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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 정보

경극은 한때 평극으로 불리기도 했고, 난탄극과 국극으로도 불렸다. 중국 5 대 극종 중 하나인 중국 유명 극종은 장면 배치에 서피 황아를 위주로 하여 국수로 간주되어 중국 희곡의' 머리 의자' 이다. 경극 예술은 넓고 심오하여, 문과 무는 모두 아름답다.

휘극은 경극의 전신이다. 청건륭 55 년 (1790) 부터 남방에서 공연했던 삼청, 사희, 춘대, 춘사휘반이 잇달아 베이징에 입성했다. 그들은 호북의 연예인들과 합작하면서 곤곡, 진강의 일부 극목, 곡조, 연기 방법을 동시에 받아들여 현지의 민간 곡조를 흡수했다. 끊임없는 교류와 융합을 통해 결국 경극이 형성되었다. 경극이 형성된 후 청정에서 급속도로 발전하여 민국 시대에 전무후무한 번영을 얻을 때까지 발전하기 시작했다.

경극은 베이징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중국 전통예술문화를 소개하고 전파하는 중요한 매체가 되었다. 20 10, 1 10, 16, 경극은' 세계 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 에 등재됐다.

201910 2019 년 2 월 2 일 중국 희곡 문화주, 경극이 참여했다 [1].

중국어 이름

경극

지리적 표시

없다

승인 시간

2006 년

비유산 수준

중국의 무형문화유산

유산 범주

전통극

기일

휘상인은 돈이 있고, 상업의 성공은 문화 소비 욕망의 급증을 불러일으켰다 [2]. 사회경제의 발전과 곤산강의 출현으로 많은 계층이 가족을 부양하고 있으며, 그들은 건륭, 협강, 강남을 위해 가무를 모집하고, 큰 가격에 휘극의 색채예술을 포장하고, 객관적으로 휘장을 위해 상경할 조건을 만들었다. 명청재계를 500 여 년 통치한 휘장상은 염상으로 유명하며, 특히 황산현에서는 염상이 많이 난다. 사회경제의 발전과 곤산강의 출현으로 강남, 강북의 문인, 상인들이 가족극을 일으켰다. 외국 재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휘장상들도 잇달아 본받고 있다. 한 휘장이 장기간 사용하는 국극단은 외부인들에게' 휘장' 이라고 불린다. 휘상 광저가반, 고대 휘주를 포함한 안후이 연강 지방 희곡도 흥성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곤곡을 불렀다. 언어의 차이가' 조정' 되지 않았기 때문에 무심코 조금 불렀다. 안후이 () 성 안칭 () 시 와이닝현 () 에서 생산된 석패조가 가장 유명하다. 휘주 연예인은 향음을 가지고 양주로 갔는데, 그들은 가문의 망명과 휘장 상인의 강력한 지지를 받았다. 그들은 부두 거리에 출몰하거나 휘장 부가에 거둬들였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향음이 점점 우세해졌다.

흥미롭게도, 현대염상인 강춘은 품위가 매우 높은 희곡 감상가이다. 그는 오페라를 매우 좋아한다. 집안은 늘 서너 편의 연극이었는데, 이날 파빌리온 누각에는 수백 명의 손님이 있었다. 그는 각종 유명 인물들을 한데 모아 서로 다른 목소리를 같은 무대에서 보완하게 하고, 갑자기 튀어나온 휘장반에 박채장의 개방 구도를 갖게 했다. "점프" 와 노래, 불이 정상이 아니다. 이때 가장 유명한 연극가는 안칭 () 사람이고, 떠우 () 는 양주 () 화보 () 에서 안칭 () 의 채예가 가장 좋고, 지방 난극 위에 세워졌기 때문에, 지방 난극 사이에 사람을 고용하여 출근하고 있다고 썼다. 휘장상이 상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희곡 예술과의 관계도 갈수록 밀접해지고 있다. 대량의 극작가를 보유한' 휘주층' 은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더욱 발전하였다.

동광 13 절절

석두 없이는 수업이 없다.

경극 산업

석패는 안경시 와이닝현의 고대 집진이다. "돌" 이라는 단어는 이곳을 가리키며, 안칭과 그 천선을 가리킨다. 강서 복건 호북 등지의 상인들은 모두 이곳에 박물관을 설립했다. 당시 현지 주민을 제외하고 석패는 과거에는 대부분 뱃사공과 상인이었다. 생존 문제가 더 쉬워졌을 때, 그들은 자신의 시장 문화를 확립하기 시작했다.

