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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음 칩 광저우 유창 전자 유한 회사

녹음 칩: REC 녹음 키를 트리거하여 임의로 녹음한 후 PLAY 재생 키를 트리거하여 녹음을 재생하고 반복 재생을 가능하게 하는 음성 메모리 칩 (오디오 칩의 원리에서 볼 수 있는 구조도) 으로 ADC 와 DAC 프로세스를 모두 칩 자체에 의해 수행됩니다.

ADC=Analog Digital Change 모듈 변환

DAC= Digital Analog Change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

음질의 장점은 ADC 및 DAC 비트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WTV-SR 모듈은 마스터 칩 플러그인 SPI- FLASH 의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녹음 시간과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원리는 비교적 간단하다. 즉, REC 와 PLAY 가 통과한 두 개의 키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 많은 기능은 구체적인 사건에 따라 선택을 정의할 수 있다. 비교적 포괄적인 구조도는 다음과 같다.

2, 음성 신호의 수량화 표현:

(a) "녹음 칩" 소개: < P

샘플링 속도: 초당 샘플 수 (byte) 입니다.

전송 속도: 초당 샘플링된 비트 수 (bit) 입니다. 전송 속도가 음질을 직접 결정합니다. Bps: bit per second

샘플 자릿수는 이진 조건 하에서의 자릿수입니다. 일반적으로 특별한 설명이 없는 경우 사운드의 샘플 자릿수는 8 비트, H--FFH 로 8H 로 설정됩니다.

(2) 샘플링 속도 < P > 나이퀴스트 샘플링 정리 (Nyquist Law): 샘플 신호에서 무손실 원래 신호를 복구하려면 샘플 주파수가 최대 신호 주파수의 2 배보다 커야 합니다. 샘플링 주파수가 2 배 스펙트럼 최대 주파수보다 작으면 신호의 스펙트럼이 겹칩니다. 샘플링 주파수가 2 배 스펙트럼 최대 주파수보다 크면 신호의 스펙트럼이 겹치지 않습니다. < P > 목소리의 밴드 폭은 2 ~ 2KHz 정도이며, 보통 소리는 약 3KHZ 이하입니다. 따라서 일반 CD 의 음질은 44.1K 와 16bit 이며, 악기와 같은 특별한 사운드를 만나면 음질도 48K 와 24bit 로 작동하지만 주류는 아닙니다. < P > 일반적으로 일반 음성 IC 를 처리할 때 샘플링 속도는 최대 16K 까지 충분하며, 말소리는 일반적으로 8K (예: 전화 음질), 6K 정도입니다. 6K 이하는 효과가 비교적 나쁘다. < P >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샘플링이 높을수록 타이머 인터럽트 속도가 빨라지고 다른 신호의 모니터링 및 감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3) 음성 압축 기술. < P > 음성 데이터의 양이 많기 때문에 음성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압축해야 합니다. 제한된 ROM 공간에 더 많은 음성 콘텐츠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P > 음성 세그먼트: 음성에서 반복할 수 있는 부분을 잘라서 조합을 정렬하여 내용을 완전히 재생합니다. < P > 음성 샘플링: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스피커 주파수 응답 곡선은 중간 주파수 부분에서 고주파 사용이 적기 때문에 스피커 음질이 허용되는 경우 샘플 주파수를 적절히 줄여 압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되돌릴 수 없고, 본래의 모습을 회복할 수 없고, 손실 압축이라고 합니다.

수학 압축: 주로 샘플 비트 수를 압축하며 손실 압축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ADPCM 압축 형식은 음성 데이터를 16bit 비트에서 4 비트로 압축하고 압축률은 4 배입니다. MP3 는 데이터 스트림을 압축하는 것으로, 데이터 예측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전송 속도 압축 배율은 약 1 배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압축 방법은 모두 함께 사용됩니다.

(4) 일반적인 음성 형식

PCM 형식: 사운드 아날로그 신호를 샘플링한 후 정량화된 음성 데이터를 정량화하는 Pulse Code Modulation 펄스 코드 변조는 가장 기본적이고 원시적인 음성 형식입니다. 이와 매우 유사한 RAW 및 SND 형식도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순수한 음성 형식이다.

