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연감" 은 창간 이후 이미 5 권을 출판하여 각 방면의 호평을 받고 독자들에게 환영을 받았다. 성적이 현저하여 오기가 쉽지 않다. 이것은 전체 편집자의 집단적 지혜와 땀의 결정체이며, 올바른 의사결정지도를 이끌어낸 결과이며, 지역 각 부서의 전폭적인 지지의 결과이다. 연감 원고의 편집자로서, 그는 사명을 모욕하지 않고, 꾸준하게 노력하며, 품질을 보장하고 제때에 원고 쓰기를 완성했다. 우리의 편집자는 연감 편집자를 신성한 사업으로 삼고, 사명을 명심하고, 종이에 땀을 흘리고, 지혜는 원고에 남는다. 연감 편집자는 우리의 연감 서적처럼 성숙해지고 있다.
연감은 체계적인 프로젝트이다. 연감 한 권을 편찬하려면 먼저 편찬 작업의 기초, 전제 조건, 행동 지침인 포괄적이고 논리적인 개요가 있어야 한다. 어떤 원칙으로 편성을 지도하고, 어떤 틀로 편성하고, 어떤 요구 사항으로 편성하고, 어떤 부서에서 편성을 완료하는가를 포함한다. 그래서 골자를 짜는 것은 청사진을 짜는 것이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매우 중시한다. 따라서 저자는 골자를 숙지하고, 골자 정신을 꿰뚫어 보고, 골자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글쓰기 업무에서 창조적으로 시행해야 한다.
연감 한 권을 편찬하려면 반드시 명확하게 편찬된 지도 사상과 기본 원칙을 편찬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27 연감' 의 집필 원칙이나 지도 원칙은 유물 변증법과 역사 변증법을 고수하고 실사구시하며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것이다. 올해' 27 연감' 의 지도 원칙은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지도사상이다. 둘째, 현실적인 혁신을 추구하십시오. 셋째, 컴파일 규칙을 존중하십시오. 넷째, 효율성을 최대한 발휘하십시오. 다섯째, 독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다. 이 모든 지도 원칙은 모든 편집자와 작가가 따라야 할 것이다.
둘째, 연감 원고 요구 사항
연감 편찬 기준에 따르면, 우리는 「 27 연감」 원고에 1 을 요구한다.
연감의 모든 원고는 반드시' 27 연감' 편찬의 전반적인 요구 사항을 따라야 한다. 2.
정책, 콘텐츠, 데이터, 쓰기, 운동, 시간 등 6 가지 측면을 잘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 27 연감 제 20 1 1 볼륨 열심히 편찬에 관한 통지」 를 참조하십시오. 3.
연감 원고의 품질은 정치 표준에 부합해야 하며,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문장 구조가 엄격하고 합리적이라는 것이다. 둘째, 문장 속의 정보는 상세하고 완전하다. 셋째, 문장 초점이 두드러지고 특색이 뚜렷하다. 넷째, 문장 용어는 정확하고, 문자는 정련되며, 제목은 눈에 띈다. 다섯째, 문장 논리가 강하고 명확하고 생생합니다. 여섯째, 문장 배달 시간이 적시에 이루어지는지 여부. 올해부터, 27 연감은 매년 한 번씩 상을 수여하는데, 그 목적은 연감의 전반적인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그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감, 연감, 연감, 연감, 연감) 평상 결과는 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객관적이다. 가장 근본적이고 중요한 것은 원고의 질을 보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우리가' 27 연감' 을 위해 글쓰기의 목적을 진정으로 알고 있다면, 우리는 기꺼이, 심혈을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이 일을 할 것이다.