당시 공연할 수 있었던 연극 무대는 800 개에 달했는데, 극장, 극장, 화대도 있었다. 석패진에는 세 개의 극장이 있다. 상진횡거리 장락대극장은 600 여 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휘장 () 과 피스프링 () 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극장은 일반적으로 사당에 있다. 사당 극장은 평소 대극만 부르는데, 매년 겨울부터 일절까지, 족속 사람들이 승진하고, 족내 관원 신사가 생일을 보내니, 연극반에 가서 공연해야 한다. 또 사당 정비가 완공될 때 반 전체 학우들에게 축하의 뜻을 표할 것이다. "두거푸" 는 "휘주반이 하루를 잃는 아름다움은 석패에서 시작된다" 고 묘사했다. 안칭의 안후이반 역사상 휘황찬란했던 적이 있는데, 많은 유명한 경극 선배들이 이 일대에서 나왔기 때문에' 무석불반' 이라는 말이 있다.

석패라는 탄환지, 천수, 정창경, 양월루 등. 이미 나타났고, 많은 사람들이 색채예술의 선두주자들이다! "석두 (카드) 가 없으면 계급이 없다! "한동안 널리 퍼졌다. 세심한 경극 애호가들은 경극 창조의 많은 글자 발음이 북경어와 다르다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안경사투리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면, 너는 이 단어들이 안경방언의 것과 똑같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민국 초기에 안칭에는 인민 대극장이 있었다. 당시 중국의 유명한 경극 배우들 대부분이 이곳에서 공연을 했다. 모두' 순례' 의 심정으로 안칭에 왔다. 큰 연극가 조우가 회녕석패타운에서 내리자 첫 번째 말은' 순례를 갈 것이다' 였다. 오래된 경극 반에서 나온 사람은 열흘 동안 안칭에서 공연하지 않고, 연본도 부르지 않는다. 당시에는 모두 미래가 없는' 구석' 으로 여겨졌다. 안경고진 석패향에서 유래한 휘장극은 고진을 벗어나 베이징으로 향했다. 휘반이 상경한 휘황찬란한 역사의 후광은 여전히 석패고진을 뒤덮고 있다. 안경은 중국이 일찍이 현대문명을 받아들인 도시 중 하나이며, 중국 역사 문화 명성이기도 하다. 동시에 안칭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방특색 극종 황매극의 고향이기도 하다. 안경시 잠산현에 위치한 청장경 기념관에는 300 여 점의 진귀한 실물과 사진이 소장되어 경극의 발전과 번영을 재현했다. 게다가, 정장경의 옛집은 팬들이 참관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

소창가 려원

혜반 베이징 여행의 출발점은 양주입니다. 출발하기 전에 묘기를 가진 여배우들은 장소가의 이원총국에 모여 출발 일정과 공연을 논의하고, 함께 자세를 취하고, 소매를 두 번 흔들고, 아름다운 노래를 몇 곡 불러야 한다. 때로는 아예 몇 개의 접자극, 혹은' 정원' 이나' 사범' 을 리허설하는데, 성정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한동안 수가 노래하는 거리는 매우 시끌벅적했다.

쑤저우 가창거리는 노양주에서 유일하게 유보한 연극반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거리이다. 염상 허상지가 쑤저우 곤곡 연예인을 모집했을 때 양주 최초의 곤곡반' 노서반' 이 이 거리에 있었다.

1790 년 가을, 간룡의 80 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양주 염상인 장학정 (안후이인) 이 안칭에서' 삼청반' 이라는 휘장극단을 조직했고, 연예인 고랑정 () 이 베이징에 가서 수연 공연에 참가했다. 이 휘장은 주로 황아강 () 을 부르고, 곤곡 (), 불기 (), 방자 () 등도 부른다. 그리고 다양한 장르를 병행하는 연극반이다. 북경의 이번 생일 공연은 규모가 크다. 서화문에서 서직문 밖의 고량교까지 수십 단계마다 무대, 남강북조, 사방팔방의 음악을 모아 기색을 다투고 있다. 현가를 부르거나 부채춤을 흔들거나, 전방이 멈추지 않고, 후방이 이미 일어나고, 군극이 운집하여, 제예쟁승한다. 이번 예술대회에서 처음으로 상경한 삼청 휘주반이 눈에 띄어 주목을 받았다. 삼청반의 고랑정은 안후이 안칭 사람이다. 그가 북경에 들어갔을 때 겨우 16 살이었다. 그는 댄의 역할을 연기한 적이 있고, 이천강에 능하다. 지금 꽃을 봐' 는 그를' 나는 여자야, 난 힘이 없어' 라고 불렀다. 노래를 요구하지 않고 미소를 지으며 함께 앉아 여성의 표정을 그리면 거의 변형된다. "

사회반이 북경에 가다

삼청반이 베이징에서 성공을 거둔 후, 또 사희반, 립반, 춘대반 등 안후이반이 점차 베이징 연극단을 제패하고 있다. 이것은 소위 "혜주 4 반 베이징" 입니다.

