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웰은 오페라' 스페인 순간' (1907) 과' 어린이와 마법' (19 15) 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썼다. 발레' 다프네와 딕' (19 12)' 거위 엄마' (피아노 듀엣곡,191에서 각색됨) 스페인 오케스트라 랩소디 (1907), 왈츠 (1920), 볼레로 (1928), 왼손 피아노 협주곡 (/Kloc F 장조 현악 사중주 (1903), 바리톤과 실곡' 돈키호테',' 두시니',' 물 게임' (190 1)
드뷔시의 후배로서 라웰은 창작에 드뷔시의 영향을 받았는데, 그중 가장 두드러진 작품은 피아노 곡' 거울', 피아노 곡 세 곡' 밤의 악마',' 소나타' 등이다. 후자는 드뷔시 인상주의 작품의 자매편이라고 할 수 있다.
라웰과 드뷔시는' 인상주의' 음악파로 여겨지지만, 사실 라웰의 창작은 드뷔시보다 더 고전적이다. 그는 또한 고대 음계 또는 비서구식 (예: 5 음계) 을 차용했지만, 비기능성 화음 (병렬 음정, 복합화현 등) 도 사용했다. ) 음악의 색채를 중시하며, 그의 작품은 드뷔시의 전음계에 대한 편애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의 화성은 드뷔시의 것보다 더 기능적이다. 형식면에서 그는 명확한 구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라웰의 음악 언어는 인상파와 고전주의의 혼합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의 가장 인상파 스타일의 작품 중 하나인' 물의 게임' 은 소나타 형식으로 쓰여졌다. 그의 F 장조 현악 사중주는 드뷔시의 G 단조 현악 사중주 (1893) 와 매우 비슷하지만 소재와 발전면에서 드뷔시와 달리 전통적인 사악장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라웰이 창작한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그의 리듬이 날카롭고 활기차고, 동기부여가 충만하며, 때로는 매우 강렬하고 간결하며, 그는 종종 일종의 춤 리듬을 채택한다는 것이다. 이후 작품은 바이올린과 피아노 소나타 (1927) 제 2 악장이 단순히' 브루스' 라는 제목을 붙인 것과 같은 재즈 음악의 요소들까지 흡수했다.
밴드 배합기에 대해 말하자면, 라웰은 천재이다. 그는 베를리오즈, 림스키 코사코프, 리처드 슈트라우스의 후계자인 후기의 방대한 낭만주의 밴드의 목소리 스타일을 선호한다. 이것은' 스페인 광상곡',' 볼레로',' 모솔스키 피아노 음악 사진전을 위해 창작한 관현악기 등 그가 널리 전해 내려오는 작품들에 잘 나타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