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은 그림, 이미지, 애니메이션, 소리, 텍스트 등 직관적인 이미지, 풍부한 내용, 역동적인 표현, 대용량 정보 용량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컴퓨터 교육은 다양한 측면에서 학생들의 감각을 자극하고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생생하고 흥미로운 교육 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음은 제가 편집한 "정보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강의 관찰 에세이"입니다.
정보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첫 번째 수업 관찰 에세이: 정보기술과 자연과목의 통합
1학년 여러 학생들의 자연수업을 듣고 흥미로운 상상을 발견했습니다. . 교사가 교육을 위해 멀티미디어 CD-ROM을 사용할 때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매우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잘 제작된 CD-ROM은 교실 수업에서 교사를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와 이에 상응하는 교육용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직관적인 지각 지식과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그림, 사운드,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는 다방면에서 학생들의 감각을 자극하여 생생하고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을 통한 교육 환경은 학생들이 다양한 질문에 답하고, 학생의 학습 수준과 현재 상황을 판단하고, 목표한 교육 및 개인 지도를 달성하고, 적성에 따른 교육을 달성하고, 중요한 교육 및 학습을 달성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효과. 동시에, 소프트웨어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이 쉬워졌습니다. 컴퓨터 보조 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사용은 흥미로운 교육의 세계를 열어 학생들이 책이나 칠판으로 표현할 수 없는 동적, 소리 및 비디오 정보로부터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학습 진행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방법은 초등학생의 인지적 특성에 부합하고 재미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줄일 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한 흥미도 높여줍니다. 초등학교의 자연 과목은 광범위한 내용을 다루며, 보조 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사용에 적합한 주제가 많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표현되는 콘텐츠는 그래픽, 텍스트, 사운드,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특성을 충분히 부각시켜 대체할 수 없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지구 내부", "지진", "화산"과 같은 주제에 대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제작하여 손이 닿지 않거나 중요하지 않은 것들을 보여주고 이를 사운드 및 애니메이션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사고하고 학습 동기를 자극하여 학습 관심을 향상시킵니다.
수준 높은 자연 강좌는 사용된 우수한 코스웨어뿐만 아니라 교실 수업의 다양한 요소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에 달려 있습니다. 우수한 교육 디자인에 우수한 코스웨어가 추가되면 금상첨화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교육 디자인이 평범하다면 잘 만들어진 코스웨어라도 평균적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만들기 전에 먼저 우수한 교수 계획을 설계하고 학생 중심의 학습을 충분히 고려해야 하며, 교사는 교수 과정에서 학생들의 지식 시스템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멀티미디어의 뛰어난 기능을 활용하여 하나씩 물리쳐보세요. 동시에, 자연적인 코스웨어를 제작할 때 교사와 학생의 학습 진행을 통제하고 조정하지 않고 교육 콘텐츠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교실 교육 코스웨어를 학생만을 위한 대중 과학 선전 자료로 만드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자연스러운 코스웨어는 학생의 마음을 어느 정도 형성할 수 있어야 하며, 자율적인 학습과 적극적인 의미 구성을 위한 학습 환경이 되어야 합니다.
학생들을 위한 비선형 네트워크 학습 상황이 구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제작하는 코스웨어는 순차적이지 않고 비선형 구조를 가져야 합니다. PPT의 하이퍼링크 기능을 사용하면 코스웨어를 대폭 선택할 수 있어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교사가 수업의 실제 상황에 따라 유연한 선택과 전환에 도움이 됩니다.
