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시간 계산 방법, 견적 방법, 소프트웨어 시스템 맞춤형 개발 견적 계산 방법,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 및 비용 기준
1. 소프트웨어 개발 소프트웨어 (전화. (하북성 L58 l58-ll33-4744) 가격 산정 방법
소프트웨어 개발의 가격은 작업량, 업무비용, 국세, 기업이익과 관련이 있다. 계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계산 공식이 제공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가격 = 개발 작업량 × 개발 비용/사람/월
1..1개발 소프트웨어 (호출. (허베이 L58 l58-ll33-4744) 작업량
소프트웨어 개발의 작업량은 예상 작업량, 위험 계수 및 재사용 계수의 경험값과 관련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 로드 = 예상 작업 로드 경험 값 × 위험 계수 × 재사용 계수
1..1.1예상 작업 로드 경험 값 (a 로 표시)
소스 코드 행 수 또는 기능 포인트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의 작업량을 계산하라는 제안이 있는데, 이러한 방법은 모두 실현하기 어렵다. 현재 국제적으로 여전히 과거의 경험적인 방식으로 계산하고 있으며,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들도 경험적인 방식으로 작업량을 추산하고 있다.
추정 방법을 보다 잘 표준화하기 위해 국가 표준' GB/T 8566-200 1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프로세스' 에 명시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활동을 기준으로 작업량을 계산할 것을 권장합니다.
작업량은 한 개발자가 한 달 (달력 월, 국가 공휴일 포함) 에 완성할 수 있는 작업량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즉, 일반적으로' 사람의 달' 이라고 합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개발뿐 아니라 다양한 소프트웨어 테스트 활동도 포함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1..1.2 위험 계수 (σ)
작업량의 경험치를 추산하는 것도 큰 위험이며, 소프트웨어 위기를 초래하는 요인이 많은데, 이것도 하나의 요인이다. 특히 소프트웨어 기업이 정보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의 업무 영역에 익숙하지 않거나 익숙하지 않은 경우 사용자가 자신의 실제 요구 사항을 충분히 표현할 수 없거나 충분히 표현할 수 없는 경우 소프트웨어 기업은 요구 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설계를 수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L ≤ 위험 계수 ≤ 1.5
소프트웨어 기업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따르면 예상 작업량 경험치의 절반을 넘는 것은 용납할 수 없기 때문에' 1.5' 를 한계치로 확정했다. 물론 이는 기업의 능력과 사용자의 수용 정도에 달려 있다.
1..1.3 재사용 계수 (τ로 표시)
예상 작업량의 경험치는 일반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소프트웨어 업체에서 추정하지만, 소프트웨어 기업이' 구성 요소 기반 개발 방법' 을 채택할 경우
재사용 가능한 구성 요소 라이브러리 (핵심 자산 라이브러리) 또는 일부 기존 소프트웨어 제품을 2 차 개발만으로 구축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의 작업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0.25 ≤ 재사용 계수 ≤ 1
국내외 소프트웨어 기업이 구성 요소 기반 개발 방법 (소프트웨어 제품 라인) 을 구현한 경험에 따르면 생산성이 25% (최고) 로 높아졌다.
1.2 개발 비용/사람/월
소프트웨어 기업의 비즈니스 비용, 국세, 기업 이익, 관리 비용, 품질 비용. 모든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개발비/사람/월 =(PQR)× S× τ
1.2. 1 P (머리 요금)
인두세는 주로 직원 임금, 상여금, 국가가 규정한 개인별 각종 비용을 포함한다. 소프트웨어 기업의 총 비즈니스 비용은 70 ~ 80% 를 차지합니다.
P = B × 1.476
7% 의 국가적립금, 12% 의 의료보험, 22% 의 연금과 실업구제금.
2% (이른바 사금이라고 함), 산업재해 보증금 0.5%, 출산보증금 0.5%, 장애기금 1.6%, 노동조합 펀드 2%, 총 47.6% 가 있습니다.
B 는 평균 임금, 즉 기업이 직원에게 지급하는 임금, 상여금, 물질적 보상의 합으로, 기업 직원 수로 나누어 매달 분담한다.
1.2.2 Q (사무실 비용)
사무실 비용에는 사무실 임대비, 부동산 관리비, 통신비, 사무용품, 수력발전비, 설비 감가상각비, 출장비, 기업이 직원 재직교육을 위해 지불하는 비용 등이 포함되며, 소프트웨어 기업의 총 업무비용은 20 ~ 30% 를 차지한다.
