계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시장에 집중
국내 사용자의 성장이 소진되면서 단편 비디오 제품은 동아시아, 유럽, 미국을 주요 지역으로 하는 '해외' 전략을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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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Douyin의 해외 제품인 TikTok은 해외 다운로드가 15억 건을 초과하여 2019년 글로벌 앱 다운로드에서 4위를 기록하는 등 '작은 성공'을 달성했으며 Kuaishou의 해외 제품인 Kwai는 현재 브라질에서만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돌파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림 5.1 2019년 글로벌 앱 다운로드 순위
그림 5.2 Tiktok과 Kwai의 글로벌 IOS 순위 비교
5G가 짧은 동영상에 미치는 영향
새로운 인프라 프로젝트의 시행과 5G의 상용화 가속화는 사회 각계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단편영상 산업도 예외는 아닙니다.
정보기술의 발전은 제품 혁신의 전제다. 16년 만에 단편 영상이 주류로 편입된 중요한 이유는 4G의 발전과 트래픽 감소 및 속도 때문이다.
5G 시대에는 넓은 대역폭, 대규모 연결, 낮은 지연 시간 등의 특성으로 인해 짧은 영상과 실시간 라이브 방송이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 채널로 더욱 주류를 이룰 것입니다.
동시에 5G가 가져온 만물 인터넷은 미래에 AR, VR, MR, 360도 비디오, 대화형 비디오 모델과 같은 더 많은 응용 시나리오와 짧은 비디오를 통합할 것입니다. 더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