***7 장

역년 경극 새해 이브닝 파티의 제목.

혜주 4 대 반에는 각각 소장이 있고,' 삼경의 축, 사희의 즐거움, 춘대의 아들, 춘대의 아들' 이라는 말이 있다. 축손가락은 연속극으로 유명하고, 악손가락은 곤곡을 잘 부르고, 자손가락은 무로 이기고, 자손가락은 영매술에 능하다.

댄의 바람이 성행하는 베이징에서는 솜씨가 비범한 고랑정이 자연히 인기를 끌고 있다. 북경에 도착한 후, 그는 삼청반 원담임 선생님 여노사 () 를 대신하여 반 30 여 년을 주관했다. 이와 함께 스징 희곡공회가 조직한' 정충전' 의 책임자로 이 기관을 통해 경극단과 극장을 관리하며 이원의 지도자가 됐다. 고란정 이후 쳉 장경, 서소상, 양월루, 유장 3 이 모두 이 직무를 담당한 적이 있다.

가경 초년이 되자 휘반은 이미 경극 무대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얻었다. "중국몽" 에 따르면 "극장은 반드시 휘장으로 연극을 해야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광덕루, 광화루, 삼청원, 청낙원 등 가장 큰 극장도 휘장을 위주로 한다. 다음' 혜반',' 소반',' 서반' 은 모두 섞여 있다. ""

4 대 휘장이 상경하여 중국 경극 200 여 년의 파란만장한 역사의 서막을 열었다.

북경의 각종 가창곡의 연예인들은 휘반에는 못하는 것이 없고, 조금도 빈틈없는 예술적 우세에 직면하여, 그에 대항할 힘이 없고, 대부분 휘반으로 전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중 북사대의 유명한 연극가 (예: 쌀, 춘대반에 가입한 후베이 유명 연극가), 사희반에 가입한 호남의 유명한 털뽑이 한효우 (피황), 삼청반에 가입한 베이징계 경극 배우 왕전복 등이 있다. 이에 따라 휘주반의 다양한 극종이 모이는 추세가 형성되었다. 따라서 각종 희곡 과정에서 휘장은 점차 피황희곡 공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솥 머리' 에서' 삼솥머리',' 바람 휘핑 눈' 에 이르기까지.

형성과 전파

*** 15 장

경극 사진

경극의 전신은 청초에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휘장으로, 노래 불기 위주로 고음을 치고 황아를 친다. 휘장은 유동성이 강하여 다른 극종과의 접촉이 잦아 성강에서 서로 교류하고 침투한다. 그 결과, 개발 과정에서 곤곡도 많이 옮겼고, 나로강과 기타 잡극도 흡수했습니다. 청건륭 55 년 (1790), 고랑정 (유명한 월관) 을 비롯한 최초의 휘주반 (삼청반) 이 상경해 건륭 80 생일 축제 공연에 참가했다. "양주 화조록" 에는 "고랑정이 베이징에 들어와 안경화부, 경진 2 강, 반명 삼청" 이 실려 있다. 도광 22 년 (1842) 에 출판된 양무건 《꿈과 이야기책》도 "삼경이 사경보다 앞서다" 고 말했다. 건륭 55 년 독죽상자에 들어갔을 때' 삼경휘' 라고 불렀는데, 휘주 계층의 원조였다. " 오자수는' 인연시주' 에서 좀 더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민저장 총독 오나라가 절강염상, 안칭 회민이 이씨를 축했다." 나중에 많은 휘주반이 잇달아 북경에 갔다. 유명한 반에는 삼청, 사희, 춘대, 봄이 있다. 화진은 가경 8 년 (1803) 에 창설되어 삼청 13 년보다 늦었지만 후세 사람들은 여전히' 휘주 4 반 상경' 이라고 부른다.

많은 이름이 있었다. 예: 난탄, 춘조, 황정, 경이황, 피황 (피황), 황아 (황아), 연극, 평극, 노극, 국극, 경극, 경극.

