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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경 제4장

원문:

도로가 충돌하지만 사용하면 수익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원희는 만물의 근원과 같습니다. 그 날카로움을 물리치고 그 혼란을 해소하고 그 빛을 조화시켜 그 먼지와 같게 되라. 잔희는 존재하는 것 같은데, 누구의 아들인지는 알 수 없으며, 항제의 조상이다.

번역

도는 무(無)이지만 그 효과는 끝이 없는 것 같다. 그것은 모든 존재의 기원처럼 너무나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날카로운 모서리를 부드럽게 하고, 분쟁을 해결하고, 빛을 부드럽게 하며, 세상과 조화를 이룬다. 그것은 매우 불확실한 존재처럼 눈에 보이지도 않고 흔적도 없습니다. 그 위에 또 다른 원래의 존재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천황 이전부터 있었던 것 같아요.

분석:

이 장은 우주 만물의 존재론인 '도'에 대한 설명입니다. 노자는 도가 무(無)라고 믿고, 불교는 ​​성(性)이 공허하다고 믿습니다! 이는 도교와 불교가 우주의 존재론에 대해 동일한 이해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람들이 도교의 공허함과 침묵으로 인해 도교가 너무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으며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으며 심지어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 그러면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인식합니까? 사실 '도'는 어디에나 있고 우리 자신에게 반영됩니다. 영화 '보리달마 전설'에 나오는 고전 대화, 보리달마의 조카와 보리달마 제자 사이의 대화처럼:

부처님이란 무엇입니까? 자신의 성품을 보는 것이 부처이다. 섹스는 어디에 있나요? 섹스가 작동 중입니다. 작동한다면 어디에 나타나나요? 세상에 나타난다면 8마리가 있을 것이다. 여덟 번째는 무엇입니까? 몸으로는 자궁에서, 인간으로는 세상에서 눈으로 보고, 코로 향기를 인식하고, 입으로 말하고, 손으로 발을 잡고, 발로 뛰지만, 눈으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모든 곳에서 그것은 마치 먼지의 메시지와 같습니다. 아는 사람은 그것을 부처라고 부르고, 모르는 사람은 그것을 영혼이라고 부릅니다.

이 장에서는 역사상 두 명의 위대한 성인, 노자이얼과 고타마 붓다 고타마 싯다르타를 언급해야 합니다. 불교와 도교가 서로 분리되지 않는다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이유는 무엇입니까? 두 위대한 성인은 우주의 진리에 대해 동일한 이해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이해하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이 불교는 불교이고 도교는 도교라고 말할 것입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몸이 있으면 쓰임새가 있어야 하고, 쓰임새가 있으면 겉으로 드러나야 한다고 했습니다. 우리 옛 스승님은 비유를 하셨습니다. 우주를 금으로 어떻게 만들어도 일정한 모습을 보일 것이다. , 몸도 무한하고, 금도 무한하며, 이는 금을 도구로 비유한 것이다. 식기는 모두 금이에요! 우리 보통 사람들은 형태만 볼 수 있고 성품(noumenon)은 볼 수 없습니다. 즉 우리는 그릇만 보고 그릇의 몸체가 금인 것을 볼 수 없지만 성인은 몸을 볼 수 있고 그릇은 금이고 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자의 눈에는 불교와 도교가 모두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교와 도교가 같은 가족이라는 데 동의하지 마십시오!

인희가 노자를 존경하지 않았다면 우리는 이 도덕경을 읽지 못했을 것이다. 노자가 대대로 전해지는 이 도덕경을 쓰라고 하였으니, 그렇지 않다면 나는 산과 숲에 숨어 있을 수도 있고, 번화한 도시에 숨어 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빛과 먼지의 극한까지. 타오처럼 나는 항상 당신 곁에 있을 것이고 당신은 그것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도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도를 얻은 성인도 마찬가지다. 누가 묻지 않으면 눈에 보이지 않고, 누가 질문해도 성인은 중생의 마음에 따라 대답할 것이다. ! 성도의 마음과 보통 사람의 마음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성자의 마음은 도신(道身)에 해당하며, 도신(道身)은 평등하고 불멸(不死)하며, 태어남이 없고 불멸(不死)이 없다. 그렇습니다. 탄생과 죽음이 있습니다! 비유로 이해하면 더 쉽습니다.

