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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GPU' 영구GP101'이 돌파했다. 세계에서 그것의 지위는 어떻습니까?

최근 국산 GPU' 영구GP101'성공 필름을 본 것은 국산 그래픽 카드가 성공적으로 개발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화웨이하이스, 용심, 광해, 메가코어로 대표되는 국산 CPU 와 같은 국산 칩에 이어 국산 GPU 도 큰 돌파구를 마련했고, 중국의 GPU 도 한 걸음 더 나아갔다는 뜻이다.

이번에 중국 선박중공업그룹 제 709 연구소가 개발한 완전히 자율적인 지적재산권을 가진 국산 3D 그래픽 프로세서 칩' 영구GP101'이 리메이크에 성공했다. 이 칩은 VGA, HDMI, DVI 및 기타 범용 인터페이스, 2D 및 3D 그래픽 가속 및 OpenGL ES 2.0 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4K 디스플레이도 지원합니다. 국산 GPU 를 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산 운영 체제에서 CPU, GPU 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칩 산업이 부상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GPU 와 CPU 는 중국이 뛰어넘는 가장 큰 장벽이다. 실제로 CPU 와 마찬가지로 GPU 기술은 서방의 중국 기술 봉쇄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 있다. 현재 메인스트림 PC GPU 는 Intel, NVIDIA, AMD, SIS, Matrix, 모바일 GPU 가 영국 Imagination 의 SGX 시리즈, 고통사의 Adreno 시리즈, NVIDIA 회사의 mobile GeForce 시리즈입니다. 모두 외국의 기술인 것 같은데, 중국은 분명히 이 산업에 발을 들여놓을 능력이 없다.

GPU 는 그래픽 구성과 렌더링을 위해 더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미국은 우리에게 권한을 부여할 수 없습니다. 이 방면은 우리나라에서도 여전히 공백이다. 데스크탑 GPU 의 기술이 오랫동안 기술에 의해 독점되고 봉쇄되었기 때문에 우리 나라도 자체 GPU 를 개발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영구GP101'이 출시됨에 따라 고성능 저전력 그래픽 처리 칩 (GPU) 으로 완전히 자율적인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GPU 는 반드시 용심 CPU 의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 같다. 하지만 국산 GPU 와 미국 제조사 사이에는 아직 차이가 있고 국제발걸음과는 큰 차이가 있다는 점도 분명히 봐야 한다. 그런데 첫걸음이 없는데 어떻게 넘어갈까요? 네가 노력하기만 하면 언젠가는 수확이 있을 것이다.

CSIC 709 가 개발한 완전히 자율적인 지적 재산권을 가진 국산 3D 그래픽 프로세서 칩' 영구GP101'이 최근 성공적으로 스트리밍됐다. 이 칩은 HDMI, DVI, VGA, 2D 및 3D 그래픽 가속, OpenGLES2.0 및 4K 해상도와 같은 범용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비디오 디코딩 및 하드웨어 레이어 처리를 모두 지원하며 군용 및 민간 전자 장비, 산업 제어, 전자 정보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공식 정보로는 로우엔드 라이트 카드에 속해야 하며 초급 그래픽 카드로만 간주될 수 있습니다.

현재 유행하는 AMD, NVIDIA, Intel 등의 범용 그래픽에 비해 성능 차이가 커야 합니다. 국산 GPU' 영구GP101'은 국내 범용 3D 그래픽의 제로 돌파라고 할 수 있으며, 상징적인 의미는 실제보다 훨씬 크다. 최근 비디오 카드와 메모리의 가격 인상은 공급과 수요의 관계와 시장의 요인 때문이다. 한편, 국내 칩 제조업체는 대체품을 제공할 수 없고, 외국 거물들이 원하는 대로 할 수 밖에 없다. 중국이 칩 산업에 대한 전략적 배치에 따라 인재, 기술, 자금이 지속적으로 투입됨에 따라 국산 그래픽 카드가 약함에서 강해지고 세계 그래픽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됨에 따라 국산 칩 제조업체와 소비자들은 결국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돌파구가 있었지만 아직 세계 선두에 설 자신이 충분하지 않다.

좋은 방면으로는 전반적으로 좋다.

"영구GP101"은 고성능 저전력 그래픽 처리 칩입니다. 이 칩은 VGA, HDMI, DVI 등의 범용 인터페이스, 2D 및 3D 그래픽 가속, OpenGL ES 2.0 및 4K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국내의 돌파구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가 그래픽 처리 칩 분야에서 자체 양산 능력을 가지고 있어 후속 생산 공정과 프레임워크 설계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국내 그래픽 기술의 공백을 메우는 첫걸음이다.

그러나, 그것은 세계 GPU 리더들과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현재 메인스트림 GPU 는 Intle/NVIDIA, AMD, SIS, Matrix 등입니다. 그리고 외국 기술이 하늘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분명히 중국의 GPU R&D 기술은 아직 성숙하지 못하고 경험이 부족하다. 많은 곳과 외국은 여전히 일정한 차이가 있다. 그리고 이 그래픽 카드의 개발은 선박중공업 연구소이지 전문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에는 상업과 민용에 힘쓰지 않았던 것 같다. 아마도 군용이 더 많을 것이다. 즉, 성능 요구가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이다. 단기적으로는 외국의 하이엔드 비디오 카드와 맞서지 못했다.