잠복기

진 후이 합류 [3]

청초 경극 무대에서 곤곡과 경극 (청양극) 이 성행하였다. 건륭중기 이후 곤곡이 점차 쇠퇴하면서, 경강의 흥성은 곤곡 통일베이징 무대를 대신했다. 건륭 45 년 (1780), 진강 연예인 위장생은 쓰촨 상경했다. 위대 쌍경반은 진강' 뒹굴기'' 아기를 안고 집에 들어간다' 를 공연했다. 위장생은 생김새가 청수하고, 목소리가 달콤하며, 가창력이 완곡하고, 솜씨가 정교하다. 《롤 바닥》이 나오자 베이징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쌍청반은' 교토 1 위' 라고도 불린다. 이때부터 경극이 몰락하기 시작하면서 경극 6 대 학급, 대성반, 왕미반, 여경반, 여경반, 청청반, 포하반은 아무도 묻지 않고 진강반에 가입하여 생계를 꾸렸다. 건륭 50 년 (1785), 청정은 위장생 공연이 우아하지 않아 진강 상경 공연을 금지하고 위장생을 베이징에서 쫓아냈다. [4]

건륭 55 년 (1790), 삼청반이 베이징에 입주한 후 (한가대 골목), 사희, 칠수, 네온, 춘대, 춘천, 삼삼, 송죽, 김옥, 대정, 등반이 있다 그중 삼청 (), 사희 (), 입술 (), 춘대 () 가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휘주 4 대 반 ()' 이라고 불린다. [4]

한조' 를 보면 춘대반 입경 시간은 건륭 후기 이전에 춘대반으로서 베이징의 버팀목으로 시작되었으며 춘대반 입경 시간이 사희와 봄보다 빠르다는 것을 증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대, 춘대, 춘대, 춘대, 춘대, 춘대, 춘대, 춘대) 춘대한은 백순골목에 있다. [4]

사희반은 가경초에 북경에 왔다. 휘극과 곤곡이 동시에 상연되는데, 특히 곤곡은' 복숭아꽃 팬 한 줄, 사방에 네 개의 희반' 이 있는 이 반은 산시골목에 위치해 있다. [4]

춘반은 가경 8 년 (1804) 이철변사가에 설립되었다. 이 반은 무술에 능하다. 도광은 13 년 (1853) 해산했다.

휘주 4 대 반' 의 연극과 연기 스타일은 각각 소장이 있어' 삼경의 축, 사희의 음악, 봄의 손잡이, 봄의 무대의 아들'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휘주 4 반' 은 휘주 곡조를 부르는 것 외에도 곤곡, 불기, 사평극, 방자극을 사용한다. 공연 예술에서 각종 극종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참고하여 휘장에 녹아들었다. 동시에 공연 라인업이 정연하고 연극이 풍부해 베이징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위장생이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난 이후로 진강은 줄곧 불경기였다. 생계를 꾸리기 위해 진강 연예인들이 잇달아 휘장에 가입하여 휘극과 진강이 융합되는 국면을 형성했다. 휘장 합류 과정에서 휘장은 진강 창조와 공연의 정수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대량의 극본을 이식하여 휘극 예술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4][5]

회한합류

한극은 호북에서 유행하는데, 그 성강 속의 황아 서피는 휘극과 관련이 있다. 휘극과 한극은 베이징에 들어가기 전에 광범위한 예술 융합이 있었다. 건륭말년에 이어 우리나라의 유명한 희곡 거장인 미영이 상경한 후 도광 (182 1) 초 우리나라의 유명한 희곡 원로 류리, 왕홍귀, 용덕운 등이 연이어 상경하여 각각 휘반의 춘대 () 에 있었다. 미영은 최초로 관우를 부르는 연극으로 유명했고, 삼청 반장 정창경은 미영의 모든 홍순극을 가장 먼저 가르쳤다. 유리는 술에 취해 무서운 책을 쓰고 눈을 치우는 데 능하다. 왕 honggui 는 \ "청두 하자 \", \ "드럼 패스 카오 \" 로 유명합니다; 소성룡덕운은 연극을 잘 연기한다. 예를 들면' 문사창',' 황학루' 등이다. 여삼승, 목소리가 둥글고 가창력이 아름답고 문무를 겸비하여' 정군산',' 사랑방모',' 말을 마',' 묘비' 등 노극을 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극 배우가 휘극에 가입한 후 곡조, 연기 기교, 극목 등을 휘극에 융합시켜 휘극의 창곡이 날로 풍부하고 완벽해지고 창법과 창곡이 베이징 음성에 더 잘 어우러져 베이징 사람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했다. [4][2]