정보화 시대의 도래는 교사들에게 심각한 도전이다. 시대적 요구에 맞춰 교사들은 역할 개념을 바꿔야 한다. 우리는 과학기술의 발전을 따라가고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뛰어난 기능을 충분히 발양시키며 교육 모델을 개혁하고 학생 모델의 변화를 촉진하며 세기를 초월한 건설자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정보 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두 번째 수업 관찰 에세이: 정보 기술 교육 에세이
1. 수업 준비
저는 항상 우리의 정보가 기술 수업 준비는 준비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학생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많은 문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수업 준비를 처음부터 현재까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몇 가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교육 목표 설정. 이제 모든 사람은 일반적으로 지식 목표, 기술 목표, 정서적 목표라는 세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저는 준비할 때마다 항상 세 가지 목표를 세웠지만, 최종적으로 달성하면 항상 문제가 발생합니다. 지식 목표 측면에서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목표(또는 두 가지 지식 포인트)를 달성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은 더 많은 문제를 야기합니다. 실제로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늘 수업 효율이 매우 낮다고 느낍니다. 기술 목표는 훨씬 더 어렵습니다. 특히 농촌 중학교 학생들 사이의 차이가 뚜렷하기 때문에 계층적 교육이 이를 개선했지만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감정: 나는 감정적인 목표를 달성할 만큼 충분한 일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이 측면은 매우 부족하며 교실에서 일부 학생들의 진지함이 부족하여 이러한 측면이 항상 무시됩니다.
2. 교실 수업 자료 준비. 나는 항상 교실 수업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어 왔습니다. 책에 있는 일부 예는 훌륭하지만 일부는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바쁜 일정(시간제 강의)으로 인해 저는 주로 책에 나오는 예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한 수업을 마치고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예제는 일반적으로 다음 몇 가지 클래스에서 변경됩니다. 이는 또한 제가 교실 수업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생각이 부족했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더욱이, 교사의 수업 자료 준비는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는 열쇠이며, 특히 여기서 이를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수업 과제 및 피드백. 이 질문에 대해 저는 작년과 올해 두 편의 논문에서 이 주제를 선택했습니다. 우리 교실 과제는 학생들이 정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실제로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다들 그렇게 느끼실지 모르겠네요. 수업시간에 예를 들면 학생들은 숙제할 때 그대로 따라할 뿐입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혁신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2학년 학생들에게 단어의 포괄적인 적용에 대해 이야기할 때 주제를 선택하고 그래픽과 예술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중심 아이디어를 표현하도록 요청했다는 것입니다. 그 당시 저는 먼저 "밤하늘"이라는 주제를 시연한 다음, 반 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학생들의 숙제는 대부분 '밤하늘'이었고 그 중 일부는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단 한 명의 학생만이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이라는 주제를 선택했습니다. 나는 반 친구들의 사고 패턴이 고정되었다고 느낀다. 유일한 반 친구는 명확한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은 단순하면서도 충격적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실제로 제가 가르치는 2학년 학생들 중에서 가장 감정적인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반 친구들은 그 예를 따릅니다. 모두에게 작품 평가를 요구할 때 작품의 주제와 표현 형식은 모두 무시하고 작품과 현실의 유사성 정도에만 집중했다. 이 예를 통해 나는 학생들이 이후의 많은 가르침에서 교사가 가르친 예를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결국 학생 중 3분의 1이 숙제를 마치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도 많이 생각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2. 교실 수업
여기서는 주로 교실 수업에 대해 언급합니다: 교실 언어. 나는 교실에서 엄격한 사람이기 때문에 내 언어가 재미 있지 않습니다. 다른 젊은 선생님들의 수업을 듣고 나니 사실 제 언어가 너무 미약해서 많이 부끄러웠어요. 그렇다면 교실 언어는 학생들의 수업 효과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른 선생님들의 수업도 듣고, 언어 사용도 직접 들어보러 갔습니다. 그리고 다음 몇 수업에서는 웃기려고 노력해요.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위 내용은 모임에 참석하기 전 생각한 내용인데, 모임에 참석하고 나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느낌을 적어봤습니다.
