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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의 디자인 노트

원연구야의 대표작' 디자인 중의 디자인' 을 본 후, 우리는 원연구야 대사가 샤오미를 위해 어떤 로고와 사고를 설계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디자인이 형식에 불과하다면 고어' 배우고 생각하지 않는다' 처럼 공부만 하고 생각하지 않는 것은 설득력 있는 디자인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디자인은 관계, 형태와 내용의 관계이다. 표현뿐만 아니라 형식의 핵심과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메시지에도 주의해야 한다. 둘 다 가지고 있고, 디자인을 말로 표현하고, 이해 관계자&; 디자인의 청중은 당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인식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다방면이 사상적 차원과 디자인 차원에서 인지적 일치를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사고인식+전문능력+언어표현은 디자이너의 3 대 핵심 경쟁력으로, 내가 이 책을 다 읽은 후 가장 큰 느낌이다. (두판 사용자의 댓글을 빌려 이 책을 표현한다: 훌륭한 디자이너와 대가들 사이에 철학자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독서 노트 카탈로그: 1. 디자인의 기원? 디자인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디자인과 경제? 4. 설계 및 보급? 5. 디자인의 미래

디자인은 인간이 도구를 사용하기 시작한 순간부터 시작된다. 일반적으로 도구는 유인원이 직립보행을 시작하여 몽둥이를 들고 물건을 부수거나 무기로 사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여겨진다. 몽둥이를 든 순간부터 그들은 주변 세상을 이성적으로 바꾸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고전 공상 과학 영화' 200 1 우주로밍' 에서 유인원 한 마리가 동물의 뼈를 도구로 들었다. 우리는 이미 머리 속의 지혜로 몽둥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계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디자인은 이해를 바탕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우리의 환경을 형성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이것이 첫 번째 도구입니다: 막대기.

그리고 우리 조상들이 직립보행을 시작했을 때, 우리의 손은 자유로워지기 시작했다. 당연히, 우리의 손을 함께 두면 용기가 형성된다. 우리 조상들은 약간 구부러진 손바닥으로 물을 마실 것으로 예상된다. 물건을 잡을 수 있는 약간 구부러진 손바닥은 또 다른 도구인 용기이다. 이 두 가지 도구는 인생의 두 가지 특징, 소극적이고 긍정적인 것과 같다. 넓은 의미에서 디자인은 인간의 지혜의 탄생과 도구의 사용에서 기원한다.

디자인이란 무엇입니까? 디자인은 물건을 만들고 전파함으로써 우리가 사는 세상에 강한 인정을 준다. 디자인은 무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라, 밀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실 평범하고 단조로운 일상의 존재에 대한 과감한 각성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디자인은 감정에 대한 자극이며, 우리가 세상을 다시 보는 한 가지 방법이다.

뇌의 건축가는 매우 정확한 수신 기관 그룹이자 이미지 생성 기관이다. 액티브 메모리 재생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간의 뇌에서 나오는 이미지는 다중 감각 자극으로 다시 태어나는 기억 복합장면과 같다. 디자이너가 투입해야 할 분야, 감각인지의 영역이다.

디자이너는 그들의 작품의 관중 마음속에 정보 건물을 만들었다. 그 구조는 감각인지 채널의 분류에 의해 자극된다. 오감 컬렉션이 가져온 자극은 관중의 머리 속에 모여 우리가 말하는' 영상' 이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감, 오감, 오감, 오감, 오감, 오감) 이미지라는 것은 감각 전달의 외부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각성된 기억을 결합시켜 하나로 가정된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디자인 행동은 능동적으로 이 과정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디자인의 목적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인지 감각을 주는 것이다. 이 느낌은 시각, 촉각, 미각, 청각, 심지어 느낌일 수 있다. 음악도 디자인되었습니다. 음표의 충돌과 목록을 통해 조화로운 상태에 이르자 음악 작품이 탄생했다. 그 미식가, 장인, 화가들은 모두 똑같다. 모두 디자인이지만, 디자인의 전달체와 도구는 다르지만, 본질은 동일하며, 모두 새로운 인지적 느낌을 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디자인명언)

왜' 신규' 인가? 뇌가 끊임없이 새로운 정보를 받으려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간의 호기심에서 비롯된다. 사용자의 신선함과 소비 욕구를 자극하다. 이 급변하는 산업에서, 그것은 영원히 현상에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창조성, 호기심, 연속성을 유지해야 끊임없이 자신의 변화를 유지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인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이 디자인 자체의 목적이다. 디자인은 알려진 것을 알 수 없는 것으로 바꾸고, 새로운 시각으로 낡은 것을 바라보는 것이다.

경제학 원리의 탄생은 아예 깔끔하다. 현대 사회가 실현되고 개인의 자유가 탄생했다. 이것은 상품과 서비스를 소유하고 소비하며 부를 축적하려는 충동을 증가시킨다. 이런 식으로, 수많은 기관들이 이러한 욕망을 더 잘 만족시키기 위해 창조되었다. 분합을 거쳐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는 강력한 힘이 형성되었다. 이것이 경제입니다.