큰 깨진 구리 그물 배열 백옥당

도광은 25 년 (1845) 에 모두 노학생의 감독이다. 한합류로 돌아온 후 후베이 서피조와 안후이 황아조가 다시 교환되었다. 휘장 진 한의 합류는 경극의 탄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4]

형성기

도광은 20 년부터 함풍십 년 (1840- 1860) 까지, 경극은 휘극, 진강, 한극이 합류하여 곤곡, 경극의 길이를 흡수하여 형성되었다. 그 표지 중 하나: 휘장, 진, 한 3 대 극종 중 어느 것도 능가하는 전판이 풍부하다. 창곡은 판강과 곡표 스타일의 혼합체이다. 성강은 주로 황아와 서피이다. 둘째, 사업은 대체로 완비되어 있다. 셋째, 경극 연극이 형성되었다. 넷째, 정장경, 여삼승, 장이규는 경극 형성 초기의 대표인물로' 노학연구, 삼걸',' 삼정가' 즉 장원 장이규, 장장장장장장궁, 탐화여삼승이라고 불렀다. 그들은 창곡과 연기 스타일에 각각 특색이 있어 경극의 주조, 서피, 2 대, 경극의 형식, 베이징 언어의 특색을 지닌 구어와 발음의 창조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4]

1 세대 경극 배우 중에는 노생규, 설, 장유림, 멜란방 등이 있다. 샤오 shenglong 독일 구름, 쑤 xiaoxiang; 후단 서루, 로조프, 메교링; 추악한 양명우, 유장 3; 올드 하오 란 티안 과 탄 zhidao; 주용, 마즈, 임화 얼굴 등. 각 업종의 성강과 공연 예술을 풍부하게 하는 독특한 창작이 있다. 사희반 반장 매교령은 용감하게 청의와 화단의 엄격한 분업의 낡은 규칙을 돌파하여 단교의 노래예술에 새로운 길을 열었다 [4]

동광 13 절절' 은 경극 역사상 한 유명한 인물의 초상화로, 만청 민간 화가 심영프가 그렸다. 그는 청중엽 화가 호세규가 그린' 경극 13 절절' 의 인물화 형식을 참고해 청동치, 광서년 경극 무대에서 13 명의 유명 배우 (정창경, 노생규, 장생규, 양월루, 담신배, 서소상, 매교령, 돌, 유자운) 를 선택했다 이 그림은 진화사 주복창이 민국 32 년 (1943) 에서 얻은 것이다. 그것을 복사해서' 동광명사 13 전' 한 권을 동봉하다. [4]

성숙기

1883- 19 18 기간 동안 경극은 담신배, 왕계핀, 손국선으로 대표되는 성숙 단계에 들어섰다. 그 중에서도 담신배는 청장경, 여삼승, 장이규 등 예술 모두의 장점을 계승하여 창조와 발전을 거쳐 경극 예술을 새로운 성숙한 경지로 끌어올렸다. 담담 예술 실천 중 박채장은 곤곡, 방자, 드럼, 경극 청의와 화련 등을 참고해 노래에 융합해 독특한 가창예술 풍격을 지닌' 담파' 를 형성하며' 학담 무강' 의 국면을 형성했다. 1920 년대 이후, 연, 말 등은 모두 담파의 기초 위에서 서로 다른 예술 유파로 발전했다. 정창경에 거주하는 예술가 왕계핀은 노랫소리가 짙고 우울하며 비장하며 음색이 소박하며' 호호 용음' 이라는 평론이 있다. 그는' 장경의 환생'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데,' 모방은 진실을 혼동할 수 있다' 는 평판이 있기 때문이다. 손국선, 18 세, 경극 노래를 잘 부르고 흥행을 자주 하는 오수재를 선택했다. 36 세 후, 그는 쳉 changgeng 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매우 시끄럽고 편하다. 독백은 호광음과 중주운에 국한되지 않고 베이징음과 베이징자를 많이 채택해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들린다. 연기가 대범하고 사실적이어서 생활에 가깝다. "구세대 후 3 대 마스터" 는 각각 중점을 두고 있으며, 예술 풍격은 각기 다르다. 종합균형으로 볼 때, 문무쌍전세는 막을 수 없다. 경극에 대한 그의 예술적 조예와 발전은 왕과 손주를 훨씬 능가한다. 광서년 동안 담신배는' 음악계의 왕' 으로 불렸는데, 연극계에서의 지위는 쳉 장경과 견줄 만하다. [4]