정보 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 수업 관찰 에세이 3부: 정보 기술과 교육 과정의 통합에 관한 에세이
정보 기술은 정보의 원리와 방법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보를 얻는 과학, 처리, 처리 및 응용 기술은 마이크로 전자 기술, 컴퓨터 기술, 통신 기술 및 감지 기술을 결합한 종합 기술입니다. 정보기술과 중국어 교과의 융합은 교칙에 기초한 교과 개혁이다. 그 목적은 다양한 학문 분야의 교육에 있어 효과적인 학습과 정보 기술의 활용을 통해 교수 내용 발표 방법, 학생 학습 방법, 교사 교수 방법 및 교사-학생 상호 작용 방법의 변화를 촉진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정보 기술 만들기 이는 학생들이 문제를 인식, 탐구 및 해결하고, 학생들의 정보 활용 능력과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문제를 독립적으로 탐색 및 해결하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향상시키는 도구가 됩니다.
공부를 해보니 '정보기술과 교과통합'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는 컴퓨터 기술, 네트워크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을 포함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교과목을 통합한다는 것입니다. 정보 기술은 둘 다입니다. 통합 수단은 또한 좋은 "통합" 커리큘럼의 유기적 요소입니다.
초기 단계에서 통합은 "컴퓨터 지원 교육"과 유사할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정보 기술과 중국어 과목의 통합'은 두 가지 측면을 강조합니다. 한편으로는 정보 기술이 중국어 과목에 널리 통합되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정보 기술이 중국어 교육에 널리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 기술은 강요되거나 부수적이거나 필수가 아닌 중국어 교육과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중국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유기적 요소입니다.
이러한 전제 하에서 중국어 교재는 전례 없이 넓은 비전, 전례 없이 확장된 풍부한 자원, 교육 콘텐츠 선택 및 학생의 독립적인 학습 창출을 위한 전례 없는 편리한 조건에 직면해 있습니다. 직면한 문제는 교실 교육 환경과 교육 모델이 크게 무너지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이 최적화된다는 것입니다. 컴퓨터를 핵심으로 하는 정보기술이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는 교과교육을 공감적이고 유익하게 하며, 복잡한 것을 단순화하고 어려운 것을 쉽게 하며, 제한된 시간 내에 교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의 사고 능력, 상상력, 인지 능력, 종합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학습 잠재력 개발에 도움이 되며, 학생들의 발전을 위한 좋은 학업 환경과 시간과 공간 조건을 조성합니다. 따라서 많은 전문가들은 정보 기술과 교과 과정의 통합이 전통적인 교육 모델, 교수 방법 및 교수 방법을 개혁하는 중요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첫째, 정보기술과 중국어 과목의 통합은 중국어 학습 상황을 풍요롭게 한다.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은 그림, 이미지, 애니메이션, 소리, 텍스트 등 직관적인 이미지, 풍부한 콘텐츠, 역동적인 표현, 대용량 정보 용량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특정 이미지 사물에 관심을 갖는 초등학생의 심리적 특성은 지식의 습득과 구성, 지식의 저장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교육에서 교사는 현대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학생의 실제 상황, 교재의 특성 및 교육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상황에 진입하고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름다운 상황 속에서 읽고, 발견하고, 질문하고, 생각하고, 탐구하며, 글의 내용을 이해하고, 언어를 맛보고, 글에 표현된 생각과 감정을 감상하며 중국어 학습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둘째, 정보 기술과 중국어 과목의 통합은 중국어 수업을 위한 학습 '매체'를 제공합니다.
초등학생의 인지는 연령, 생활 경험 등의 측면에서 영향을 받기 때문에 언어를 이해하고 경험하는 능력이 상대적으로 약하며, 특히 일부 추상적인 언어와 단어의 경우 내용과 거리가 멀습니다. 학생들의 현실은 더욱 이해하기 어렵다. 그런 다음 교사는 학생들에게 학습을 위한 '매체'를 제공하고 학습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학습 내용의 표현 방식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셋째, 정보 기술과 중국어 과목의 통합으로 중국어 수업을 위한 학습 정보의 양이 늘어납니다.