WAV 형식: Wave Audio Files 는 Microsoft 가 개발한 사운드 파일 형식 (파형 사운드 파일이라고도 함) 으로 Windows 플랫폼 및 해당 응용 프로그램에서 널리 지원됩니다. WAV 형식은 다양한 오디오 비트 수, 샘플링 주파수 및 채널을 지원하는 많은 압축 알고리즘을 지원하지만 WAV 형식은 저장 공간 요구 사항이 너무 커서 의사 소통 및 전파가 쉽지 않습니다. WAV 파일에 저장된 각 데이터에는 샘플링 빈도와 자릿수, 모노 (mono) 또는 스테레오 (stero) 등 어떤 데이터인지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고유한 로고가 있습니다.

ADPCM 형식: 과거 샘플 값 몇 개를 사용하여 현재 입력된 샘플 값을 예측하고 가변 예측 기능을 실제 감지 값과 비교하며 측정된 차이에 대해 측정된 차이를 자동으로 수량화하여 항상 신호와 동기화 변경 사항을 유지합니다. 음성 변화율이 적당한 경우에 적합하며 사운드 재생 프로세스가 짧습니다. 보컬에 대한 처리가 사실적이며, 일반적으로 9% 이상에 달하며 전화통신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는 장점이 있다.

MP3 형식: MP3 라고 하는 moving picture experts group audio layer iii. MPEG Audio Layer 3 을 활용하는 기술로' 감각 인코딩 기술' 이라는 인코딩 알고리즘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인코딩할 때 오디오 파일에 대한 스펙트럼 분석을 한 다음 필터를 사용하여 소음 레벨을 걸러낸 다음 나머지 각 비트를 양적으로 분리하여 압축률이 높은 MP3 파일을 형성하고 압축된 파일을 재생할 때 원음에 더 가깝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본질은 vbr(Variant Bitrate 가변 전송 속도) 이 인코딩된 내용에 따라 적절한 전송 속도를 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인코딩된 결과는 음질을 보장하면서 파일 크기를 돌보는 것입니다.

mp3 압축률 1 배 또는 12 배. 최초로 나타난 고압축률의 음성 형식이다.

Linear Scale 형식: 사운드의 변화율 크기에 따라 사운드를 세그먼트로 나누고 각 세그먼트를 선형 배율로 압축하지만 비율은 가변적입니다.

Logpcm 형식: 기본적으로 전체 사운드를 선형으로 압축하여 마지막 몇 비트를 제거합니다. 이 압축 방법은 하드웨어에서 쉽게 구현할 수 있지만 Linear Scale 보다 음질이 떨어집니다. 특히 볼륨이 작은 소리가 섬세할 경우 효과가 떨어집니다. 주로 pure speech 에 사용됩니다.

3, 음성 ROM 공간의 표현 < P > 음성 칩을 표현한 이미지로, 음성 길이로

a) 일반 음성 칩은 6K 샘플링 속도를 음성 길이 계산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b) 녹음 IC 는 4K 샘플링 속도를 음성 길이 계산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 P > 는 6k(4k) 샘플링 속도 칩으로 재생할 수 있는 길이입니다.

4, 음성 칩의 요소 < P > 같은 종류의 칩 비용은 칩 크기에 비례합니다.

a)I/O 포트 할당 및 ROM 크기 (음성 시간 (초)) 에 따라 칩 비용이 결정됩니다. 낮은 초 음성 칩은 I/O 포트가 적습니다.

b) 음질 향상, 샘플링 향상, 음성 시간 (초) 단축

음질 저하, 샘플링 감소, 음성 시간 (초) 증가

c) 음성 시간 (초) 계산 방법: m/(n * f)

m-rom 크기 (비트) n * f-

최대 64M bit SPI-FLASH 플러그인 지원, 최대 16 초 녹음 시간 :

USB 를 통한 음성 업로드 및 다운로드 지원 : < P > 컴퓨터에서 다운로드한 고음질 음성 재생을 지원합니다.

최대 252 개의 음성 녹음 가능 (고정 음성 포함) :

전원 차단 데이터 저장 기능 지원 < P > 1KHz 샘플링 속도 녹음 반지 14K 샘플링 속도 녹음 지원 < P > 별도의 파일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녹음이 단편화되지 않고 SPI-플래시 공간을 보다 합리적으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키 입력 및 MCU 제어 지원

레벨 8 제어 볼륨;

작동 전압 DC3.3V. < P > 음성 칩 음성 모듈 녹음 회로 WTR-S4 시리즈 < P > 는 8 비트 DSP 코어 녹음 칩, 16 비트 ADC 입력, 16 비트 DAC 출력을 사용합니다.