연감 원고의 요구에 있어서, 우리는 편찬 작업에서 세 가지 방면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첫 번째는 도구성과 가독성의 관계이다. 양자는 대립 통일의 관계로, 서로 배척하고 서로 통일한다. 연감의 참고서 속성이 우선이고 가독성이 부차적이다. 하지만 연감의 실용성을 높이고 연감의 사용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연감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연감의 도구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수집은 무결성에 광범위하게 반영되고, 편성은 체계적이며, 참고특수는 편리함을 나타낸다. 완전함은' 완전함' 을 찾는 것이다. 시간 범위의 경우 연감에서 제공하는 자료에는 전년도 편찬과 관련된 27 개 지역의 모든 자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공간 범위의 경우, 그것은 관련된 전체 지역에 대한 모든 정보를 포함해야 한다. 물론, 전 지역 각 부서의 각 부서는 1 년 동안 내부 상황이 너무 많아서 "주문서대로 전부 받을 수 없다" 고 할 수 없다. 일정한 기준에 따라 선별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선택할 때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물론, 모든 기초적이고 중요하고 전형적인 자료는 놓칠 수 없으며, 가장 편리한 방식으로 연감의 각 권을 준비하는 것이 목표이다. 손쉬운 검열은' 편리함' 이고, 연감 편집자는 독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정보원과 데이터베이스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이다.
둘째, 정보와 권위의 관계. 우리의 연감을 열고 우리 앞에 나타난 것은 정리된 각종 자료이며, 지난 한 해 동안의 중요한 정보 자료가 모두 연감에 수록되었다. 매크로 글로벌 데이터와 미시적 일반 데이터가 모두 있습니다. 역사적 검토 데이터와 실제 동적 데이터가 모두 있습니다. 원본 자격 증명과 통계, 포괄성, 시스템, 정확성, 진실성이 있습니다. 근본 원인은 연감의 정보량이 많기 때문이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연감 데이터의 신뢰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 신뢰성은 연감의 권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이러한 권위는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정확한 기초 위에 세워져 있다.
셋째, 현실과 역사의 관계. 각종 공구서에서 연감은 주기가 짧고, 정보가 참신하며, 반영시기 적절하며, 매년 쇄신하는 등의 특징으로 현실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연감의 현실적인 특징은 연간성, 시효성, 시효성에 반영된다. 연감은 해마다 편집되고 출판되며, 그것의 연속성과 축적성은 그것의 연대기를 강화시킨다. 연감의 역사적 가치입니다. 연감은 도구성, 가독성, 지식성, 권위성, 현실성, 역사성을 갖추고 있어 요약하면 실용성이다.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오늘날' 유용' 과' 점령' 의 연감만이 생존할 수 있다. 사용가치가 크지 않고 실용성이 강하지 않고 독자의 요구에 맞지 않고 사회와 독자들이 받아들일 수 없다면 자연히 탈락할 것이다. 요약하자면 실용성을 높이는 것은 우리의 다음 편찬 작업의 목표와 방향이어야 하며, 독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우리가 연감을 편찬하는 목적이다.
연감을 어떻게 실용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우리는 두 가지 측면에서 이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하나는 객체 지향 실용성과 목표 지향 실용성이다. 대상 지향적 실용성은 연감 사용자를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연감의 내용이 각기 다른 독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목표 지향적인 실용성은 연감의 서비스 목표를 명확히 하고, 정확한 위치를 정하고, 목표에 따라 각 부분의 내용을 쓰는 것이다. 둘째, 내용과 형식의 실용성. 내용과 형식은 같은 문제의 두 가지 측면이다. 내용은 근본이고, 형식은 표현이며, 내용은 실용적이다. 간단히 말해서 연감은 반드시 유효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양식의 실용성은 편리한 검색 방법을 제공하는 데 있다. 첫째, 전반적인 구조 체계는 합리적이고, 전반적인 틀은 과학을 제정한다. 둘째, 논리적 요구 사항과 분류 규칙에 따라 정렬됩니다. 데이터 분류, 열 계층, 제목 순서가 명확하고 안정적입니다. 또한 형식의 실용성에는 레이아웃 디자인, 인쇄 프레임 등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이 포함되어 있어 읽기 습관에 부합한다. 흩어진 자료에서 질서 있는 연감에 이르기까지 독자의 손에 유용한 자료가 되는 과정, 연감의 실천 과정, 연감 사용 가치 실현 과정이기도 하다. 원본 자료 → 저자 → 편집 → 연감에서 이것이 연감의 형성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정보는 점차 분산, 거칠기, 번잡함, 무질서한 상태에서 밀집, 섬세함, 정확성, 질서 있는 상태로 바뀌었다. 이 과정의 시행자는 작가와 편집자이다. 원시 재료는 작가의 분석, 귀납, 종합, 총화, 제련을 거쳐 가짜를 제거하고 진실을 보존하고, 거칠게 정제한다. 편집가공정리 후 체계화되어 합리적이고 정보가 믿을 수 있는 연감을 형성한다. 이 시점에서 연감에 포함 된 정보는 실용적인 정보입니다. 연감에서 독자, 유용한 정보에 이르기까지 이것이 연감의 응용 과정이다. 연감에 있어서는 사실 응용이 크지 않아 작가와 편집자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 27 연감」을 고품질의 연감으로 만들려면 연감의 가치와 역할, 기고자 팀, 편집자 팀, 편집 내용, 연감의 표현, 연감의 독자와 사용자 등을 연구하여 구체적인 조치와 방안을 찾아야 한다.