Q = B/3
이곳의 사무비용은 업무비용의 25% 로 계산됩니다.
1.2.3 R (국세와 기업 이익)
국가가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위한 우대 정책을 시행하기 때문에 계산은 따로 열거되지 않지만, 소프트웨어 기업은 여전히 국세를 납부해야 할 의무가 있어 기업 이익과 함께 고려할 수 있다.
게다가, 소프트웨어 기업의 직원들도 일년 내내 만부하로 일할 수는 없다. 그들이 일 년에 12 개월의 일을 배정한다 해도, 여전히 재직 훈련과 승진을 위한 사전 근무 훈련을 할 시간이 필요하다. 소프트웨어 기업 직원은 1 년에 10 개월까지 갈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1 개월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R = B/3
다음은 각 소프트웨어 기업이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권장 사항입니다.
1.2.4 S (관리 계수)
일반적으로 각 조직에는 일정 비율의 관리자가 있습니다. 일부 조직의 접근 방식을 참고하여 소프트웨어 직원 10 명당 관리자 2 명, 즉 관리비:
1 ≤ S ≤ 1.2
1.2.5 T (질량 계수)
소프트웨어 품질을 향상시키려면 약간의 비용, 즉 품질 비용이 있어야 하며, 소프트웨어 기업에 따라 다릅니다.
소프트웨어 기업들도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성실성, 브랜드 등과 같은 많은 요소들이 있어 기업의 지출을 늘렸다.
현재 ISO9000 품질 시스템 인증과 CMM 또는 CMMI 인증을 기준으로 1.05, 1. 1,1...
앞으로 소프트웨어 기업 자질은 4 급으로 나눌 것을 제안한다. 소프트웨어 업계 협회는 CMMI 인증, 브랜드, 성실성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결정된다. 이 시스템의 구축은 더 많은 탐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우리는 위의 몇 가지를 종합합니다.
개발 비용/사람/월 = (b× 1.476b/3b/3) × l.2× t
= b × (1.4762/3) ×1.2 × t
= B × 2 .575 × T
= B × λ
T= 1.05 이면 λ=2.7 입니다.
T= 1.2 인 경우 λ=3.09 입니다.
따라서 2.7 ≤ λ ≤ 3.09 입니다.
외국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업무를 맡는 데 있어 직원 임금이 높고, 다른 한편으로는 전체 부하를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 제안은 R=B/2 입니다. 그래서
개발 비용/사람/월 = b (1.4761/31/2) ×1.
= B × 2.767 × T
= B × λ
T= 1.05 이면 λ=2.906 입니다.
T= 1.2 인 경우 λ=3.32 입니다.
따라서 2.9 ≤ λ ≤ 3.32 입니다.
결론:
소프트웨어 개발 가격 = A × σ × τ × B × λ
A: 작업 부하의 경험적 가치 추정
B: 소프트웨어 기업의 평균 임금/사람/월.
Q: 위험 계수 l ≤ Q ≤ 1.5.
T: 재사용 계수 0.25 ≤ τ ≤ 1.
λ: 합성 계수 2.7 ≤ λ ≤ 3.09.
2. 소프트웨어 (시스템) 유지 보수 비용 가격 산정 방법
신뢰 엔지니어링 시스템 통합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이 완료되고 사용자에게 정식 운영된 지 1 년 이내에 소프트웨어 (시스템) 는 1 년 동안 무료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식 운영 1 년 후 소프트웨어 기업은 사용자와 소프트웨어 (시스템) 유지 보수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이 계약은 기술 양도 계약이나 기술 개발 계약이다.
사용자 요구 사항에 따라 소프트웨어 (시스템) 유지 관리는 4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2.1레벨 a
소프트웨어 회사는 상주 사용자에게 기술자를 파견하여 일상적인 운영 문제를 해결합니다.
2.1..1u (시스템 구축 투자)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유지 관리하는 시스템과 시스템 구축에 대한 투자 금액이 필요합니다. 사용자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유지 관리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기업만 필요한 경우 U 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비용입니다. 사용자가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전체 시스템을 유지 관리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회사가 필요한 경우 U 는 정보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대한 총 투자입니다.
2. 1.2 N (기술자 수)
소프트웨어 기업은 N 명의 기술자를 파견했는데, 그들은 영구 사용자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시스템) 유지비/년 = U × 15% 또는 B × λ × N × 12.
B 와 λ 손가락 1.