플러그인 지원 SPI-FLASH 용량 범위는 4M Bit ~ 64M Bit; 입니다.

표준 키, 키 일대일 모드 및 3 선 직렬 포트 제어 모드 지원

라인 라인 녹음 및 마이크 라이브 녹음 지원 < P > 자체 샘플링 속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6K ~ 16K 샘플링을 지원합니다. < P > 전압 범위는 DC2.7V ~ 3.6V 이며 저전압 감지 회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절전 모드는 15uA 이하만 소비합니다. < P > 는 전화 녹음, 산업 제어, 소비, 장난감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녹음칩은 선물류의 녹음장미, 장난감류의 녹음곰 인형, 통신류의 녹음기, 기자의 필수 녹음기 등 < P >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다. 녹음칩은 다음과 같은 대체불가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P > 장기 녹음모듈 녹음칩 < P > 스마트 반복 녹음기 기능 < P > 는 애플리케이션마다 다른 음성 알림 기능을 제공합니다.

직접 키 제어 및 단일 칩 직렬 포트 제어 지원 < P > 녹음시 샘플링 속도는 8KHz 로 녹음음질이 좋습니다.

고정 음성 지원 6KHz~24KHz 샘플링 속도 < P > 마이크 현장 녹음, 아날로그 신호음 직접 녹음, 소프트웨어로 디지털 음성 굽기 등 다양한 음원 로딩 방식 < P > USB 포트를 사용하여 음성 정보를 다운로드하면 전송 속도가 빨라집니다. < P > 강력한 상위 컴퓨터 운영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동하기 쉽고 간단합니다.

독립적 인 고정 음성 영역 및 현장 녹음 영역; < P > 프리미엄 스마트 바보 소프트웨어는 WAV, MP3, ADPCM 다운로드를 지원하며 녹음된 콘텐츠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장시간 작업에 적합한 저전력 작동 모드 : < P > 최대 256 개의 음성을 녹음할 수 있으며, 최소 세그먼트 길이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플러그인 NAND-FLASH 에 따라 3 분에서 16 시간 사이의 고품질 음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작동 전압: DC3.3V 또는 DC5V. < P > 설명: 마이크, 아날로그 음원, 마이크로컴퓨터 소프트웨어에서 음성 정보를 녹음 모듈로 녹음하고 제어측에서 제어 지침 (예: 펄스, 마이크로컴퓨터 데이터 정보 등) 을 WTV-NAND 녹음 모듈로 전송하면 녹음된 경보 음성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는 16MByte ~ 256MByte 의 NAND-Flash 를 지원합니다. < P > 관련 단어 설명 ◎ 현장 녹음: 마이크를 통해 현장에서 녹음된 음성을 말합니다 (첫 번째 현장 녹음은 현장 조작이 용이하도록 시스템에 의해 고정 음성으로 설정됨).

◎ 현장 방음: 마이크를 통해 현장의 음성을 녹음합니다.

◎ 고정녹음: 마이크로컴퓨터 소프트웨어로 녹음모듈에 쓴 음성으로 경보 경고어, 피난민 안내어, 광고어, 정각 시보 등을 포함한다. < P > 앱 범위 녹음 모듈은 녹음이 일체인 다기능 모듈로, 현장의 오디오 정보를 음성으로 수집할 수 있으며, 각종 소방경계현장, 회의록, 전화녹음, 재수기, 학습기 등 고퀄리티 장시간 녹음이 필요한 장소다. < P > 실제 응용에서는 녹음 모듈 기능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기능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고, 녹음 모듈 기능은 쉽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카드 학습기가 쉽게 녹화를 하고, 여러 장의 카드 내용을 재생하는 등.

소방현장 녹음에 사용하면 향후 화재사고 분석에 강력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고, 화재 발생 시 경찰에 신고하고, 관계자에게 알리고, 인파를 제때 대피시킬 수 있어 현재 화재사고 신고력이 부족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재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회의 현장에서 녹음하는 데 사용되며, 회의의 모든 중요한 어록을 기록할 수 있고, 재수기 방면에 쓰일 수 있으며, 자신의 독음을 그대로 반복해서 표현할 수 있어, 스스로 잘못을 찾아 바로잡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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