함풍십 년 (186 1) 경극이 궁정에서 공연하기 시작했다. 5 월 초 6 일부터 그해 말까지 삼청반, 사희반, 쌍퀘벡반, 양반 (경극반) 공연이 있었다. 광서 9 년 (1883), 자희 50 생일, 18 명, 장기림, 양용수, 포복산, 채복로, 엄복희 등을 포함해 궁으로 선발됐다. 이후 매년,, 손국선,, 왕랑선,, 유,,, 자희가 경극을 사랑하기 때문에 경극의 명가가 자주 궁으로 들어가 공연하는 기세가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같은 기간 광덕루, 삼청원, 청원원, 중화원, 문명원에는 매일 경극 공연이 있어 경극 대통일의 국면을 형성했다. 경극 성숙 단계,' 노부후 삼걸' 외에도 허당인, 자홍림이 탄생했다. Wusheng: 유 jusheng, 양 longshou; 좋은 대사: 하가선, 황윤복, 김수산, 구귀현, 유영춘 등. 샤오 사운드: 왕, 독일 6 월, 루 huayun; Danxing:, 티안 guifeng,, 주홍; 입선자: 왕장림, 장흑, 나백호, 쇼장화, 곽춘산. 이 시기 단교의 출현은 단교와 성교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추세를 형성했다. 무술가 유국화는 처음으로 자립하는 사람이다. 후세 사람들에게' 무술의 원조' 라고 불린다. 상술한 명가가 계승에서 혁신적으로 발전하여 가창력이 날로 성숙해지면서 경극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4]

러시아워

19 17 부터 훌륭한 경극 배우들이 쏟아져 각 유파의 왕성한 발전 국면을 보여 성숙 단계에서 전성기로 발전했다. 이 시기의 대표 인물은 메란방과 여숙암이다. [4]

4 명의 유명한 경극 배우

1927, 베이징 순천 타임즈에서 경극 여배우 선정을 개최하다. 독자 투표 결과: 멜란방은' 태진전설' 의 캐릭터로' 4 대 명각' 을 얻었고, 상소운은' 현대자녀' 의 캐릭터로' 4 대 명각' 을 얻었고, 정은' 홍천녀' 의 캐릭터로' 4 대 명각' 을 얻었다. 4 대 재자' 의 출현은 경극 번영의 중요한 상징이다. 그들은 각자의 예술 풍격을 창조해 멜란방의 단정하고 우아함, 상소운의 준랑하고 두터운, 여정의 깊은 완곡함, 순혜생의 매혹적인 매력 등' 사파' 를 형성하며 경극 무대에서 단 위주의 구도를 창조했다. 유국생 양월루에 이어 무술가 양소루는 경극 무술가의 공연 예술을 새로운 높이로 발전시켜' 희곡 대사',' 무술가 대사' 로 불린다. ,, 얼굴, 말과 함께 1920 년대의' 4 대 학생' 으로 불린다. 동시에 돌, 왕봉청, 관대원 등도 사업상의 걸출한 인재이다. 1930 년대 후반, 유, 엄, 고가 잇달아 무대에서 탈퇴하여 말, 담, 해샤오보, 양과 함께' 4 대 학생' 이라고 불렀다. 맹효동, 여자, 예술조예가 매우 높아서 여숙암 교사의 예술적 풍격이 꽤 있다. [4]

1936 년 가을 베이징 고교 중학교 경극 애호가와 관중이 신문사에 편지를 써서 경극 아역을 선택하자고 제안했다. 시부 롄청 사장 장과 북평' 입언보' 사장 김은 합의에 도달했다. 신문사는 각계 투표를 받고 매일 신문에 투표 수치를 발표하고 운석사 몇 명을 초청해 신문사를 감독하라고 통지했다. 투표일은 반달로 규정되어 있으며, 중극학교와 복련시사 책임자, 그리고 타임즈, 실용백화보, 베이징 석간지, 연극보도 현장에 사람을 보내 표를 확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극보, 연극보, 연극보, 연극보, 연극보) 선거 결과, 재연합시티사의 이세방은 약 1 만 장의 표를 얻어' 동릉주석' 으로 당선되었다. 보건부 챔피언 왕 김루, 준우승 예세창; 댄 자오 챔피언 마오 시 라이, 준우승 송덕주; 깨끗한 코너 챔피언 치우 시영, 준우승 조덕우; 어릿광대 챔피언 제임스 스승, 준우승 윤금진. 선거 후 호방교 복연합성사에서 축제가 열렸고, 이날 밤 선유구 화악극장에서 대관식이 열렸다. 이세방과 원세해는' 패왕별희' 를 공연했다. [4]