그러나 첫 걸음을 내딛었으니 두 번째, 세 번째, 심지어 갈수록 좋아질 것이다. 향후 중국이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를 자체 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말로 성능을 말하고 싶다면, 이것은 약간 상처를 입는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OpenGL ES 2.0 만 지원되며 20 1 1-20 13 시대의 사양이어야 합니다. 현재 휴대폰 칩은 모두 OpenGL ES 3 를 지원해야 한다. X 규격입니다. 그리고 제가 봤는데 영구GP101게임 테스트 영상을 줬는데, 천둥신 III 경기장의 망치일 겁니다. 1999 에서 출시한 FPS 게임입니다. 예, 당신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1999 의 연례 게임입니다. 그 해는 NVIDA GeForce 256 이 발표된 해라는 것을 기억한다.

그래서 당신은 이 그래픽 카드가 세계에서 어떤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까? 민간의 관점에서 볼 때, 나는 AMD, NVIDIA 등 거물들과 비교하거나, 인텔의 핵을 비교하지 않는 입장이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휴대전화 천기 700 의 GPU 에서 일할 수 있을지는 아직 말하기 어렵다. 물론, 일부 문제는 성능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인터넷에 따르면 영주 GP 10 1 입니다.

사실, 드래곤 코어는 최근 몇 년 동안 독립적 인 지적 재산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링 구GP101도 관련 문제를 해결했다고합니다. 국내 수준의 진보가 여전히 분명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적어도 문제가 있다면, 이 문제를 해결해야만 후속 개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능면에서; 그리고 생태학적으로, ARM, X86 에 비해 여전히 약한 존재에 속할 수 없다. 그러나, 사람들이 수십 년 동안 발전해 왔다는 것을 아는 것은 중국을 훨씬 앞서는 것이 정상이다.

지금, 중국은 이미 이 걸음을 내딛기 시작했고, 정면으로 따라잡기 시작했다. 어려움은 분명 있을 것이고, 게다가 왕왕 작지 않다. 그러나 우리가 계속 투자하기만 하면, 우리가 계속 발전할 수 있다면, 시간의 축적을 거치면 반드시 관련 성적을 낼 것이다. 몇 년 전, 당신은 중국이 통신업계에서 화웨이, 중흥 같은 통신 거물을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 산업도 국산 브랜드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나는 이 GPU 가 국내에서 돌파구라고 생각하지만, 이 GPU 의 성능은 그리 좋지 않다.

이 비디오 카드는 군수제품이기 때문에 전투기에 갈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 카드의 기본 데이터는 전혀 발표되지 않았고, 우리는 어떤 공예를 사용했는지조차 알지 못했다. 그래서 여기서는 약간의 계산만 할 수 있다.

영위다와 AMD 의 로드맵에 따르면 대략적인 사고방식을 추론할 수 있다. 방금 개발된 이상 이 GPU 의 구조는 확실히 선진화되지 않을 것이며, 규모도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이 GPU 가 4K 를 지원한다는 사실에 따르면, 나는 그것의 성능이 인텔의 핵과 비슷하다고 추정한다.

시작이 있으면 미래가 있다. 하나가 있으면 두 개가 있고, 다음 단계는 더 좋아질 것이다. 영구GP101의 출현은 SMIC 에 이어 중국 칩 산업의 또 다른 도약을 상징한다. ...

영위다와 AMD 의 발전 경로를 살펴보면, 우리는 갈 길이 멀겠지만, 적어도 우리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을 해냈고, 핵심 분야에 걸리지 않을 것이다. 너는 너무 많은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고 군사 공업을 자유롭게 발전시킬 수 있다. 아마도 지금은 아직 충분히 선진적이지 않을 것이다. 외국 CPU 프로세서와 동시에 핵이 나타나더라도 국산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부드럽고 신선한 4k 화면을 제공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국내의 정상적인 내비게이션과 우주고속철도 화면 디스플레이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중국 칩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모든 것이 처음부터, 우리는 수확이 있고, 성적이 있다. 휴대전화든 개인용 컴퓨터든, 우리는 모두 진보하고 있다. 샤오미의 바람이 솟아오르고, 화웨이의 기린이 모두 나타났다.

우리는 강력한 국력, 국가 지원, 인재 양성 등을 가지고 있다. 이제 우주, 항해, 고속철도, 묵자든 새로운 운동 에너지 발전은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면적으로 꽃이 피고, 모든 산업을 진흥시키고, 중국을 강대하다. 우리의 위대한 민족은 결코 낡은 사회의 낡은 나라에 앉아 그 성과를 누리고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위대한 꿈을 가지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우리의 칩 산업은 아직 뒤떨어져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비웃어서는 안 되며, 더 많은 것은 그것을 장려하고 지지하는 것이다. 불과 몇 년 만에 우리는 처음부터 기적을 창조했다. 우리는 이것을 기초로,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에이미의 시대가 왔다. 화웨이가 이끄는 칩 R&D 팀인 중국은 향후 2 년 안에 세계를 뛰어넘어 본격적으로 양산 1 에이미 자체 연구 칩을 생산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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