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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기술 시험 준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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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시험의 성격

일반고교학술능력시험은 교육부 주관 하에 도교육청이 주관·시행하는 국가시험이다. 총괄평가는 고등학교 일반 교과과정 기준에 따라 실시되며, 다양한 과목에서 고등학생의 학업 수준을 종합적으로 반영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일반 고등학교의 학업 능력 시험 점수는 학생들이 졸업 기준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측정하는 주요 기준이기도 하며, 각급 교육행정 부서에서 일반 고등학교 과정을 관리하고 학교가 교육 과정 계획을 성실히 이행하도록 촉구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합니다. 커리큘럼 표준을 준수하고 교육 및 교육 행동을 표준화합니다.

II. 시험 지침

1. 지도 이념. 일반 고등학교 정보 기술 학업 능력 시험은 우리나라의 일반 고등학교 교육의 훈련 목표를 따르며 학생들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정보 활용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기초 과학 및 인문학적 자질과 혁신적 정신, 실천적 능력을 갖추어 학생들이 초기에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형성하고, 시대 발전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반 고등학교 정보 기술 학업 능력 시험은 고등학교 정보 기술 과정에서 요구되는 기초 지식과 기본 기술을 주요 시험 내용으로 하며 학생들의 문제 분석 및 해결 능력을 적당히 테스트하며 이론과 실습을 통합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정보 기술의 조화로운 발전과 사회적 진보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사회적 참여와 책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며, 지식과 기술, 프로세스 및 방법에 대한 학생들의 종합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정보 기술의 중요한 성과와 새로운 발전을 반영합니다. , 정서적 태도 및 가치.

2. 제안 기초. 2012년 구이저우성 일반 고등학교 정보 기술 과목 학업 수준 시험은 교육부의 "일반 고등학교 기술 교육 과정 표준(정보 기술)(실험)"과 "귀저우성 일반 고등학교 정보 기술 과목 교육 구현 지침(시험)"을 기반으로 합니다. )"라는 제안으로 .

2. 시험 범위. 『일반고교기술교육과정기준(정보기술)(실험)』에 따르면 우리 도 일반고의 정보기술 학력시험의 범위는 필수학점에서 정한 학습내용, 즉 내용이다. 필수 모듈과 하나의 선택 모듈의 내용입니다. 우리 도내 일반 고등학교의 정보 기술 교과목 교육 현황과 실제 상황에 따라 응시자는 "선택 2: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과 "선택 3: 네트워크 기술 응용" 중 원하는 모듈을 선택하여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3. 역량 요구 사항. 본 시험은 교육과정 기준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학업 수준의 능력 요구 사항을 A, B, C의 세 단계로 나누어 낮은 수준에서 높은 수준으로 구성하며, 내용에 따라 학생에 대한 요구 사항도 다릅니다.

레벨 A: 이해 및 모방 수준에 해당 - 사실적 지식을 인식하거나 회상하고, 특정 개념에 속하는 사례를 나열하고 식별합니다. 프로토타입 시연과 다른 사람의 안내를 통해 작업하세요. 관련 활동에 참여하고 지각적 지식을 구축합니다.

레벨 B: 이해 및 독립적인 작동 수준에 해당 - 사물 간의 내부 논리적 연결을 파악하고, 기존 지식과 새로운 지식 간의 연결을 설정하고, 증거를 수집합니다. 정보 등을 정리합니다. 독립적으로 운영을 완료하고, 평가 및 식별을 기반으로 조정 및 개선을 수행합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감정, 태도, 가치 판단을 표현하고 그에 따라 반응합니다.

레벨 C: 마이그레이션 적용 및 능숙한 운영 수준에 해당 - 새로운 상황에서 추상적인 개념과 원칙을 사용하여 이를 요약하고 요약하고, 학습된 개념을 적용하고 원칙을 적용합니다. 새로운 문제 상황에 대한 방법 등 다양한 상황 간의 합리적인 연결 설정 필요에 따라 도구를 평가하고 선택하며 능숙한 운영 기술을 갖추십시오. 안정된 태도, 일관된 행동, 개인화된 가치관을 갖습니다.

4. 시험 형식. 시험은 근거리 통신망 환경에서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 기반 시험을 채택하고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응시자는 시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컴퓨터에서의 실제 작업을 통해 질문에 답합니다. 응시자의 시험지는 문제 은행에서 시험 문제를 무작위로 선택하는 컴퓨터에 의해 지능적으로 생성되며, 문제에 답하는 응시자의 모든 과정은 컴퓨터에서 수행됩니다.

시험을 위해 설정된 소프트웨어 환경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험 내용 소프트웨어 환경 요구 사항

필수: 정보 기술의 기초 Windows XP, IE6.0

Word 2003, Excel 2003

선택 2: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 프로그램 Flash 8.0, PhotoShop CS V8.01

선택 3: 네트워크 기술 응용 FrontPage 2003

피><피> 5. 시험 구조. 각 응시자의 시험지는 Paper 1과 Paper 2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며 총점은 150점, 시험 시간은 45분입니다. 첫 번째 권에는 필수 모듈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만점은 90점입니다. 두 번째 권에는 후보자가 선택한 선택 모듈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만점은 60점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논문은 모든 후보자에게 필수이지만, 두 번째 논문의 내용은 후보자가 선택한 선택 모듈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험지는 객관식 문제와 운영 문제라는 두 가지 유형의 문제로 구성됩니다. 객관식 문제는 4지선다 단선형 문제이고, 연산 문제는 문제의 요구사항에 따라 컴퓨터에서 완성되는 스킬 연산입니다. 객관식 질문은 지식 포인트를 다루는 데 사용되며 운영 질문은 정보 기술의 운영 및 적용에 대한 학생들의 숙련도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험지 형식 및 문제 분포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험 1(필수: 정보기술 기초, 만점 90점)

1. 다중 선택 질문(60점)

15개의 객관식 질문이 있으며 각 질문은 4점으로 최대 60점입니다. 이 질문 유형의 각 질문에는 질문 줄기와 4개의 대체 답변 A, B, C, D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만 정답입니다.