성자의 마음은 잔잔하고 잔물결이 없는 수면과 같아서 우주의 모든 것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의 마음은 수면과 같습니다. 끊임없이 출렁이는 물의 물결 때문에 우리는 아무리 봐도 일방적인 시각일 뿐이고 진실을 볼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성자, 석가모니 부처님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석가모니 부처님은 생애 49년 동안 설법하셨는데, 그 중 스물두 분이 반야경의 『금강』 제1장에서 설법하셨다. 경전 중 석가모니 부처님의 일상생활, 옷을 차려입고 구걸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장입니다. 석가모니불과 빛통진의 기술을 표현한 상품이니까요! 먹고 입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성자들은 먹고 입을 때 완전한 공덕을 갖고 있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부처님께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입니다. 그 당시 부처님을 따른 사람은 10년, 20년 정도 되었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오랫동안 그 질문을 본 사람이 없었습니다. 수보리 존자가 그것을 보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금강경은 부처님의 쿵푸가 빛과 같고 먼지.모직 천? 누구든지 부처님을 오해해서는 안 되며,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원하지 않으셨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성인은 무상한 마음을 갖고 있어 사람의 마음을 자기 마음으로 삼는다. 묻되, 성인은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성인은 빛과 같지 않을 것입니다. 도교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금강경』 제1장의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다.

법회의 첫 번째 이유

내가 들은 내용은 다음과 같다. 부처님께서는 사왓티국의 한적한 정원에 나무 한 그루만 심으셨는데, 그 큰 비구들은 모두 1,250명의 힘센 자들이었습니다. 그때 세존께서는 음식을 드시는 동안 옷을 입고 탁발을 들고 음식을 구걸하기 위해 사왓티라는 큰 도시로 가셨습니다. 그는 성안에서 잇달아 구걸하고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갔습니다. 식사가 끝나면 맨틀을 수거합니다. 나는 발을 씻은 후 침대에 앉았다.

제자 아난다가 말했다: 이 금강반야바라밀다경은 여래 부처님께서 직접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 경전을 설할 당시 부처님께서는 사왓티 성의 가숙게 고독한 정원에 천이백오십 명 가량의 선한 고승과 제자들과 함께 살고 계셨습니다. 그때쯤이면 식사할 시간이 거의 다 됐습니다. 우리는 모두 가사를 걸치고 밥그릇을 손에 들고 고독한 정원에서 사왓티라는 큰 도시로 걸어가서 음식을 구걸했습니다. 시내에서 구걸을 마치고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와 식사를 했다.

식사를 마친 후 부처님께서는 옷과 그릇을 닦고 발을 씻으신 ​​뒤 친히 땅에 자리를 마련하시고 앉으셨습니다.

부처님은 당시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았지만 여전히 매일 구걸을 해야 했습니다. 부처님의 마음은 순수하고 평등했기 때문에 먹고 옷을 입더라도 공덕이 될 것입니다. 부처의 모습, 옷을 입었지만 옷을 입지 않은 모습, 먹는 모습, 먹지 않는 모습이여! 속인의 경우에는 옷 입는 법, 먹는 법을 안다고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옷에 관해서라면 멋진 옷과 못생긴 옷을 구별하게 될 것입니다. 음식에 관해서라면 맛이 좋은지 아닌지에 집착하게 될 것입니다! 성인의 부주의함과 속인의 배려 사이에는 비유가 있습니다.

보통 사람의 마음은 카메라와 같아서 잘 생긴 것, 못 생긴 것, 맛있는 것, 나쁜 것 모두가 있을 것입니다. 네거티브를 남기면 그 이미지가 필름에 비쳐지는데, 성자의 마음은 거울과 같아서 겉으로는 거울에 비쳐지나 속으로는 비치지 않는다. 반영되지 않으면 객체는 비어 있게 됩니다. 내부는 깔끔해요!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당신은 할 수 있나요?

화합의 반대말은 경쟁이다. '다란팡'에서 천류자는 이렇게 말했다. 모두가 사이좋게 지내는 것이 가장 두려운 일이다.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말 한 마디로 인한 다툼이다. 단 한 번의 말다툼으로 얼마나 많은 일이 망가질지 모른다!

'대란방'은 고전 TV 시리즈로, 도덕경을 다시 보면 드라마 전체의 주인공이지만 표면적으로는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된다. Chen Liuzi는 꽤 강력합니다. 하지만 Chen Liuzi도 진짜 스승은 그를 위해 기꺼이 뛰어오르는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Lu 씨는 한때 Chen Liuzi에게 "숨겨진"이라는 단어가 적힌 그림을 주었고 여섯 번째 처제는 그에게 자랑을 요청했지만 그는 듣지 않았고 "조화"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숨기기"는 같은 뜻인가요? 실제로 Lu 씨는 Chen Liuzi에게 자신이 너무 날카롭고 Chen Liuzi의 최종 결과가 그다지 좋지 않다고 상기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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