셋째, 연감 원고의 글쓰기 내용
(a) 글쓰기의 목적과 의미를 명확히한다.
연감 원고를 쓰는 것은 다른 문장 쓰는 것과 같다. 우선 왜 쓰는지, 즉 쓰는 목적과 태도를 분명히 해야 한다. 원고를 잘 쓰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임무, 매우 어려운 임무, 영광스러운 사명이다. 원고를 잘 쓰는 목적은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27 구의 작년 업무 개요를 기록하는 것이다. 27 연감' 의 편찬 품질은 지방지 사무실의 실력과 수준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며, 각 부서와 부서의 업무 수준과 이미지와도 직결된다. 원고는 비록 가볍지만, 관계는 매우 크고, 분량은 매우 무겁다! 따라서 우리는 시대 요구 사항, 전 지역 건설 필요성, 사업 발전의 필요에 따라 연감 원고를 잘 쓰는 목적과 의미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b) 작문 내용 결정
연감 원고는 어떻게 말합니까? 여기는 주로 쓴 내용이다. 요약하자면, 연감 원고의 내용은 시간상으로 2008 년에 실제로 일어난 일을 적어야 한다. 범위상, 전 지역 각 단위는 본 단위의 진실되고 상세한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 중점에서 볼 때, 일 년 중 발생한 큰일, 중요한 일, 새로운 일을 적어야 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첫째, 센터 업무를 중심으로 써야 한다. 둘째, 중요한 임무를 강조하여 써야 한다. 셋째, 독자의 요구에 따라 글을 쓴다. 넷째, 독자 지식의 축적을 촉진하여 글을 써야 한다.
하나는 작업센터 주위에 쓰는 것이다. 전 지역의 각 부서는 모두 경제 건설이라는 큰 센터에 복종하고 봉사해야 하며, 이 센터 아래 각 부서의 중심을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매년 일은 각자 중점을 두지만, 이 주선은 꼭 잡고 잡아야 한다. 요컨대 대센터는 변할 수 없지만 (특수한 경우는 제외), 부서, 단계에 따라 작업 센터도 다를 수 있다. 우리는 연감 원고를 썼는데, 중심을 꼭 둘러싸고 쓰기만 하면 우리 시대의 주제를 분명히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는 업무의 중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은 요점을 잡는 것이 어렵지 않다고 말해야 한다. 어려움은 두드러진 특색에 있다. 개성이 없으면 * * * 성이 없고 * * * 성은 개성에 있다. 잡지를 만들려면 자신의 특색이 있어야 하고, 글쓰기도 자신의 특색이 있어야 한다. 특색이 있어야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고, 특색이 있어야 시장을 가질 수 있다. 어떤 특징이 있나요? 문장 주제, 내용, 형식 및 언어는 모두 특별합니다.
셋째, 독자의 요구에 봉사한다. 주문은 손님에게 주는 것이고, 문장 요리는 독자에게 주는 것이다. 연감을 쓰는 원고는 오늘날의 독자를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의 독자를 위한 것이다. 독자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너는 너의 작품을 매력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따라서 글쓰기에서는 요점을 파악하는 것 외에도 실천에서 뜨거운 이슈, 어려운 문제, 의문점 문제를 잘 관찰하고 포착해야 한다. 이 세 가지 점을 붙잡고, 피와 살결로 쓰면 반드시 독자들에게 지식과 힘과 계몽을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지식 축적을 촉진한다. 연감은 데이터의 해마다 집계되고, 정보의 해마다 농축되며, 지식의 해마다 축적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27 연감을 작성하는데, 내용상 독자에게 새로운 자료, 새로운 정보, 새로운 지식을 제공해야 한다.