경제. 그것은 현대 사회의 소비자들이 돈을 쓰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운영은 새로운 사물의 지속적인 출현을 보장하기 위해서이다. 이들 신제품을 소비자의 욕망 대상으로 유통하기 위해 언론은 다양한 스타일을 발전시켰고 전파 방식 또한 진화하고 있다. 경제의 힘이 세계를 움직이기 시작했을 때, 디자인은 경제라는 새로운 엔진에 끌려가야 했다. 경제력은 통제를 강화했고, 경제는 설계 발전의 주도력이다. 점점 더 높은 기대에 직면하여 디자인은 품질, 혁신 및 포지셔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러한 요구 사항에 대응하기 시작했습니다.

디자인은 미국에서 줄곧 경제 발전을 지지하는 마케팅 수단의 일부이며 색채가 뚜렷하다. 미국에서는 디자인이 시장 분석 및 비즈니스 전략과 밀접하게 연결된 매우 실용적인 수단으로 발전했습니다. 과거에는 "운영 자원" 이 인적 자원, 장비 및 재무 자원을 의미했습니다. 이제 일반 대중에게 침투한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를 포함한 정보를 추가해야 합니다. 미국이 기업 이미지, 브랜드 관리 등을 교묘하게 발전시켜 전략적으로 디자인이 기업 운영을 돕는 역할을 설명하고 있다.

브랜드는 세계 경제와 접목해야 한다. 디자인은 확실히 세계 경제와 연결되어 있다. 디자인은 경제의 원동력이자 기업 관리의 강력한 자원이다. 쿨한 디자인과 응용은 제품의 경쟁력과 기업 전파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일단 우리가 디자인에 이런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우리는 가장 선진적인 방법과 가장 효과적인 디자인을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욕망의 토양 디자인은 나무의 열매와 같다. 토양은 시장에 해당한다. 시장을 구성하는 개인의' 욕망계층' 이 토양의 질을 통제한다. 중요한 것은 모든 사람의 입맛의 좋고 나쁨이다: 당신의 생활에는 어떤 입맛이 있습니까? 시장은 제품의 모체이며, 이 시장의 욕망의 질은 그 제품의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결정한다. 문제는 우리가 세계 시장에서 얼마나 정확한 마케팅을 할 수 있느냐가 아니다. 기업의 소재지 시장의 수요 질이 중요하다. 즉, 토양을 재배하는 것이다.

브랜드는 터무니없이 생겨난 것이 아니다. 그것은 그 문화와 국가의 수준을 반영한다. 홍콩의 중국 음식은 훌륭하지만 도쿄에서는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만약 차이가 요리사의 기술에 있다면 홍콩이나 중국 대륙에서 위대한 요리사를 초대할 수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이렇게 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격차를 해소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문제가 요리사가 아니라 고객에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는 현지화가 필요하고, 본토 욕망의 토양으로 열매를 맺으며, 본토 시장의 욕망에 맞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해야 한다. 전 세계적으로 차이는 가치입니다. 마케팅의 기본 시장은 바로 우리 발 아래 욕망이 가득한' 땅' 이다.

광고의 컨셉은 원래 인쇄물이 없는 광고 컨셉에 대한 제안이' 비어 있다' 고 제안했고, 광고는 전반적으로 명확한 화면이 없었지만, 실제로는 관객들에게 빈 컨테이너를 제공했고, 이 광고는 정보 교환을 시작했다. 광고 전파는 일반적으로 청중에게 무엇을 알리고 싶은지 더 명확하게 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즉, 이해할 수 있는 정보로 변환하고 전파할 적합한 미디어를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이것은 광고의 전파 원칙이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청중이 하나의 정보가 아닌 빈 컨테이너를 받을 때 커뮤니케이션이 발생하는데, 이는 청중이 그 자체로 의미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광고 전파에는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생각과 인상을 수용할 수 있는 컨테이너인 차별화된 특징이 필요하다. 광고의 시각적 전달이 사용자의 눈앞에 이르렀을 때, 그들은 다른 느낌과 인식을 갖게 되었고, 이 순간 소통이 이루어졌다. 용기의 기능은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초점이다.

일본 국기를 예로 들다. 가운데 빨간 원은 의미가 없다. 그것은 단지 기하학적 형태일 뿐, 의미를 제공하는 것은 사람이다. (사람은 모든 가치의 척도이다.) 모든 모양 쌍은 똑같이 유효하며 해석은 독자에 달려 있다. 왜냐하면 그는 설명에 동의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국기의 간단한 붉은 동그라미는 빈 용기이다. 비어 있는 이상 모두의 인상을 수용할 수 있다. 이것은 기호의 본질이다. 기호의 기능은 그 의미를 부여하는 것만큼이나 클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것은 매우 강력한 구심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많은 청중이 부여한 거의 모든 의미를 포괄하기 때문이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광고의 핵심은 다양한 해석을 포용하는 구심력이다. 좋아하는 사람은 자신의 기대와 비전을 넣는다. 무인양품의 광고 이념은 바로 이 사실에 대한 인정이며 방법론으로 발전했다. 광고가 빈 컨테이너로 간주되고 청중이 그들의 생각과 소망을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 경우에만 전파가 효과적이다.