2. 연산 문제(30점)

1. 텍스트 정보 처리 연산 문제(15점)

이 문제는 15점이며, 학생들이 필수로 출제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규정된 텍스트 정보 처리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Word 2003 소프트웨어 환경을 사용하여 시험 환경을 구현합니다.

2. 데이터 정보 처리 작업 문제(15점)

이 문제는 15점이며 학생들은 문제 요구 사항에 따라 지정된 데이터 정보 처리 작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달성하기 위해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EXCEL 2003 소프트웨어 환경을 사용합니다. .

2권(선택 2: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 만점은 60점)

1. 객관식 문제(40점)

객관식 10개 선택 질문, 각 작은 질문은 4점, ***40점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 질문 유형의 각 질문에는 질문 줄기와 4개의 대체 답변 A, B, C, D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만 정답입니다.

2. 운영 질문(20점)

애니메이션 원리 이해 및 제작 운영 질문 또는 이미지 처리 운영 질문

이 질문은 20점이며, 학생들은 문제 요구 사항을 따르기 위해 필요한 시험 환경에서는 Flash 8.0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원리 및 제작 작업에 대한 이해에 대한 시험을 완료하고, 시험 환경에서는 PhotoShop CS V8.01을 사용하여 이미지 처리 작업에 대한 시험을 완료합니다.

(참고: 실제 시험 중에 시험 시스템은 Flash 8.0 및 PhotoShop CS V8.01 운영 문제 중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하여 답변합니다.)

제2권(선택 과목) 3) : 네트워크 기술 적용, 만점은 60점)

1. 객관식 문제(40점)

객관식 10문제, 각 문제당 4점 점수는 최대 40점입니다. 이 질문 유형의 각 질문에는 질문 줄기와 4개의 대체 답변 A, B, C, D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만 정답입니다.

2. 운영 질문(20점)

웹 디자인 운영 질문 1개, ***20점.

시험 환경에서는 FrontPage 2003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웹 페이지 작성 실습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III. 시험 내용 및 요구 사항

필수 모듈(정보 기술 기초)

주제 내용 능력 요구 사항

정보 및 정보기술 정보와 그 특징 A

정보기술의 응용과 발전 A

정보획득 정보획득 과정 B

인터넷 정보검색 C

파일 다운로드 C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검색 B

텍스트 및 표

정보 처리 정보 처리 개요 A

텍스트 정보 처리 C

양식정보 처리 C

음성, 영상, 사진

정보처리 음성정보 수집 및 처리 B

영상정보 사진 정보 수집 및 처리 B

사진 정보 수집 및 처리 B

정보 프로그래밍 및 처리 및 지능 처리

정보 프로그래밍 및 처리 A

정보의 지능적 처리 B

정보 통합 및 정보 교환 정보 통합 C

정보 공개 B

정보 교환 A

정보 자원 관리 정보 자원 관리 개요 A

정보 자원 관리 방법 및 방법 C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정보 관리 A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 (선택 모듈 2 )

주제 내용 능력 요건

멀티미디어 기술과 사회 멀티미디어 기술의 개념과 특성 A

멀티미디어 기술의 개발 및 응용 B

p>

그래픽 및 이미지 수집 및 처리

그래픽 및 이미지의 기본 설명 B

그래픽 및 이미지 수집 B

그래픽 및 이미지 처리 이미지 C

오디오 정보

수집 및 처리 사운드의 디지털 표현 A

오디오 정보 수집 B

디지털 오디오 처리 C

영상정보 수집 및 처리

동영상 파일의 형식 및 특성 B

디지털 영상 수집 B

디지털 영상 처리 B

애니메이션 제작 컴퓨터 애니메이션 원리 A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본 과정 A

프레임별 애니메이션 제작 C

트윈 애니메이션 (예: 그라디언트 애니메이션) 제작 C

멀티미디어 정보의 통합과 전달

멀티미디어 작품 제작의 일반적인 과정 A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멀티미디어 통합 도구 B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및 작품 평가 B

네트워크 기술 응용(선택 모듈 3)

주제 내용 능력 요구 사항

네트워크 기술의 기초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능 A

컴퓨터 네트워크의 분류 A

컴퓨터 네트워크의 구성 B

네트워크 통신의 원리 B

구축 및 LAN 설정 C

인터넷 액세스 및 사용 도메인 이름 및 관리 B

인터넷 액세스 C

인터넷 서비스 B

인터넷 활용 C

웹사이트 디자인 및 평가 웹사이트 컨셉 A

웹사이트 기획 및 디자인 B

웹페이지 제작 C

기초 HTML C 응용

CSS 스타일 시트의 간단한 사용 B

JavaScript의 간단한 사용 B

ASP 워크플로 A

웹사이트 게시 및 관리 B

웹사이트 평가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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