동령이 당선된 후 이세방, 장군추, 모세래, 송덕주가' 사소명단' 으로 당선되고,' 사소명단' 은 장안, 신신극장연합공연' 백사전',' 사오화동' 에서 축하를 표했다. [4]

각종 유파, 인재가 배출되는 것은 경극 전성기의 또 다른 상징이다. 이 기간 동안 양파 (), 매파 (멜란방), 상파 (상소운), 정파 () 와 순파 (순혜생) 외에도 소우파 (쇼청화), 송파 (송덕주) 가 나타났다 구생연 중의 유파 (,), 고파 (,), 안파 (,), 마파 (,해샤오파), 양파 (), 신단파 (); 1950 년대 이후 형성된 진파 (), 후파 (), 학파 (), 처파 (); 강파 (강묘향), 엽파 (엽성란); \ "올드 댄 라인 \" 공 파이 (공 Yunfu), 리 파이 (리 dokui); 엽파 (잎) 등. 이와 함께 왕봉청, 맹효동, 돌, 왕,,,,,, 연, 허벽운, 주,, 설염금, 신, 장탁운, 김소매, 비, 진설방,, 동링지, 양소백, 오소추, 조염하, 두금방 등. 틈새 김종인, 주브란, 쳉 지현; 곽춘산, 자서천, 마복로, 장춘화 등.

***4 장

당대의 유명한 배우

2010 165438+10 월16 경극이'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 에 등재됐다.

명사해석

자, 중국 전통 희곡 음악의 용어. 일반적으로 국극 곡보의 가사 오른쪽에 있는 음계 기호를 가리킨다. 중국 전통 민악은' 와, 스, 상, 지연, 공, 범, 유' 등의 글자를 음계의 기호로 사용하여 서양 음악의' 1234567' 에 해당한다. 전통적으로 이 기호들을 통칭하여 "자" 라고 부른다. 어떤 악보는 가사 옆에 있는 판안 (박자) 만 달고 자를 달지 않는다. 일종의 악보는 작업 자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작업 자 스펙트럼이라고 한다.

후아, 사람

반얀 트리, 중국 전통 오페라 음악의 용어. 전통적으로 노래를 부를 때, 드럼은 늘 박자를 누르고, 강박자는 모두 판에 맞기 때문에, 이 박자는 보드라고 한다. 두 번째 강박자와 약박자는 드럼으로 드럼을 치거나 손가락으로 누르는 것을 각각 중안과 작은 눈 (4 박자 중, 앞의 약박자를 두안 또는 시안이라고 하고, 후자의 약박자를 꼬리눈이라고 함) 이라고 한다. 합치면 판안이라고 부른다.

문, 경극의 한 음악 용어. 노래 문장 사이, 노래 단락 사이의 간주 음악을 일컫는 말. 노래 문장 사이에는 늘 작은 문을 쓰고, 노래 단락 사이에는 늘 대문을 쓴다. 그러나 판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예외가 있고 고정 패턴은 없다.

아, 경극의 한 음악 용어. 과아는' 과아' 의 해음으로, 창단 사이의 대문을 가리키며 화채악단을 가리킨다. 노래 문장 사이의 작은 문은 끊지 않는다.

석, 경극의 음악 용어. 음악 교류와 음악 교류 사이에 다리 역할을 하는 멜로디를 가리키는 멜로디로, 패드 또는 작은 패드, 다리라고도 합니다. 방석의 멜로디가 비교적 짧아서 보통 두세 박자에 불과하여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한다.

성현, 경극의 음악 용어. 배우가 동작이나 대화나 독백을 할 때의 배경 음악을 가리킨다. 트위스트는 주로 곡판이나 간단한 멜로디의 반복 공연으로 주로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한다.

음조는 배우가 노래할 때의 음조를 가리킨다. 현악기로 반주하는 것은 모두 배우 소리의 높낮이에 따라 자유롭게 조율한다. 일반 경극의 조식과 관조는 적당하고, B 자 창조가 가장 높고, 범자가 가장 낮으며, 속칭 파자조라고 한다. 같은 연극에서 두 주요 배우의 음조는 다르다. 때로는 서로 양보하기도 하고, 때로는 일시적으로 음조를 올리거나 낮추기도 한다.

조율 얼굴, 배우가 부르는 음고는 반주악기 (후금, 피리 등) 의 음높이와 같다. ), 이것은 조정 얼굴 이라고 합니다. "문 돌리기" 의 면곡조를 누르는 것은 밑바닥을 겨냥한 것이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배우들은 모두 가락을 부른다.

