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은 잠재 의식과 자신을 이해하는 데 적합한 도구입니다. 화면에 드러난 색채 주제, 점선 관계, 구도 등은 모두 너의 내면의 투사이다. 상담가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점, 모든 줄, 모든 자국에는 화가의 심리에 대한 많은 정보가 담겨 있다. 그림은 나쁜 감정을 표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식과 무의식을 연결시켜 문제를 시각화하고 의식을 동시에 마음을 통합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주 심리학과의 자기탐구활동은 심리그림' 빗속의 사람' 으로 개인의 외부 스트레스 하에서의 감정 상태와 대처 방식을 탐구하는 것이다. 비는 개인의 주관이 느끼는 어려움이나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반영한다. 스트레스에 대한 개인의 반응은 그림에서 비에 대한 그의 방어를 통해 상징적으로 표현될 수 있다.
계몽에는 다음과 같은 측면이 있습니다.
1. 모든 학생은 이야기가 있는 책이고, 풍부한 내면세계를 가지고 있으며, 은은한 고통이 있어 우리의 동행과 경청이 필요하다.
교실 상호 작용과 수업 후 사례 상담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만든 세계로 들어가 다른 경험, 다른 느낌, 다른 행동을 보았지만, 그들은 같은 요구를 가지고 있다. 판단적인 경청과 적극적인 동행이 필요하다. 한 소녀가 나를 가장 감동시켰다. 내가 그녀에게 내가 너를 돕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그녀는 말했다, 선생님, 나는 내 말을 들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나는 이 일을 나의 부모님이나 친구에게 알릴 수 없다. 나는 지금 정말 견디기 힘들다. 매일 잠을 못 자고, 계속 핸드폰을 닦고, 전기가 다 소모될 때까지 강제로 휴대전화에 전기를 공급해야 하는데. 나는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가치를 깨달았다.
2. 화가는 그림을 그리는 최고의 해석자이며, 아이 자신만이 자신의 구속자이다. 우리는 단지 그들이 생각을 정리하고, 그들이 생각하도록 격려하고, 스스로 자구할 방법을 찾도록 도울 책임이 있다.
수업 후 교실 상호 작용 및 사례 상담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자신의 그림을 묘사하고 설명하도록 하고, 앞에 있는 그림을 보고 줄거리가 있는 이야기를 만들게 하고, 그림 속의 사람의 감정과 심정을 묘사하게 하고, 그림의 모든 세부 사항을 설명하게 할 것이다. 한편으로는 그들이 자신의 나쁜 감정을 터뜨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의 묘사가 투사하는 내면 세계를 볼 수 있다. 그래야만 그들이 생각을 정리하고, 사고하고, 해결책을 찾도록 도울 수 있다.
3. 그림을 분석할 때 다양한 감각을 동원하여 화가가 제시한 정보, 특히 갈등의 의미와 가치를 통합하고 언어 뒤의' 언어' 를 관찰해야 한다.
여기서 교실 상호 작용의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한 소녀가 수업 시간에 한 가지 사례를 보여 주었다. 나는 그녀가 자신의 그림을 보고 있을 때 눈물이 멈추지 않고 흘러내리는 것을 알아차렸다. 내가 그녀에게 이 사진이 너에게 어떤 느낌을 주는지 물었을 때, 그녀의 대답은 슬펐다. 그러나, 내가 그녀에게 그림 속의 사람의 감정을 물었을 때, 그녀는 그녀가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다. 왜 이런 모순이 있을까요? 이것은 의식과 무의식으로 시작해야 한다. 때때로 우리의 언어는 내면의 진실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의식적인 가공을 거쳐 드러날 때가 있지만, 우리의 행동, 표정, 자세는 모두 무의식적으로 드러났고, 가장 진실한 내적 반응이다. 그러므로 아이와 해명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모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지만, 이렇게 난폭한 방식으로 직접 그녀에게 반성할 수 있는 방식으로 말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를 들어, 우리는 당신이 그림을 볼 때 계속 울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림 속의 사람들의 심정을 묘사할 때 그녀가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실생활에서 이런 상황이 있습니까? 아이가 어떻게 말하는지 보세요. 만약 그녀가 깨달았다면, 그녀는 계속 생각을 계발할 것이다. 만약 그녀가 깨닫지 못했다면, 그녀는 아직 이 문제를 제기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럼 우리 참을성 있게 기다리자, 계속 질문하지 말고.
감정을 터뜨리는 것 외에도 아이가 치유에 대한 정보를 찾도록 도와야 한다.
이것도 그림의 신기한 점이다. 많은 경우, 아이의 그림을 잘 설명하고 지도할 수 있다면, 아이들은 자신의 그림 곤혹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여기 고 3 그룹 그림 감압 과외의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이 아이는 고 3 반의 상위 3 위다. 그는 갈등과 얽힌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군중의 압축을 푼 후, 그는 남아서 나와 단둘이 소통했다. 그는 먼저 자신의 곤혹을 말했다. 지금 의심하는 갈등과 갈등은 그의 학습 전략이 효과가 있는지 여부다. 그가 어떻게 하든 학업 성적이 향상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해명하고 그와 소통하는 과정에서 그는 점차 문제를 정리하고, 화면 제시에서 답을 찾았다. 사실, 그의 의식, 즉 이성이 끊임없이 생각하고 의심하게 만들었지만, 그의 무의식은 분명히 답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생각명언) 그림은 단지 전방의 곧은 길일 뿐, 출구는 전방의 길 끝에 있다. 그의 무의식은 사실 더 총명하고 자신의 선택에 대해 더 자신감이 있다. 해명 후, 그의 의식과 무의식이 완벽해져서 그를 괴롭히는 문제가 그의 그림에 치유의 메시지를 드러냈다.
5. 아이들이 회화에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긍정적인 전환요인과 기회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림에 많은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방어 메커니즘은 그다지 성숙하지 않다. 회화에서 아이를 바꿀 수 있는 요인과 기회를 찾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다음은 교실에서 학생들과 상호 작용하는 예입니다. 수업시간에, 나는 자원봉사자 학생 한 명을 나와 합작하도록 초대할 것이다. 그가 동의한 상황에서, 나는 그의 그림으로 그와 상호 작용하여 아래 학우들에게 자신의 그림과 대화하는 방법을 알려 줄 것이다. 이 학우가 그린 이야기는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 혼자 집으로 가는 길에 날고 있는 이야기이다. 그는 겁이 나고 무력했다. 피난처가 없어서 큰비가 그의 옷과 바지를 적셨다. 나는 그가 지금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고, 좋은 대응 방식과 지원 시스템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그림에서 차 한 대를 보았다. 차가 에너지의 흐름과 전환을 대표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 차에 대한 대화를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결론에서 말했다: 비록 우리가 이 그림 속의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동시에 에너지 흐름과 전환을 나타내는 이 차를 통해 나는 그가 활발한 것을 볼 수 있다. 이 말을 할 때, 나는 그를 보았다-키가 크고 건장한 젊은이, 눈물이 순식간에 눈언저리에서 흘러나왔고, 심지어 눈물까지 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순간 나는 아이가 팽팽한 줄이 느슨해져서 감정이 풀렸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항상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엄청난 자가 치유 능력이 있다고 믿었다. 나는 또한 학생들의 심리적 치유 능력이 그림 그리는 과정에서 환하게 빛나고, 느끼고, 표현하고, 긍정적인 의미를 찾아내고, 더 많은 에너지와 용기를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전반적으로, 그들은 이번 주의 교육 보고서에 만족한다.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