중국어 교육이 교과서, 교사, 학습 참고 자료(도서) 등의 정보에 의존한다면 이는 매우 제한적이며 학생들의 학습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중국 교육과정 표준'은 "개방적이고 역동적인 중국어 교육과정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으며, "중국어 학습 및 적용 분야를 확대하고 학제 간 학습과 현대 과학 기술 수단의 사용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 "중국어 커리큘럼 자원에는 교실 수업 자원과 교과서, 참고 도서, 인터넷, 도서관과 같은 과외 학습 자원이 포함됩니다..." 현대 정보 기술은 강력한 네트워크 이점을 구현하고 중국어 학습을 위해 더 많은 정보 자원을 수집할 수 있으며, 교사, 학생, 도서관을 통합할 수 있으며, 자체 구축한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교육 정보량을 늘리고 중국어 자원을 완전히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은 궁극적인 자원 공유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 활동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여 의사소통하고, 토론하고, 영감을 줍니다. 듣기, 읽기, 말하기, 보기, 조작 활동에서는 많은 양의 정보가 학습주체를 자극하고, 학습능력이 증가하며, 정보의 양이 늘어납니다. 동시에, 정보와 지식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많은 양의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지식의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넷째, 정보 기술과 중국어 과목의 통합은 학생들의 독립적인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독립적, 협력적, 탐구 기반 학습 방법을 적극적으로 장려하는 것은 중국 교육 과정 표준의 개념 중 하나입니다. 이 개념은 학습방법의 변화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학습과 발전의 주체가 학생임을 강조한다. 전통적인 교수 과정에서는 교수 내용, 교수 전략, 교수 방법부터 교수 단계까지 모든 것이 교사에 의해 지배됩니다. 정보 기술과 중국어 과목의 통합은 이러한 상황을 완전히 깨뜨렸습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와 같은 쌍방향 학습 환경에서 학생들은 인간의 학습 자원을 동등하게 소유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자신의 학습 기반과 학습 관심에 따라 학습 내용, 방법, 전략 및 개발 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독립적인 학습의 세계를 가질 수 있는 가능성.
물론 일상적인 적용 측면에서 우리는 여전히 '통합'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정보 기술은 여전히 텍스트 학습을 대체할 수 없으며 두 가지의 규모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정보기술과 중국어 텍스트 콘텐츠의 융합이 필요하다. '새 교육과정 기준'에 명시된 바와 같이 중국어 교육은 '중국어 학습 법칙'을 따라야 합니다. 그렇다면 정보기술과 중국어 교육의 통합도 예외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텍스트 내용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통합하며 중국어 학습 규칙에 따라 정보 기술과 중국어 교육의 통합을 위한 진입점을 찾아야 합니다. 두 가지를 하나로 통합하고 서로를 보완하며 서로의 장점을 이끌어냅니다.
정보 기술과 커리큘럼을 통합하는 과정에서 정보 기술과 커리큘럼이 더 잘 통합되고 학생들의 발전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직 탐구하고 발견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정보 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네 번째 수업 관찰 에세이: 현대 정보 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
"새 시대를 향하여"라는 책을 읽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 정보기술의 응용은 인간의 지식을 신속하게 전파, 축적, 분석, 결합, 저장, 재생산할 수 있게 하여 사람들에게 지식의 활용, 획득, 재개발의 수단을 더 많이 제공하므로 정보 분야에서 지식의 증가 속도는 매우 빠릅니다. "지식 폭발"을 형성합니다. 이는 또한 학교 교육이 인류가 축적한 모든 지식을 불과 십여 년의 학습만으로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불가능하고 불필요하게 만듭니다.
