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테스트 보고서는 테스트 과정과 결과를 문서화하고, 발견된 문제와 결함을 분석하며, 소프트웨어의 기존 품질 문제를 수정하기 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수락 및 배송. 이 문서에서는 테스트 보고서 템플릿과 이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
키워드
테스트 보고서 결함
텍스트
테스트 보고서는 테스트 단계의 최종 문서 출력입니다. 문서 작성 능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상세한 테스트 보고서에는 제품 품질 평가, 테스트 프로세스 등 충분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테스트 보고서는 테스트 중 수집된 데이터와 최종 테스트 결과 분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다음은 테스트 보고서 작성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일반적인 테스트 보고서 템플릿을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PARTⅠ 홈 페이지
0.1 페이지 내용:
비밀 수준
보통 테스트 보고서는 내부 테스트가 완료된 후 사용됩니다. , 따라서 보안 수준은 중간입니다. 사용자와 더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다면 기밀 수준이 낮고 기밀 수준이 높은 테스트 보고서는 내부 R&D 프로젝트 및 기밀 산업 및 기술 저작권과 관련된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XXXX 프로젝트/시스템 테스트 보고서
보고서 번호
인덱싱에 사용할 수 있는 내부 번호 또는 사용자가 배포 제출을 요청할 때 일련 번호
부서 관리자______프로젝트 관리자______
개발 관리자______테스트 관리자______
XXX 회사 XXXX 단위(여기에는 사용자 단위와 이 시스템을 개발하는 회사가 포함됩니다)
XXXX년 XX월 XX일
0.2 형식 요구 사항:
제목은 일반적으로 굵게(예: 1번), 굵게, 노래 스타일로 중앙에 배치됩니다.
p >
자막은 한 사이즈 더 작은 글꼴(예: 크기 2), 노래 글꼴로 굵게 표시하고 중앙에 정렬해야 합니다.
다른 자막은 글꼴 크기 4, 노래 글꼴,
버전 0.3 제어:
버전 작성자 시간 변경 요약
신규/변경/검토
PARTII 소개
1.1 작성 목적
이 테스트 보고서를 작성하는 구체적인 목적은 의도된 독자층을 나타냅니다.
예: 이 테스트 보고서는 XXX 프로젝트에 대한 테스트 보고서입니다. 테스트 단계의 테스트를 요약하고 테스트 결과를 분석하며 시스템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또는 XXX 기능적 목표). 대상 참조 인력에는 이 보고서를 읽어야 하는 사용자, 테스터, 개발자, 프로젝트 관리자, 기타 품질 관리 인력 및 고위 관리자가 포함됩니다.
팁: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테스트 결론 부분에 관심이 있습니다. 개발자는 결함 결과 및 분석을 통해 제품 개발 품질 정보를 얻기를 원합니다. 관리자는 간단한 차트를 읽고 이를 다른 프로젝트와 비교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보고서의 XXX페이지에 있는 XXX장을 참조할 수 있는 사람들의 유형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독자가 많을수록 귀하의 작업이 더 쉽게 평가될 수 있습니다. 가치 있고 낭비할 가치가 있는 일입니다. 시간을 내어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2 프로젝트 배경
프로젝트 목표와 목적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간략한 내역을 포함하세요. 이 부분은 정신적 노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요구 사항이나 입찰 문서에서 직접 복사할 수 있습니다.
1.3 시스템 소개
디자인 매뉴얼에 이 섹션이 있으면 복사하세요. 관심을 끌기 위해 필요한 프레임워크 다이어그램과 네트워크 토폴로지 다이어그램에 주의하세요.
1.4 용어 및 약어
이 시스템/프로젝트 설계에 대한 특수 용어 및 약어 규칙을 나열하십시오. 기술 관련 명사와 다의어 단어는 읽을 때 모호함이 없도록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1.5 참고 자료
1. 요구 사항, 디자인, 테스트 케이스, 매뉴얼, 기타 프로젝트 문서 등은 모두 해당 범위 내에서 참조할 수 있는 것입니다.
2. 테스트에 사용되는 국가 표준, 업계 지표, 회사 사양 및 품질 매뉴얼 등
PARTIII 테스트 요약
테스트에 대한 일부 설명을 포함하여 테스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 테스트 범위, 테스트 목적 등 주로 테스트 상황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다른 테스트 매니저나 품질 담당자들이 이 부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2.1 테스트 케이스 디자인
테스트 케이스 디자인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예: 등가 클래스 구분, 경계 값, 인과관계 다이어그램 및 이러한 방법의 사용(3-4문장).
팁: 디자인을 자세히 설명할 수 있으면 다른 개발자와 테스트 관리자가 디자인을 읽을 때 사용 사례 디자인의 전반적인 개념을 파악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일반적인 설계 방법도 유익하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테스트 결과를 보기 전에 테스트 관리자의 설계 기술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2.2 테스트 환경 및 구성
테스트 환경과 구성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팁: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스템/프로젝트가 비교적 큰 경우, 테이블에 나열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서버 구성
CPU:
메모리:
하드 디스크: 사용 가능한 공간
운영 체제: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기계 네트워크 이름:
LAN 주소:
애플리케이션 서버 구성
…….
클라이언트 구성
…… .
3계층 아키텍처의 경우 해당 테이블을 네트워크 토폴로지 다이어그램에 따라 나열할 수도 있습니다.
2.3 테스트 방법(및 도구)
테스트에 사용된 방법(및 도구)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팁: 주로 블랙박스 테스트입니다. 테스트 방법에는 테스트의 초점과 채택된 테스트 모드를 작성할 수 있으므로 중요한 테스트 포인트와 핵심 블록이 누락되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도구는 선택사항이며 테스트 도구 및 관련 도구를 사용할 때 설명해야 합니다. 자체 제작인지 제조업체인지, 버전 번호가 무엇인지 주의 깊게 확인하고 테스트 보고서가 공개된 후에는 대부분의 도구에서 저작권 문제를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