지식의 획득은 목적이 아니다. 기본적으로 지식은 사고를 통한 입구일 뿐이다. 대화는 단편적인 지식으로 시작하여 이 지식들을 둘러싸고 상대방을 생각하는 것이다. 지식의 파편과 대화의 추론을 교묘하게 섞으면 알 수 없는 이미지와 생각을 얻을 수 있다.

현대주의 디자인을 뛰어넘는 이야기에는 스타일 변화를 도입한 디자인과 신기술과 밀접하게 연결된 디자인이 포함되지만 디자인은 경제나 기술의 하인이 아니다. 추세를 반전시키면서 디자인은 또 다른 좋은 일을 해 왔다. 사물의 형식을 이성적인 포인터로 삼는다. 그것의 가장 깊은 곳에서, 디자인은 특별한 이상주의 유전자를 담고 있다. 외형과 기능에 대한 추구, 즉 경제에너지를 이용하여 달리는 것이다. 그것은 여전히 냉정하고 독실한 탐사자의 이미지를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통도 마찬가지다. 혼란스러운 환경에서 믿을 만한 포인터를 만드는 것은 사물의 실제 상태에 대한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관찰을 축적하기 위해서이다. 미디어의 수와 복잡성의 증가는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다양화로 이어졌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은 이러한 미디어를 구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디자인은 미디어에 종속되지 않고, 디자인 탐구는 미디어의 본질이다.

기술과 통신 사이의 관계를 깊이 파고들다. 일부 디자이너들은 이미 정보 품질의 가능성을 재고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감정이 동원될 때만 정보 품질의 심도를 감지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저는 전파학을 공부했지만, 이런 방법의 이상은 사람의 이미지를 사로잡아 관객의 주의를 끄는 것이 아니라 이목구비를 관통하게 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교류는 종잡을 수 없고 확고하기 때문에 매우 강력하며, 심지어 우리가 그들의 존재를 알기 전에도 이미 성공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은 물건을 만드는 예술이 아닙니다. 이 직업의 디자인은 우리의 귀와 눈을 잡고 일상생활의 새로운 문제를 발견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생활을 통해 환경을 창조한다. 이 사실에 대한 이성적 관찰 외에 기술과 디자인의 미래다. 그것의 느슨한 교차처에서, 우리는 모더니즘의 미래를 발견할 것이다.

표정의 디자인은 이 말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제 경력의 처음 2 년 동안, 사고 때문에, 저는 계획을 제출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방안을 제출하는 과정은' 참담하다' 로 묘사할 수 있는데, 결과는 자연히 실패로 끝났다. 이 일은 마치 내 마음속에 씨앗을 심는 것과 같다. 합리적인 언어로 사고 인식과 전문성을 어떻게 표현해야 합니까? 이것은 내가 이 길을 설계할 때 극복해야 할 난제 중 하나이다.

작년 전염병부터 나는 독서와 필기를 하는 습관을 일부러 길렀는데, 부분적으로는 마음속에 묻힌 이 씨앗이 햇빛에 비춰져 우뚝 솟은 나무로 자라기를 바랐기 때문이다. 입력과 출력은 모두 필수적이다. 독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시간을 죽이고 순간의 쾌감을 최대한 만족시키는 것이다.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는 것과는 완전히 다르다. 두 번째는 학습의 목적을 가지고 공부하는 것이다. 이렇게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가 아니라 독서하는 과정에서 생각하는 것이다. 고대 성선현은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뇌가 정보를 소화하고 이해한 후, 독특한 인식을 형성하여 외부에 출력하여 다른 사람의 더 많은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말로 디자인을 표현하는 것은 사고와 직업에 매우 중요하지만, 디자인은 결국 솜씨이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장인이다. 초기 이성적인 분석적 사고와 디자인의 표현이 얼마나 유창하든 감성적 사고와 풍부한 색채와 조형을 보여준다. 사고수준과 실천능력은 서로를 보완해야 최종 표현이 더욱 완벽해질 수 있다. 이는 양명선생의 심리학과 비슷하다. 지행합이다. 행동, 방식, 방법을 통해 인식, 이해, 인지적 차원에서 당신의 사고를 드러내는 것이 바로 이런 것들에 대한 진정한 파악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일반적으로 뇌 인식은 수공만큼이나 중요하다. 수공이 하한선을 결정하고, 뇌인지가 상한선을 결정한다.

202 1 5 월 5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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