넷째, 글쓰기 방법과 기교에 관한 것이다.
연감 원고는 어떻게 쓰나요? 여기서 주로 말하는 것은 작문 방법과 기교이다. 일반 쓰기의 경우, 문장 쓰기는 제목의 명제, 논증의 각도, 구조의 설계, 계층의 배치, 재료의 선택, 문자의 단련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27 연감에 투고하여 전 지역 각 부서의 중대 선정문제는 기본적으로 문서 통지에 통일되어 있다. 하지만 각 원고의 논증 주제, 구조 수준, 자료 운용, 작문 기교는 각자의 능력을 보여 주고 자신의 수준을 보여 줄 수 있다.
젠장. 좋은 질문입니다. 최소한 다음 세 가지를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명제를 문장 개요로 삼아 개요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두 번째는 명제를 문장 점정의 펜으로 만들고, 용점정을 그리는 것이다. 셋째, 명제를 문장 영혼으로 만들어 영혼을 사로잡는 역할을 한다. 요컨대, 주제는 본질을 반영하고, 주제를 강조하고, 초점을 맞추고,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따라서 문장 한 편에 좋은 명제, 좋은 제목이 있다면, 확실히 일종의 아름다운 즐거움이다. 당신의 문장, 논점이 깊고, 구조가 엄격하고, 논리가 치밀하고, 맥락이 분명하고, 논증이 충분하고, 간결하며, 설득력이 있습니다.
둘째, 구조를 잘 설계해야 한다. 최소한 다음 네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첫째, 문장 구조 설계는 문장 내용에 의해 결정되며, 물론 문장 형식의 수요도 고려해야 한다. 문장 구조가 엄격하다는 것은 우선 문장 내부 논리의 강함을 강조하는 것이고, 그 다음은 문장 외부의 구조미, 마지막으로 양자의 유기적 결합이다. 두 번째는 문장 구조의 설계로, 문장 구성 요소 간의 비례 관계를 가리킨다. 봉관돼지 뱃표범꼬리란 문장 품질과 문장 구조를 모두 말한다. 일부 문장 들은 제목을 쓰지 않지만 1, 2, 3 으로 구분하는데, 이는 문장 구조비율이다. 셋째, 문장 구조 설계에는 계층 구조가 포함됩니다. 부제가 구조설계라면 부제와 부제목의 묘사는 계층이고 내용과 논리의 결합이다. 넷째, 문장 구조의 설계는 주로 문장 제목, 문장 단락 및 설명 수준에 반영됩니다.
셋째, 정확한 관점을 파악해야 한다. 객관적으로 사물의 본질을 반영하고, 실천과 시간 검증을 견디는 것은 정확한 관점이라고 말해야 한다. 관점이 옳은지 아닌지는 측정해야 한다. 이 기준과 잣대는 결국 사회 실천이다. 실천과 역사 검증을 견딜 수 있는 관점만이 정확한 관점이다. 정확한 관점, 예를 들면, 화룡점정과 같이, 너의 문장 빛을 발할 수 있다. 잘못된 관점은 쥐똥이 될 수도 있고, 수프 한 솥을 망가뜨리고, 당신의 문장 빛을 가려버리고, 심지어 실패자가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정확한 관점은 종종 사실과 숫자의 정확성에 기초한다. 27 연감' 의 원고는 모두 객관적인 사실을 반영한 것으로, 사실로 서술하거나 사실로 말하여 숫자로 관점을 표현할 것을 요구한다. 이를 위해서는 사실 자체가 정확하고 실천과 시간의 검증을 견뎌야 한다. 하지만 거짓, 큰, 빈, 실행 되지 않습니다.
