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공시 - 토족 지식

토족 지식

투지아 족

토족

인구는 8028 133 입니다.

민족 개황

투지아 족은 중국의 소수 민족 중 하나입니다. 주로 호남, 호북, 천, 구이저우에 인접한 무릉산지에 분포한다. 즉 Xiangxi Yongshun, Longshan, baojing, 뽕나무, guzhang 및 기타 카운티; 후베이 서부의 래봉, 학봉, 함풍, 선은, 이천, 은시, 바동, 건시, 오봉, 장양 등 시 현; 쓰촨 () 성 유양 (), 수산 (), 첸강 (), 돌기둥 (), 펑수현 (). 2000 년 제 5 차 전국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토족 인구는 8028 133 이다. 토가어는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마어족 중의 독립 언어이다. 국어도 없고, 공용어도 없다.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유수 (후베이 학봉에서 유래한 호남수원으로 유입됨) 연선 약 20 만명이 여전히 토가어를 사용하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중국어를 한다.

토가는 사적에서 많은 호칭을 가지고 있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백호 숭배로' 임준종', 무기 사용으로' 반매인',' 부' 로' 쟁' 으로 불리며' 천우인' 으로 불렸다. 바현의' 남군인' 과' 무릉인' 중 하나에 속한다. 두 번째 이후 이들은 대부분' Xi 인',' 건축인',' 여덟 사람',' 신주인',' 양만' 이라고 불린다. 송대에는' 토민',' 토만',' 토병' 등이 무릉지역의 다른 민족과 구별되어 토가의 명칭을 가리킨다. 이후 한족의 대량 이주에 따라' 토가' 는 민족명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토가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하나는 진 () 이 멸망한 후 호남 (), 오 (), 천 (), 구이 () 에 정착한 바인 () 이다. 둘째, 서용산, 여서, 대용 등 현시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 문화 유적지와 토가어 인명에 따르면 토가는 주로 서남 원주민에서 나온 것으로, 입입입입한 바인, 한인과 융합된다. 셋째, 복희주 () 의 동주 () 에서 토가어 (), 이어 () 와 비슷한 관련 기록, 윈난 () 토가 () 와 일부 이족 () 의 풍속이 동일해 당 중기의 우만 ()

태국이 바를 멸망시킨 후 무릉에 사는 바인은 화경수와 어획벌목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 지도자는 그들의 동종이나 동성의 카스트 혈연 관계를 통해 통치하고 내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서한말년에' 무릉이' 는 내일 거장하여 왕망 찬탈권에 반항할 것이다. 앞으로의' 영양만',' 종만',' 오만',' 이종만' 이 모두 일어나 억압에 반항했다. 삼국 시대 촉한과 손오씨는 규샤와 무릉지역을 놓고 오랜 전쟁을 벌여 토가가 쟁탈의 중요한 대상이 되었다. 촉과 오와의 오랜 싸움으로 무릉 지역 각족 국민들이 평화롭게 지내기 어렵다. 이후 남북조, 수나라, 무릉지역 각 부처의 세력이 급속히 발전하여 왕왕 각자 정치를 하고, 중앙통제가 느슨하고, 전란이 빈번하며, 사회가 격동하고 있다. 당나라 이후 중앙정부는 주현을 다스리는 제도를 채택하여 순종적인 지방지도자를 임명하여 주현에서의 토지를 관리하고 대대로 토지를 계승할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토가가 날로 안정되고 한족과의 경제 및 문화 교류를 강화하였다. 토족 인민은 외적의 침입에 맞서 홍군 장정을 지지한다. 국민당 반동파와의 투쟁에서 그는 큰 공헌과 희생을 했다.

사회경제학

투지아 (Tujia) 는 이전에 농업에 종사했던 민족이다. 투지아 (Tujia) 는 생산 기술이 낮고 생산 도구가 낙후되어 생산량이 낮기 때문에 한족으로부터 선진 생산 기술을 배우고 선진적인 생산 도구를 도입하여 투지아 (Tujia) 의 생산성 수준을 높이고 사회경제의 진보를 가속화했다. 당송 시대에는 군현제 () 를 실시하여 사회가 비교적 안정되고, 토한 경제문화 교류가 날로 밀접하여 생산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칼과 불씨를 경작하는 단계에 있으며, 그는 소갈이에 익숙하지 않고, 고기잡이와 사냥에 종사한다. 지배권을 차지하는 봉건주는 원주민을 노예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때때로 토병을 인근 한족 지역으로 몰아가서 인구와 재산을 약탈하기도 했다. 원나라에서 청나라 강희년까지 토스트 제도가 확립되었다. 토스트 통치는 객관적으로 토가의 활동 지역을 더욱 안정시키고 민족적 특색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하지만 이후 지주경제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옹정시기에 봉건 영주 경제가 와해되어 지주경제가 급속히 발전하였다. 출국하지 않고, 구멍에 들어가지 않는다' 는 금지령이 깨졌고, 한족 농민과 상인들이 많이 이주하여 고급 생산 도구와 기술을 도입하여 농업, 수공업, 상업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그러나 아편전쟁 이후 자본주의 상품과 아편은 함풍말부터 토족 지역에서 대량으로 판매되고, 토포, 인디고, 바틱 등 전통 공예 제품들은 점차 판로를 잃고 큰 타격을 입었다. 제국주의자들은 오동유, 차, 목재, 약재 등 특산물을 저가로 대량 인수하여 동차 재배, 기름 짜기, 목죽가공업의 발전을 자극하고, 도시 상업과 장터 무역이 번창하게 했다. 각 업종의 행회 조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신해혁명 이후 투지아 지역에서는 군사 재난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농촌 경제가 파산하고 상업이 침체되어 인민 생활이 곤경에 빠졌다. 해방 전야까지 토족 지역의 경제는 여전히 낙후되어 있다.