정보사회에서는 전자기술, 통신기술, 정보처리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수많은 전자교육용 통신매체가 교육과 교수과정에서 많이 개발되어 활용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능력 향상을 위한 기회. 특히 멀티미디어 컴퓨터로 대표되는 신기술을 교육에 적용하면 저장 메모리, 고속 계산, 논리적 판단, 자동 작동 기능 및 신호, 언어, 소리, 그래픽, 애니메이션, 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미디어 정보를 통합하게 된다. 그래픽 대화형 인터페이스, 창 대화형 작업 및 터치 스크린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 기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현대 교육에서 현대 정보기술이 수행하는 역할은 더 이상 작은 부가적인 역할이 아니라 주인공에 가까운 핵심 조연 역할이다. 현대 교육에서는 학생의 학습 습관, 교사의 교수 습관, 품질 등에 미묘하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정보 기술이 현대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몇 가지 견해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교육 방법
정보 기술은 전통적인 교사의 완전한 교육 스타일, 즉 학생의 완전한 수용 스타일에서 현재의 교사 지도 방식으로 거의 전환되었습니다. 및 교육 스타일 -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학습합니다.
전통적인 교수법에서는 교사가 절대 우위를 점합니다. 교사의 지식, 교수법, 수업 준비, 심지어 교사의 전문적 책임도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결정합니다. 현대 중국에서도 일부 외진 지역에서는 학생들의 학습 환경이 좋지 않고, 그들에게 매우 추상적인 단어인 '정보 기술'의 사용, 학습 상황, 본 것 등도 좋지 않습니다. . 더 나은 교육 환경을 갖춘 다른 곳의 학생들이 더 나은 것은 분명합니다. 물론 이것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여기서 더 좋은 교육환경이란 단순한 멀티미디어라도 갖춘 교육환경을 말한다.
현대 교육 방식의 주인공은 학생이다. 오늘날 이러한 첨단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학생들은 수업 후에도 원하는 지식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다.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을 지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교사의 대답은 더 이상 절대적으로 정확하지 않으며, 교사는 더 이상 학생 앞에서 '만병통치약'이 아닙니다. 교사는 학생의 문제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으며 때로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공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또한 현대 교육 방법에서 교사는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가르치며 멀티미디어는 제2의 교사와 동일합니다. 멀티미디어는 교사가 표현해야 하는 콘텐츠를 표시하여 교실을 더욱 생생하고 흥미롭게 만들고 학생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은 코스웨어나 다양한 강의 내용을 복사하여 집에서 복습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전통적인 필기 방법에 비해 학생들에게 더 편리하고 인기가 높습니다.
2. 교육 콘텐츠
정보 기술은 전통적인 서면 콘텐츠 교육에서 음성 파일 콘텐츠, 비디오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교육으로 진화하면서 교육 콘텐츠를 풍부하게 했습니다. , 게임 콘텐츠 등은 학생들을 현혹시킬 만큼 다양합니다.
전통적인 서면 콘텐츠 교육에는 단일 콘텐츠, 단일 형식 및 지루한 과정이 있습니다. 모든 외부 지식은 교사가 가르쳐야 하지만 교육 과정에서는 속도가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학생 수가 줄어듭니다. '학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중국어 코스를 예로 들면, 수업 후 단 하나의 텍스트와 몇 가지 연습 문제가 있지만 시험에는 관련 작가 배경, 기사 배경 등이 많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대 교실 수업에 배치하면 지식에 욕심이 많은 학생들에게도 내용이 충분합니다. 과외 지식은 풍부합니다. 학생들은 수업 후에 이를 확인하거나 수업 중에 교사에게 모든 종류의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교사는 또한 멀티미디어 기술을 사용하여 수업을 준비하고 표현할 수 있는 지식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은 또한 인터넷 등을 통해 본문과 관련된 지식을 검색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관련 교육 영상, 강좌 유인물 등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3. 교육 과정
전통적인 교사의 지루한 강의에서 현재의 대화형 학습으로 교육 과정도 변화했습니다. 교실에서 학생과 교사 간의 의사소통은 학생들의 학습에 매우 도움이 되며, 강좌 내용은 강좌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교사는 학생들에게 사전 학습과 자율 학습의 과제를 할당합니다. 학생들이 미리보기를 할 때 다양한 자료를 찾아 보면서 수업의 내용과 배경 등을 이해하도록 도와주므로 학생들이 더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교사의 교육 내용을 이해하므로 교사의 교육 속도도 빨라집니다. 일부 학교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에 있지 않더라도 서로 정보, 아이디어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캠퍼스 네트워크나 학급 그룹을 구축합니다. 또한 현장 수업 과정이 현장이 아닌 그룹 단위로 진행되므로 학생들이 집에서 직접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고, 내용이 공유되어 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이.