음조를 낮추면 배우의 음높이가 반주 악기 (후금, 플루트 등) 보다 8 도 높다. ), 이것은 드롭 톤 이라고 합니다. 음조의 저음에 따라 부르는 것이다. 맨 아래 조정은 표면 조정에 사용됩니다. 경극 중의 일부 가창곡들 (예: 인형조) 은 늘 커진다. 예를 들어 음조가 높아지면 배우의 목소리는 그렇게 듣기 좋지 않다. 예를 들어 음조를 낮게 설정하면 악기의 볼륨이 너무 작다. 그래서 곡조의 창법을 채택해서 악기는 8 도, 배우는 8 도 낮게 불렀다.

조율은 현악기 (예:,) 의 조율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피리는 화음의 표준으로 쓰인다.

B 조, 경극의 음악 용어. 궁지 기호에 사용된 키 중 하나입니다. 현을 조절할 때 피리의 "B" 음 (오공을 열고 고음을 연주함) 으로 후금의 "I" 음 (서피조외현의 개현) 을 조절한다. B 조는 경극의 최고음이다.

공현 () 조는 공현 () 이라고도 불린다. 경극은 피리의 음높이에 따라 호금의 음조를 설정하는데, 서피 외현의 음조는 피리의 관조와 동일하며 관조라고 한다. 관보다 한 번 높인 것은 B 조, 관보다 반도를 올리는 것은 6 자 반조, 하반부는 6 자 반조, 하부의 속칭 누자조라고 한다.

아르바이트는 경극의 주요 모델 중 하나이다. 정통조보다 약간 높고, B 조보다 약간 낮다. 현을 조절할 때 피리보다 약간 높다.

소프트공조는 경극의 한 곡조이다. 정통조보다 약간 낮지만, 육자조보다 약간 높다. 현을 조절할 때 피리보다 약간 낮다.

6 자강은 경극강의 일종이다. 현을 조절할 때 피리의 "6" 음 (6 홀 완전 폐쇄, 고음 연주) 으로 후금의 "나" 음 (서피조 외현 개현) 을 조절한다. 6 자조는 경극 중 정상적인 성조보다 낮고 성조는 높낮이가 적당하다.

침자조도 골자조로 쓰인다. 경극의 주요 조식 중의 하나. 무릇 성조가 6 자보다 1 도 이상 낮은 것을 통칭하여 누자조라고 한다.

자리를 비우고,' 자리를 옮기다' 의 유래는 진극' 백호채찍' 의 무용인물에서 비롯된다. 걷는 사람이 눈에 띄을까 봐 밤에 벽 옆과 길가를 몰래 돌아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걷기' 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악호촌' 의 황천패가 가장 걷기가 어렵다. 밤벤' 의 임충은 걸을 때 가장 피곤하고,' 지네령' 의 송무는 걸을 때 가장 부지런하다.

경극에서 말을 타는 것은 종종 채찍으로 대체되거나, 말을 타는 상징으로, 손에 든 채찍으로 말을 때린 후, 말 때리기, 회마, 약마 등 춤 동작을 조합하는 것이 경극이기 때문이다. [4]

예술적 특색

소개하다

경극의 무대 예술은 무수한 예술가들의 오랜 무대 실천을 거쳐 규범적이고 표준화된 프로그램을 형성하여 문학 공연 음악 창곡 징고 화장 페이스북 등 방면에서 서로 제약하며 서로를 보완한다. 무대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적 수단으로 매우 풍부하고 용법도 매우 엄격하다. 이 프로그램들을 장악할 수 없다면 경극 무대 예술의 창작을 완성할 수 없다. 경극이 형성된 초부터 궁정에 들어선 것처럼, 그 발전은 지방극과는 다르다. 더 넓은 범위의 삶을 표현하고, 더 많은 캐릭터를 형성하고, 기교가 더욱 전면적이고, 무대 이미지에 대한 심미 요구도 높아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물론, 동시에 민간 향토 분위기를 약화시켰고, 간단하고 난폭한 풍격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따라서 공연 예술은 허실을 결합하는 경향이 있어 무대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최대한 뛰어넘어' 형형으로 신을 전하고, 형신을 겸비한다' 는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공연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어디에나 있어야 한다. 노래 곡조가 은은하고 완곡하며, 목소리가 감정으로 가득 찰 것을 요구하다. 무공은 용맹으로 이기는 것이 아니라' 무술을 부르다' 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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