넷째, 문자를 단련해야 한다. 단어 구성 언어. 언어는 음악 속의 음표와 같아서 음악적으로 들린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언어는 생동적이어야 하고, 쿵푸는 단련해야 한다. 이것은 중국 문인들 사이에 많은 아름다운 말을 남겼습니다. 예를 들면 두보의 명구: "당신은 당신의 모든 생명을 실크 한 조각에 집중했습니다."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상업 예술가의 뛰어난 예술적 개념에 관한 것입니다. 마지막 문장은 언어를 단련하는 것이고, 훌륭하다. 또 가도의' 연못가의 새 주재수, 스님이 문을 두드린다' 는 가운데 가도는 원래' 밀어' 라는 글자로' 두드리다' 를 표현하고 싶었지만, 반복해서 중얼거린 뒤에도 망설였다. 나중에' 두드리기' 라는 글자를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은 한유였다.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또 왕안석의' 봄바람이 강남 기슭에 푸르다' 를 예로 들 수 있다. "녹색" 이라는 글자는 오기가 쉽지 않다. 처음엔' 다',' 지나쳤다',' 들어왔다',' 꽉 찼다' 로 바뀌었다. 결국' 녹색' 으로 정의되었습니다. 이 글자의 변화는 이미지를 바꾸고, 색채를 바꾸고, 생활을 바꾸었다. 언어는 생동적이어야 하고, 쿵푸는 글에 있어야 한다. 글이 생동감 있고 활발하면 언어가 생동감 있고 아름답다. 작문 기교는 기본기이다. 기본기는 열심히 연습하고 열심히 하는 것이다.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기본기, 특히 글쓰기의 법칙을 익히면 글쓰기는 물과 자유를 갖게 되고, 당신의 글쓰기는 필연적인 경지에서 자유의 왕국으로 들어가게 되고, 하늘은 높아지고 새는 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27 연감" 의 원고는 잘 써야 하고, 쿵푸는 문밖에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쓰기 기교는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만권서 읽기' 의 기교이다. 베이컨은 이렇게 말합니다. "독서는 현명하게 하고, 시를 읽으면 기지가 넘치게 하고, 수학은 치밀하게 하고, 물리는 심오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 수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간단히 말해서, "가슴에는 식견이 넓고, 손에는 열쇠가 많고, 글자의 기초는 크다." "내 가슴에는 지식이 넓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두껍고 얇다." 자신의 지식 축적을 강화하고 만권의 책을 읽어야 신처럼 글을 쓸 수 있다. 두 번째는' 만리길' 의 쿵푸, 즉 조사 연구의 쿵푸다. 좋은 문장 한 편은 대부분의 시간을 조사와 자료 수집에 써서 이미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다. 셋째, 데이터를 축적하고 정리한다. 데이터 축적에는 선택의 문제가 있고, 데이터 정렬에는 분류 문제가 있으며, 데이터 사용에는 선택의 문제가 있습니다. 좋은 문장 한 편은 왕왕 정보량이 많고 결론성이 강하다. 네 번째는' 등' 의 쿵푸다. 고대인 구양수는 이렇게 말했다. "저는 평생 세 가지 일에 글을 썼습니다. 바로, 베개에, 화장실에 있습니다. 이것을 덮으면 귀에 속할 수 있다. " 문장 쓰기의 비결은 쓰기 전에' 사고에 속한다' 혹은' 등'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사고에 속한다" 와 "마음으로 초안을 작성하다" 는 것은 당신이 쓰려고 하는 문장 "틀" 을 마음으로, 그리고 "마음으로 초안을 작성하라"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주 총리는 "독서는 글자를 쓰지 않고, 다른 사람과 일을 하려면 용기가 있어야 한다" 고 쓴 적이 있다. 앞의 문장은 살아 있는 독서를 의미하고, 우리의 암송은 잉크가 없는' 천서' 이며, 이해하기 어려운' 머리' 이다. 다섯 번째는' 풀을 뜯다',' 머리카락이 빠지다',' 생젖' 의 쿵푸다. 이하의 말로 "긴 노래가 잠옷을 깨고 짧은 노래가 백발을 깨뜨렸다" 고 말했다. 결론적으로, 문장 쓰기는 힘든 작업이며, 힘든 창작 과정이다. 네가 먹는 것은 풀이고, 빠진 것은 털이고, 짜낸 것은 자기희생적인 우유 정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