레벨 2.2
소프트웨어 기업은 일주일에 7 일 24 시간 (7×24 시간) 응답, 2 시간 현장, 매일 기술자를 현장에 파견하여 소프트웨어 (시스템) 성능을 디버깅하여 양호한 상태로 운영한다.
소프트웨어 (시스템) 유지비/년 = U × 10%
섭씨 2.3 도 수준
소프트웨어 회사 7×24 시간 응답, 2 시간 도착 현장.
소프트웨어 (시스템) 유지 보수 비용/년 =U × 5%
2.4 D 레벨
사용자의 정보 공학 시스템이나 응용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을 경우, 원래 소프트웨어 업체는 사람을 보내 유지보수할 것이다.
2.4. 1 B'
이러한 유지 관리 방식은 소프트웨어 회사가 모든 기술 파일을 보관해야 하며, 소프트웨어 회사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에 대한 기술적 세부 사항을 지속적으로 숙지하고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기업의 이 지출은 반드시 유지비 수입에서 보상을 받을 것이다.
1. 1.3 절의 b 를 인수로 사용하여 인월 단위를 인일로 변경하고 b' 로 표시합니다.
2.4.2 τ'
소프트웨어 기업이 구성 요소 기반 개발 방법을 채택하여 구성 요소 라이브러리를 구축하면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또한 많은 사용자가 유사한 시스템을 실행할 경우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1.3 절의 τ는 인수로 τ로 표시됩니다. 그래서:
소프트웨어 (시스템) 유지 보수 비용/시간 =B' × τ'× n
이 시간 N 은 필요한 인원수와 일수를 나타냅니다. τ' 의 값은 0.2 ≤ τ'≤ 1 이다.
시스템 통합 가격 추정 방법
전체 시스템과 관련된 장치,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는 통합 및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사용자가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시스템 통합의 의미입니다. 따라서 간단한 장비 조달 공급에는 시스템 통합이 포함되지 않으며,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에는 시스템 통합이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통합비는 전체 시스템의 규모와 복잡성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시스템 규모는 종종 시스템 구축 비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계산을 단순화하기 위해 시스템 구축 비용 (U 로 표시) 을 참조 좌표로 사용합니다. 복잡성 (α로 표시) 은 네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스템 통합비 = u××× α× t
1.2.5 절을 참조하십시오.
3.1레벨 a
전체 시스템은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LAN 을 포함하며 3 계층 이하입니다 (3 계층 포함).
5% ≤ α ≤ 8%
레벨 3.2
전체 시스템은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LAN, 인터넷을 포함하며 3 계층 이상 (3 계층 포함) 으로 구축됩니다.
7% ≤ α ≤ 10%
섭씨 3.3 도 수준
전체 시스템에는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LAN, 인터넷 및 다양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포함됩니다.
8% ≤ α ≤ 12%
3.4 D 레벨
전체 시스템에는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통신 및 다양한 데이터 수집 장치 또는 마스터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가 포함됩니다.
10% ≤ α15%
4. 시스템 솔루션 비용 산정 방법
소프트웨어 회사는 사용자가 제시한 예비 수요에 따라 구매할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장비,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사고, 비용 견적, 예비 일정, 정보화와 관련된 일부 규칙과 제도의 계획, 때로는 정보 센터 건설을 포함한 전체 시스템 구축 방안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시스템 솔루션이 해야 할 일이다.
현재 국내 시장은 시스템 솔루션이 지적 노동의 성과라는 사실을 완전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으며, 국내 대부분의 입찰업체들은 정보 기술에 익숙하지 않아 시스템 솔루션 비용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유료는 전환 단계에 있다.
시스템 솔루션의 비용은 전체 시스템의 규모와 복잡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스템의 규모는 종종 시스템 구축 비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계산을 단순화하기 위해 시스템 건설 총투자 (U 로 표시) 를 참고좌표로 한다.
복잡성은 사용자의 기능, 성능 요구 사항의 복잡성, 정보 인터페이스의 유형 및 수와 관련이 있으며 베타로 표시됩니다.
솔루션 비용 =U × β × T
1.2.5 절을 참조하십시오.
베타와 관련하여, 우리는 3 절에 열거된 수준을 참고한다.
레벨 a: 0.7% ≤ β ≤ 1.2%
레벨 b: 1% ≤ β ≤ 1.8%
레벨 c: 1.5% ≤ β ≤ 2.2%
레벨 d: 2% ≤ β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