전통적인 수업 과정에서는 교사가 계속해서 이야기하고 한두 가지 질문을 매우 어렵게 질문합니다. 대조적으로, 현대 교육에서는 PPT, 비디오 및 음악 수업이 널리 사용되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교육 분위기를 활성화했습니다. 따라서 교육 과정에서 어느 정도 심층적인 질문이 간단하고 쉬워 보입니다. 해결하다.
일반적으로 정보 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납니다. 우리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봉사하며 조국의 미래를 위한 길을 닦기 위해 정보 기술을 더 잘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정보 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다섯 번째 수업 관찰 에세이: 정보 기술 교육에 대한 교육 에세이
정보 기술은 지식과 기술이 결합된 과목입니다. 학생들은 공부할 때 지식 부분을 완전히 파악하지 못하고 손으로 만져볼 수만 있지만 기술 측면에서는 해당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정보 역량을 키우고 학생들의 정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정보 기술 교육의 기본 목표입니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처리, 평가 및 개선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실무능력 : 주어진 주제, 목적, 문제에 대해 특정 정보를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필요한 정보를 독립적으로 또는 다른 사람과 협력하여 수집, 분석, 처리, 생성할 수 있으며, 실제 요구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처리하고 생성하고 정보를 공개하며 정보를 전달합니다.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을 가르치면서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어떤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정보를 수집하고, 그 정보를 이해하고, 정보를 분석하고, 관련 정보를 컴퓨터로 보냅니다. 컴퓨터는 특정 처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정보를 처리하고 최종적으로 처리 결과에 따라 해당 결정을 내립니다.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는 기계의 작동이나 소프트웨어의 사용보다 정보의 평가와 이 완전한 정보의 활용이 더 중요합니다. 결정을 내리거나 해결책을 찾을 때 인적 오류는 불가피하기 때문에 이러한 오류를 피하는 방법은 최종 결과를 달성하려는 실제 목표와 비교하고 결과를 평가해야만 가능합니다.
최종적으로 원하는 목표 결과를 얻기 위해 결정이나 방법을 반복적으로 수정합니다.
학교에서의 정보 기술 교육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정보 기술 과목: 학생들의 정보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정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보 기술 과목을 가르쳐야 합니다. 학교 교육에서. 정보기술 과목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정보과학의 기본 이론, 방법 및 기술을 배우고 숙달해야 합니다. 정보 기술 과정을 연구할 때 기본 원리와 기본 방법 연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학생들의 실무능력 함양을 위해서는 정보기술 방법을 활용하여 실무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함양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는 특정 기계의 작동이나 특정 소프트웨어의 사용보다 정보에 대한 이해, 판단, 평가가 더 중요합니다.
2) 다른 학문과의 통합: 학교에서의 정보 기술 교육은 정보 기술 과정 연구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정보 기술 교육은 교육의 모든 측면, 특히 다른 과정의 교육 과정에 통합되어야 합니다. . 가운데. 이러한 이유로 정보 기술을 다른 과정과 통합하는 데 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정보 기술 과정과 기타 과정의 통합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한 측면은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다른 과정의 학습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즉, 멀티미디어 사용 및 사용과 같은 정보 기술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과목을 배우기 위한 인터넷 한편, 다른 과목의 학습을 통해 정보 기술 과목 학습의 부족한 점을 풍부하게 하고 개선하거나 보완하여 학생들의 정보 기술 학습을 더욱 포괄적이고 구체적이며 생생하게 만듭니다. 정보 기술과 기타 과목을 통합하면 다른 과목 내용을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보 기술 학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전체 정보 기술 교육은 학생의 지식 테스트일 뿐만 아니라 교사에 대한 더욱 엄격한 요구 사항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