해방 후 당과 국가는 민족 정책을 제정하고 시행했다. 토가를 단일 민족으로 정의하다. 서투족 먀오족 자치주는 1957 에 설립되었고, 오서투족 먀오족 자치주는 1983 에 설립되었으며, 유양, 수산, 돌기둥, 잠강, 펑수 5 개 자치현은 1983 에 설립되었습니다 투지아 인민은 가장의 권리를 실현하였다. 당과 정부의 지지와 도움으로 무릉산간 지역의 토족 국민들은 기본적으로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하고 빈곤에서 벗어나 부자가 되는 길로 나아가고 있다.

문화와 예술

오랜 역사 발전을 거쳐 토가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문화와 독특한 풍습을 형성했다. 장고가 천지를 통제하다',' 매산이 호랑이를 죽이다',' 홍수가 하늘을 덮다' 등 민간 이야기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시가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가장 유명한 것은 장편 서사시' 잠기' 이다. 민간 음악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성악은 노동가, 민가, 신곡을 포함한다. 기악은 타악기와 관악기를 포함한다. 타악기' 류지' 는 음악계에서' 토족 교향곡' 으로 불린다. 일반적으로 네 가지 악기로 연주하는데, 리듬감이 강하고, 멜로디가 빠르며, 목소리가 다변적이고, 사람을 매료시킨다. "리우 지 연주" 도 "제목 음악" 입니다. 팔형 목욕, 까치 소매, 기차 입산, 말 다리, 소 긁기 등 고정명이 있습니다. 200 여 곡의 전통곡이 있다. 토가극은 모구스, 은화가, 희극, 남극, 유게임 등을 포함한다. 투지아 오페라는 "중국 드라마의 살아있는 화석"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이저우 동인투지아 지역은 중국에서 가장 온전하고 연극 공연이 가장 많은 문화권으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전통적인 흔들춤, 팔보종춤, 상춤은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민족적 특색이 뚜렷하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시랑카프" (토족 침구) 는 토족 소녀가 엮은 독특한 공예품입니다. 아름답게 짜여져 있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100 여종의 도안이 있으며, 손춤과 함께 토가의 예술의 꽃이라고 불린다.

풍습과 중요한 명절

토족은 산림을 부지런히 경작하고, 어업과 사냥을 잘하며, 겨울봄에는 몽둥이를 쫓는다. 주식은 옥수수와 쌀이고, 토족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풍미식품은 찹쌀바, 쌀구들고기, 당벽돌이다. 의류 방면에서 여성복은 큰 소매의 짧은 외투로, 오른쪽 트임, 2 ~ 3 층의 레이스 롤오버로, 원래 8 루스커트로 뒤이어 전복바지로 바뀐다. 남성복은 2 ~ 3 미터 길이의 녹색 손수건을 머리에 감고 있는 2 열 버클 상의입니다. 많은 지방토가의 의상은 한족의 의상과 매우 비슷하다. 성대한 모임과 명절, 혹은 외진 산촌에서만 토족 전통 의상을 볼 수 있다. 민가 건축 방면에서 토가산향의 발판이 가장 특색이 있다. 이것은 건조한 울타리 구조로, 아래층에서 가축을 기르거나 잡동사니를 쌓는다. 위층은 소녀 규방이다. 여기서 짜기, 자수, 대마 만들기, 신발 만드는 곳이다. 이런 설계는 산간 지형의 평탄하지 않은 제한을 극복하고 공간을 최대한 활용했다. 통풍과 습기 방지 안전하고 위생적입니다.

고대에 토가는 고모의 딸이 고모부의 엇갈린 특혜 결혼 ('유골종' 이라고 불림) 과 결혼해야 하는 것이 유행이었다. 또 형의 고 () 형과 형수 (), 형의 고 () 형과 형수 () 의 입양 결혼도 있다. 예전에는 남녀가 서로 사랑하고 결혼했다. 봉건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결혼은 점차 재산의 제한과 부모의 제약을 받는다. 건국 전까지 봉건 매매 결혼이 성행하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자유연애와 혼인자주권이 증가했지만, 부모가 도맡아 하는 결혼은 농촌에 여전히 존재한다. 예전에는 화장이 많았는데, 장례를 치를 때 현지 선생님 (법사) 에게 경을 읽으라고 부탁하고, 도사가 길을 열었다. 나중에 한족의 영향을 받아 토장을 실시하다.

명절 방면에서는 4 월 8 일, 6 월 6 일, 토가의 해를 위주로 한다. 가장 성대한 것은 토가의 해로, 속칭' 설을 서두르다' 로 불리는데, 바로 설 전날 열린다. 새해는 섣달 29, 어린 해는 섣달 28 이다.

분류: 종교

투지아 숭배 조상, 신앙 다신.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